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감독의 중요성에 관한 시
감독의 중요성에 관한 시
감독에 관한 고시 1. 고대 감찰 제도를 묘사한 시.
전국시대에 문사를 관장하는 심사관은 뚜렷한 감독 기능을 가지고 있었다.
진나라는 제도를 형성하기 시작했고, 이후 역대 중요한 정치 제도가 되었다. 장기적인 발전을 거쳐 이 체계는 점차 완벽하고 완비되었다.
기원전 22 1 년, 중국 역사상 첫 황제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여 봉건독재의 중앙집권을 세우고 상대적으로 독립된 감찰 제도를 세웠다. 중앙에서 검열, 등급 3 급을 설치하여 제 2 재상과 검열 실을 관직으로 하여 천하의 서류와 감찰을 장악하였다.
지방에서 황제는' 감사검열' 이라고 불리는 군현에 검열 을 보내 군현의 모든 일을 감독했다. [1] 접한은 진나라를 계승했지만 진나라보다 더 엄격했다.
서한 시대에 중앙정부는 여전히 검열 () 을 행정장관 () 으로, 검열 () 을 부직 () 으로, 황제 기요비서 (), 중앙감찰 () 등의 직무를 겸임하였다. 지방에서는 서한 초년에 검열 폐지를 했고, 재상은 수시로' 승상사' 를 임명하여 각 주를 찔렀다.
한무제 시절 중앙정부의 지방정부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전국을 13 개 감찰 지역으로 나누어 주부라고 불렀다. 각 국무부는 1 인 전임 감찰관을 설치하여' 육문' 으로 국무원 산하 각 현을 감독한다. 승상부는 직서를 설치하고, 승상은 불법을 관리한다.
법원 관리들이 의사에게 항의를 하고 이 일에 대해 한 명의 관원을 추가한다면, 그는 이 불법 행위를 감독할 권리가 있다. 현 1 급, 두우, 지사 대표, 독현 향.
선제가 황제로 선포될 때, 그는 법정의 고문으로, 법률 문건을 책임지고, 감옥이 옳은지 틀린지를 판단할 권리가 있다. 사명이 특수하기 때문에, 푸의 검열, 도서 관리 검열, 군감검열, 수놓은 옷 검열 (일명 수놓은 옷 포인팅) 등이 있다. , 제안 된 권한을 각각 행사하십시오.
서한말년에 어의는 대사사로 개명되었고 어부는 어사대로 바뀌었고, 어사중승은 감찰 사무를 담당했다. 동한 때 어사대는 센다이라고 불렀고, 여전히 어사대 중승이 통솔했지만, 권한은 확대되었다.
어사대는 명목상으로는 소부에 귀속하는데, 실제로는 최고 전문 감찰기관이다. 그것은 조정의 통신을 담당하는 중요한 상서대와 함께' 세 정거장' 이라고 불린다.
동한 제국, 피켓 피켓; 책을 관리하고, 역사를 제안하고, 의심스러운 감옥을 검사하다. 전국을 13 개 감시 구역으로 나누는데, 여기에는 1 개 리스 (직할시) 와 12 개 주가 포함됩니다.
이사유 1 장교, 그들의 지위는 매우 두드러진다. 회의에 참석할 때 상서대, 시우중승과 평평하게 앉아' 삼독좌' 라는 별명을 붙였다. 리스에서 온 대위는 삼공 이외의 법원 관리와 수도군 부근에서 법을 위반한 사람을 감독한다.
각 주에는 1 의 사무국이 현지 정치 상황을 감독하고, 사건을 접수하고, 관원을 평가한다. 권력과 책임이 뒤섞여 도지사 () 가 현 () 이상 지방 1 급 행정장관이 되어 감독 지방의 역할을 잃고 주목 () 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주 () 가 감독구 () 에서 행정구 () 로 바뀌었고, 지방감독체계가 기본적으로 붕괴되었다.
왕조를 접었을 때 봉건 정권은 기본적으로 분열되었다. 각 조대 감찰 기관의 명칭은 다르지만, 제도는 한대와 동일하며, 변화가 있다.
위진 시대에는 어사대가 더 이상 소부에 소속되지 않고 황제가 직접 통제하는 국가감찰기구가 되었다. 남량, 후위, 북제 시절 후주의 어사대 (남대라고도 함) 와 입헌대는 여전히 금지군 통수인 종성 () 에 의해 지배되고 북위 () 는 금군 대위 () 라고 불렸다.
감찰장의 권력이 갈수록 커지면서 감찰관의 위법 실직을 방지하는 규정이 있었다. 제후가 범죄를 저지르면, 건의에서 고치지 않으면, 벼슬을 그만두어야 한다.
위진 이후 감사기관의 편애와 부정행위를 막기 위해 감찰 효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사대부가 검열 관리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분명히 규정하고 있다. 진 왕조 후, 검열 종 청 은 성전 검열, 학교 검열, 감옥 수송 검열 및 기타 게시물을 설정합니다. 내부 및 외부 감독의 권한을 나눕니다.
이때, 현지에는 더 이상 고정감찰기관이 없고, 조정에서는 수시로 순찰을 파견하여 지방 관원을 감독하게 한다. 게다가, 이 시기에는' 풍주사 듣기' 제도가 형성되었다.
[2] 수당이 접었을 때 중앙감찰기관은 여전히 어사대 () 로, 수석시 종성 () 은 시우의사 () 로 바뀌었고, 두 사람은 부직을 맡고 있다. 교정 건의를 모니터링 건의로 바꾸고, *** 12 명, 외출 검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수나라의 감찰 제도가 당대에 발전하여 감찰 기구가 더욱 완비되었다.
당나라 초년에 중앙정부는 어사대 () 를 설립하여 정삼품 어사 박사 주관으로 정삼품 어사 () 두 사람이 보조하였다. 어사대는 센다이라고 하고 의사는 대사헌이라고 합니다.
무측천이 재위할 때 어사대를 좌유수 () 로 바꾸었고, 우유 () 로 바꾸었다. 중종 이후 좌우 제안 플랫폼으로 바뀌었다.
어사대의 기능은' 국가의 형사헌법과 법률을 관장하는 법령으로 시국을 바로잡는다' ('당육전' 권 13) 이다. 어사대 아래에는 세 개의 마당이 있다. ① 마당은 어사대에 속한다. "수백 명의 사람들, 옥추소송" 이다. (2) 전은 조정의 역사에 속하며, "전례를 거행" 한다. (3) 사찰원은 검열 소속으로' 사백위, 순제군, 규옥, 조신 청소' (같은 책) 에 소속되어 있다.
당초에는 전국을 10 개 감찰구로 나누어 10 로 (이후 15 로 증가), 각 길마다 1 사람 (선착순) 으로 나누었다. ) 그들의 카운티를 순시하러 가다. 당대에 이르러 감찰 기관과 심사원의 권력이 더욱 확대되었다.
어사대는 일부 사법권을 누리고 대리사와 형부의 사법재판을 감독할 권리가 있다. 당대의 간언관 제도도 완벽해지는 경향이 있다.
간언관의 설정은 진한 () 이래 있었지만 위진 남북조 () 에서는 비교적 큰 발전이 있었다. 당대에 이르러 중앙에서는 3 성 제도를 실시하고, 문하성의 주요 임무는 정치적 득실을 바로잡고, 간언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것이다.
문 아래에 흩어져 타고 승무원, 충고 의사, 보궐, 사리 (그 중 오른쪽 보궐, 오른쪽 주치사리, 중서성) 가 있어 중층직을 부여한다. 주체 도덕과 국가 결정에 위배되는 사람은 모두 시정할 수 있다. 그중에서 더 강력한 것은 한 통의 편지 (즉 심사의 의미) 를 주는 것이다.
봉건전제주의의 발전과 함께 송대 감찰기구가 강화되었다. 중앙에서 당제를 답습하고, 어사대에는 여전히 3 원이 있다.
지방법관이 설치되었다면, 현 () 에 해당하며, 감찰주 () 라고 한다. 그것은 수시로 황제에게 보고하고 지방에서 황제의 이목이 될 권리가 있다. 게다가, 도로 수준에서 중계하고, 일부 교도소 업무를 개선하는 등. , 또한 카운티를 감독 할 책임이 있습니다.
검열 이 더 많은 정치 경험 을 보장하기 위해 송대 는 두 군령 이 없는 사람 은 검열 으로 임명될 수 없다고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규정에 따르면, 검열 은 "바람 폭탄 사람" 을 들을 권리가 있으며, 한 달에 한 번 연주해야 하며, "월과" 라고 부른다. 취임한 지 100 일이 되면 반드시 사람을 폭파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양관을 해지하거나 처분을 받게 될 것이다. 이를' 불명예대 돈' 이라고 한다.
그때부터 제국은 권력을 남용했다. 검열 은 직접 탄핵 총리 뿐만 아니라, 권고 의 책임 이있다.
유스태는 또 시우를 중대 형사사건의 심리에 참여시킬 권리가 있다. 원말 원초에 중앙정부가 검열 플랫폼을 설립하여 검열 등급이 매우 높다.
2. 감독 또는 보호와 관련된 고대시
진나라 시인 도연명은 버드나무를 심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사직하고 퇴직한 후 그는 늘 버드나무와 친구가 된다.
그는 집 앞에 오류씨를 심고 자칭' 오류씨' 라고 부르며' 느릅나무 그늘 뒤 처마, 이도로당 앞',' 창문 아래 난초, 밀당 앞 버드나무' 라는 많은 시를 썼다. 당대의 시인 두보는 청두 초당에서 거주할 때 사계절 녹화를 잊지 않는다. 그는 또한 친구에게 시로 편지를 대신하는 묘목을 달라고 했다. "초당꽃이 적고, 현 종을 원하고, 매실매를 가리지 않는다.
석순거리는 집이고 과수원은 찾고 있습니다. 송대 문호 수시도 나무를 심는 것을 좋아한다. "저는 십 대 때 동항에 소나무를 심었습니다.
처음부터 1 인치를 움직여서 모내기처럼 자질구레하다. "그가 나무를 심는 청춘을 묘사한 것이다.
나중에 그는 항주에서 벼슬을 하고, "부용류들을 그 위에 심고, 그림처럼"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 중 하나가 되었다.
3. 고대 감찰 제도를 묘사한 시
전국시대에 문사를 관장하는 심사관은 뚜렷한 감독 기능을 가지고 있었다.
진나라는 제도를 형성하기 시작했고, 이후 역대 중요한 정치 제도가 되었다. 장기적인 발전을 거쳐 이 체계는 점차 완벽하고 완비되었다.
기원전 22 1 년, 중국 역사상 첫 황제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여 봉건독재의 중앙집권을 세우고 상대적으로 독립된 감찰 제도를 세웠다. 중앙에서 검열, 등급 3 급을 설치하여 제 2 재상과 검열 실을 관직으로 하여 천하의 서류와 감찰을 장악하였다.
지방에서 황제는' 감사검열' 이라고 불리는 군현에 검열 을 보내 군현의 모든 일을 감독했다. [1] 접한은 진나라를 계승했지만 진나라보다 더 엄격했다.
서한 시대에 중앙정부는 여전히 검열 () 을 행정장관 () 으로, 검열 () 을 부직 () 으로, 황제 기요비서 (), 중앙감찰 () 등의 직무를 겸임하였다. 지방에서는 서한 초년에 검열 폐지를 했고, 재상은 수시로' 승상사' 를 임명하여 각 주를 찔렀다.
한무제 시절 중앙정부의 지방정부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전국을 13 개 감찰 지역으로 나누어 주부라고 불렀다. 각 주사에는 1 사람이 전임 감독관으로,' 육문' 으로 주사 각 군을 감독한다. 승상부는 직서를 설치하고, 승상은 불법을 관리한다.
법원 관리들이 의사에게 항의를 하고 이 일에 대해 한 명의 관원을 추가한다면, 그는 이 불법 행위를 감독할 권리가 있다. 현 1 급, 두우, 지사 대표, 독현 향.
선제가 황제로 선포될 때, 그는 법정의 고문으로, 법률 문건을 책임지고, 감옥이 옳은지 틀린지를 판단할 권리가 있다. 사명이 특수하기 때문에, 푸의 검열, 도서 관리 검열, 군감검열, 수놓은 옷 검열 (일명 수놓은 옷 포인팅) 등이 있다. , 제안 된 권한을 각각 행사하십시오.
서한말년에 어의는 대사사로 개명되었고 어부는 어사대로 바뀌었고, 어사중승은 감찰 사무를 담당했다. 동한 때 어사대는 센다이라고 불렀고, 여전히 어사대 중승이 통솔했지만, 권한은 확대되었다.
어사대는 명목상으로는 소부에 귀속하는데, 실제로는 최고 전문 감찰기관이다. 그것은 조정의 통신을 담당하는 중요한 상서대와 함께' 세 정거장' 이라고 불린다.
동한 제국, 피켓 피켓; 책을 관리하고, 역사를 제안하고, 의심스러운 감옥을 검사하다. 전국을 13 개 감시 구역으로 나누는데, 여기에는 1 개 리스 (직할시) 와 12 개 주가 포함됩니다.
이사유 1 장교, 그들의 지위는 매우 두드러진다. 회의에 참석할 때 상서대, 시우중승과 평평하게 앉아' 삼독좌' 라는 별명을 붙였다. 리스에서 온 대위는 삼공 이외의 법원 관리와 수도군 부근에서 법을 위반한 사람을 감독한다.
각 주에는 1 의 사무국이 현지 정치 상황을 감독하고, 사건을 접수하고, 관원을 평가한다. 권력과 책임이 뒤섞여 도지사 () 가 현 () 이상 지방 1 급 행정장관이 되어 감독 지방의 역할을 잃고 주목 () 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주 () 가 감독구 () 에서 행정구 () 로 바뀌었고, 지방감독체계가 기본적으로 붕괴되었다.
왕조를 접었을 때 봉건 정권은 기본적으로 분열되었다. 각 조대 감찰 기관의 명칭은 다르지만, 제도는 한대와 동일하며, 변화가 있다.
위진 시대에는 어사대가 더 이상 소부에 소속되지 않고 황제가 직접 통제하는 국가감찰기구가 되었다. 남량, 후위, 북제 시절 후주의 어사대 (남대라고도 함) 와 입헌대는 여전히 금지군 통수인 종성 () 에 의해 지배되고 북위 () 는 금군 대위 () 라고 불렸다.
감찰장의 권력이 갈수록 커지면서 감찰관의 위법 실직을 방지하는 규정이 있었다. 제후가 범죄를 저지르면, 건의에서 고치지 않으면, 벼슬을 그만두어야 한다.
위진 이후 감사기관의 편애와 부정행위를 막기 위해 감찰 효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사대부가 검열 관리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분명히 규정하고 있다. 진 왕조 후, 검열 종 청 은 성전 검열, 학교 검열, 감옥 수송 검열 및 기타 게시물을 설정합니다. 내부 및 외부 감독의 권한을 나눕니다.
이때, 현지에는 더 이상 고정감찰기관이 없고, 조정에서는 수시로 순찰을 파견하여 지방 관원을 감독하게 한다. 게다가, 이 시기에는' 풍주사 듣기' 제도가 형성되었다.
[2] 수당이 접었을 때 중앙감찰기관은 여전히 어사대 () 로, 수석시 종성 () 은 시우의사 () 로 바뀌었고, 두 사람은 부직을 맡고 있다. 교정 건의를 모니터링 건의로 바꾸고, *** 12 명, 외출 검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수나라의 감찰 제도가 당대에 발전하여 감찰 기구가 더욱 완비되었다.
당나라 초년에 중앙정부는 어사대 () 를 설립하여 정삼품 어사 박사 주관으로 정삼품 어사 () 두 사람이 보조하였다. 어사대는 센다이라고 하고 의사는 대사헌이라고 합니다.
무측천이 재위할 때 어사대를 좌유수 () 로 바꾸었고, 우유 () 로 바꾸었다. 중종 이후 좌우 제안 플랫폼으로 바뀌었다.
어사대의 기능은' 국가의 형사헌법과 법률을 관장하는 법령으로 시국을 바로잡는다' ('당육전' 권 13) 이다. 어사대 아래에는 세 개의 마당이 있다. ① 마당은 어사대에 속한다. "수백 명의 사람들, 옥추소송" 이다. (2) 전은 조정의 역사에 속하며, "전례를 거행" 한다. (3) 사찰원은 검열 소속으로' 사백위, 순제군, 규옥, 조신 청소' (같은 책) 에 소속되어 있다.
당초에는 전국을 10 개 감찰구로 나누어 10 로 (이후 15 로 증가), 각 길마다 1 사람 (선착순) 으로 나누었다. ) 그들의 카운티를 순시하러 가다. 당대에 이르러 감찰 기관과 심사원의 권력이 더욱 확대되었다.
어사대는 일부 사법권을 누리고 대리사와 형부의 사법재판을 감독할 권리가 있다. 당대의 간언관 제도도 완벽해지는 경향이 있다.
간언관의 설정은 진한 () 이래 있었지만 위진 남북조 () 에서는 비교적 큰 발전이 있었다. 당대에 이르러 중앙에서는 3 성 제도를 실시하고, 문하성의 주요 임무는 정치적 득실을 바로잡고, 간언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것이다.
문 아래에 흩어져 타고 승무원, 충고 의사, 보궐, 사리 (그 중 오른쪽 보궐, 오른쪽 주치사리, 중서성) 가 있어 중층직을 부여한다. 주체 도덕과 국가 결정에 위배되는 사람은 모두 시정할 수 있다. 그중에서 더 강력한 것은 한 통의 편지 (즉 심사의 의미) 를 주는 것이다.
봉건전제주의의 발전과 함께 송대 감찰기구가 강화되었다. 중앙에서 당제를 답습하고, 어사대에는 여전히 3 원이 있다.
지방법관이 설치되었다면, 현 () 에 해당하며, 감찰주 () 라고 한다. 그것은 수시로 황제에게 보고하고 지방에서 황제의 이목이 될 권리가 있다. 게다가, 도로 수준에서 중계하고, 일부 교도소 업무를 개선하는 등. , 또한 카운티를 감독 할 책임이 있습니다.
검열 이 더 많은 정치 경험 을 보장하기 위해 송대 는 두 군령 이 없는 사람 은 검열 으로 임명될 수 없다고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규정에 따르면, 검열 은 "바람 폭탄 사람" 을 들을 권리가 있으며, 한 달에 한 번 연주해야 하며, "월과" 라고 부른다. 취임한 지 100 일이 되면 반드시 사람을 폭파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양관을 해지하거나 처분을 받게 될 것이다. 이를' 불명예대 돈' 이라고 한다.
그때부터 제국은 권력을 남용했다. 검열 은 직접 탄핵 총리 뿐만 아니라, 권고 의 책임 이있다.
유스태는 또 시우를 중대 형사사건의 심리에 참여시킬 권리가 있다. 원말 원초에 중앙에서 어사대를 설치하여 어사 등급이 매우 높다.
4. "감독" 에 관한 서너 마디 명언이 급히 필요하다
18 세기 프랑스의 저명한 사상가인 멘데스비둘기는 "권력을 가진 모든 사람이 권력을 남용하기 쉽다는 것은 결코 쉬운 경험이 아니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권력을 가진 사람들은 국경을 만날 때까지 권력을 사용한다. 케임브리지대 역사학 교수 아크튼 경은 "권력은 부패로 이어지고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로 이어진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부패는 눈덩이와 같다. 일단 굴리면 더 커진다. (서양속담, 부패속담)
콜튼의 반부패 행동은 그것이 우리를 지배하기 전에 진행되어야 한다. 제퍼슨의 감독권 상실은 부패로 이어질 수밖에 없고, 독서는 사람의 마음을 밝게 한다.
볼테르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입니다. 책은 인간 진보의 계단이며 평생의 반려자이자 진실한 친구이다.
골키의 책은 약이고, 좋은 책은 바보를 치료할 수 있다. -류시앙 책은 전 세계의 영양이다. 셰익스피어는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는 밥을 먹는 것처럼 책을 읽고, 잘 먹고 자랐고, 잘 먹지 못한 병이 났다.
장학성 독서는 사람을 충실하게 하고, 대화는 민첩하게 하고, 필기는 사람을 정확하게 한다. 역사의 교훈은 사람을 현명하게 한다. 시는 사람들을 똑똑하게 만듭니다. 수학은 사람을 정교하게 한다. 박물학은 사람을 심오하게 한다. 윤리학은 사람을 엄숙하게 한다. 논리와 수사는 사람을 어설프게 한다. 베이컨이 책을 읽지 않으면 진정한 교육도 없고 차별도 있을 수 없다.
헤르센이 만약 내가 살아남을 수 있다면, 나는 당연히 공부할 것이다. 노신서는 사회이고, 좋은 책은 좋은 세계, 좋은 사회이다.
사람의 감정과 기질을 도야시켜 사람을 고결하게 할 수 있다. 네가 어떤 지식을 가지고 있든 간에, 너의 지능에 모두 유용하다. 그것은 쓸모없는 물건을 버리고 좋은 물건을 보존할 것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든 책은 작은 단계입니다. 계단을 오를 때마다, 나는 동물에서 더 멀리 떨어져 사람됨이 되고, 더 나은 생활의 이념에 더 가까워지고, 책을 더 좋아한다. 골키인은 살아 있고, 책은 죽는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살아있는 사람은 죽은 책을 읽고 그 모습을 살 수 있다.
만약 네가 죽음에서 산 사람을 읽는다면, 너는 사람을 죽일 수 있다. -구오 Moruo 좋은 생각, 질문, 라인, 그 결과는 종종 크고 빠릅니다.
사각자이 책이 없는 가정은 창문이 없는 집과 같다. 존슨의 근면함은 성공의 어머니이다. 모이는 증오서를 올리는 데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근면명언)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청소년들은 열심히 공부할 줄 모르지만, 노인들은 오히려 공부가 늦은 것을 후회한다.
책 한 권을 백 번 읽으면 너는 그것의 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헌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지만, 자세히 읽은 후에야 자신을 알 수 있다.
서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독서는 배고픈 사람처럼 빵으로 뛰어야 한다.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너는 작은 산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당시 300 곡을 숙독하고, 쓸 줄 모르면 외울 수 있다.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공부에 가장 좋은 자극은 교과서에 대한 관심이다. 미래의 문맹은 더 이상 문맹자가 아니라 공부를 배우지 못한 사람이다.
책을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고, 숙련하면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산을 보면 정이 있고, 바다를 보면 정이 있다.
만리길을 걸으며 만 권의 책을 읽다. 적게는 적지만 많으면 되고, 물방울은 흐르게 된다
독서의 가장 중요한 것은 견지하는 것이다. 노출되면 차가워진다. 독서는 학습이고, 사용은 학습이며, 더 중요한 것은 학습이다.
중국의 부상을 위해 공부하다. 두루마리를 펴면 유익하다.
백 금 구매 말, 딸 구매 아름다움; 고위 관리를 한 명 샀는데, 어디에서 청춘을 살 수 있습니까? 청년 굴원은 생명의 왕, 생명의 샘, 생명의 휘휘휘휘이다. 이대천은 낮에는 한가한 적이 없고, 청춘은 더 이상 오지 않는다.
-임폭.
5. 책임에 관한 고대시
고상하고 위대한 대가는 책임이다.
-처칠 영어
책임은 때때로 지루하지만, 책임을 이행하지 않는 사람은 겁쟁이일 뿐, 철두철미한 쓰레기일 뿐이다.
-루이스 메이
모든 사람은 생활에 의해 질문을 받고 있다. 그는 자신의 삶으로만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책임" 만이 인생에 대답할 수 있다. 그러므로' 책임' 은 인간 존재의 가장 중요한 본질이다.
-빅터 프랭크 영
모든 사람은 내가 반드시 사람들이 감당할 수 있는 책임을 맡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나는 다른 사람이 감당할 수 없는 책임을 맡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자신을 단련하고, 더 높은 지식을 찾고, 더 높은 경지로 들어갈 수 있다.
-링컨 미인
생활 속의 책임의 고통을 알아야 실사의 즐거움을 알 수 있다.
--Liang Qichao 중국
만약 한 사람이 열정이 없다면, 그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고, 열정의 기본점은 책임이다.
레프 톨스토이 러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