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엥겔스의 결혼 이론

엥겔스의 결혼 이론

엥겔스는 결혼의 본질은 사랑의 외투 아래 가사 노예와 여성 출산권에 대한 통제라고 생각한다. 엥겔스는 일부일처제의 본질, 특성, 내적 모순을 밝혀 자산계급이 자유평등이라고 부르는 결혼을 비판했다. 이 글은 여성 해방의 정확한 경로를 지적하여 가정에 대한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관점과 도덕관념의 역할을 서술하였다. 거스는 "모계 제도의 전복은 세계 역사의 의의를 지닌 여성의 실패이다" 고 말했다. 남편도 집에서도 권력을 가지고 있지만, 아내는 비하되고 노예가 되어 남편의 정욕의 노예가 되고 자식을 낳는 간단한 도구가 된다. 여성의 이런 비하된 지위는 특히 영웅 시대, 특히 고전 시대의 그리스인들 사이에서 두드러진다. 나중에 점차 위선적으로 미화하게 되었지만, 어떤 곳은 좀 더 온화한 외투를 입었지만, 전혀 사라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거스의 그리스 일부일처제 가족에 대한 분석은 일부일처제의 본질을 보여준다. 결혼은 개인 성애의 결과가 아니다. 그것은 개인 성애와 전혀 공통점이 없다. 혼인의 체결은 자연조건이 아니라 남녀 쌍방의 의지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 경제조건, 즉 사유제가 원시적인 자연성장에 대한 공유제의 승리에 기반을 둔 첫 번째 가족 형태이기 때문이다. 거스는 자산계급 일부일처제 가정의 특징과 본질을 깊이 분석하여 그 위선과 잔혹함을 폭로했다. 자산계급의 결혼가족관계는 자산계급의 모든 활동과 마찬가지로 사유재산소유제와 상품교환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즉 남녀 쌍방의 경제조건과 사회적 지위를 바탕으로 한 더 안전하고 명확한 매매결혼이다. 자산계급 결혼의 성격에 대해 엥겔스는 "가부장제와 일부일처제가 사유재산의 무게가 같은 재산의 무게를 넘어 상속권에 대한 관심으로 주도될 때 혼인 체결은 전적으로 경제적 고려에 따라 옮겨진다" 고 지적했다. 매매결혼의 형태는 사라지고 있지만 그 본질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따라서 가격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을 위한 것이며, 개인의 성격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그들의 재산에 근거한 것이다. 당사자 간의 상호 사랑은 무엇보다 높아야 하며 결혼의 기초가 되어야 하는데, 이는 예로부터 통치계급의 실천에는 존재하지 않았다. 가장 많은 것은 로맨틱한 이야기나 무시당하는 억압계급에서만 발생한다. " 두 경우 모두 결혼은 쌍방의 계급적 지위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항상 이익을 따져보는 가정은 종종 가장 저속한 매춘이 되고, 때로는 쌍방이 모두 있고, 아내가 가장 흔하다. 아내와 일반 매춘부의 차이점은 여공을 고용하는 것처럼 자신의 몸을 임대하고, 함께 자신의 노동을 팔지 않고, 노예로서 영원히 팔아먹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거스는 푸리에 () 의 말을 인용하여 자산계급 결혼의 본질을 깊이 설명했다. "두 개의 부정이 문법적으로 긍정을 구성하듯이, 두 매춘부는 혼인 도덕에 미덕을 형성한다." 자산계급의 시탁은 한편으로는 자신의 독특한 미덕을 칭찬하고, 한편으로는 * * * 자본주의를 공격하여' 부부제' 를 실시한다. 엥겔스의 결혼 이론 2' 가족, 사유제, 국가의 기원' (이하' 기원') 은 엥겔스의 만년 저서로, 공인된 마르크스주의 여성 해방의 고전 저작이다. 엥겔스는 인류 사회의 초기 발전의 역사와 관련 사회 현상에 따라 가족, 사유제, 국가의 기원과 본질, 발전과 소멸의 법칙을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그중에서도 여성 해방에 대한 관점은 특히 고전적이다. 그는 인간 혼인 발전의 역사부터 시작하여 여성의 지위가 높음에서 낮음까지 변화하는 과정과 원인을 깊이 분석해 여성이 차별을 받고 억압받는 사회의 역사적 뿌리를 밝혀내고 여성 해방에 필요한 조건과 효과적인 방법을 설명하였다. 여성의 지위 변화의 과정과 원인은' 기원' 에서 거스는 생산을 생활자료의 생산과 인류 자체의 재생산인 출산으로 나누었다. 그는 어떤 역사 시기와 어떤 사회 환경에서도 인간의 생활이 이 두 생산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거스의 이 두 생산에 대한 구분은 우리가 마르크스주의의 관점에서 여성 해방을 분석하고 연구하는 전제조건이다. 이 전제를 고수하는 기초 위에서, 우리는 근원에서 거스의 여성 해방관을 분석할 것이다. 여성의 지위 변화 과정 거스는' 기원' 중 고대 사회생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여성의 지위가 고대에는 존재하지 않았지만 사회생활의 변화와 결혼 가족 관계의 변화에 따라 생겨났다는 것을 보여준다. 엥겔스는 인간 사회의 발전과 결혼 가정의 특징을 결합하여 결혼 가정의 형식을 미개화시대의 군혼제, 야만시대의 이원제, 문명시대의 일부일처제 등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초기 원시 사회 단계에서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결혼 관계가 없었고, 사회에는 가정이 없었고, 남녀는 인간의 생산과 번식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음대로 결합했다. 인간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회에 서로 다른 형태의 결혼과 가족 관계가 나타나고 남녀평등관계도 그에 따라 달라졌다. 몽매 시대의 군혼은 사람들의 생산력 수준이 매우 낮고, 생산생활자료가 부족하여, 인류는 자연생존에만 의존할 수밖에 없었고, 당시의 사회관계는 비교적 간단했다. 당시 혼인관계는 군혼이었는데, 이런 혼인 아래 가족은 혈연 가문과 푸나루아 가문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었다. 혈연 가정은 군혼 가정의 주요 형식이다. 가족 내에서는 직계나 방계의 형제자매들이 서로 통혼하지만, 혼인관계는 기본적으로 조상과 부모 자녀 사이의 혼인을 배제한다. 인간 생산과 사회 생산이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형제자매 간의 결혼은 점차 배제되었다. 거스는' 기원' 이라는 책에서 "근친결혼이 제한된 부족의 발전은 여전히 형제자매의 결혼을 관례와 규정으로 삼는 부족보다 더 빠르고 완전하게 발전해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고 말했다. 근친결혼의 폐단을 점차 인식하면서 군혼가정의 고급 형식인 푸나루아 가정으로 옮겨가고 있다. 이런 가정은 몇 개의 방계나 먼 친척 집단 사이의 남녀의 결합이며, 이원간의 결합은 고정되지 않아 일부다처제와 일부다처도프를 초래한다. 이런 가족관계에서 "누가 아이의 아버지인지는 불확실하고, 누가 아이의 어머니인지 확실하다" 는 이런 가족제도는 이후 씨족 제도로 발전했다. 군혼 시절 남녀간에 성별 차이가 없는 상호 지지와 상호 존중의 평등한 관계였다. 2. 야만시대의 이원제. 쌍혼과 배타혼은 모두 짝수의 혼인제도에 속한다. 쌍혼은 인류 사회의 야만적인 시대에 형성되었다. 군혼제에 비해 쌍혼의 배우자 범위가 상대적으로 안정된 한 남자와 한 여자로 점차 축소되는 것은 혼인관계의 큰 발전이다. 그러나, 일부일처제와 비교했을 때, 이중제는 여전히 원시적인 혼인 형식에 속한다. 이런 제도 하에서 남녀 배우자의 혼인관계는 매우 취약하며, 쌍방의 분리는 매우 임의적이고 자유롭기 때문에, 그들 사이의 관계는 한쪽이나 쌍방에 의해 쉽게 파괴될 수 있다. 야만적인 시대에 농업과 축산업은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인류는 더 이상 자연생존에 전적으로 의지하지 않고 가정생활에서' 한 남자와 한 여자가 동거하는 방식' 을 선택하기 시작하면서 이원가족 형태를 형성하고 있다. 야만시대 사람들은 이전의 미개화 시대보다 남성 노동력이 더 필요하다. 축산업이든 농업재배든 남성은 인류의 생존과 발전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래서' 남자의 노동은 전부다, 여자의 노동은 중요하지 않은 액세서리다' 와 같은 비슷한 현상이 형성되었다. 사회적 부가 점차 남성의 손에 장악되고, 남성의 사회적 지위가 높아지고, 씨족 사회에서 여성의 지위가 충격을 받아 점차 남성과 동등한 지위를 잃고, 결국 씨족과 가정 생산생활에서 억압과 노예화의 대상이 되고,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떨어진다. 3. 문명시대에는 생산력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고, 사람들의 사회생활 환경이 크게 개선되었다. 사회적 분업의 개선과 사회적 부의 축적으로 많은 잉여 제품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사적 소유가 나타났다. 이런 물질적 소유는 점차 사람들의 결혼과 가족 관계에 영향을 미쳤다. 남성의 물질적 소유량이 날로 늘어나면서 모계 사회에 대한 압박이 극도로 혐오스러워지면서 여성이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전통사회의 감정이 더욱 강해지면서 그에 따라 특수한 부부 제도가 생겨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배우자제는 현대 사회의 진정한 일부일처제는 아니지만 조건적이다. 이런 배우자제는 "자연조건이 아니라 경제조건에 근거한 것" 이다. 사실 이런 커플은 남녀 간의 커플일 뿐 남자에게 아무런 제약이 없다. 일반적으로 남편만이 결혼, 즉 아내와 이혼할 수 있다. 이런 일부일처제는 사실상 일부다처제의 변종이다. 문명시대에 여성은 가정에서 불평등한 위치에 있었고, 남성은 공개적으로 또는 비밀리에 여러 아내를 가졌고, 여성은 실제 사회생활에서 남성의 액세서리와 노예가 되었다. 여성의 억압의 근원은 미개화시대의 군혼제부터 문명시대의 일부일처제까지다. 인간 사회의 가정과 혼인관계가 바뀌었고, 가정과 사회에서의 여성의 지위도 혼인제도의 변화에 따라 점차 낮아졌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여성 지위의 변화와 이런 현상의 원인을 볼 수 있다. Engels 가' 기원' 에서 분석한 바와 같이, 여성들이 점점 압박과 착취를 받고 있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사유제의 출현이다. "가정의 기원" 부분에서 거스는 여성 문제에 대해 전면적인 논술과 분석을 했다. 인류 사회 초기에 여성은 사회에서 지위가 높고, 사회의 존중을 받고, 높은 통치권을 가지고 있었지만, 사유제의 출현은 여성의 권력과 지위의 상실을 초래했다. 노예 사회, 봉건 사회,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돈, 부 등 물질적 요인의 영향으로 사회 구조가 크게 바뀌었고, 사회에서 사람들 사이의 관계도 심각한 영향을 받았다. 특히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자산계급과 무산계급이 대립하고, 모든 무산자는 사회 밑바닥에 있다. 무산계급은 자산계급의 착취와 억압을 받아 진정한 자유가 없다. 동시에 현대공업과 수공업의 급속한 발전으로 많은 여성들이 무산계급 대열에 가입하여 억압받고 착취당하는 특수한 집단이 되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전통적 관념과 성별 차이의 영향으로 사회와 가정에서의 여성의 지위가 여전히 불공평한 대우를 받고 있다. 결혼 가정 제도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여성의 억압과 착취의 원인을 탐구하는 것은 우리가 조화로운 가정 제도를 세우고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엥겔스는' 기원' 에서 여성 지위 변화의 과정과 근원을 상세히 설명하고 논증했지만, 그의 여성 억압의 기원 이론도 일부 서구 페미니스트들의 의심을 받았다. 따라서 엥겔스가 사유제를 없애고 전 인류를 해방시키는 이론 체계에서 여성 해방 이론에 대한 정확한 논술을 볼 뿐만 아니라, 그가 논술한 세부 사항이 구체적이지 않은 것을 볼 필요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거스의 결혼 이론 3 결혼에 관한 명문 전집 1. 혼전 눈은 뜨고, 결혼 후 눈은 반으로 감아야 한다. -프랭클린 [미국] 2. 부부 싸움에는 승자가 없고, 쌍방은 모두 패자이다. 게이 [영국] 3. 결혼은 두 사람의 정신의 결합이며, 목적은 세상의 모든 어려움과 고난을 극복하는 것이다. -골키 [소련] 4. 결혼은 청춘의 종점이자 행복한 생활의 출발점이다. 그것이 아름다운 열매를 맺게 하기 위해서, 초조하지 말고, 세심하고, 성실해야 한다. --구오 fenkang 샤오 [일] 5. 결혼은 본질적으로 윤리관계이고, 결혼은 법적 의의가 있는 윤리적인 사랑이다. -헤겔 [독일] 6. 결혼 속의 사랑은 흔히 말하는 결말이 아니라 아름다운 꿈의 실현이어야 한다. -칼 [미국] 7. 동침 자는 사람은 영원히 하소연을 해야 한다. 이것이 결혼 행복의 기본 조건이다. 퀸 [미국] 8 입니다. 모든 결혼은 행복하다. 이후의 * * * 동거만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레이몬드 헬 [영국] 9. 사랑만이 결혼을 신성하게 할 수 있고, 사랑을 신성하게 하는 결혼만이 진정한 결혼이다. 레프 톨스토이 [러시아] 10 나는 결혼을 모든 가장 달콤한 결합일 뿐만 아니라 모든 신성한 계약으로 묘사했다. -루소 [프랑스] 1 1. 달콤한 조합은 당신에게 친절한 보답일 뿐만 아니라 사랑에 대한 충성에 대한 보답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루소 [프랑스] 12. 결혼은 마음이 서로 각인되고, 서로 참고 양보하고, 서로 타협하는 결합이다. 로만 롤랜드 [프랑스] 13. 결혼의 유일한 위대함은 유일한 사랑과 두 마음의 상호 충성에 있다. 만약 결혼이 이런 위대함을 잃는다면, 현실 생활의 편리함 외에 무엇이 남았는가? 로만 롤랜드 [프랑스] 14, 결혼 생활에서 모든 사람은 대가를 치르고 무언가를 되찾아야 한다. 이것이 바로 공급과 수요의 법칙이다. 로만 롤랜드 [프랑스] 15. 이혼은 결혼의 안전 밸브이다. 러셀 [영국] 16, 좋은 삶을 살기 위해서는 두 사람만이 결합한다. 공의 절반이 굴러갈 수 없기 때문에 모든 성인의 중요한 임무는 적당한 절반을 찾는 것이다. -마르크스 [독일] 17. 이혼은 다음과 같은 사실의 확실성에 불과하다. 결혼은 이미 사망했고, 그 존재는 단지 표상, 사기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남녀명언) 마르크스 [독일] 18, 결혼은 새장에 비유할 수 있고, 새장 밖의 새는 필사적으로 들어가고 싶어 하며, 새장 안의 새는 필사적으로 생각해 낸다. -멘켄 [미] 19. 실명한 아내와 청각 장애인 남편만이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다. 몽다 [프랑스] 20. 이 세상에 살기 위해서 우리 모두는 이빨로 무장했다. 하지만 밀접한 관계가 있는 커플은 갑옷을 입을 필요가 없다. -모로이스 [프랑스] 2 1. 대부분의 사람들은 열광 속에서 결혼하여 결국 평생의 아쉬움으로 이어질 수 있다. -모리애 [프랑스] 22. 행복한 결혼 생활에서 모든 사람은 상대방의 취향과 취미를 존중해야 한다. 두 사람이 같은 사상, 같은 판단, 같은 욕망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터무니없는 생각이다. 이것은 불가능하고 받아들일 수 없다. -몰로아 [프랑스어] 23. 결혼의 비극은 다른 많은 비극과 마찬가지로 한쪽이 보는 다른 쪽의 모든 것이 진실이 아니라는 것이다. -몰로아 [프랑스어] 24. 진정으로 행복한 결혼 생활에서 우정은 사랑과 결합되어야 한다. -몰로아 [프랑스어] 는 25 세입니다. 조화로운 부부 사이의 대화는 친절하고 평범하며 흥미진진하다. 이 요리들처럼 식재료는 간단하지만 이국적인 것보다 더 인기가 많고 맛있다. -몰로아 [프랑스어] 는 26 세입니다. 결혼은 당연히 달콤한 신혼여행을 가져오지만, 역시 없어서는 안 된다. -모차르트 [오스트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