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바람을 따라가지 말고, 맹목적으로 풍조를 따라 논증하다.

바람을 따라가지 말고, 맹목적으로 풍조를 따라 논증하다.

학습과 업무에서, 사람들은 종종 논문을 접하여 경험을 촉진하고 지식을 교류할 수 있다. 그럼 어떻게 논문을 잘 쓸까요? 다음은 내가 수집한 600 자 의론논문으로,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에머슨은 "진정한 사람이 되려면 먼저 맹종하지 않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인간의 마음의 완전성은 불가침이다. 클릭합니다 그의 말은 인간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본다' 는 것을 강조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을 크게 풍자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문제를 보다' 와' 자신의 관점에서 문제를 보다' 는 완전히 모순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에머슨의 명언은 이렇게 이해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문제를 보려고 노력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자신의 관점을 잃지 마라." 이것은 성숙의 상징이며, 자신의 신념을 발견하고 그 믿음과 용기를 실현하는 것이다.

젊은 사람들은 옷차림, 행동, 말투, 사고방식 등 자신이 남달랐을까 봐 두려워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제 또래들 중 일부는 부모님에게 비난을 받을 때, 학우들도 피시방에 가거나 귀동이나 연애를 하러 간다고 늘 언급하는데, 그렇게 하면 어리석게 보이지 않을 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는' 아이' 가 또래와 같은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하고 친구나 놀이 친구가 그들에 대해 생각하는 것에 신경을 쓰기 때문이다. 결국 우리는 또래들에게 받아들여져야 한다.

연령 범위를 넓히고, 우리가 낯선 환경에 처해 있고, 경험이 부족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일반인의 기준에 부합하는 것이다. 충분한 경험과 용기가 있어야 자신의 기준과 신념에 따라 행동할 수 있다. 우리는 항상 대류를 따르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거짓 안전이기도 하다. 이 때 우리는 단순하고 코를 끌고 다니기 쉬우므로, 사람은 점점 환경의 노예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안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안전명언) 사람의 진정한 자유는 각종 도전을 받아들이고 끊임없이 분투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이성적으로 생각한다면, 그것을' 성숙' 이라고 부를 수 있다면, 더 이상 큰 부대에 비집고 들어갈 필요가 없다. 결국, 표류하는 사람들은 종종 팀에 의해 밀려나고, 당분간 표류하지 않는 사람들은 괴상하고 색다른 사람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원되지 않는 오리지널을 고수하거나 지원되는 원칙을 수용하는 것은 쉽지 않다. 반대에서 자신의 신념을 고수하려면 정말 큰 용기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전문가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사람, 가족, 사업의 세계에서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하는 것은 단지 어떤' 전문가' 가 그렇게 말하거나, 혹은 일종의 패션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단지 재미를 위해 따라다닌다.

그러므로 견지해야 할 것은 다른 사람의 입장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입장이다. 그래야 방향을 잃지 않을 수 있다. 결국, 우리는 대류에서 생각할 필요가 없다. 다만 우리는 생각이 부족하다.

독립된 인격과 사유는 우리를 성숙하게 한다. 어떤 것은 씨앗처럼 독립된 토양을 필요로 한다.

그러므로 성숙해지려면 먼저 맹종해야 한다.

바람을 따르지 마라, 맹목적으로 풍의논문 600 자 2 만델라가 우리에게 말했다. "맹목적으로 바람을 따르는 것은 때때로 너에게 치명적이고, 이성적이지 않고, 방향이 없다." 우리는 망망대해에 방향이 없는 작은 배처럼 이유가 없다. 만약 우리가 바람을 타고 간다면, 우리는 영원히 목적지에 도달하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이성을 배우고 맹목적으로 따라다니는 것을 거절해야 한다.

이성을 보는 눈을 빌려 드릴게요. 타오바오의 가젯 때문에 페이지를 닫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길가에서 파는 가제트에 끌렸는지 모르겠어요? 인간은 집단동물이다. 맹목적인 비이성적인 사랑은 우리의 치명적인 점이다. 이성적인 눈으로 이성적으로 그들을 대하자. 헛소문' 소금' 은 헛소문이다. 소문' 소금' 이 방사능을 막을 수 있을 때 한 친구가 13000 근의 소금을 샀다. 신에게 묻기는 쉬워도 신에게 보내기 어렵다' 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고 맹목적으로 대중을 따르며, 그로 하여금 만 원이 넘는 돈을 잃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기가 똑똑하다고 생각하는 파리 한 마리가 맹목적으로 대부분의 날으는 파리를 뒤쫓을 때, 그는 크라프트지로 달려가 천국으로 달려갔다. 만약 그 친구가 좀 이성적이라면, 만 원 이상을 잃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 파리가 더 이성적이라면, 그는 죽지 않을 것이다. 예, 맹목적인 불합리함은 당신에게 재앙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성을 배워야 한다.

표면 현상에 집착하지 마라, 그것은 단지 유혹일 뿐이다. 사과가 붉고 커서 독이 있을 수도 있고, 햄이 맛있을 수도 있고, 살코기가 있을 수도 있고, 분유가 달고, 화학 첨가제가 있을 수도 있다. 표면 현상에 집착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대하면 예상치 못한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제이콥 볼이 깨진 꽃병에 미련을 두지 않았을 때, 그는 쌍비 관계를 발견했고,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밤에 만개한 해당화에 미련을 두지 않았을 때, 그는 연상의 법칙을 발견했다. 사철생은 지단화초에 미련이 없을 때 생사윤회를 느꼈다. 표면 유혹, 심층 분석, 이성적 사고에 집착하지 않으면 예상치 못한 놀라움을 얻을 수 있다.

자신의 대우를 바꾸고, 맹종을 거절하고, 멋진 인생을 살고 있다. 톨스토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성은 사람을 더 멀리 보고 더 높이 서 있게 한다!" 사람의 높이는 그의 몸의 높이가 아니라 그의 마음의 높이에 있다. 파스칼의 명언처럼, "사람은 생각할 수 있는 갈대다." 우리는 약한 갈대초일지도 모르지만, 이성과 사상이 있으면 나는 매우 강할 것이다. 어쩌면 당신은 맹인을 계속 맹종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당신은 계속 방황하고 있을 수도 있고, 시간이 오래 지났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맹인을 위해 미련을 둔 모든 것이 순식간에 사라지고, 이성적으로 대하고, 맹인을 거절하고, 생활이 흥미진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맹종하지 않고, 돛을 올리고 원항하고, 집착하지 않고, 인생이 현란하다. 한 쌍의 눈망울로 태필의 여름꽃처럼 찬란한 인생을 거둬라!

바람이나 세상의 종말에 대한 소문을 따르지 마라. 3 일간의 어둠, 지구 멸망, 한때 촛불과 손전등이 잘 팔리고 있다는 헛소문을 따르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본 원전 누출로 소금 강탈 폭풍이 일었다. 사람들이 헛소문을 지나치게 믿고 맹목적으로 대중을 따르는 것이 일련의 익살극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헛소문과 의문에 직면하여 맹종을 거부하고, 자아를 견지하고, 장기적인 미래가 있어야 한다.

맹종을 거절하고 시비를 분명히 가려야 한다.

대중에 대해서는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고,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우리가 진정으로 모방하는 것은 그 자체로 정확해야 한다. 맹목적으로 대중을 따르는 것을 거절하려면, 옳고 그름을 분명히 살피고 올바른 선택을 해야 한다. 문천상정충보국, 친구가 반역하여 적에게 투항할 때 여전히 신념을 고수하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며,' 예로부터 인명을 잃지 않고, 마음이 남는다' 는 명언을 남겼다. 육유는 평생 항금을 주장했다. 평화파에게 반복적으로 버림받고 심한 타격을 받았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포부를 고수하고 나라를 구하는 것이 바른 길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걱정국을 잊을 수가 없다' 며 개인과 국가의 운명을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그들은 자신의 선택을 믿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며, 또 하나의 불후의 장을 썼다.

맹종하는 것을 거부하고, 자아를 견지해야 휘황찬란할 수 있다.

굴자가' 천하가 혼탁하고 나 혼자다' 는 개탄에서 우리는 그의 그림자가 홀로 천지 사이를 걷는 것을 보았다. 도연명의'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절개하에, 우리는 그가 채국화 울타리 아래에서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수시의' 비가 오지 않고 해가 없는' 경지에서 우리는 그가 활달한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은 맹종을 거부하고 내면의 말과 위로를 받으며 지속적인 작별을 남겼다.

맹종을 거절하면 담담하게 처신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 각자가 유일무이한 개체라는 것을 이해해야 하며, 남이 아니라 자신의 관점을 고수해야 하며, 다른 사람을 맹목적으로 따라야 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자신을 견지해야 휘황찬란함을 이룰 수 있다. 탕현조는 봉건예교의 속박을 받아들이지 않고 대표작' 모란정' 을 창작했다. 노신은 국인의 무감각과 우매를 받아들이기를 꺼렸기 때문에, 의사를 버리고 문중에서, 수많은 국인의 반항의식을 깨우고, 중국의 등골을 불러일으켰다. 마틴 루터 킹은 흑인들이 차별받는 운명을 맹목적으로 따르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의 노력으로 수많은 흑인들의 마음 속에 있는 개혁 꿈을 바꾸었다고 화가 나서 인용했다.

광란이 닥쳐올 때,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망설이지 말고, 맹종하기를 거부하고, 자신을 견지해야 눈부신 성과를 거둘 수 있고, 성공의 반대편에 도달할 수 있다.

바람을 따르지 않고 맹목적으로 풍의논문을 따르는 것은 보편적인 사회심리와 행동현상이다. 통속적인 해석은' 대류를 따라가다',' 대류를 따라가다' 이다. 모두들 그렇게 생각합니다. 저도요. 모두들 이렇게 하고, 나도 따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대중' 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사실 그것은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부정적인 면은 개성의 발전을 억제하고, 사고를 억제하고, 창의력을 억누르며, 고집을 부리고, 규칙을 고수하는 것이다. 하지만 긍정적인 면도 있다. 타인의 지혜와 경험을 배우고, 시야를 넓히고, 고집과 맹목적인 자신감을 극복하고, 자신의 사고방식을 바로잡고, 오해를 줄이는 등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줄이는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때때로 우리는 기존의 공리와 사실에 "부합" 해야 한다. "암탉은 알을 낳고 수탉은 알을 낳지 않는다" 와 같이 모두가 인정하는 상식인데, 누가 따르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일상적인 교류에서 고개를 끄덕이며 긍정을 표하고, 고개를 저으며 부정을 표명하는데, 이런 긍정과 부정의 표현은 인도 어딘가에서 정반대이다. 그곳에 도착하면, 만약'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지 않는다면', 왕왕 한 발짝도 걷기가 어렵다. 따라서' 종민' 의 사회심리와 행동에 대해 구체적으로 분석해야지,' 종민' 이 주견이 없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벽에 풀 한 가닥, 바람 한 쪽 풀' 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당연히, 생활에서' 대중' 의 긍정적인 면을 제창하고,' 대중' 의 부정적인 면을 피하고, 스스로 생각하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문제에 부딪히고 문제를 바라볼 때, 대다수 사람들의 의견과 실천을 신중히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사고와 분석도 있어야 우리의 판단이 정확해야 우리의 행동이 그에 따라 결정될 수 있다. 매사에' 대중' 이나' 반종' 은 모두 받아들일 수 없다.

풍조를 따르지 말고 맹목적으로 풍의논문 600 자 5 중 국유구를 따라가지 말고 소수가 다수에 복종하라고 한다. 그러나 이 길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지나치지 않다. 맹목적으로 권위를 들으면 종종 함정에 빠진다.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는 것보다 눈으로 찾는 것이 낫다.

맹종에서 벗어나 혁신을 배우다. 늪이 있어서 매우 위험하다. 한 사람이 지나가려고 하는데, 좌우로 깡충깡충 뛰면서 길을 찾았지만,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아 곧 막혔다. 두 번째 사람은 발자국을 보고 안전한 길이라고 생각하여 안심하고 내려갔다가 결국 진흙 속에 빠졌다. 오래후, 또 한 사람이 지나가고, 빽빽한 발자국을 바라보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미 지나갔다고 생각했는데, 당연히 틀림없다. 그래서 안심하고 걸어갔어요. 결과는 상상할 수 있다. 많은 보행자들에게 이 길은 안전하지 않다.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의 발걸음을 따르고, 맹목적으로 다른 사람을 따라간다면, 당신은 함정에 빠질 것입니다. 맹종은 반드시 평범한 일생을 초래할 것이다. 신선으로 여겨지는 장오본과 이익이 맹목적인 숭배를 받았지만, 빛나는 광채가 벗겨지면 그들은 단지 몇 명의 인간에 지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맹목적으로 따르지 말고 혁신적인 시각으로 모든 것을 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실사구시, 자신을 믿어라. 아리스토텔레스는 물체가 떨어지는 속도가 그 무게의 관점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2 천여 년을 믿었다. 하지만 2000 년 후 갈릴레오는 권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관점을 고수하고 자유 낙하 이론을 제시했다. 갈릴레오의 성공은 그가 얼마나 대담했는지가 아니라 자신의 신념과 사실에 대한 진술에 달려 있다. 연무는 어떻게 냄새가 나나요? 하지만 모두에게 물었을 때, 단 한 사람만이 긍정적인 대답을 했고, 냄새를 맡지 못했다. 나는 내 코를 믿지 않지만, 나는 상식을 굳게 믿는다: 사과는 향기롭다. 이것은 자신을 믿지 않는 표현이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을 믿지 않는다면, 그는 또 누구를 믿을 수 있습니까?

과감히 마음으로 실천하여 발견하다. 연무를 사람들 앞에 내밀었을 때, 한 사람이 단서를 보고 의아해했다. 이것이 사과인가? 그는 발견에 능한 눈을 가지고 있다. 그와 비교해 볼 때, 악취가 나지 않는 사람에게 대답하는 것은 좀 피상적이다. 과감하게 실천하고 생활 속의 문제를 발견하는 것은 현실 정신의 승화이다. 뉴턴은 발견에 능하여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하였다. 코페르니쿠스는 권위에 도전하고 지심설을 뒤집었다. 퀴리 부인은 라듐을 발견한 지 이미 몇 년이 되었다. 과감하게 실천하고 열심히 발견해야만 성공의 반대편에 도달할 수 있다.

사람의 상식이 반드시 맞는 것은 아니며, 권위와 사람이 가는 길이 반드시 맞는 것은 아니다. 실사구시, 과감하게 실천하는 것이 자신의 것이고, 자신에게 맞는 것이다. 왜 맹목적으로 다른 사람을 따라야 하는가? 한 쌍의 눈이 있어 사실을 말하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