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독서 노트에 빠지다

독서 노트에 빠지다

생활 속에는 늘 돈에 탐닉하는 사람이 있고, 어떤 사람은 분발하여 쫓고, 자강불식하는 사람이 있다. 독자들은' 침몰' 이라는 소설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성껏 정리한 독서 노트이다. 나는 네가 그것들을 좋아하길 바란다.

침몰' 노트: 한밤중에 이불 속에 숨어서 달프의 소설' 침몰' 을 본다. 음악 없이는 볼 수 없다. 음악은 마침 피아노 곡'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를 방송했다. 이런 음악은 음울한 문풍에 잘 부합합니까? 아마도 지구의 4 월 날의 한 회이기 때문일 것이다. 자연스럽게 그 시절을 떠올리게 하고, 똑같이 낭만적이고 다정한 서지모를 생각나게 한다.

가라앉는 게 뭐가 좋을까요?

다 보고 난 후, 나는 아무런 소감도 없고, 뒷맛도 없다. 조금 실망했어요.

억눌린 글쓰기는 좋다.

-응? 나는 술에 취해 명마를 채찍질한 적이 있는데, 미인이 피곤할까 봐 두려웠다. -응? 이런 미친 시를 쓴 사람이 노신처럼 깊이 비판하게 하는 것은 까다로운 일입니까? 침몰' 의 더 큰 의미는 사상의 깊이보다는 창작에 있다?

소설 속 주인공을 보면서, 갑자기 자신을 떠올렸나요? 자신을 한 사람의 작은 세계에 가두는 것도 그렇게 쉽습니다. 너도 자신을 이길 때까지 채찍질하는 것을 좋아하니? 어느 날 당신은 같은 것을 선택할 것입니까? -응? 같은 이유와 다른 이유로?

나는 며칠 전에 서비가 참여한' 앞으로 가라' 를 보고 정말 못 가면 마카오로 가기로 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스카이럼프, 스카이워커? 。 자유낙하를 한 번 경험하는 것은 마치 한 번 죽은 것 같다.

다음은 뭘까요? 나는' 돈키호테' 를 좀 보고 싶다. 그 작가는 거친 경험을 했기 때문이다. 연극처럼 거칠고 비현실적입니까? 세르반테스는 너무 재수가 없어서 나는 모두 웃고 싶다. 듣자하니 그는 단지 모든 불행에 대해 웃어넘겼을 뿐이라고 한다. 이런 생활 경력이 있는 작가가 쓴 것이 나에게 어떤 영감을 줄지 궁금하다. 그러나 나는 더 이상 장편을 볼 용기가 없다, 정말? 용? 문장.

두 번째 소설의 제목은' 침몰' 이다. 내가 쓴 이 문장 역시' 침몰'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어떻게 생각해요? 싱크대? 이 두 단어는 문장 제목에서 문장 내용까지, 그리고 문장 제목까지 훌륭했습니다. 여기 완전한 순환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만약 처음 두 단계만 있고, 마지막 단계가 없다면, 그것은 문장 본질에서 한 걸음 떨어진 것이다.

그럼 가라앉는 게 뭐죠? 마음이 긴 밤 속에서 불안하게 죽는 것은 침몰을 위한 것이다. 침몰은 폭풍과는 달리? 이 변화무쌍한 하늘과 밝은 햇살, 이번 여름의 미풍, 이 초가을 공기? 천천히, 천천히 부식하고 부패한다.

전문을 통독하여 끝까지 탐구하다? 싱크대? 사실 이 소설의 모체이다. 이 소설의 어떤 내용이든, 이야기 발전의 단서, 감정 기조는 모두 이 두 단어에서 나온 것으로, 모두 만연하고, 얽혀 있고, 분할할 수 없다.

Yu Dafu 는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침몰' 은 병든 젊은이의 심리에 대한 묘사이자 젊은이의 우울병이라고 할 수 있다. 의혹병의 해부도 현대인의 고민을 드러낸다? 성적 요구와 영적 육체적 갈등입니다. -응?

그래서, 텍스트에 가라 앉는 주요 캐리어는 섹스입니까? 성적 욕구, 성적 추구, 성적 고민. 프로이트는 성적 본능이 본능적 충동 중 가장 핵심 충동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인간 행동의 근본 원인을 귀결시켰는가? 섹스? 。 그리고 본문에 넣을까요? 그 사람? 모든 행동은 의도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것입니까? 그 사람? 그들 자신의 성적 본능이 결정되었다.

유일 학생은 일본 여학생 두 명이 한 마디도 하지 못하는 것을 보고 긴장하고 두려웠다. 그의 마음속에는 지금 대담함과 비겁함이 얽혀 있다. 대담함은 성욕에 대한 열망 때문이다. 욕망은 자신의 연약함 때문이다. 그의 머리 속에 있을까요? 갑자기 아까 그 두 여학생의 눈빛이 생각났다. 저 활발한 두 눈! -응? 그러나 그는 덧붙였다:? 바보, 재미있지만, 너와 무슨 상관이야! -응? 복수. 복수. 나는 항상 그들에게 복수하고 싶다. -응? 차가운 눈물 몇 방울이 갑자기 그의 뜨거운 뺨에서 굴러 떨어졌다. -응? 여기서 자세히 보면 저자회를 발견하기가 어렵지 않습니까? 더워요? 무엇을 사용합니까? 추워요? 이 두 가지가 모두 쌓여 있는 거야? 그 사람? 시체에 있습니다. 열은 무슨 말을 하는 거야? 그 사람? 내 볼이 매우 덥다. 그의 마음은 불타고 있다! 그의 마음은 불안하다! 또 추워요? 그러나 냉수 한 대야가 직접 그의 성욕을 소멸시켰다. 이것은 성욕과 현실의 충돌이고, 충돌의 결과는 성욕의 억압이다. 이거? 그 사람? 처음.

성욕은 가장 자연스럽고 숨기기가 가장 어려운 본능이다. 그래서 상관없다? 그 사람? 어디로 도망가면 늘 이렇게 뜨거운 욕망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결국 그는 유기체로서 세상에 존재한다. 그래서, 사용? 풀이 점점 푸르러졌다. 호텔 근처 밀밭의 밀이삭도 1 인치씩 자라고 있고, 모든 식물, 나무, 곤충, 물고기가 자라고 있나요? ,? 조상에 대한 그의 고통도 날로 커지고 있다. 그가 매일 아침 침대에서 저지른 죄가 몇 번이고 또 다시 누적되는가? 。

말할 필요도 없이, 이곳의 고통은 성적인 고통이다. 그는 마음속으로 죄책감, 죄책감, 혐오감, 두려움이 있었다. 그는 맹세한 적이 있는가? 범죄? 그러나 그가 눌려 있을 때, 더 이상 통제하기 어렵다. 생리와 생리의 이중 고문 아래, 그의 마음은 마침내 비틀어졌고, 머리는 잠시도 환희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개학할 때가 되자 그의 양쪽 볼의 광대뼈가 더 커졌고, 청회색의 눈구멍이 더 커졌고, 유연한 눈동자가 죽은 물고기의 눈처럼 변했다. -응? 성적 수요는 카타르시스에서 더욱 억압된다. 이것은 두 번째 침몰이 아닙니까?

침몰한 이상? 단번에? 네, 그럼 당연히 발전의 고조 구분이 있습니다. 내 생각에 이 책의 클라이맥스는? 그 사람? 주인의 딸을 엿보다. 이런 묘사는 대담하고 노골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의 내면의 도덕과 야성적인 욕망의 투쟁을 매우 섬세한 방식으로 묘사하고 있다. 처음에 그는 한눈에 갈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한 번 보면 못처럼 끼어 움직일 수가 없었다. 눈 같은 유두봉! 그 통통한 허벅지들! 이 전신 곡선! 숨을 쉬지 않고, 그는 잠시 자세히 보았고, 얼굴의 근육이 모두 경련을 일으켰다. 그는 볼수록 떨린다. 떨리는 그의 이마가 유리창에 부딪쳤다. -응? 이런 제멋대로 비겁한 엿보기 끝에 그는 어떻게 냉정할 것인지 생각하고 다음날 미친 듯이 호텔을 뛰쳐나갔다. 그는 사람들이 이 일을 알까 봐 두려웠지만, 그 주위의 사람들은 모두 이 일을 알고 있는 것 같다. 그가 더 많이 달릴수록, 그의 공황을 더욱 드러낸다. 산장에 뛰어가도 주변에는 항상 성적 악몽이 있다. 남녀 간의 사기는 일종의 징조인 것 같습니까? 그가 아무리 도피해도, 그는 영원히 이런 타고난 욕망에 얽매여 도망칠 수 없다! -응? 그는 도망가려고 했지만, 그의 발은 결코 그의 말을 듣지 않았다? 욕망이 결국 도덕을 이겼습니까? 그 사람? 파멸의 심연에서 또 한 걸음 가까이 다가왔다.

지난번 방종 이후 그의 마음은 정말 극단으로 가라앉았는가? 죽음. 강대한 일본인이든 약소하고 귀엽고 착한 창녀든 직접 그를 죽음으로 몰아넣은 것은 모두 제 1 책임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자신이 냉정해지도록 강요할 수 없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가장할 수 없다. 그는 이번에 정말 웃지 않을 것이다. 그의 운명은 어디에 있습니까? 죽음만 있고, 마음은 죽고, 파괴는 끝난다.

-응? 조국! 조국! 네가 날 죽였어! -응?

-응? 빠른 부자, 강력한! -응?

-응? 너는 아직도 많은 아이들이 그곳에서 고생하고 있다! -응?

프로이트는 적당한 성적 억압이 사회 문명의 진보를 촉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류의 진보 발전의 역사는 원시 성욕의 역사이기 때문에 조국의 낙후는 성욕에 대한 지나친 억압으로 귀결되어 낙후문명이 더 많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그래서 말할 수 있을까요? 섹스? 이 문장 중 매우 중요한 이미지인데, 소설 발전의 단서이자 주인공을 추진하는 것인가요? 그 사람? 죽음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

물론, 더프의 성에 대한 묘사는 언급할 만하다. 자연은 단순히 그것을 저속한 포르노 소설과 동일시할 수는 없지만, 다른 작가들의 성에 대한 묘사와는 전혀 다르다. 무라카미 하루키를 예로 들면, 그의 소설에는 대량의 성묘사가 있다. 그러나 그의 묘사는 자연스럽고 객관적인 과정이며, 유일하게 추가된 감정은 담담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일 뿐이다. 한한의 말로 말하자면, 그것은? 여자를 끌어들이기 위해서? 그의 묘사는 깨끗하고 밝고 청춘적인 분위기로, 달프의 묘사와는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다. 달프의 묘사는 종종 검붉은 섞인 폭력적인 말투로 이렇게 아름다운 것을 묘사하기 때문에, 흔히 폭력적인 아름다움, 병적인 아름다움, 왜곡된 아름다움, 심지어 세상에 받아들여지기 어려운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러나 이 말투 뒤에는 일종의 서늘함이 있다. 왜냐하면 그가 조국의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내 의견으로는, 이것은 달프 소설과 다른 작가들의 차이점이자 가장 매력적인 점이다.

요컨대, 이 소설은 무엇에 관한 것입니까? 섹스? 확장 하려면, 그리고이? 섹스? 모순의 법칙을 통해 드러났고, 일반 작품보다 더 의미 있고 가치가 있다. 아마도 이런 해석은 작가의 본의는 아니지만, 작품은 탄생일로부터 독립작가로 존재하기 때문에 내 추측은 성립될 수 있을 것이다. 어차피 이것은 또 다른 일이다.

단두독서 노트: 3 1 편은 침몰하고, 한 편은 남천, 은회색 한 편은 죽는다. 나는 읽어본다. 달프는 자서전에서 처음 두 편은 한 유형이고 제 3 편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그러나 매끄럽게 읽기는 어렵다. 달프의 소설은 그의 산문만큼 아름답지만 그의 산문보다 더 무겁다.

서문의' 남천' 은 빈둥빈둥 빈둥거리는 이상주의자의 몰락을 묘사하는데, 실제로는 그의 세 편의 소설을 관통했다.

세 편의 소설은 모두 주인공이 일본에서 유학한 경험에 관한 것이다. 그는 일본 여자에게 미련을 두었지만, 또 각종 사고로 마음이 가라앉기 어려웠다. 결국에는 좋은 결말이 없을 것이다.

달프의 소설은 일본 사소설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얘기도 있다. 소설 이야기가 일어난 곳은 모두 달프가 살던 곳이다. 소설의 소재는 모두 개인의 생활 경험이다. 소설의 주인공은 작가의 그림자가 있다. 어린 시절부터, 달프가 자신을 쓴 것은 사실이다.

달프도 일본에서 유학한 적이 있지만, 사실 달프의 일본 상황과 감정생활은 그의 작품에서 묘사한 것만큼 어둡지 않다.

그렇다면 달프 소설 속 우울한 유학 청년이 그의 내면적 반성과 문학적 과장의 결과일 수도 있고, 또 다른 하나는 사회적 비극으로 해석되어 당시 논란의 여지가 없는 왕조에 분노한 경우도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는 그의 내면투쟁의 맥락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자유와 개성의 해방을 추구하고 봉건전제에 반항하여 학교에서 제명되었기 때문이다. 나는 열정으로 일본에 왔지만, 내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다는 것을 알았다. 반대로, 내 생활은 더욱 외롭고, 자신의 예민한 자존심에 시달리고 있지만, 자신을 구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나는 내가 멸시당하는 욕망과 자신을 미워하는 것에 탐닉할 수밖에 없다. 그의 말로 말하면, 그의 경험은 조국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편으로는 그 맥락이 당시 조국의 발전과 같아서 그 뜨거운 물에 가라앉았다. 문말, 조국! 조국! 네가 날 죽였어! 빠른 부자, 강력한! 너는 아직도 많은 아이들이 그곳에서 고생하고 있다! -응? 조국의 부강을 희망하고, 자신이 머리를 치켜들 수 있기를 바란다는 것도 일리가 있다.

하지만 전문을 보면, 나는 그의 개인 스타일을 더욱 강하게 느꼈다. 모든 젊은이의 비극은 모두 자기가 만든 것 같고, 모두 성격 탓이다. 그는 여자를 높이 보고, 마음이 섬세하고, 감정이 풍부하고, 사랑이 빠르고 깊고, 성격이 예민하고, 연약하고, 열등하며, 완벽을 추구하고, 영향을 받기 쉬우며, 감정화를 추구합니까? 너무 많은 세부 사항은 그의 극단적인 개성을 보여준다. 내 제목을 좋아해요? 그들의 마음은 뜨겁고, 이상적이지만, 그렇게 힘이 없고, 단지 마음속에서 뛰고 있는가?

그는 세상의 일반인들이 모두 자신을 비웃고 있다고 말했는데, 이런 본성만이 그의 피난처이다. 그는 이미 자신의 마음속에 이상주의의 정토가 있다고 말했고, 그 후에도 아무런 추구도 하지 않았다. 그러나? 피하다.

그의 마음속에는 동경이 있지만, 사람은 경솔하고 불안하여 평온하기 어렵다. 문학을 사랑하는 동시에, 그는 심지어 마음을 가라앉히고 진정으로 문장 한 편을 읽으려 하지 않았다. 사실, 그의 마음은 이미 좀 지쳤습니까? 우울증이 점점 더 심해지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누군가 미소를 보더라도 원하지 않고, 그저 슬픈 얼굴만 보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입욕을 훔쳐보고 집주인의 딸이 문 밖에 서 있는 줄 알고 마음속의 기쁨을 인정하려 하지 않았다. 나는 호텔에서 시를 외울 것이다. 나는 내가 항상 그 하녀를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겉치레의 명성을 갈망하여 자존감과 체면을 충분히 중요하게 여긴다.

몇몇 일본 여자들은 그를 비웃는 줄 알고 지주와 농민이 모두 그가 엿보는 것을 알고 있다고 하하 웃었다. 그는 종종 자신의 환상의 세계에 빠져든다. 외부 세계에 대한 인식은 종종 잘못되었지만 민감하고 비관적이다. 어쩐지 그는 이 세상이 갈 곳이 없다고 생각했구나!

순간, 나는 자연의 아름다움에 현혹되어 어제 나의 죄악에 대한 매력에 대해 완전히 잊어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다음 순간, 나는 즉시 사랑을 훔치는 사람들의 모든 시선에 끌렸고, 쉽게 영향을 받고 감정화되었다.

그 자신의 소설에서 자신을 다정한 전사로 생각하는 등, 우리는 그의 세속적 이상과 환상에 대한 그의 중독을 볼 수 있다. 그는 자기 연민을 느꼈다:? 오, 너 울고 있니? 그것은 정말 너를 억울하게 했다. 너 같은 좋은 사람! -응? 하지만 그는 정말 그렇게 멋진가요? 만약 그렇다면, 아마 이렇게 그의 형을 난처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의 무력감은 완벽에 대한 그의 추구에 딱 들어맞았다. 뭐? 다음주 월요일이나 다음 달 초부터 나는 다시는 죄를 짓지 않을 것이다. -응? 까까머리를 깎고 목욕을 하러 가다. 이것이 개과천선의 표시입니까? 하지만 완벽한 자제력을 갖기가 어렵고, 일단 반지를 범하면 자기 연민에 빠지는 경우가 많으며, 침몰할 수밖에 없다!

이런 이상주의가 그를 죽이고 있다! 이상주의는 무해하지만, 그는 그렇게 게으르고, 그렇게 약하고, 그렇게 비천하고, 그렇게 겁이 많고, 그는 정말 비참하게 산다! 국가의 무능을 원망하는 말은 모두 핑계가 되었다! 이것은 성격으로 인한 비극이 아닌가? 나라의 무능함은 아마 불의 상처에 소금을 조금 뿌렸을 것이다. 아프지만 불치병이 아니라면 어떻게 치명적일 수 있습니까?

달프 소설 속 주인공은 남천의 말로 형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응? 또 다른 사람은 순수한 마음의 주인과 비슷하다. 몸이 아픈 사람이다. 신의 뜻을 알고, 예수 사랑이 무엇인지 알지만, 그는 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사랑명언) 이런 사람은 정신적으로 가장 씁쓸하고 세상에서 가장 많다. -응?

-응? 언뜻 보면 장애인이 천성적으로 슬픈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가장 슬픈 것은 마음속에 비전이 있지만 자기 자신에 의해 가로막히는 사람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내가 어떻게 하면 쉽게 하기 어렵다고 말할 수 있을까?

-응? 한평생 외로워! 거울 속의 명화를 봐라, 또 거품이 되었구나! -응?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