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일반적인 시사나 명언에 대해서요.
일반적인 시사나 명언에 대해서요.
근면은 근면은 잘하지만 놀이는 잘하지 못한다. -한유
너는 언제든지 공부하고, 무엇이든 배워야 한다. 우리는 더 많이 알고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집중해야 한다. 골은
공부는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열매이다. 리카르도
천하의 일을 알기 위해서는 반드시 고서를 읽어야 한다. -펭 멩 롱
모르면 묻고, 배우지 못한다. -동 Zhongshu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리 밖에 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견권 상황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황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종종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아인슈타인
백 번 읽으면 너는 너의 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진유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다. -괴테
독서를 좋아하는 것은 생활 속의 고독한 진광을 큰 즐거움의 순간으로 바꾸는 것과 같다.
-몬테스키외
토지는 경작하지 않고, 아무리 비옥해도 열매를 맺지 못한다. 책을 읽지 않는 사람은 아무리 총명하더라도 책을 읽을 줄 모른다.
-키케로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우리는 이 진리를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모택동
천재는 1% 의 영감과 99% 의 근면이다. 에디슨
나는 책을 읽고, 사람을 알고, 사람을 이해하는 것을 좋아한다. 책을 많이 읽고, 사람을 많이 알고, 사람을 많이 알면 시야를 넓히고, 더 착하고, 순수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더 유용하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바킨
새 책 한 권은 우리를 좁은 곳에서 생활의 무한한 바다로 인도하는 배와 같다. 헬렌? 켈러
역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시는 현명하게 하고, 수학은 사람을 정확하게 하고, 철학은 사람을 깊이 있게 하고, 윤리는 사람을 엄숙하게 하고, 논리는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베이컨
매년, 매월, 매일, 매시간 특별한 임무가 있도록 시간을 정확하게 할당해야 한다.
데카르트
시간보다 낭비하고 아끼기 쉬운 것은 없다. 시간이 없으면 우리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멘델레프
나의 모든 우수한 자질은 책 덕분이다. 골키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 -아인슈타인
우리는 성적을 보고 자만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자신의 자만심을 억제하고, 이따금 자신의 결점을 비판해야 한다. 마치 매일 세수를 하고 바닥을 쓸어야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것처럼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모택동
금전은 소중하고, 생명은 더 소중하며, 시간은 가장 소중하다. -소호노프
시간은 스펀지 속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그것은 항상 존재한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루쉰
독서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심장 읽기, 눈 읽기, 입 읽기. -주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논어
사랑은 근면을 만들고, 근면은 천재를 만든다. -곽말로
재능 있는 사람이 게으르다면, 즉 자신의 재능을 발전시키려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그의 업적은 그리 크지 않을 것이며, 때로는 당일의 점수가 그보다 낮은 사람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모순
이 물건을 배우는 것은 누가 가르쳐 주는지 여부에 달려 있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네가 각오와 끈기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다. -파불스
시:
◇ 죽은 자는 사부처럼 밤낮으로 (공자)
◇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이 순식간에 지나가면 문득. (장자)
◇ 하늘은 보충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고, 남산은 옮길 수 있다. 일월이 이미 지나갔으니 더 이상 쫓을 수 없다. (증국번)
당신은 인생을 좋아합니까? 그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시간은 생명의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프랭클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생명을 낭비하는 것과 같다. "가와바타 야스나리"
시간을 버린 사람, 시간도 그를 버렸다. "셰익스피어"
시간은 생명이고, 시간은 속도이고, 시간은 힘이다. (곽말로)
시간은 스펀지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항상 있다. (노신)
시간은 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산발적인 시간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중국) 에 따르면
모든 비평가 중에서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고, 재능이 있는 것은 시간이다. "벨린스키"
시간을 내서 네가 하루에 무엇을 했는지 생각해 봐,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디미트로프"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느리고, 가장 길고, 가장 짧고, 가장 평범하고, 가장 소중하고, 간과하기 쉽고, 가장 아쉬운 것은 시간이다. "골키"
네가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 내일은 내일이고, 아직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나는 내일을 기다릴 것이고, 모든 것이 낭비될 것이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고, 황혼에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본다. 백년 내일은 기하학이 될 수 있으니, 나의 내일의 노래를 들어 주십시오. (문가 "내일의 노래")
◇ 오늘 다시 오늘, 오늘은 어찌 적을까! 오늘이 아니라 언제야! 인생 백년 오늘, 오늘은 아깝지 않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너를 위해 오늘의 시를 써라.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문가 "오늘의 시화")
모든 비판 중에서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고, 재능이 있는 것은 시간이다. -벨린스키
시간은 위대한 선생님이다. 버크
시간은 세계의 모든 성취의 토양이다. 시간은 꿈을 꾸는 사람에게 고통을 주고, 창조자에게 행복을 가져다 준다. (서양속담, 시간속담) -맥킨지
시간은 능력 개발의 장소 등이다. 마르크스
오늘을 잊은 사람은 내일도 잊혀질 것이다. -괴테
시간을 포기한 사람, 시간도 그를 포기했다. -셰익스피어
근면한 꿀벌은 결코 슬퍼할 시간이 없다. 블레이크
◇ 시계가 지난 한 시간 동안 나를 위해 울리도록 할 방법이 없다. 바이런
◇ 시간은 가장 편파적이며 누구에게나 24 시간이다. 시간도 이기적이지 누구의 24 시간도 아니다. -헉슬리
모든 절약은 결국 시간의 절약이다. 마르크스
인류의 모든 기술은 인내와 시간의 혼합물에 지나지 않는다. -발자크
시간은 위대한 저자이다. 모든 사람을 위해 완벽한 결말을 쓸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채플린
만약 네가 사업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너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쑤 텔리
시간을 절약하는 것은 한 사람의 제한된 생명을 더욱 생산적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하고, 생명을 연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루쉰
시간은 부지런한 자에게 영예를 주고 게으른 자에게 치욕을 준다. 가우스키
지금' 을 죽이면' 미래' 를 죽인다. -미래는 미래 세대의 시대가 될 것입니다. -루쉰
◇ 성인은 통치자의 벽이 아니라 인치의 그늘을 중시한다. -\ "Huainanzi 원래 도로 훈련 \"
◇ 늙어서 천천히 왔다. 그는 명분이 정당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한다. --전국 시대의 추 qu yuan
◇ 추운 뿔이 이미 갔으니, 오디 늦지 않았다. -돈 웨버
◇ 낮에는 바람이 불고, 서쪽 풍경은 흐르고 있다. -삼국 조위지
◇ 동쪽 구석에서 길을 잃고 오디 수확한다. -"후한서 풍이전"
숭고한 이상을 가진 사람은 짧은 낮을 소중히 여기지만, 슬픈 사람은 긴 밤을 안다. -김부선
인생 기하학? 서리처럼 죽다. 무게가 없으면 중국은 더 이상 양이 아니다. -김
◇ 겨울, 나이가 지나고 밤이 지나고 비가 내린다. -\ "삼국지 슈웨이 왕숙전 \" 배송의 인용 \ "위요 \"
성년은 돌아오지 않고, 아침에는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진 연명
◇ 30 년 동안 황제가 되었을 때, 두 권의 책칼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돈 맹호연
산과 강이 눈물로 가득 찼는데, 부귀영화를 얼마나 더 할 수 있단 말인가? 오늘은 물만 나누지 않고, 해마다 가을기러기 한 마리가 날아간다. -당리조
◇ 때로는 아침저녁으로 나누기도 한다. 일, 오늘, 과거, 명나라; 생리적으로, 젊음, 힘, 사랑이 있다. -돈 유우석
◇ 짧다고 하지 않으면 더 얻기 어렵다. 조금 말하지 마라, 희미하기 어렵다. -주경정
◇ 지혜로운 사람은 해를 아끼고, 지혜로운 사람은 날을 아끼고, 성인은 시간을 아끼고 있다. -위안
◇ 아이로 젊지 마라, 너의 남편은 그해였다. 돈 두곤
예로부터 성공한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삶을 매우 진지하게 대했다. 그들은 하루 동안 살면서 가능한 열심히 일하고, 일하고, 공부하고, 시간 낭비를 거부하고, 시간이 헛되이 흘러가지 않도록 한다. --덩 확장
어제는 돌아올 수 없었고, 내일은 아직 확실하지 않다. 네가 확정할 수 있는 것은 오늘이다. -이대박
나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오늘' 이고, 가장 쉽게 잃을 수 있는 것은' 오늘' 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가장 쉽게 지는 사람이기 때문에 더 비싸다고 느낀다. -이대박
시간은 생명이다. 공연히 남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사실 돈을 위해 사람을 죽이는 것과 같다. -루쉰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 내일은 내일이고, 아직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나는 내일을 기다릴 것이고, 모든 것이 낭비될 것이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고, 황혼에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본다. 백년 내일은 기하학이 될 수 있으니, 나의 내일의 노래를 들어 주십시오. (문가 "내일의 노래")
◇ 오늘 다시 오늘, 오늘은 어찌 적을까! 오늘이 아니라 언제야! 인생 백년 오늘, 오늘은 아깝지 않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너를 위해 오늘의 시를 써라.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문가 "오늘의 시화")
숙어:
자신의 부하/하급자로부터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해석: 지식이나 지위가 자신보다 낮은 사람에게 가르침을 구하는 것은 결코 창피한 일이 아니다.
춘추시대에는 공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겸손하고 신중하였다. 그가 죽은 후 위왕은 그를 표창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에게 그의 학문적인 정신을 배우게 하여 그를' 문' 으로 봉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중에 그를 "공아야코" 라고 불렀다.
공자는 자공이라는 학생이 있고 애국인사이기도 하다. 그는 공총이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그를' 공아야코' 라고 부르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좀 과대평가된 것 같다. 그는 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이해하지 못하고, 공자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자공은 "그 빈 냄새는 별로 대단하지 않다. 왜 그를 문어로 봉해야 하는가? "
공자는 이렇게 대답했다. "공자는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지위와 학식이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 굴욕을 느끼지 않고 가르침을 청하는 용기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대단하다. 그에게' 문' 이라는 칭호를 줘야 한다. "
자공은 공자의 말을 듣고 문득 깨달았다. 마음이 즐겁고 성실하다.
손에 항상 책 한 권을 들고 있다.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독자가 된다
발음 shjuya n
해석: 내려 놔; 볼륨: 책을 나타냅니다. 책은 결코 그들의 손을 떠나지 않는다.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다.
"삼국지 무술 먼로전" 은 "강표전" 을 인용해 "무당병마 일, 나는 놓을 수 없다" 고 인용했다.
예를 들어, 민호남은 바로 열광적인 독자이다. 그는 칠순이 넘었는데, 매일 밤 이삼십 원을 그리워한다. ("이 세상의 덕에 대하여")
벽에 구멍을 하나 뚫어 이웃집에서 채광을 했다
형형, 본명 계지, 서한동해인 (한군명, 현재 장쑤 현동, 연산동성 자양현 동쪽). 그는 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고, 할아버지와 아버지 세대는 모두 농민이었다. 쿠앙 헹 (Kuang heng) 에 전해졌지만 독서를 좋아합니다. 그는 젊었을 때 집이 매우 가난했다. 그는 낮에 직원으로 생계를 꾸려서 밤에만 공부할 시간이 있다. 하지만 집안이 가난해서 촛불도 켜지지 않는다. 옆집 등과 촛불은 밝지만 빛을 낼 수는 없다. 형형은 옆집 벽에 구멍을 뚫어 안쪽에서 약간의 빛을 훔쳐서 옆집의 불빛이 들어오게 하는 방법을 생각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그는 손에 책 한 권을 들고 책을 읽으며 구멍 앞의 빛을 반사하고 있다.
형씨네 집은 가난해서 책을 살 수 없다. 그의 고향에는 부자가 있는데, 그는 풍부한 장서를 가지고 있다. 형형은 그의 집에 일하러 갔지만, 그는 아무런 돈도 받지 못했다. 부자는 놀라서 왜 형형에게 물었다. Kuang heng 은 "나는 보수를 원하지 않는다. 나는 네가 집안의 책을 모두 나에게 빌려줄 수 있기를 바랄 뿐, 나는 매우 만족한다. " 부자는 듣고 열심히 공부하는 정신에 깊은 감동을 받아 그의 요구에 동의했다. 그 이후로 kuangheng 은 훌륭한 독서 기회를 가졌습니다. 역사서에 따르면, 형량은 정력이 왕성하고, 일반인을 능가하며, 부잣집 장서가 풍부하고, 형형님의 각고의 노력이 더해져 결국 그를 박학한 학자로 만들었다. 당시 택시 사람들 중에는' 시' 를 말하지 말고 여기로 와라. 마리나 시, 좋은 솔루션 의미 말했다 (노래 책 아무도 설명 할 수 없다, kuangheng 그냥 왔다; 형형이 모두에게' 시경' 의 의미를 설명하자 모두들 매우 즐겁게 웃었다. " 그의 지명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설명하다. 당시 많은 학자들이 그를 스승으로 모시고 그에게서 공부했다.
한원 시대에는 장형이 조정에 의해 의사로 추천되어 나중에 의사로 승진했다. 이때 일식과 지진이 잇따라 발생했다. 한원제는 이것이 하늘이 내린 재앙의 징조라는 것을 두려워하여 신하들과 정치적 득실을 상의했다. 형연은 마지막 부분까지 역사적 사실을 인용해 천상이 자연의 음양 변화일 뿐, 화복은 모두 인간의 행동, 인간 사회의 풍조, 더 중요한 것은 조정의 교화와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황제는 조정의 지출을 삭감하고 충신과 정직한 사람에게 가까이 가고, 불충실한 관리와 소인을 멀리하고, 인재를 선발하고, 충언을 받아들이는 길을 열어야 한다. 한원제는 광록 의사와 소부 태자로 발탁하는 광형의 학식을 높이 평가했다.
한원제 방애프와 그녀의 아들 정조는 황후와 태자를 폐위시켰다. 이에 대해 간곡한 훈계를 하고,' 집이 천하의 주님이 되어야 한다' 는 이치를 깊이 분석하여 국가의 재난을 막았다. 조정대정 방침의 토론에 참여하여 경전을 인용하고 법리도덕을 천명하며 극찬을 받았다. 그는 고대 학자 광록 권고로 발탁된 후 재상으로 승진하여 낙안후라고 봉했다.
한원제 시절 환관 도지사 () 는 세현 () 의 전권을 배제하고 현인 () 을 모함하였다. 형형은 그를 너무 무서워서 감히 그를 비판하지 못했다. 한원제가 죽은 후 한성제가 즉위하고 검열 견미와 공동으로 사헌을 탄핵하여 사헌과 당우의 각종 악행을 폭로했다. 석현과 그의 앞잡이는 응당한 처벌을 받았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조정대신으로서 초창기 적발에는 제때 참여하지 않고 오히려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탄핵했다고 생각한다. 형도 부끄러워서 여러 차례 사직을 요구했고, 결국 많은 점유지로 인해 면직되었다.
형형 () 의 이야기에 따르면 후세 사람들은 성어 () 를 총결하여' 담 밑받침을 파고 들보를 훔치고 기둥을 바꾼다' 는 말로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