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어머니" 와 "산해경" 의 좋은 문장과 발췌문

"어머니" 와 "산해경" 의 좋은 문장과 발췌문

1 내가 사랑을 잃고 마음이 공허할 때 복수의 악념으로 채워줄게!

칭찬하다 이는' 나' 가 사랑하는 티베트쥐를 잃은 후 티베트쥐를 먹었다고 하는 고양이에 대한 증오의 표현이다. 어떤 의미에서 작가가 약자를 사랑하고, 악을 미워하고, 억압에 반항하는 정신적 특성도 표현했다.

2 "그 기질은 다른 야생 동물 들과는 다르다. 무릇 새쥐를 잡아먹는 사람은 늘 물어뜯으려 하지 않는다. 그는 반드시 그것과 놀고, 놓아주고, 잡고, 잡고, 그가 피곤할 때까지 놓아야합니다. 이는 사람들이 남의 불행을 기뻐하며 약자를 천천히 괴롭히는 나쁜 성질과 같다. " (개, 고양이, 쥐에서)

감사: 저자가 고양이를 좋아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서술과 토론에서 작품은 반동보수 세력을 비난하고 조롱했다. 개, 고양이, 쥐' 는' 군자' 공격에 의해 전파되는' 유언비어' 를 조롱하며 고양이' 약자를 학살하다',' 여기저기 짖다',' 애교 부리다' 등의 특징에 대한 증오를 표현했다. 어릴 때 구해준 귀여운 숨겨진 쥐 한 마리가 파괴된 경험과 느낌을 회상한다. 약자에 대한 동정과 억압자에 대한 증오를 보여준다.

3. 나는 청천벽력을 만난 것 같아 모두들 깜짝 놀랐다. 가서 받아서 종이봉투를 여는 것은 네 권의 작은 책으로, 살짝 뒤집히고, 한 사람의 면수, 한 마리의 히드라, ... 역시. "아창" 산해경 "

칭찬하다 "나" 가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에 충격과 감동을 받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렇게 글을 모르는 일반인이 해냈다니,' 나' 는 그녀에게 새로운 경의를 표했다. 그녀는 다른 사람이 거절하거나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다. 그녀는 확실히 큰 힘을 가지고 있다. 티베트쥐를 살해한 원한은 이때부터 완전히 사라졌다.

도쿄도 마찬가지다. 우에노 벚꽃이 썩었을 때 진홍색의 가벼운 구름처럼 보였지만 꽃밭 밑에도 한 무리의' 청생' 이 속성반을 이루고 머리를 땋아 학생들의 모자가 높이 휘날리게 했다.

후지산을 형성하다. 땋은 머리띠가 녹아 평평해진 것도 있다. 모자, 광택, 볼 수 있다. 마치 소녀의 상투처럼 목을 몇 번 비틀었다. 정말 예뻐요.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도쿄도 마찬가지다. 그것뿐이다' 는' 그것뿐이다' 라는 뜻으로 저자의 감정을 표현했다. "이렇게" 는 (유학생의 추악한 행위) 를 의미하며, 저자의 실망, 갈등, 고통, 혐오를 반영하는 밑받침을 깔아준다. "사실" 은 또 다른 더 큰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댄' 은 보충 설명의 뜻이고,' 단' 뒤의 말이 작가가 정말로 하고 싶은 말이다.

5. 말할 필요도 없이, 녹색 채소밭, 매끄러운 석정, 큰 아카시아 나무, 보라색 오디; 말할 필요도 없이 나뭇잎 속에서 노래하는 것을 알고, 살찐 말벌이 콜리 플라워에 쪼그리고 앉아 천자 (백령새) 에 대한 빠른 외침이 갑자기 풀숲에서 하늘로 돌진했다. 짧은 진흙 벽 주변에는 무한한 재미가 있다. 기름파리는 여기서 노래하고, 귀뚜라미는 여기서 피아노를 친다. 깨진 벽돌을 뒤지고, 때로는 지네를 만난다. 그리고 얼룩도 있습니다. 만약 네가 손가락으로 척추를 누르고 있다면, 그것은 탁 하고 뒤에서 담배 한 대를 뿜어낼 것이다. 하수우와 목련의 덩굴이 얽혀 있고, 목련에는 연꽃루의 열매가 있고, 하수우는 부은 뿌리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하수우의 뿌리가 인간형이고, 먹으면 신선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나는 늘 뿌리를 뽑는다. 그리고 나도 끊임없이 뿌리를 뽑는 데 참여했고, 이것도 흙벽을 깨뜨렸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사람 같은 뿌리를 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가시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라즈베리를 따도 됩니다. 라즈베리는 산호구슬로 만든 작은 공과 같습니다. 그것들은 시큼하고 달콤하며, 색깔과 식감은 모두 오디 보다 훨씬 낫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작가는 "말할 필요도 없이 ... 그냥 ... 그리고 ..." 를 사용하여 13 가지 경물 (채소밭, 석정, 회화나무, 오디, 매미, 말벌, 천자, 진흙 먼저 두 개의' 말할 필요도 없다' 라는 글자로' 산단' 의 내용을 두드러지게 한다. 자산' 은 정취가 넘치기 때문에 정원에 아름다운 정취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어 백초원을' 나의 천국' 의 정서적인 색채로 표현했다. 세트장이 질서 정연하고 앞뒤가 일관되어 있다. 전자는 "말할 필요도 없다" 는 것은 낮음부터 고작정물까지, 후자는 높음에서 낮음까지 동물을 쓴다. 전체 부분은 식물에서 동물로, 부분적으로는 동물에서 식물로 쓰여진다.

6. 나는 매우 긴장해서 책을 가져왔다. 그는 나를 홀 한가운데 있는 책상 옆에 앉혀 놓고 한 문장씩 나에게 읽기를 가르쳐 주었다. 나는 한 문장씩 읽고, 마음속에 수가 있다.

두 마디 말로 이삼십 줄을 읽었는데, 그가 말했다

\ "나에게 읽어 주세요. 네가 외울 수 없다면, 네가 회의에 가는 것을 허락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말을 끝내고 그는 일어서서 방으로 들어갔다.

나는 머리에 찬물 한 대야를 부은 것 같다. 그런데 어떤 방법이 있나요? 자연은 읽기, 읽기, 기억, 그리고 암송이다.

감사:

오전회에 대한 나의 간절한 희망과 아버지의 장애를 묘사하고 아동심리에 대한 아버지의 무지와 소외를 보여 주며 봉건사상과 풍습의 비합리성을 함축적으로 비판했다. 노신은 부모가 그들의 심리에 관심이 없을 때의 아이들의 무력감과 싫증에 대해 이야기했다.

조각:

7. 한 사람이 추억만 있을 때, 그의 생활은 아마 항상 지루할 것이다. 그러나 때때로 그는 기억이 없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노신 선생은 "이 10 조는 기억으로 베껴 쓴 것으로 실제 내용과 다소 차이가 있지만, 나는 지금 이것들만 기억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그가 인용할 때, 문장 당시의 상황을 정확히 기억하지 못했지만, 문장 확실히 존재하기 때문에, 그는 매우 모순적이라고 느꼈다. "기억이 좋으니 많이 잊어버렸어요." 이것은 그의 표현 방식 중 하나이다. 노신 선생의 많은 문장 들은 이런 잡문의 말투로, 약간의 사고와 비판을 띠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