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노신의 고전 명언

노신의 고전 명언

생활, 일, 학습에서 우리는 항상 훌륭한 명언을 접한다. 명언은 유명 인사들이 내놓고, 역사에 기록되고, 실천을 통해 얻은 결론이나 건의, 그리고 경세의 명언을 가리킨다. 그럼 어떤 명언이야말로 고전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다음은 내가 수집한 노신 선생의 고전 어록이니,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노신의 명언 1 나는 마치 소 한 마리처럼 풀을 뜯어 젖을 짜냈다.

중국 전역의 젊은이들이 모두 찬 공기에서 벗어나 위로 올라가면 되고, 자폭자의 말을 들을 필요가 없기를 바랍니다.

천재가 있는 곳마다 나는 다른 사람의 작품에 모든 시간을 할애하여 커피를 마신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큰 일이든 작은 일이든 끈기가 없는 것은 좋지 않다.

잉크로 쓴 거짓말은 피로 쓴 사실을 감출 수 없다.

사실 선봉대는 걸림돌이 되기 쉽다.

행군할 때 사람들은 항상 제대하고, 어떤 사람은 패하고, 어떤 사람은 낙담하고, 어떤 사람은 반란을 일으킨다. 하지만 진보를 방해하지 않는 한, 나중에는 이 팀이 순수한 엘리트 팀이 되었다.

이렇게 하지 않는 한, 바로 아기다 ...

국혼만이 가치가 있다. 광대를 발양해야 중국이 진정으로 진보할 수 있다.

안정을 탐내면 자유가 없고 자유를 원한다면 약간의 위험을 겪어야 한다. 길이 두 개밖에 없다.

네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상관해라,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시간은 생명이다. 이유 없이 남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사실 재물을 도모하는 것과 다름없다.

사실은 마음이 없는 물건이어서 빈말을 산산조각 낼 수 있다.

아니, 중요한 건 하는 거야.

거대한 건물은 항상 한 나무와 한 돌로 쌓여 있다. 왜 우리는 나무와 돌을 만들지 않습니까? 나는 자주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원인이다.

빈말 같은 말은 오래 말할 수 없고, 항상 사실의 거울에 반영되어 끌고 간다.

만약 네가 현재를 말살한다면, 너는 미래를 말살할 것이다. -미래는 미래 세대의 시대입니다.

아이는 가르쳐야 하지만, 아이의 결점은 선생님이나 의사라도 치료해야 한다. 그러나, 나는 어떻게 사람이 될지 생각해야 할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의 처방전은 왕왕 폐지일 뿐이다.

불만은 올라가는 바퀴다.

죽은 자는 산 자의 마음에 묻히지 않고, 진짜 죽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꽃 한 송이를 키울 수만 있다면 썩을 수 있는 썩은 풀을 만드는 것이 낫다.

내가 침묵할 때, 나는 충실함을 느낀다. 나는 입을 벌리고 공허함을 느낄 것이다.

과거의 생활은 이미 죽었다. 나는 이번 죽음에 매우 기뻤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이 살아났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죽은 생명은 이미 썩었다. 나는 그것이 비어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 부패에서 큰 기쁨을 얻었다.

하지만 저는 조용하고 행복합니다. 나는 웃을 수 있고, 나는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나는 나의 잡초를 사랑하지만 잡초로 장식된 땅은 싫다.

내가 먼지가 되면, 너는 나의 미소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인민의 영혼만이 가치가 있다. 광대를 발양해야 중국이 진정한 발전을 이룰 수 있다.

냉정하고, 용감하고, 안목이 있고, 사심이 없다.

어려울수록 더 해야 한다. 개혁은 여태껏 순조롭지 못했다.

우리의 현재 급선무는 첫째, 생존, 둘째, 포만감, 셋째, 발전이다.

자신을 개조하는 것은 항상 다른 사람을 금지하는 것보다 어렵다.

격렬하고 빠르며, 차분하고 빠르며, 심지어 퇴폐적인 것도 빠르다.

자신을 개조하는 것은 항상 다른 사람이 오는 것을 금지하는 것보다 어렵다.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으면 침묵 속에서 멸망한다.

우리는 감히 그것을 직시해야 한다, 그래야 우리가 감히 생각하고, 감히 말하고, 감히 하고, 감히 할 수 있다.

예전에는 부자는 복고풍, 부자는 현 상태를 유지해야 하고, 부자가 없으면 혁신, 보통, 보통이었다!

인간은 영원히 외롭지 않을 것이다. 인생은 진보하고 자연스럽다고 생각한다.

시간은 스펀지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항상 있다.

만약 네가 책만 읽는다면, 너는 책장이 될 것이다.

노신의 명언 2 1. 우리 집 뒷마당에서 우리는 벽 밖에 나무 두 그루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하나는 대추나무이고, 다른 하나는 대추나무이다. 노신의 명문

2. 송나라의 열광적인 순간에 춥다. 하늘의 심연을 보아라. 모든 사람의 눈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절망을 면하다.

3. 철제 방에 창문이 전혀 없으면 분해하기 어렵다. 잠든 사람들이 많이 있으면 곧 질식할 것이다. 그러나 혼수상태에서 죽음까지 그들은 죽음의 슬픔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기왕 네가 소란을 피우고 있는 이상, 너는 몇 명의 각성한 사람들을 깨우고, 이 불행한 소수의 사람들이 돌이킬 수 없는 죽음의 고통을 견디게 했다. 너는 네가 그들에게 합당하다고 생각하니?

4. 시간을 절약하는 것은 한 사람의 제한된 생명을 더욱 생산적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하고, 생명을 연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내가 원하지 않는 것이 있으면 나는 천국에 가고 싶지 않다. 내가 지옥에 가고 싶지 않은 것들이 있고, 나는 가고 싶지 않다. 너의 미래의 황금세계에는 내가 가고 싶지 않은 것이 있다. 하지만 너는 내가 원하지 않는 것이다.

6. 사람이 살아야 사랑이 귀속될 수 있다. 노신의 명문

7. "마지막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사람이 많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그들은 자신이 영원히' 붕괴되지 않을' 것을 두려워한다. 운동회를 볼 때마다, 나는 종종 위너 () 가 존경할 만하지만, 낙후된 것은 여전히 아이디어에 대한 경쟁자를 언급하지 않고, 이런 경쟁자에 의해 어안이 벙벙한 관람객이 중국의 미래의 등골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포츠명언)

8. 영대 () 는 화살 () 을 도망칠 방법이 없고, 비바람이 반석처럼 어두워, 댓글이 차갑고 별이 보이지 않는다. 나는 내 피의 헌원을 추천한다.

9. 중국의 많은 물건들은 허명과 가짜 샘플일 뿐, 단지 진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10.' 교육당국' 으로 교육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이 네 글자의 권력점이 틀렸다는 것이다. 그가' 교육' 을 할 줄 알았다.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아마도 "권위" 가 될 것입니다.

1 1. 하지만 저는 앞으로의 정책에 대해 정말 망설이고 있습니다. 바로' 크게 놀래키는가, 아니면 가르치는가?' 입니다. 이 두 가지 일은 상충되기 때문이다: 글쓰기는 열정적이어야 하고, 교육은 냉정해야 한다. ...... 만약 내가 무언가를 쓰면 중국에 작은 이득이 될 수 있지만, 쓰지 않으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하지만 제가 중국 문학을 연구하고 있다면, 아마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한 것을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좀 아쉬운 것 같아요. 노신어록

12.' 모던' 파이의 졸을 보세요. 그것들은 이렇게 우울하고 구멍이 없다. 정말 무섭고 역겨워요. 그러나, 나는 이것이 정말 처리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이 세대를 상대하려면 다른 일을 버리고 다른 수를 써야 한다. 만약 내 직업을 포기한다면, 나의 성과도 한계가 있을 것이다. "현대" 학자들은 모두 천박하다. 이런 저속한 물건에 주의를 산만하게 하기 때문이다.

13. 아이를 낳은 후, 우리는 어떻게 아이를 교육시켜 앞으로 완전한 사람이 되게 할 수 있을까.

14. 사람은 다른 사람을 나쁜 사람으로 취급할 수 없고, 도울 수도 있지만, 힘써 행동하는 것이 가장 좋다. 강요하지 마라.

15. 협객은 자신의 공덕을 위해 불평을 해서는 안 된다. 마치 자선가가 자신의 공덕을 위해 사회적 어려움을 도울 수 없는 것처럼. 그리고 그것은 "쓸모 없는" 유해 하지 않습니다.

16. 차가 뒤집히는 것을 보고 그를 도와주겠다고 예수 말했다. ...... 나는 자연스럽게 예수 말에 동의한다. 그러나 나는 네가 도와주고 싶지도 않고 억지로 도울 필요도 없고, 그의 말을 들어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뒤집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만약 그것이 마침내 뒤집힌다면, 그를 들어 올리도록 도와주세요. 버디, 하드 버텨내는 것이 들어 올리는 것보다 더 힘들고, 성적을 내기가 더 어렵다. 그들에게 있어서, 돌아서서 그것을 들어 올리는 것이 그것을 돕는 것보다 더 유익하다. 노신의 명문

17. 가르침과 글쓰기는 화해 할 수 없다. 한 사람이 두 가지 다른 방향으로 갈 수는 없고, 일심으로 가르치거나 미친 듯이 글을 쓸 수는 없다. 노신의 명언

18

19. 형은 늘 어색함을 느낀다. 나는 그의 결점이 너무 가늘게 생각하고 실수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런 일은 매우 어렵다. 너는 모든 작은 일에 신경 쓸 필요가 없다.

20. "마지막은 하지 마." 비록 그가 느리고 집착한다 해도, 그는 뒤떨어지고 실패할 것이지만, 그는 반드시 목적을 달성할 것이다.

2 1.' 황급한 말' 의 근본 원인은 생각할 시간이 없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있지만 생각할 시간이 없는 것이다. 노신의 명문

22. 지금 많은 평론가들은 내가 화를 낼 것이라고 말한다. 사실 나는 작은 일 때문에 친구나 적이 된 적이 없다고 생각한다. 수십 년 동안 친구, 요점은 서로 가장 큰 것을 취하는 것이다.

23. 사람은 당연히' 공' 이 되어야 하지만, 모두가 해야 한다. 사람이 게을러서 소수의 사람들만 노력한다면, 그것은 "공" 이 아니기 때문에 적당히 그칠 수 있다 ...

따라서 탐욕 안정에는 자유가 없습니다. 자유를 원한다면 항상 약간의 위험을 겪어야 한다. 길이 두 개밖에 없다.

25. 살 수 없는 것은 살 수 없는 시작이다. 그래서 나중에 그는 살 수 없다. 열심히 살면 너무 겁이 많아 죽음을 초래할 수 있다.

26. 나는 발전을 위해 인간이 움직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움직이면 약간의 실수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인생의 절반을 넘긴 생활은 완전히 틀렸다. 그는 인생의 간판을 걸었지만, 사실은 사람을 막다른 골목으로 인도했다. 노신의 명언

27. 온순함은 나쁜 미덕이 아니다. 그러나 그것이 발전하면 모든 것에 온순하지만 결코 미덕이 아니며, 어쩌면 전혀 가치가 없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8. 중국은 오래된 나라로 역사가 유구하며 품종이 다양하고 상황이 복잡하여 생활이 매우 어렵다. 나는 다른 나라에서는 일하는 방식이 항상 더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할 시간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에서, 단지 살기 위해서, 그의 일생은 거의 다 보내야 한다.

29. 당신이 좋아하는 것-쌀, 이성, 국가, 민족, 인간 등. 독사처럼 얽히고, 귀신처럼 집착하고, 시간이 없는 사람은 희망이 없다.

30. 자원봉사자가 클수록 희망이 높을수록 투입할 수 있는 것이 적을수록 설명할 수 있는 것이 많아진다.

3 1 .. 지금 인간으로서 언제든지 남에게 유리한 일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할 수 없다면, 자신에게 유리하고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일을 할 수 있고, 할 수 없다면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일을 할 수 있다. 내가 반대하는 것은 단지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기적이지 않은 일, 예를 들면 강도 방화와 같다. 노신의 명문

32.' 인생' 의 장거리를 걸으면 두 가지 큰 어려움이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다. 하나는 "우회" 입니다. 만약 모씨라면, 그는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다고 하는데, 나는 울지 않았고, 돌아오지 않았다고 한다. 나는 굽은 길 끝에 앉아서 잠시 쉬거나 잠을 잤기 때문에 가능할 것 같은 길을 선택했다. 만약 내가 정직한 사람을 만난다면, 나는 그의 음식으로 허기를 채울 수도 있지만, 나는 길을 묻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는 그가 모르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내가 호랑이 한 마리를 만난다면, 나는 나무에 올라가서 배가 고플 때까지 기다릴 것이다. 만약 가지 않는다면, 나는 스스로 나무에서 굶어 죽고, 먼저 벨트로 묶고, 다시는 시체를 먹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나무가 없다면요? 그리고, 어쩔 수 없이, 그것을 식사에 초대할 수밖에 없지만, 너는 그것을 한 입 물어도 무방하다. 두 번째는' 막다른 길' 이다. 응우옌 씨도 울면서 돌아왔다고 들었는데, 나는 길을 잘못 든 것처럼 들어가 가시덤불 속을 걸었다.

33. 시는 형식이 있어야 하고, 기억하기 쉽고, 이해하기 쉽고, 노래하기 쉽고, 아름답지만, 형식은 너무 엄격해서는 안 된다. 운은 있지만, 시적일 필요는 없고, 유창하기만 하면 된다.

34. 내용을 버리고 얘기하지 않고, 새 시는 리듬이 있어야 하고, 대체로 비슷한 운치가 있어야 모두가 기억하기 쉽고, 읽기에 순순하고, 노래하기 쉽다고 생각한다.

35. 앞으로 구도를 정한 후, 감언이설에 관계없이 계속 글을 쓰고, 뒤돌아보지 마라. 다 썼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며칠 두었다가 다시 돌아보고, 몇 글자를 삭제하고, 몇 글자를 고치다. 창작한 회화에서 글씨를 연습하면서 자신의 흥미를 끊고 싶다.

36. 이후 창작을 하려면 먼저 관찰하고 다른 사람의 작품을 봐야 한다. 그러나 한 사람의 작품을 보지 마라, 그에게 얽매이지 않도록. 너는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고 그들의 장점을 배워야 한다. 그래야만 독립할 수 있다. 노신의 명문

37. 문장 어떻게 하는지 나는 말할 수 없다. 왜냐하면 나의 작문은 많이 보고, 많이 연습하고, 경험과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38. 문장 한 편의 역사나 이론을 연구하는 작가이다. 시나 희곡 소설을 쓰는 사람은 바로 문장, 즉 고대의 이른바 문인, 지금 이른바 창작자이다. 작가는 문학사나 이론사를 소홀히 할 수도 있고, 작가는 시 한 수를 쓰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중국 사회에는 여전히 오해가 있습니다. 네가 소설 몇 권을 썼는데, 소설 이론을 꼭 이해한다고 생각했어. 만약 네가 몇 편의 신시를 썼다면, 너는 시의 원칙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을 것이다.

39. 연구는 이성적이고 냉정해야 하고, 창작은 감성적이어야 하며, 적어도 더워야 하기 때문에, 갑자기 춥고 더워져서, 너를 어지럽게 한다. 사업과 취미를 결합할 수 없는 고통이기도 하다. 고생을 해도 상관없지만, 결국 아무것도 잘 할 수 없다. 증거는 세계 문학사를 뒤집으려는 시도인데, 거기에는 교수가 거의 없다.

40. 나는 확실히 때때로 다른 사람을 해부하지만, 나는 자신을 해부하는 것이 더 무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