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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예절에 대한 공자의 유명한 명언

문명예절에 대한 공자의 명언

문명예절은 인간이 사회에서 정상적인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지켜야 할 최소한의 도덕률 **로 점차 형성되어 간다. 함께 생활하고 서로 교류함으로써 관습, 습관, 전통의 형태로 정착됩니다. 다음은 문명예절에 대한 공자의 유명한 명언입니다. 참고해주세요!

1. 덕을 보면 생각하고, 덕을 보면 속으로 반성하라.

2. 나는 자제 이상의 일을 했으며 가르침이 없지 않습니다.

3. 높은 이상과 인(仁)을 지닌 사람은 생명을 구하여 인(仁)을 해치지 않고 인(仁)을 이루기 위해 목숨을 끊는다.

4. 자기가 하기 싫더라도 남에게 시키지 마세요.

5. 잘못된 말과 나쁜 윤리.

6. 군자는 덕을 귀히 여기고, 소인은 땅을 귀히 여기고, 소인은 은혜를 귀히 여기느니라.

7. 문학보다 질이 좋으면 나라가 망하고, 문학이 질보다 좋으면 역사를 이룬다. 예의 바르고 신사가 되십시오.

8. 하늘과 땅의 길은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일은 예측할 수 없고, 만물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늘과 땅의 길은 넓고, 두껍고, 높고, 밝고, 길고, 길다.

9. 자신을 이루고 싶다면 남을 세워야 하고, 자신을 이루고 싶다면 남을 세워야 한다.

10. 군자는 이름이 정확해야 하고, 말은 실용적이어야 합니다.

11. 도를 지향하고 덕을 바탕으로 인(仁)을 바탕으로 예술을 추구합니다.

12. 참을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요?

13. 서로 다른 길을 가는 사람들은 서로를 찾지 말아야 합니다.

14.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15. 왕이 병으로 사망하여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다.

16. 다른 사람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면 그 사람을 모르는 것입니다.

17. 몸매만 좋으면 정치를 해도 무슨 소용이 있나요? 자신을 바로잡을 수 없다면 어떻게 다른 사람을 바로잡을 수 있겠습니까?

18. 시에서 영감을 얻고 에티켓을 확립하세요. 행복해요.

19. 학자들은 야망이 있어야 하며 갈 길이 멀다. 자비를 자신의 책임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자신보다 먼저 죽기에는 너무 먼 일이 아닌가?

20. 제멋대로 행동하는 사람은 부끄러움이 없고, 황제의 명령을 거스르지 않고 사방에 봉사할 수 있는 사람이다.

21. 가까운 사람은 내 아버지를 섬기고 멀리 있는 사람은 내 왕을 섬기느니라 나는 새와 짐승과 나무의 이름을 더 잘 아노라

22. 신사는 세상과 아무 상관이 없고 정의보다 나은 것은 없다.

23. 기쁨, 노여움, 슬픔, 희락이 일어나지 않았을 때 중(中)이라 하고, 일어나면 모두 중(中)에 있음을 화(和)라 한다. 중립을 이루려면 하늘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 모든 것이 양육될 것입니다.

24. 좋은 것을 보는 것은 수프를 탐험하는 것과 같습니다.

25. 군자가 옷을 바로잡고 시선을 존중하면 사람들이 그를 보고 두려워하게 만드는 것은 강력하지만 사납지 않은가?

26. 친구를 사귈 때는 약속을 지키세요. 문학을 사용하여 친구를 사귀고 친구를 사용하여 자비를 지원하십시오.

27. 예의는 조화가 가장 중요해요.

28. 덕으로 다스리는 것은 별들로 둘러싸여 자기 집에 사는 베이첸과 같다.

29. 과거를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30. 합격하면 서둘러 바꿔야 할 것 같아요.

31. 소위 성의란 악취를 싫어하거나 음욕을 부리는 것처럼 자신을 속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군자는 자립을 조심해야 한다.

32. 예절을 배우지 않으면 일어설 수 없다.

33. 신사는 관대하지만 악당은 늘 걱정이 많다.

34. 대학의 길은 덕이 있고, 국민과 친밀하며, 완벽을 추구하는 데 있다.

35. 사람들에게 싸우는 법을 가르치지 않는 것은 그들을 버리는 것입니다.

36. 예의를 갖추면 백성이 감히 거역하지 못하고, 의로움을 잘하면 백성이 감히 거역하지 못하며, 사람들은 감히 무례하게 행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37. 6피트 떨어진 곳에 있는 고아를 지원할 수 있고, 100마일 떨어진 곳에 생명을 보낼 수 있습니다.

38. 세 사람이라면 선생님이 있어야 좋은 것을 골라 따르고, 나쁜 것을 골라 바꿔야 한다.

39. 영리한 말과 매력적인 말은 신선하고 자비롭다.

40. 정부를 맡으면서 왜 사람을 죽여야 합니까? 아들은 착해지기를 원하고 사람들도 착해지기를 원한다.

41. 장기적인 걱정이 없는 사람은 즉각적인 걱정이 있어야 합니다.

42. 왕은 돈을 낭비하지 않고 이익을 얻고, 불평하지 않고 일하고, 욕심을 부리지 않고, 오만하지 않고 평화롭고, 사납지 않고 강하다.

43. 무능한 사람에 대해 질문할 수 있는 능력을 사용하고, 거기에 뭔가가 있으면, 아무것도 없으면, 그것은 거짓이 될 것이고, 당신은 그렇게 될 것이다. 실수를 고치지 않고 저지르는 것.

44.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지켜보라.

45. 인자한 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지식 있는 사람은 혼동하지 않으며, 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46. 실수를 바로잡지 않고 저지르는 것을 실수라고 합니다.

47. 군자는 먹을 것도 없고 살 것도 없으며, 사물에 예민하지만 말에는 신중하다.

48. 군자는 어김없이 공경하고, 남을 공경하고 공손히 대하고, 세상에서 형제이며, 말에 충성하고 행동에 공경하는 야만적인 나라에서도 이것이 갈 길이다 . 말에 충실하지 않고 행동에 공경하지 않는다면, 주에 살아도 어찌 할 수 있겠습니까?

49. 군자는 조화롭지만 획일적이지 않고, 악당은 조화롭지만 조화롭지 않다.

50. 언급하지 않고 말하는 것을 조바심이라고 하며,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을 은폐라고 합니다.

51.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하고 열심히 하면 누가 하소연하겠는가? 인(仁)을 원하고 인(仁)을 얻으면 어찌 탐욕스러울 수 있겠는가?

52. 세 사람이라면 좋은 것을 골라 따르고, 나쁜 것을 바꿔주는 스승이 있어야 한다. 공자와 공자사상

요즘 사람들은 법을 어기지 않는 한, 반당이나 반사회가 아니라면 무엇이든 말할 수 있습니다. 언제부터인지 많은 사람들이 과거의 역사적 유명인을 비판하고 폭로하는 것을 좋아하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재능과 지식을 보여주기 위해 이 일을 즐기고 이야기합니다.

악비가 국민적 영웅이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루쉰이 일본인 동서가 목욕하는 모습을 실제로 엿봤다고 합니다. 사실 루쉰은 터프가이가 아니라 아첨꾼이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공자(孔子)가 여자를 사귀는 데 능했다고 말합니다. 나는 그 사람들이 이런 말을 할 자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작위로 날조된 것이 아닌 한, 근거가 확실하고 서면 문서에 의해 뒷받침된다면 말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사를 읽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역사적 유명인을 다양한 관점에서 보는 것을 지지합니다. 아무리 훌륭한 사람이라도 그 사람에게는 감정과 욕망이 있고, 어렸을 때 콧물도 흘리는 사람입니다.

불이 발명된 이후 인류는 문명화되기 시작한 것 같다. 불만 있고 냄비는 없어 구워서 먹을 수 밖에 없다. 그러나 냄비가 발명된 이후 사람들은 볶음이 음식의 맛을 더 좋게 만든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므로 다들 먹기 전에 볶고, 볶아서 맛을 낸다. 차가운 밥을 볶아 향긋한 양저우 볶음밥을 만들어보세요. 마찬가지로, 이제 문화계, 연예계, 비즈니스계, 심지어 학계도 모두 "과장"을 좋아합니다. 일이 과장되면 사람들은 냄새를 맡고 구경하게 되고 평범한 것이 흥미로워집니다. 지금은 정보화 시대이고 정보가 너무 많지만 모두가 이름을 붙이는 것을 좋아하고 모두가 자신의 재능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관심을 끌고 싶어합니다. 역사적 유명인에 대해 추측하는 것도 평판을 높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컴퓨터에 큰 냄비를 설치하고, 경전을 찾아보고, 역사적 인물을 찾아보고, 불을 더하고, 주걱을 들고 땀이 많이 날 때까지 튀기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이 사람들의 노고를 정말 존경합니다.

공자가 여자 꼬시기의 대가였는지, 루쉰이 처제를 염탐했는지, 일본을 추시한 적이 있는지는 조사하지 않았다. 이 진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자의 사상이나 루쉰의 문학과는 별 관련이 없다. 실제로 우리는 마르크스-레닌주의와 사상으로부터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을 배웠다. 우리는 종종 생각이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라고 말합니다. 생각은 사람의 생각이 아닙니다. 사상은 마오쩌둥으로 대표되는 구세대 혁명가들의 집단적 사상이다. 그는 또한 과거에 항상 위대하다고 불렸지만 실제로는 실수도 했습니다. 특히 말년에는 사상이 극도로 집중화되어 인격숭배를 좋아하였다. 이는 개인으로서의 실수이며 그의 사상이라고 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공자의 사상은 공자(孔子)로 대표되는 72명의 제자를 포함한 유학자들의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이기도 하다. 공자가 여자를 뽑는 달인이라면, 여자를 뽑는 것은 공자의 사상이 아니다. 공자로 대표되는 유교를 공부하는 데는 갈등이 없다.

세상은 태생적으로 불완전한데, 역사적 유명인을 완벽한 기준으로 대하는 것은 바보일 것이다. 인간이 역사상 빛나는 지점을 갖는 것은 드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을 볼 때에는 그 사람의 빛나는 점도 보아야 한다. 나도 살아있는 사람이다. 나는 아름다운 여성을 보면 몇 번 더 볼 것입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도 콧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나는 또한 어렸을 때 침대에 오줌을 쌌습니다. 이것은 정상입니다.

나도 기사를 많이 쓴다. 이 기사는 내 생각을 대변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내 기사를 읽을 때 이것이 Chen Suxiong의 생각이고 그러한 생활 방식과 세부 사항은 Chen Suxiong의 생각과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