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실용적인 겸손에 관한 명언이나 속담.

실용적인 겸손에 관한 명언이나 속담.

명언 경구의 겸손

너 자신을 자랑하지 마라, 소 하나. 교만하고 자만하면 뒤집어진다. 고금의 많은 일을 살펴보면 비천함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첸 이순신

불만은 올라가는 바퀴다. -루쉰

만약 당신이 겸손하다면, 당신은 많은 사람들에게 의지할 것입니다. 네가 오만하고 자만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갈 것이다. -거홍

국가의 크기에 의지하고, 인민군중을 아끼고, 적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교만한 병사라고 한다. 위상

방탕하면 안 되고, 배불리 먹으면 재앙이다. 장용

빈 자, 덕의 근본이다. -팡 xiaoru

머릿속이 온통 이윤인데 무슨 상관이 있는가? 조심해! 조심해! 주순수

인생에서 큰 병을 앓으면, 한 글자로' 자랑스럽다' 고 한다. -왕양명

교만하지도 조급해하지도 않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도 있고, 자신에게서 배울 수도 있다. --탄 시통

인생에서 가장 어리석은 일은 나쁜 소식이 지나갔다는 것이고, 인생에서 가장 나쁜 일은 네가 사람에 대해 잘 이야기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심거이

배불리 먹으면 쉽게 화가 나고, 겸손하면 늘 복이 있다. -장

자만심은 우리에게 끔찍한 함정이다. 더군다나 이 함정은 우리 스스로 파낸 것이다. -라오스

평범하고 호전적인 사람이, 문을 나서서 의기양양하고, 집에 가서 꼬리를 끼는 것은 매우 정상적이다. 풍설봉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깨뜨리기 위해 우리 발로 하늘에서 내려올 수 있도록 머리 위에 눈을 올려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풍설봉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우리는 이 진리를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모택동

우리는 성적을 낼 수 없다, 마치 공처럼, 다른 사람은 쏘지 못한다. 우리는 가볍게 한 번 치면 높이 뛸 수 있다. 성적이 클수록 겸손하고 신중해야 한다. -왕 진희

나는' 자랑' 이라는 단어가 의심스럽다. 조금 진취적이고 능력이 있는 사람은 늘 자신을 믿으며 주견이 있는 사람이다. 주견이 있는 사람일수록 자신감이 있다. 나쁘지 않아요. 조금 교만하다. 만약 그를 적당한 위치에 놓는다면, 그는 겸손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함께 지내지 않을 것이다. 등소평

자랑스러운 사람은 항상 교만 속에서 자신을 파괴한다. -셰익스피어

누구든지 너무 많은 운을 자신의 총명함 덕분으로 돌리면 불행한 결말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베이컨

겸손은 없어서는 안 될 미덕이다. -몬테스키외

미덕의 싹은 겸손이다. 이것은 가장 소중한 미덕이자 모든 도덕의 어머니이다. 이런 미덕이 있으면 우리는 무한한 즐거움을 가질 수 있다. -갈도스

신중함은 대담함보다 더 힘이 있다. 휴고

사치하지 마라. 너무 많이 말하는 것보다 불완전하게 말하는 것이 낫다. 레오? 톨스토이

성공의 첫 번째 조건은 진정한 겸손이다. 나는 그것들이 진실과 충돌하는 것을 볼 수만 있다면 나 자신에 대한 모든 선입견을 포기하고 싶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스펜서

겸손은 한 병사를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 오스트로프스키

국민의 감정 중 가장 극복하기 어려운 것은 교만이다. 그것을 바꾸고, 때리고, 물리치고, 달려들고, 굴욕을 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고개를 들어 자신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프랭클린

우리가 매우 겸손할 때, 바로 우리가 요즘 매우 위대할 때이다. 테고르

자부심은 어떤 예술에 대한 파괴이다. 교만은 일종의 무서운 불행이다. 디미트로프

진정한 겸손은 허영에 대한 심층적 인 사고의 산물 일 수 있습니다. -퍼거슨

항의를 거절하면 영웅이 흩어지고, 모사반에서는 안 된다. 황석공

교만하지 않으면 교만하고, 교만하지 않다. -제갈량

기개가 왕성하고 신기하게 가득 차서, 이를 드러내지 않는다. 여곤

고위험은 겸손하고 자기 목축이다. 만약 네가 공포로 가득 차 있다면, 너는 강과 바다를 생각할 것이다. 위정

자신의 힘이 길고 짧다고 말하고, 자신을 아는 것은 길다. 심거이

겸손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소위 겸손하다는 것이 아니라, 표면적으로 사람들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일 뿐, 다른 사람과 논쟁하거나 비판하지 않고 시비와 진리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는 것도 아니다. 자신의 정치적 입장을 유지하고, 아직 다른 사람의 의견을 이해하지 못했을 때 남의 의견을 맹목적으로 따르지 말아야 한다. -쑤 텔리

1 분 1 초의 자만은 1 분 1 초에 흡수된 생명과 배설된 생명을 멈추었다. 비판을 받아야 우리는 모든 정신적 찌꺼기를 배출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흡수해야만 새로운 정신 양분을 추가할 수 있다. -쑤 텔리

진정한 겸손은 편견이 없고, 사상이 완전히 해방되고, 어떤 것에도 얽매이지 않고, 어떤 일에도 실사구시적인 태도를 가지고, 상황에 대해 매우 상세하게 분석하고, 어느 쪽에도 반영된 의견을 고려해야 하며, 귀담아듣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덩 확장

사상적으로 다른 정도의 주관주의를 철저히 예방하고 극복하기 위해, 우리는 일이 발생했을 때 진정으로 마음을 넓게 할 것을 요구할 수밖에 없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덩 확장

학습의 적은 너 자신의 만족감이다. 물건을 진지하게 배워야지, 절대 자만해서는 안 된다. 자신을 대할 때는 이런 태도를 취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며, 다른 사람을 대할 때도 "가르치는 것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태도를 취해야 한다. 모택동

나의 좌우명은 사람은 교만해서는 안 되지만 교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서비홍

배움에 만족할 줄 모르고, 겸손은 만족할 줄 모르는 것에서 비롯된다. 거짓된 겸손은 저속한 박수를 받을 수 있을 뿐, 진정한 진보를 이룰 수는 없다. -후아

내가 해야 할 일은 손을 뻗어 다른 사람이 나를 위해 파종한 농작물을 수확하는 것이다. -괴테

겸손한 학생은 진리를 소중히 여기며 개인의 칭찬에 신경 쓰지 않는다. 겸손하지 않은 학생은 먼저 개인의 칭찬을 과시하고 진리에 무관심하다고 생각한다. 사상사에서 겸손은 거의 항상 학생의 재능에 비례하고, 겸손하지 않으면 반비례한다고 한다. -플레하노프

자신이 언제 다 안다고 생각하지 마라. -파블로프

통치자는 비교적 짧다. 촌마다 그 장점이 있다. 물건이 부족하다 지혜가 분명하지 않다. -굴원

항상 부족에 대해 걱정하고 모든 걱정을 잡아라. 간문제

죽은 사람은 부족하고, 밝은 사람은 오염되기 쉽다. "양춘" 이라는 노래는 화목하면 적다.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예반

자부심, 갈망, 행복, 야망. 위정

공덕이 완전하지 않고 장점을 담당하지 않으면 단점이 있다. -송영

너무 짧아서 보호할 수 없고, 너무 짧아서 보호할 수 없다. 만약 길다면, 그것은 길지 않을 것이다. -니 대년

아! 찬양, 너 자신의 입에서 말하는 것이 얼마나 지루한가! -몬테스키외

우리의 습관 중 자존심을 극복하는 것만큼 어려운 것은 없다. 그것을 숨기고, 이기고, 파괴하려 했지만, 어쨌든 무의식적으로 드러났다. 프랭클린

식견이 있는 사람은 겸손하지 않다. 식견이 넓고 능력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겸손하다. -시에 juezai

만약 네가 용감하다면, 너는 어리석게 될 것이다. -스시

인류가 예술과 문학에서 발명한 많은 기묘한 창조를 세어보고 나의 지식을 되돌아보면, 나는 정말 비천하다고 느낀다. 갈릴레오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 말을 하지 않고 기회가 있어야 겸허하게 질문을 하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존? 로크

겸손하지 않고, 이런 핑계만 있을 뿐, 겸손하지 않으면 식견이 없다. 프랭클린

모든 진실하고 위대한 것은 간단하고 비천하다. -벨린스키

어떤 작은 성적은 전혀 내 성격이 아니다. 사다리를 오르는 것은 당연히 좋은 것이다. 힘만 있으면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안데르센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최고급 형용사와 과장을 싫어하는데, 위대한 사람은 보통 겸손하고 신중하다. 베프리치

우리의 공부에 가장 큰 장애를 구성하는 것은 미지의 것이 아니라 알려진 것이다. 버나드

생각에 게으르고, 연구하고 깊이 이해하려 하지 않고, 자만하거나 소소한 지식에 만족하는 것은 모두 지능이 떨어지는 원인이다. 이런 가난은 보통 한 단어로 불리는데, 바로' 바보' 이다. 골키

무능할수록 잘난 체한다. --덩 확장

위대한 사람은 영원히 자신의 우세를 남용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자신이 남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보고 이를 의식하지만, 결코 이로 인해 겸손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우수할수록 자신의 부족함을 더욱 의식하게 된다. -루소

우리의 교만은 대부분 우리의 무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레싱

비열하고 오만한 동기는 어리석은 자, 장군, 인간 침입자, 약탈자의 탐욕을 만족시킬 뿐이다. 사람들은 이런 동기를 포기해야지, 더 이상 이런 매혹적인 음료로 허세 부리는 사람들을 마취시키지 마라! -성 시몬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것을 자신의 발견으로 간주한다면 허영심에 가깝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헤겔

어리석은 자는 자만하고, 그의 자만심은 바로 비웃음과 조롱의 단점이며, 그는 종종 기괴한 치욕으로 여겨져야 할 것을 과장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크레로프

자신이 언제 다 안다고 생각하지 마라. 사람들이 너에 대한 평가가 얼마나 높든 간에, 너는 스스로에게 말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 나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다. -파블로프

영원히 교만에 빠지지 마라. 일단 교만하면, 동의할 때 고집을 부릴 것이기 때문이다. 일단 교만하면, 다른 사람의 건의와 우정을 거절하기 때문이다. 일단 교만하면 객관적인 기준을 잃게 되기 때문이다. -파블로프

우리의 업적이 얼마나 크든 간에, 우리는 여전히 적의 힘을 의식하고 경각심을 높여야 하며, 결코 자신이 자만하고 자만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자신의 팀에 대해 소홀히 하는 것을 허용해서는 안 된다. -스탈린

가장 큰 자부심과 가장 큰 열등감은 모두 마음이 가장 취약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스피노자

숭고한 이상을 가진 위인의 정신은 경시되어서는 안 된다. -제갈량

오만한 아첨은 한 사람이다. 우리를 이기는 것은 아첨하는 것이고, 우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오만이다. 심거이

겸손은 좋은 명성을 가지고 있고, 너무 겸손한 사람은 사기를 조심해야 한다. -주

자랑스러운 사람은 그를 따르거나 아첨하는 사람을 보고 고상한 사람을 보는 것을 싫어한다. 그 결과, 이 사람들은 그를 우롱하고, 그의 연약한 마음에 영합하여, 그를 바보에서 미치광이로 만들었다. -스피노자

자랑스러운 사람은 반드시 질투할 것이다. 그가 가장 질투하는 것은 그 미덕으로 칭찬을 받는 사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스피노자

고통 때문에 자신을 너무 낮게 보는 것은 열등감이다. -스피노자

열등감은 교만과 맞닿지만 사실 교만에 가장 가깝다. -스피노자

교만과 겸손은 정반대이지만 대상은 같다는 것은 분명하다. 이 대상은 바로 자아이다. 흄

먼저 과학을 믿고, 이성을 믿고, 자신을 믿고, 자신을 믿으라고 요청합니다. -헤겔

남에게 겸손은 좋지 않고, 사람에게 겸손도 좋지 않다. -쑤 텔리

모든 사람은 자존감, 자신감, 독립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노예이다. 그러나 자존감은 사람을 얕보는 것이 아니라, 자신감은 자만이 아니라 독립은 호가 아니다. -쑤 텔리

다른 사람이 있을 때나 혼자 있을 때 비열한 일을 하지 마라. 가장 중요한 것은 자존심이다. 피타고라스

두 가지 무례함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줍음과 수줍음입니다. 두 번째는 위법 행위, 방치입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을 피하려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라는 다음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존? 로크

가장 맹목적인 순종은 노예가 남긴 유일한 미덕이다. -루소 1. 우리가 아는 것은 한계가 있고, 우리가 모르는 것은 무한하다. 라플라스

우리의 교만은 대부분 우리의 무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레싱

자신이 언제 다 안다고 생각하지 마라. 사람들이 너에 대한 평가가 얼마나 높든 간에, 너는 스스로에게 말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 나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다. -파블로프

4. 위인의 정신은 얕보아서는 안 된다. -제갈량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것을 자신의 발견으로 간주한다면 허영심에 가깝다. -헤겔

6. 우리가 매우 겸손할 때, 바로 우리가 요즘 매우 위대할 때이다. 테고르

2008 년 3 월 5 일 베이징, 국내 오락회사 태화밀밭은 오늘 오후 4 시에 한국 SK 텔레콤의 전략적 투자를 받는다고 발표했다. 한국' 달콤한 공주' 제인, 전 H.O.T 멤버, 만주군, 박수, 장아동, 사보량, 펑탄 등 연예인들이 발표회에 초청됐다.

인터뷰에서 이우춘 (WHO) 는 "이번 협력은 회사와 연예인 모두에게 설렌다. 하지만 다음 단계의 구체적인 계획은 아직 진행되지 않았다" 고 말했다. 나는 사장이 이미 계획을 세웠다고 믿는다. 예전에 동영상 촬영을 위해 한국에 한 번 가 봤어요. 다시 갈 기회가 있다면, 나는 정말 춤을 배우고 싶다. " 남한으로 갈 것인지에 대해 이우춘 겸손하게 자신의 이력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송크에 따르면, 현재 태마이의 모든 사람들은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하고 있으며, 앞으로 속속 전개될 협력을 준비하고 있다. 구체적인 종목은 앞으로 점차 베일을 벗길 것이다. 영화' 나의 엽기적인 여자 친구' 를 위해 노래' 아시아 레드' 를 창작한 이비 라이브 감독은 그저께 태밀의 많은 가수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새 앨범을 만들고 있는 사보량은 그를 위해 맞춤 곡을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춘추시대에는 공자와 그의 학생들이 세계를 돌아다니며 그들의 정치적 주장을 선전했다.

어느 날 그들은 진국으로 차를 몰고 갔다. 한 아이가 길 한가운데서 자갈을 가지고 놀다가 그들의 길을 막았다. 공자가 말했다. "길 한가운데서 놀면 안 돼, 우리 차를 막아!" ".아이가 땅을 가리키며 말했다." 할아버지, 이게 뭔지 보세요? "첫눈에 공자는 자갈 벽돌로 만든 도시를 보았다. 아이가 또 말했다. "도시가 자동차에 길을 양보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아니면 자동차가 도시에 길을 양보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공자가 어리둥절하다. 공자는 이 소년이 매우 예의 바르다고 생각하여 물었다. "이름이 뭐예요? 몇 살이에요? 아이가 말했다: "제 이름은 항저입니다, 올해 7 살입니다! 클릭합니다 ! 공자는 학생들에게 "항추는 일곱 살 때 예의를 갖추었다" 고 말했다. 그는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

항전 시절 북신서점에서 출판된' 청년세계' 는 작가 라오스 (1899- 1966) 를 촉구했다. 원고를 보내는 동시에 라오스는 유머러스하게 희극적인 편지 한 통을 보냈다.

원수는 긴급 명령을 내렸다: 밖에는 음식도 없고 병사도 없다! 소년은 총을 들어 말에서 내렸다. 청춘 세계를 한 번 걸으니, 한 번 불러라! 말레이인! 원수 를 참조하십시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데려왔습니까? 이천 자! 아니면 노약자야! 장후

휴식! 질서! 조용! 바로: 깃발이 선명하고, 살기가 온 산에 가득하다!

라오스는 40 대 때 소박하고 자조, 재미있는 자서전 한 권을 썼는데, 전문은 다음과 같다.

서사우, 일명 라오스, 마흔 살, 안색이 누렇게 변했다. 북평에서 태어나다.

세 살 난, 어림짐작을 잃고, 아버지 없는 것으로 형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학년 때 황제는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군주가 없었다.

Brdjo Yan zhiren 은 아버지와 신사가 없으면 청소하지 못했습니다.

젊은이들은 300 편을 보고 얼마를 알고 싶지 않다. 사범에 이어 교사의 기초를 다지고, 몸이 강하고, 생활이 사방팔방에서 생활하며, 가르치는 것이 업이다. 부자가 되기가 어렵다. 복권을 살 때마다 나는 내가 마지막 상에 당첨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기꺼이 외면하고 비천하다. 27 세의 나이에 의분을 품고 책 한 권을 썼는데, 과학철학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소설을 써서 모두를 웃게 하는 것도 그리 대수롭지 않다.

서른네 살에 결혼해서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있는데, 모두 영리하고 즐거워요. 나는 여가 시간에 꽃을 심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는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잎이 있고 꽃이 없을 때마다 나는 포기할 수 없다. 급하게 아무것도 읽지 마라,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가르치는 것과 일을 모두 열심히 해서 늘 손해를 본다.

후회하지 않아요. 그것뿐이다. 만약 네가 40 년을 더 산다면, 너는 수확이 있을 것이다.

한번은 많은 젊은이들이 라오스의 집에 와서 시를 어떻게 쓰는지 물었다. 라오스는 말했다: "나는시를 쓸 수 없다, 나는 단지 편집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라오스가 현장에서' 즉흥적으로' 노래 한 곡을 부를 것을 건의했다.

큰비가 별을 씻어 내고,

창홍만래일;

얼음이 뱀굴로 반짝이고,

비엽림이 바람에 깊이 잠들다.

라오스는 우연히 이 독특한 오언시를 불렀다. 몇 20 년 만에 8 명을 익혔다.

문예가의 이름을 칭찬하고,' 함부로 모이다' 는 이미지를 생동감 있고, 의경이 아름답다.

개방적이고 여운이 무궁하다. 젊은이들은 듣고 모두 놀랐다.

시에서 언급한 큰비는 현대 시인, 문학 번역가 손호우이다. 서흥해

바로 인민음악가 Xi 성해입니다. 가오 창홍은 현대 유명 인사입니다. 만래' 는 연극입니다.

영화노동자. 현대 여작가 빙영은 호남인이다. 뱀집이 되기 전에는 충칭이었다.

《신촉보》편집장. 필엽은 당대 작가이다. 임풍면은 화가이다.

작가 루세일 (1905 에서 태어났다) 은 노사에 가본 적이 있다. \ "당신은 최근에 무엇을 썼습니까? 클릭합니다 누세가 묻다. 만주족 출신의 라오스는 웃으며 말했다. "저는 노예입니다. 우리 황제에게 원고를 닦으세요!"

한바탕 웃음소리에 나는 라오스가 중국의 마지막 황제 부의를 위해 그의 자서전' 나의 전반생' 을 수정하는 새로운 임무를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참고 자료:

/shtml/2007 07 30/7390. shhtml

7. 과장하지 마세요. 너무 많이 말하는 것보다 불완전하게 말하는 것이 낫다.

레프 톨스토이.

8. 교만하지 않으면 교만하고, 자만하지 않는다. -제갈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