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살인을 묘사한 문어문
살인을 묘사한 문어문
맹자 혜량 왕상' 제 3 장에서 나왔다.
Liang huiwang 은 말했다: "나는 나라이고, 나는 나라에 헌신한다. 하노이 치열한 경우, 하노이 에서 기장, 하노이 에 그 사람들 을 이동 합니다. 하동도 사납다. 이웃나라 정치를 관찰하는 사람들은 나처럼 아무런 의도도 없다. 이웃 사람들은 많지 않고, 우리 나라 사람도 많지 않다. 왜요? "
리앙 (Liang) 은 "나는 정말로 내 나라에 자신을 바쳤다. 하노이에서 기근이 발생했을 때, 그곳의 몇몇 사람들은 하동으로 옮겨져 음식을 하노이로 운반해 구제했다. 하동에는 기근이 있고, 나도 있고, 주변국의 정무를 고찰하며, 나처럼 백성을 걱정할 군주는 없다. 하지만 주변국의 인구는 줄어들지 않았고 위국의 인구도 증가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맹자는 그에게 "왕은 호전적이다. 전쟁을 비유로 사용하세요. 드럼을 채우고 창을 이어 ③ 를 받아 수트를 남기다. 백보 후에 멈추거나 50 보 후에 멈춥니다. 냄비가 남색을 싫어하면 어떡하죠? "
맹자는 "폐하께서 전쟁을 좋아하십니다. 전쟁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드럼, 블레이드 및 블레이드 충돌, (군인) 갑옷 포기 갑옷 을 포기, 무기 를 끌고 달아났다. 어떤 사람은 백보를 피해 멈추고, 어떤 사람은 50 보를 도망쳐 멈췄다. 단지 네가 50 보 밖에 도망가지 않았기 때문이라면, 백보를 도망친 사람들을 비웃는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는 "아니, 백보직도 아니고, 가는 것도 아니다. 클릭합니다
혜왕도: "아니요, 뒤에 있는 사람만 백보를 피할 수 없어요. 이것도 도피인가? "
그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왕이 이것을 안다면, 이웃 나라보다 더 많은 희망이 없을 것이다. 농사를 거스르지 않으면 곡식을 빼앗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생선이나 거북은 모두 먹을 수 없다. 도끼금은 제때에 산에 들어왔고, 나무나무는 사용할 수 없었다. 계곡과 거북이는 먹을 수 없고, 나무와 나무는 싸울 수 없고, 사람을 죽게 하고, 원망도 후회도 없다. 양생은 죽어도 여한이 없고 왕도의 시작이다.
맹자는 말했다: "폐하께서 이 일을 아신다면, 위국민이 이웃나라보다 많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습니다. 백성들의 농시를 지체하지 않으면 식량을 다 먹을 수 없다. 촘촘한 어망을 연못에 넣지 않으면 물고기와 거북이는 끝이 없다. 만약 어느 계절에 삼림을 벌채한다면 목재는 다 쓸 수 없다. 음식, 물고기, 거북이는 다 먹을 수 없고, 나무는 다 쓸 수 없고, 자식을 키우고, 장례를 치르면 원망도 후회도 없다. 인민생, 양육, 죽음, 애도, 아쉬움이 없다. 이것은 왕도의 시작이다.
5 무 () 의 집, 나무는 뽕나무이고, 50 명은 옷을 입을 수 있다. 닭, 돌고래, 개는 모두 가축이라 낭비할 시간이 없다. 70 명이 고기를 먹을 수 있다. 100 무 () 의 땅은 시기를 잡지 않으면 가족 몇 식구가 모두 배가 고프다. 나는 너에게 효도의 순서를 가르치고 싶다, 상을 주는 자는 도를 놓지 않는다. 칠십 명은 육식을 하고, 리인은 배고프지 않고 춥지도 않지만, 왕이 아니어서 아무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5 무 () 의 땅, 각종 뽕나무 (집 앞), 50 대 사람들은 모두 실크 솜저고리를 입을 수 있다. 닭, 돼지, 개 등 가축은 번식기를 잘 보내고, 70 대 사람들은 고기를 먹을 수 있다. 100 무 () 의 땅이 농시를 가져가지 않으면 가족 몇 명이 배가 고프다. 학교 교육을 잘 하고, 젊은이들에게 효도하고 형제를 사랑하는 도리를 끊임없이 주입시켜 백발이 성성한 노인이 물건을 어깨에 메지 않도록 한다. 칠십 세의 사람은 실크 솜저고리를 입고 고기를 먹었고, 백성은 추위에 시달리지 않고 굶주리지 않았다. 만약 그들이 이렇게 세상을 통일할 수 없다면,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개가 사람을 먹으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지만 배가 고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사람이 죽으면' 내가 아니라 나이다' 라고 말하는 것은 사람을 찔러 죽이고' 내가 아니라 군인이다' 라고 말하는 것과는 다르다. 왕은 무죄이고, 천하의 백성은 무겁다. ""
돼지와 개 (현재 부유한 가정에서) 가 먹는 음식을 먹고 있지만, 어떻게 막아야 할지 모르겠다. 길에 굶어 죽은 시체가 있는데 창고 구제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사람들은 굶어 죽고' 이건 내 책임이 아니라 수확이 좋지 않다' 고 말했고, 사람을 찔러' 내가 죽인 것이 아니라 내가 무기로 죽인 것' 이라고 말하는 것과는 다르다. 폐하, 연경이 나쁘다고 탓하지 마세요. (인정을 실시하기만 하면) 천하의 사람들이 당신을 찾아올 것입니다. ""
주 1 하노이: 현재 허난성 청양, 제원, 박애지역, 황하 북쪽, 당시 위국의 영토였다. (2) 하동: 황하 동쪽의 산서성 서남부를 가리키는데, 당시 위국의 강역이었다. 병사 3 명: 무기. ④ sus g ࿋: 비밀 네트워크. W/pool: 큰 수영장. ⑤ Zhou Xu: 고대에 설립 된 학교. ⑥ (피오): 굶어 죽는 사람.
2. 살인 1 의 문어문 번역과 해석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증자가 과거에 발생한 비용 (장소: 거주지). 이것은 고향을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뜨개질 (자신감: 자기, 자연. 만약 ... 자아: 변하지 않습니다. 침착하고 냉정하며 당황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벽을 넘어 걷다 (걷기: 달리기. 가: 달려, 달려. ) 을 참조하십시오
4.' 무서워, 벽을 넘고 자결한다' 를 현대중국어로 번역한다. 참삼한 어머니가 갑자기 긴장하기 시작하면서 황급히 셔틀을 버리고 사다리를 들고 담을 넘어 도망쳤다.
5. 이 우화의 도덕은 사람들에게 정확한 사실 자료에 근거하여, 분석적인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보도록 경고하는 것이지, 소문을 쉽게 믿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일부 비현실적인 설법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말을 걸면 자애로운 어머니의 현혜 아들에 대한 신뢰가 흔들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로써 사실의 근거가 없는 소문은 매우 무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어문은 어떻게' 죽음' 을 표현합니까? 문어문으로' 죽음' 을 표현하다: (운전) 붕괴, 산사태, 급사, 실패, 죽음, 죽음, 죽음.
사람의 죽음을 묘사하는 가치 있는 성어:
죽은 곳, 죽은 곳, 죽지 않는 곳, 불멸의 죽음, 태산보다 무거운 죽음, 의로움, 생사, 애사, 사생망사.
둘째: 죽음에 직면한다는 명언:
1. 죽은 후 위대한 목소리를 침묵했다. 그가 생전에 한 말은 평범하고 기묘하여 모두 이치에 맞는 명언이 되었다. -브라우닝
죽음은 무료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일생으로 바꾼 거야. -마리우스
3. 죽음에 대한 공포는 죽음보다 더 무섭다. -세인스
4. 자신을 경멸하고, 자신을 배신하고, 죽음으로 자신의 신앙을 부정하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큰 징벌이자 가장 큰 죄악이다. 나는 이 지경에 이르기보다는 세상의 고통과 재난을 견디겠다. -로만 롤랜드
5. 유교는 죽기 전에 여러 차례 죽음의 공포를 경험했다. 시저
셋째, 수준
1. 붕괴: 황제가 죽으면 무너지고, 예를 들어 산이 무너지는 등.
2. 이봐: 왕자가 죽었어.
3, 죽음: 군인.
4, 비루: 사사 비루.
5. 죽음: 서민도 죽을 때 죽었다.
넷째, 종교
죽음: 승려와 수녀의 죽음을 의미하는 불교 용어.
7. 열반: 불교용어는 생사를 초월한 상상의 경지를 뜻하며, 죽음의 동의어이기도 하다.
8. 좌화: 불교는 스님이 다리를 꼬고 앉아 죽을 때를 가리킨다.
다섯째, 금기와 겸손
9. 100 년 후: 죽음의 완곡한 표현.
10, 뒤에 참조: (문어어) 어른의 죽음, 완곡한 말. 예를 들어, 6 월에 아이가 태어났을 때, 자애로운 아버지는 그의 뒷모습을 보았다. (진정표)
1 1,? : 완곡 어법은 죽음입니다.
12, 일: 미신을 믿는 사람, 심불선인이 있는 곳, 완곡한 말로 사람의 죽음을 가리킨다.
13, 죽음: 사람을 죽게 하는 완곡한 단어.
14, 하늘: 도랑 메우기: 자신의 죽음을 도랑 메우라고 말한다. 예를 들어 작지만, 나는 그것을 믿고 공백을 메우지 않을 것이다. 용을 만져서 소황후를 이야기하다.
여섯째, 칭찬과 평가 절하
15, 희생: 정의를 위해 자신의 생명을 포기하다.
16, 죽었다: 정의의 사업을 위해 죽임을 당했다.
17, 연왕 참조: 죽음을 가리키며 경멸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18, 킥: (킥) 은 죽음 (유머 포함) 을 의미합니다
19, 죽음: 죽음 (유머 포함)
지옥: 죽음이나 파괴를 의미합니다. 이 해충들이 귀신을 보게 해라.
2 1, 죽음: 죽음 (조롱이나 유머 포함). 예를 들어, Yuan Shikai 는 황제가 된 지 며칠 안 되어 죽었다.
일곱째, 중립성
22. 죽음: (문어).
23, 걱정: (문어어) 어른이 되기 전에 죽었다.
24. 일찍 죽다: 미성년자는 죽는다. 일을 중도에 그만두는 것을 비유한다.
죽음: 죽음.
26. 숨이 끊어지다: 숨을 멈추고 죽는다.
27, 죽음: 죽음, 명성과 지위가 높은 사람에게 많이 쓰인다.
28. 서천에 가다: 망왕을 가리키며, 나쁜 일을 가리킨다.
29. 노년: 노약자로 죽다 (질병과 죽음과는 다름).
승천: 사람을 죽게 하다 (미신)
3 1, 자연사망: 늙어서 집에 있는 것을 가리킨다.
32. 다음 삶: 죽음.
급사: 급사.
34, 임종할 때: 생명이 길지 않아 곧 관에 들어갈 것이다.
Yan Jia: 군주 시대는 황제가 죽었다고 말했다.
4.' 인간의 도덕적 파멸' 을 묘사한 문어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작은 인물의 가사'
송소영
소인은 매듭이 없어 뿌리를 버리고 추돌한다.
나는 이 일을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또한 분노 속에서 이 일을 생각하고 있다.
군자는 왜 소인이 되어야 하는가? 소인은 초장처럼 간다.
여러분 모두 이 이치를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논쟁하지 마세요.
2. "소인"
송소영
악당 * * *, 무거운 이익 가벼운 죽음.
남을 두려워하지 말고, 일을 따지지 마라.
작은 사람 * *, 누구의 이익이 죽음보다 중요하고, 누가 맞아 죽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논평하는 것을 두려워할 수 있습니까?
3. 친구를 사귀다
당몽교
주조경은 반드시 청동이어야 한다, 잘 갈아서 닦을 수 있다. 소인은 그와 친구를 사귀기가 매우 어렵다.
거울을 만들고, 배우고, 친구를 사귀어라. (서양속담, 친구속담) 구리를 따를 수 없고, 많은 소인들이 시비를 걸 수 없다.
구리 거울을 군자에 비유하고, 구리 거울을 소인에 비유하는 것은 네가 믿을 수 있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군자가 되고, 소인이 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4. "겨울에는 가난과 사랑이 강하고, 병이 나서 자라서 사람이 된다" 는 말.
송 루유
한나라의 재난은 외척에서 시작되었고, 당나라의 묘당은 혼란스러웠다.
악당의 계획은 이기적이다, 그는 다른 것을 가리킨다.
대중이나 대중은 이 기회에 대해 두려움을 느낀다. 이 강은 위험에 갇혀 있다.
잔디 밖에는 아무도 없고, 천하의 야망을 안고 있지 않은가?
한나라의 저주는 외척의 찬탈권에서 비롯되고, 당나라의 저주는 환관에서 기원한다. 이 소인들은 도덕적으로 부패하여 조정에 해를 끼친다. 그의 반금 건의는 채택되지 않아 주와 파의 타격을 받았다. 일찍이 장기간 직장을 떠나 강서상라오, 납산에 거주한 적이 있다. 말년에 한탁주가 정권을 잡았을 때 한때 이용당했다가 곧 세상을 떠났다. 가엾게도 나는 이 오두막에 살면서 국가에 보답하려는 야망이 있다.
5. "군자의 생명"
당한여
군자의 재물은 4 시 전에 알 수 있듯이 소인의 마음은 더위를 기다릴 수 없다.
이익은 변하지 않고 선택은 불확실하다. 어떻게 내 마음을 걱정과 의심으로 만들 수 있을까?
군자는 운명을 믿고, 운명사계절감이 있고, 도덕적으로 부패한 소인은 기회를 믿으며, 절기 세계를 깊이 느낄 수 없다. 생활 속의 흥미는 공통이며, 사람의 선택 사이에는 일정한 기준이 없다. 어떻게 하면 자신의 마음을 명월처럼 아름답게 만들 수 있을까, 이런 의혹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5. 문어문으로 남을 풍자하는 문장 한 편을 구하는데, 그 중 한 명은 차 (문어문) 를 봉한다
원문: 영은사의 한 스님은 차로 이름을 따서 절구를 잘 한다. 그러나 몇 가지 차를 저장, 손님들은 항상 요리 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의 최고, 비존귀한 손님과 맛을 아는 사람들 모두 서비스가 있다. 어느 날 고위 관리가 도착했을 때 스님은 매우 공손하게 허리를 굽혀 절하며 좋은 차를 꺼내고 스스로 끓여 칭찬을 받기를 바랐다. 너의 관원은 침묵했다. 스님은 곤혹스러워서 최고의 요리 솜씨를 가지고 들어갔다. 술이 이미 다 끝났으니 칭찬할 것이 없다. 스님은 지체 없이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말했다. "차는요?" " 너의 관리는 등불을 들고 말했다. "매우 덥다."
영은사에 중이 한 명 있다. 그는 다도로 유명하여 다기에 정통하다. 그리고 그가 소장한 차는 여러 등급으로 손님의 존엄성에 따라 다른 차를 끓여 주었다. 만약 그가 고상한 사람이 아니거나 차를 아는 사람이 아니라면, 가장 좋은 차도 그에게 주지 않을 것이다. 어느 날, 귀한 손님이 찾아왔는데, 스님은 그에게 공손하고, 그에게 좋은 차를 주고, 직접 차를 우려내고, 손님의 칭찬을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존귀한 손님은 침묵을 지킨다. 스님은 의아해하며 손님에게 최고의 차를 내놓았다. 차가 거의 다 마셨어요. 스님은 기다릴 수 없어 몸을 굽히며 말했다. "이 차는 무슨 맛인가요?" " 귀한 손님이 찻잔을 손에 들고 말했다. "좀 뜨거워요."
아이러니하게도 아첨꾼과 귀빈은 모두 문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