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항역정신을 발양하는 것에 관한 연설.
항역정신을 발양하는 것에 관한 연설.
범문:
폐렴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되면 모두가 긴장하게 된다. 전염병은 지휘자이고, 예방은 책임이다. 국가, 사회, 의료 종사자, 경찰은 모두 전염병을 예방하고 통제하는 전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초연이 없는 전쟁터에서 많은 영웅과 모범적인 인물이 보이지 않는 적과 경쟁하고 있다.
도시 공동체든 향진 거리든, 기층간부든 일반인이든, 가능한 한 빨리 바이러스를 이기기 위해 자신의 공헌을 하고 있다. 각지의' 하드코어' 라는 구호, 각 마을의 확성기 반복 방송, 기층 간부들이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장면은 모두 사회적 책임의 구현이다. 일반인도 집에 있을 수 없다는 것은 전염병의 만연을 막기 위한 확고한 결의를 보여준다.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막기 위해 국가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정책을 내놓고 민중의 걱정을 해소하고 재해 구제에 편리함을 제공한다. 올해 중앙재정은 기본 공중보건 서비스와 기본 전염병 예방·통제 보조자금 603 억 3 천만 원을 배정했다. 의심되는 환자의 개인적 부담을 면제하다. 유료 도로 소형버스 무료 정책 마감일은 2 월 2 일 24 시로 연장되었습니다. 중국 은보감회는 전염병으로 소득이 없는 사람들이 합리적으로 주택 대출금 상환을 연기할 수 있다는 통지를 발표했다. 국가전력망은 이미 전염병 예방·통제 기간 동안 주민들이 전기를 빚지고 전기를 제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
이 기간 동안 가장 감동적이었던 것은 전염병에 대항하기 위해 집을 포기한' 가장 아름다운 역행자' 였다. 광대한 의학 연구원, 의료노동자, 예방병원 건설업자, 공안간경, 매일 순찰하는 기층간부, 그리고 방역재해 전쟁터에서 싸우는 다른 사람들이다.
종남산, 국가보건위원회 고위 전문가 팀장, 중국공정원 원사, 국가호흡질환 임상의학센터 주임, 84 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의 순간, 그는 시민들에게 우한 가지 말라고 권했지만, 자신은 고속철도를 타고 우한 방역 일선에 갔다.
우한 병원에서 분투하는 의료진은 볼이 마스크에 닳아 등이 땀에 흠뻑 젖었다. 그들은 하루에 두 시간만 잔다. 방호복 절약을 위해, 그들은 물을 마시지도 못하고, 인터뷰에서 목이 잠겼다. 이것은 수억 명의 사람들을 감동시켰고, 수억 명의 사람들을 아프게 했다.
훠선산병원, 뇌신산 등 방역병원 현장에 있는 사람들도 가족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감염 위험을 무릅쓰고 밤낮으로 일한다. 그들은 또한 "가장 아름다운 역행자" 이며 존경할 만하다.
재난이 닥쳤을 때, 바로 이 가장 아름다운 역행자들이 전염병에 맞서 싸우고 정세를 안정시키고 있다. 그들이 용감하게 책임을 지고, 전염병을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세우고, 사람들이 타협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물러서지 않는 강한 의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잔잔한 세월은 없다. 단지 누군가가 우리를 위해 무거운 짐을 지고 있기 때문이다! 전염병이 기승을 부리는 현재, 예방 통제를 위해 노력하는 모든 사람들은 모두 무거운 짐을 지고 나아가는 사람들이다. 우리의 진실한 감사와 숭고한 경의를 받아주세요!
확장 데이터
연설 원고의 구조는 머리, 주체, 끝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그 구조 원리는 일반 문장 와 대략 같다.
1, 시작
연설의 시작은 개회사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연설 구조에서 두드러진 위치를 차지하며 특별한 역할을 한다. 강연이 시작될 때, 보통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1) 단도직입적으로 주제를 밝히다.
일반적인 정치나 학술 강연은 모두 단도직입적으로 연설의 중심을 직접 드러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송경령은 캐나다 빅토리아 대학교 명예법학 박사 학위 의식에서 "캐나다 빅토리아 대학교 명예법학 박사 학위를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라고 말했다.
이 방법을 사용할 때, 먼저 연설의 중심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드러낼 논점을 청중에게 내놓아 청중이 연설의 중심이 무엇인지 알게 하고, 즉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러나 이런 방법은 너무 밋밋하고 냉정해 보여서 사람을 끌어들이기 어렵다.
2) 상황을 설명하고 배경을 소개하다.
예를 들어, 마르크스의 무덤 앞에서 거스의 연설은 이렇게 시작되었다. "3 월 14 일 2 시 30 분, 우리 시대의 가장 위대한 사상가들은 생각을 멈췄다.-하지만 그는 영원히 잠들었다."
이 시작은 사건이 발생한 시간과 장소에 대해 필요한 설명을 해 시청자들에게 화제를 더 드러내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처음부터 이런 방법으로 연설의 중심점에서 출발해야지,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함부로 지껄여서는 안 되고, 주제에서 벗어나, 감언이설과 빈말이 청자의 비위를 상하게 하는 것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
3) 질문하고 관심을 끌기.
연설문을 작성할 때, 우리는 청중의 특성과 연설의 내용에 근거하여 청중의 사고를 자극하여 청중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런 문제는 참신하고 독특해야 한다. 정말 관객들이 생각하게 할 수 있다.
2, 주체
연설은 시작 후 신속하게 주체로 옮겨져야 하는데, 주체는 연설의 주체이자 핵심 부분이자 연설의 클라이맥스이다. 잘 쓸 수 있는지, 연설 원고의 질과 효과와 직결될 수 있는지, 내용의 안배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에 주의해야 한다.
1) 을 사용하여 구조 형태를 결정합니다. 연설 형식이 더욱 생동적이거나, 경전을 널리 인용하거나, 사물을 분석하거나, 경전을 인용하거나, 자유롭게 말하거나, 깊이 들어가거나, 일을 논할 수 있다. 구조 형식이 어떻게 변하든 내용이 두드러지고, 해석이 투철하며, 추리가 엄격하고, 계층이 분명하고, 도리가 잘 어우러져야 한다.
2) 재료를 열심히 정리합니다. 연설의 이론적 근거와 사실 논거는 적절하게 안배해야 한다. 우선 사례의 진실성과 전형성을 보장해야 한다. 연설은 너무 길지 마라, 보통 30 분 정도가 가장 좋다. 내용은 간결하고 화룡점정 효과가 있어야 한다.
3) 연설의 클라이맥스를 만들다
성공적인 강연은 오르가즘이 없어서는 안 된다. 세 가지 특징을 반영해야 한다.
깊은 사상, 명확한 태도, 연사의 생각을 가장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둘째, 감정이 강하고, 화자의 사랑과 미움이 원수이며, 분노는 여기서 충분한 카타르시스를 받았다.
세 번째는 문장 정련이다.
우선 사상 감정의 승화를 중시해야 한다. 어떤 문제에 대해 심오하고 포괄적인 분석 논증을 하고, 연사의 사상적 성향이 점차 분명해지고, 청중이 연사의 사상적 관점을 점차 이해하게 하고, 연사의 사상적 감정에 따라 * * * 소리가 나면서 고조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둘째, 언어의 단련에 주의를 기울이고, 배비, 질문 등을 이용하여 기세를 높이며, 명언경구를 사용하여 사상을 더욱 깊이 드러낼 수 있다.
3. 결말
강연 끝의 자연스러운 결말은 강연의 유기적 구성 요소이다. 마지막에 청중에게 주는 인상은 종종 전체 강연이 청중에게 주는 인상을 대표한다. 말은 간결하고, 여음은 들보에 맴돌며, 청중의 정신을 진작시키고, 청중이 끊임없이 생각하고 되새기게 할 수 있다.
글쓰기가 끝날 무렵, 우리는 서둘러 철수하거나, 뱀을 그려 발을 붙이거나, 상투적인 어조를 적용하는 것과 같은 실수를 자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글쓰기명언) 어떤 사람들은 이미 이야기를 끝낸 후에도 "내가 잘 못 말하는데 비판해 주세요." 와 같은 말을 몇 마디 잔소리를 하면 반드시 반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응?
연설의 끝에는 고정적인 형식이 없거나, 전체 연설의 요점에 대한 간단한 총결산, 호소, 격려의 말, 유명한 시구, 유머러스한 말이 없다. 하지만 전반적인 원칙은 관중을 감동시키는 것이다.
결말의 구조: 지도, 희망, 감정, 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