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인의시 또는 명언 (인의시)

인의시 또는 명언 (인의시)

1. 인의에 관한 시에서 인심은 생각없이 한다.

순자: "배움이 없고 부귀이민이 속인이다."

노자: "큰길이 폐지되고 인의가 있다. 지혜가 나오고 큰 휴가가 있다. "

Zhao qi 참고: "ren 을 아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익을 이름으로 하면 폐단이 있다. "

주주: "인은 마음의 덕이고 사랑의 이치입니다. 의로운 자, 마음의 제도, 본업도. "

너의 사자는 점잖고 예의 바르며, 너의 대신은 충실하다.

네가 나를 죽게 하면, 나는 어쩔 수 없이 죽어야 한다.

군자는 충직하다고 여긴다. --송 시마 광 "자기 재배"

최선을 다해 남에게 충성하고, 자신을 괴롭히지 마라. --송 시마 광 \ "네 단어 명나라 \"

불충실하고 원한을 품다. -"초사 구가 향군"

북제연의 푸시는 "안씨 가훈: 귀심" 을 썼다. "충신은 친을 버리고, 효자는 안식처로 나라를 잊는다. 각자 나름대로가 있다."

북제연의 푸시는 "안씨 가훈양생" 이라고 썼다. "성효는 도둑을 본다. 의롭게 죄를 짓고 목숨을 잃으면 나라를 도우며 군자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당태종의' 소유 증정' 시는 "강풍은 풀을 알고, 안정은 충신을 안다" 고 말했다.

"의식 의식": "신사의 의식, 그것을 철저 하 고 신중 하 게, 그것을 존경 하 고 정직 하 게, 아름 답 고 성실 합니다." "

생일축제: "효도해야 생활 속의 성실과 청명을 느낄 수 있어요."

진명자룡' 연두에서 돌을 보내 시험을 본다' 시는 "랑연심 얼음, 10 년 적성" 이라고 말했다.

2.' 인의' 를 묘사한 명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상탕' 시간: 위진 작가: 조조

대부분 내 못에서 태어났고, 그 잎은 갈라졌다.

너는 인자할 수 있지만, 나는 안다.

많은 사람들이 금에 이끌려 당신을 갈라놓습니다.

네가 나를 찾아간다고 생각할 때, 나 혼자 있을 때, 늘 괴로워한다.

2.' 추호성 2' 시간: 위진 작가: 조조

분명히 해와 달이 모두 비추고 있는데, 왜 그냥 비치지 않는가!

분명히 해와 달이 모두 비추고 있는데, 왜 그냥 비치지 않는가!

이 두 도구의 결합은 신성하다. 너 혼자 야?

모든 나라가 이 나라를 이끌고 있다, 그것은 국왕이 아니다.

어진 것을 이름으로 하고, 예의를 자랑스럽게 여기다.

노래 테이블 치, 분명히 태양과 달 휴.

3.' 왕석만과의 우연한 만남 10 건' 시대: 당 작가: 추 광희

송백은 북산에 심고 엉퀴는 남산에 심었다. 입출은 비록 이익은 같지만, 모두 각자의 이익이 있다.

공구는 인의를 숭상하지만 선생님은 무위에 능하다. 내 마음이 비어 있다면 이 길은 안전할 것이다.

4. "물 노래,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클릭합니다 시간: 송 작가: 무명씨

더 중요한 것은 인간성이 작고 짜기 쉽다는 것이다. 작초에 황제를 세우고, 세 반이 천하를 돕는다. 인의는 음양 () 을 세우고, 부모는 정위 () 를 세우고, 육자 () 는 빛을 발한다. 하루도 지체할 수 없다. 이 의미는 오래 지속될 것이다. 컵 축하, 하늘 일치, 달 탐사 우주선. 10 년 동안 긍정적인 말을 쓰지 않으면 좋을 뿐이다. 한 가족 구성원을 밀어서 점술을 설명하고, 가문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길강을 얻다. 옛일은 책에 있고, 비는 펀양을 따른다.

5. "일곱 단어" 시대: 당나라 저자:

일본인은 화해의 달을 호소하고, 중국 왕자는 육안으로 본다. 인의는 후월과 다르다.

이 세상은 태국식 균형만큼 어렵다. 팔선련이 끝난 후 종소리는 신기하고 사해는 두려움이다.

인의는 어느 학파입니까?

그것은 유교의 중요한 윤리 범주이다. 그것의 본의는 선량함과 정의이다.

3. 인의에 관한 시에서 인심은 심사숙고하지 않고 한다. 순자: "배움이 없고 부귀이민이 속인이다."

노자: "큰길이 폐지되고 인의가 있다. 지혜가 나오고 큰 휴가가 있다. "

Zhao qi 참고: "ren 을 아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익을 이름으로 하면 폐단이 있다. "

주주: "인은 마음의 덕이고 사랑의 이치입니다. 의로운 자, 마음의 제도, 본업도. "

너의 사자는 점잖고 예의 바르며, 너의 대신은 충실하다. 네가 나를 죽게 하면, 나는 어쩔 수 없이 죽어야 한다.

군자는 충직하다고 여긴다. -송 시마 광 \ "건강 을 보여주기 위해 훈련 축제 \" 인간의 충성심 에 전념,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

-노래 시마 광 \ "네 단어 \" 가 불충실, 마음 생원. -'초사 구가 향군' 안지북제' 안씨 가훈 귀심': "충신이 친을 버리고 효자가 안주하여 나라를 잊는다. 제각기 그 방법이 있다."

북제연의 푸시는 "안씨 가훈양생" 이라고 썼다. "성효는 도둑을 본다. 의롭게 죄를 짓고 목숨을 잃으면 나라를 도우며 군자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당태종의' 소유 증정' 시는 "강풍은 풀을 알고, 안정은 충신을 안다" 고 말했다.

。 "의식 의식": "신사의 의식, 그것을 철저 하 고 신중 하 게, 그것을 존경 하 고 정직 하 게, 아름 답 고 성실 합니다." "

생일축제: "효도해야 생활 속의 성실과 청명을 느낄 수 있어요." 진명자룡' 연두에서 돌을 보내 시험을 본다' 시는 "랑연심 얼음, 10 년 적성" 이라고 말했다.

4.' 인의' 명언인 경구 군자는 인심을 지켰고, 하늘은 두려워하지 않았다.

왕건위: 자신을 중시하는 사람은 무정하고, 너무 많이 쌓은 사람은 불의합니다. 공경하는 자는 무례하고, 탐욕스러운 자는 무지하다.

린 (Lin) 이 사람들을 비추는 유일한 빛은 이성이고, 인생을 잘못된 길로 인도하는 유일한 지팡이는 양심입니다. 하이네는 자신감 있는 남녀의 눈에는 양심이 장난이 아니다.

로만 롤란드의' 인민의 명예' 와' 인민의 명예' 는 모두 자만하는 것이다. 사람을 망가뜨리고 자신을 파괴하는 것은 자멸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자기 명성, 자비의 도둑, 자기 파괴, 정의의 도둑.

야오 잉 (Yao ying) 의 양심은 오늘 행복의 요구 사항입니다. 삼목청인의채, 초채인의작.

--리앙 장 거가 인, 한 나라의 창; 조계, 국가 조계. -의식 대학 양심 이 물건은 사람을 울컥 울컥 울컥 울컥 울컥 울컥 울컥 울컥 울컥 울컥 하게 한다.

도둑이 되고 싶어 비난을 받을까 봐 두렵다. 욕설을 퍼붓고 욕설을 퍼붓고 욕을 두려워한다.

양심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가장 외롭고 반항적인 사람이다. 셰익스피어의 인의는 친구이고 도덕은 스승이다.

석상재는 도덕적 실천에 있어서 가장 좋은 청중은 사람 자신의 양심입니다. -키케로, 자비로운 사람, 이미 서려고 하고, 이미 도달하려고 하고 있다.

공자 세계에는 좀 더 중요한 나라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인류의 양심입니다. 로만 롤란드 (Romain Rolland) 는 의리에 따라 행동한다. 그러면 세상에서 가장 착한 사람도 하늘의 절친이 될 수 있다.

공자인은 침몰하지 않고 마음을 바꾸지 않고, 의인은 살아남지 않고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 -\ "삼국 위정 화전 \" 어진 사람은 마음을 속이지 않고, 어진 사람은 목숨을 해치지 않는다.

-류시앙.

5. 5 ~ 10 개의 인효명언, 시군자는 사람과 선을 행할 수 있고, 나와 선을 행할 수 없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의롭게 할 수 있지만, 너는 나에게 의로움을 줄 수는 없다. -루 연꽃 씨앗

항상 국가의 급선을 생각하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다. -시마 키안

국치가 채 끝나지 않았는데, 어떻게 유명해질까? -이백

보국망은 물론 수치스럽지만, 다른 사람을 대할 때는 영원히 푸르지 않다. -육유

부모는 단지 그들의 병에 대해 걱정하고 있을 뿐이다. -멩

오늘의 효도는 바로 키울 수 있는 것이다. 개와 말은 키울 수 있다. 만약 존경하지 않는다면, 왜 안 됩니까? -자유

어려움이 있으면 제자가 돌볼 것이다.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선생님. 효성인가? 여름 보라색

부모님의 여러 차례의 권고를 거쳐, 나는 여전히 내 의지에 따라 하지 않고, 존귀하고, 열심히 일하며, 원망도 없이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자는 말했다.

부모님이 계실 때 먼 길을 떠나지 않고 꼭 잘 여행해야 한다. -공자 는 말했다

너는 반드시 너의 부모님의 나이를 알아야 한다. 하나는 즐겁고, 하나는 무섭다. 공자는 말했다.

아버지는 그의 의지를 관찰하고 계시지만,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고 있지 않다. 3 년 동안 부도를 바꾸지 않는 것은 효성이다. 공자는 말했다.

6. 공자의' 인' 에 대한 명언은 1 입니다. 군자는 종식이 없고, 인심을 어기지 않는다. 당신이 무언가를 기대한다면 그것은 필연적이다. -"논어 입인"

도덕적인 사람은 밥을 먹고 자도 도덕 표준에 따라 행동한다. 급할 때는 이렇다. 유랑할 때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푸 르네, 서 있고 싶어, 도달하고 싶어. 인자한 면도 얻었다고 할 수 있다. -"논어 영업"

인자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스스로 굳건히 서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도 굳건히 서게 하고, 다른 사람도 번창하게 해야 한다. 주변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다른 사람을 도울 준비를 하는 것이 가능한 자애로운 길이다.

3. 인원요? 나는 착하고 싶다. 나는 이렇게 착하다. -《논어》

인덕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나는 그것을 원한다, 그것이 왔다.

4, 자기 절제, 자비. 어느 날 자기 복례를 하고, 천하가 귀인한다. 자신은 인자하고, 자신은 인자한가? -"논어 안연"

자신의 욕망을 억제하여 자신의 언행을 예의에 맞게 하다. 어느 날, 세상 사람들이 자신을 억제하고 예절 규범에 따라 행동할 수 있다면 인자라고 불릴 것이다. 남에게 의지하고, 남에게 의지하는가? ""

5. 타인에 대한 존중, 존중, 충성이 필요합니다. 망가졌지만 포기해서는 안 된다. -"논어 루즈"

평소에 집에서 분수를 잘 지키고, 일을 열심히 하며, 사람들에게 충성스럽고 진실하다. 이디에서도 그것을 저버리지 마라.

6.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위령공"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주지 마라. 이것은 단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있을 뿐, 마음은 어진 사람이다.

7.' 인의' 에 관한 명언경구에는 어떤 불쌍한 새가 있는데, 인인이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까? -얼굴 밀기

나에게 친절, 예의, 지혜를 구하다. 밖에서 찾는 사람들은 부유하고 세력이 있다. -후 대원원

의로운 자, 시야가 넓고 마음이 평평하다. 이익을 편애하는 사람은 안목이 신중하다. -후 대원원

어떤 판사도 한 사람의 양심보다 자신을 더 잘 알지 못한다. -휴고

모든 사람의 양심은 그를 위해 항해하는 최고의 가이드이다. 스콧

양심은 우리 각자의 마음 속에 있는 보초병이다. 그것은 거기에서 보초를 서서 우리가 어떠한 불법적인 일도 하지 않는 것을 보고 있다. 솜

부도덕한 일을 당하면 즉시 혐오감을 느끼지 않고, 좋은 일을 만나면 즉시 행복하지 않은 사람, 도덕감이 없는 사람, 그런 사람은 양심이 없다. 누가 비도덕적인 일을 했는가, 형을 선고받을까 봐, 자신의 위법 행위에 대해 자책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생각난 참담한 결과에 깜짝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사람은 양심이 없고 양심의 표면만 있다. 그러나 행동 자체의 비도덕성을 깨달을 수 있는 사람은 결과에 관계없이 양심이 있다. -칸트

양심은 내면적인 느낌이며, 우리 안에서 꿈틀거리는 변태 욕망에 대한 저항이다.

-프로이트

잔잔한 양심은 천둥소리 속에서 잘 수 있다. 토마스 풀러

양심은 단지 능력만이 아니라 도덕적 기준에 따라 자신을 판단하는 본능이다. 이것은 일종의 본능이다. -칸트

한 사람이 처한 황당무계하고 비참한 처지는 그가 양심이 가장 필요할 때 그의 양심이 가장 취약하다는 것이다. -플럼

자신의 마음 속에 양심이라는 불꽃이 영원히 꺼지지 않도록 노력하다. 조 워싱톤

충성, 효도, 인의, 덕; 오만함과 무례함도 미덕의 반대다. 바른 길로 가는 사람은 복이 있고, 바른 길로 가는 사람은 저주를 받는다.

-리우 저우

사랑은 인자하다. -한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