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자연을 묘사한 생동감 있는 시 한 수

자연을 묘사한 생동감 있는 시 한 수

1. 다채로운 시에 대해서

칠채시 정보 1. 다채로운 자연을 묘사한 시.

승일 임수로 향을 찾아, 끝없는 광경이 일시에 새로워졌다.

주씨의' 봄날'

천리티가 파릇파릇하고, 물향에 술기가 가득하다.

--두목 \ "강남춘 \"

해가 뜰 때 강물은 불보다 더 붉고, 강물은 봄의 파랑처럼 푸르다.

-바이 주이 "강남 기억"

황사 친정에 꽃이 만발하고 천 송이가 낮다.

--두보 \ "혼자 강변 꽃 찾기 \"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1 만 폭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달고 있다.

-그는 장 의 \ "노래 버드 나무 \"

저녁때는 아름다웠고, 봄바람의 화초는 매우 향기로웠다. 제비는 진흙 속에서 날고, 원앙새는 따뜻한 모래에서 잔다.

-두보 절구

웨이성은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는 푸른 버드나무 색이다.

--왕 웨이 "위안 두 역사 안시"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에 올랐다.

-두보 절구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따뜻한 오리 예언자.

--수시 "huichong Chunjiang 저녁 풍경"

2. 많은 고시들이 아주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이런 시 두 수를 따로 써 주세요.

왕위가 쓴' 청계',' 심산가을밤' 과 같은 다채로운 고시들이 많이 있다.

청계' 시간: 당 작가: 왕은 황화천에 들어가 녹색 개울이 나르는 통로로 들어간다. 30 마일도 안 되는 여정에서 산을 만 바퀴 돌았다.

급류가 쌓인 바위에서 윙윙 소리를 내지만, 무성한 소나무에서는 빛이 어두워진다. 입구의 표면에 견과류 뿔이 흔들리고 강둑을 따라 잡초가 무성하다.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 나는 줄곧 이 맑은 물처럼 순결했다. 오, 넓고 평평한 바위 위에 남아서 영원히 낚싯줄을 던져라! 。

작품 감상 평론: 글: 글은 의미가 없다. Huanghuachuan: 산시 성 Fengxian 북동부의 Huanghua 마을 근처.

청계: 산시 성 미안 현 동부. 재미: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분석: 이 시는 자연스럽고 담백하며 수수하다. 집중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심장하고 순박하며 밋밋하고 사상이 있다. "물이 청계를 건너다" 는 왕이 남산에 은거할 때 한 것이다.

그가 쓴 것은 명사가 없지만, 왕위 산수시의 특색을 표현하기는 어렵다. 왕위는 청계를 따라 한 번 이상 황화천으로 들어간 것 같다.

이 거리는 비록 백리도 안 되지만, 시냇물은 산세에 따라 구불구불하여 꽤 구불하다. 왕위는 또 한 편의 시를 썼다. "내가 지나갔을 때, 대나무발길은 사오십리 구불구불 황소령까지 노란 꽃천을 보았다." 또한 그곳의 산길은 "험한 만전" 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만전을 돌며 산을 넘어야 한다" 는 시와 견줄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의 처음 네 문장에서 청계를 대략적으로 소개한 후, 시는 이어서' 보보보형형' 이라는 표기법으로 개울 하류의 독특한 화면을 묘사했다. 봐라, 그것이 산 속의 암석을 지나갈 때, 물살이 세서 졸졸 흐르는 물소리가 갑자기 소음으로 변했다.

"시끄러운" 글자는 강렬한 목소리감을 만들어 내고, 그 소리를 듣는 느낌을 준다. 그것이 소나무 숲 속의 평지를 통과할 때, 같은 청계는 그렇게 조용하고 조용하여 거의 소리가 나지 않는다.

맑은 개울은 양안의 울창한 소나무색과 어우러져 색감이 유난히 아름답고 조화롭다. 이 대련은 동정이 모두 적당하고, 동정이 모두 적당하며, 음성이 연결되어 있어 의경이 매우 풍부하다.

다시 한 번, 청계가 소나무 숲에서 천천히 흘러나와 개방지대로 들어가면 또 다른 광경이다. 마름모잎, 냉이 등 수생식물이 수면에 떠 있고, 푸르고 푸르고, 물이 흐르고, 물결이 흐느적거린다. 더 나아가면 수면은 거울처럼 맑고, 해안가의 얕은 물 속의 갈대와 갈대는 그림처럼, 색채는 자연스럽다. 이 대련은' 양양' 이 물의 역동적인 모습을 그렸고,' 성' 은 물의 정적인 모습을 빚었고, 움직이는 중에도 정적이 있고, 매우 활기차다.

시인이 쓴 청계는 시끄럽고 조용하며 활발하고 평화 롭고 깊고 소박하며 끊임없는 흐름과 변화 속에서 뚜렷한 개성과 풍부한 상인을 보여준다. 읽고 나면 사랑과 기쁨을 느끼게 한다.

사실 청계도 이상할 게 없어요. 왜 그것의 밋밋한 경치가 시인의 눈과 글 속에 이렇게 매력이 있는가? 왕 Guowei 말했듯이,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적인 단어입니다." " 왕위는 청계의 소박한 자연 풍광에서 자신의 잔잔한 심경과 한가한 정취와 고도의 조화를 이루는 경지를 찾았다.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 나는 줄곧 이 맑은 물처럼 순결했다." 청계로 자신을 묘사하고 청천의 냉막 () 로 자신의 소망을 증명하는 것은 시인의 본의였다. 그의 심정과 물리적 환경은 여기서 이미 하나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동한 엄자릉을 은밀히 부춘강에서 낚시하는 전고를 사용했고, 청계도 은거하고 싶어 했다. 이는 물론 청계에 대한 시인의 애착을 설명하고, 그의 사업이 좌절된 후의 자기 방종과 담담한 심정도 반영한 것이다.

이 점은 함축되어 있지만 드러나지 않아 흥미를 자아낸다. 이 시는 자연스럽고 담백하며 우아하여 일부러 쓰지 않고 서정적이다. 겉으로는 집중하지 않는 것 같지만, 실은 의미심장하고 순박하며 밋밋하고 사상이 있다.

선인들은 "왕우승이 가을연꽃처럼 역풍으로 웃는다" 고 논평했다. ~ ~ ~ ~ ~ ~ ~ ~ ~ ~ ~ ~ ~ ~ ~ ~ ~ ~ ~ 깊은 산속의 가을밤 작가: 당 작가: 왕웨이 비 온 뒤 빈 산, 가을밤이 우뚝 솟아 있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노트 감상: 1, 나방: 밤.

창녀: 빨래하는 여자. 3. 춘방: 조순.

4, 휴식: 건조. 새로운 비가 내린 후 청산은 유난히 맑고 가을밤의 날씨는 유난히 시원하다.

명월은 소나무 숲을 통해 얼룩덜룩한 정영을 뿌리고, 맑은 샘은 큰 돌 위에 가볍게 흐른다. 죽림에서 귀향 세탁녀의 웃음소리가 들려오자 연꽃막이 움직이자 어선이 물에 그물을 던지고 있었다.

봄날의 보리풀을 수시로 사라지게 하고, 나그네는 가을에 놀 수 있다. 분석: 이 시는 산 속의 황혼을 매혹적으로 묘사한다.

왕손이는 시인 본인을 가리킬 때' 초사' 에서' 왕귀화, 산속에 오래 머물 수 없다' 는 시구를 뒤바꿔 산의 경치가 유난히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이 유명한 풍경화는 시화의에서 시인의 고상한 감정과 이상 경지에 대한 추구를 구현했다.

비 온 뒤의 빈 산은 가을의 저녁에 서 있다. "시는 여성 어선 한 척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시인은 어떻게 그것을 "빈 산" 이라고 쓸 수 있습니까? 원래 산속의 울창한 나무들이 사람들의 활동 흔적을 감추었다. 그것은 "빈 산에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내가 소리를 들었다고 생각한다" ("차이루")! 이곳은 인적이 드물기 때문에 "동굴 안에는 외사를 아는 사람이 없고, 외부인관은 공산후운 구름밖에 없다" ("도원행") 로, 일반인은 자연히 부귀산에 사람이 있다.

"빈 산" 이라는 단어는 이곳이 세외도원 같다는 것을 시사한다. 산우의 초기에는 모든 것이 새것이었는데, 이것은 초가을의 저녁이었다. 상상할 수 있듯이, 공기는 신선하고 경치는 아름답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하늘은 이미 어두웠지만 하늘에는 밝은 달이 있었다. 꽃은 이미 시들었지만 소나무는 뚜껑 같다.

샘물이 맑고, 산석을 흐르고, 순백색의 수행처럼 달빛 아래에서 반짝 빛나고, 얼마나 조용하고 맑은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인가! 왕위의' 사현논경부' 는 두 은둔자의 고상한 정서를 극찬하며 "음중무구한 나무, 식수는 과격해야 한다" 고 말했다. 시인 본인은 바로 이런 사상이 고상한 사람이다. 그는 한 번 말했다: "야생 숲에 사는 것보다 그 물을 마시는 것이 낫다. 들보에 앉아서 제후를 볼 필요가 없다."

("헌시흥후예") 이번 달 소나무가 떨어지고, 석상청천이 떨어지는 것이 바로 그가 추구하는 이상경지가 아닌가? 이 두 문장은 그림과 같고, 마음대로 하며, 곡조를 따르지 않는다. 이렇게 감동적이고 자연스러운 경물 쓰기는 예술난로가 푸르러질 정도로 일반인이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대나무가 속삭이며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어선 앞에 굴복했다. "대나무 숲에서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순진무구한 소녀들이 빨래를 마치고 웃으며 돌아왔다. 가느다란 연잎이 펼쳐져 양쪽으로 뒤집혔다.

3. 절문에서 봄을 생생하게 묘사하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시는 역동적인 자연미로 깊이 들어가 신선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 두 문장에서 시인은 다른 각도에서 이 아름다운 경치를 함축적으로 묘사했다. 청록색은 신록으로 이른 봄 만물이 소생하고 발아할 때의 색이다.

"노랑" 으로 "청록색", "흰색" 으로 "청청", 색채가 산뜻하여 이른 봄의 생기를 드러낸다. "노래" 로 황달의 울음소리는 맑고 듣기 좋은 느낌을 준다.

시인은 시각과 청각의 두 각도에서 이 생기발랄하고 다채로운 이른 봄의 이미지를 묘사하는데, 이런 생동감 있는 수법은 시의 생명력을 증가시킨다. 이 두 편의 시는 명절 분위기로 가득 찬 생동감 있는 화면을 묘사하고, 한 쌍의 황달이 이른 봄의 버드나무 가지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4. 두보의 황달 두 마리는 언제 청류나무를 부르나요?

두보의' 두 마리의 황달 울음소리 청류류' 는 봄을 말한다.

부록:

절구 네 수 (세 번째)

돈 두보

세 번째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초당의 봄빛으로 시작하는데, 의경은 도연이다. 시선의 유영, 풍경의 변화, 강선의 출현으로 그의 향수의 정을 건드렸고, 경물 네 구절은 시인의 복잡하고 섬세한 내면 사상 활동을 충분히 표현했다. 이 시는 나무 막대기 두 켤레가 있는데, 문필은 매우 정교하지만, 조금도 다듬어지지 않고 자연스럽고 매끄럽다. 독자를 눈앞의 풍경에서 먼 공간과 긴 시간까지 이끌고 역사와 인생에 대한 철학적 흥미를 소개하다.

\ "두 오리올스 명나라 cuiliu, 푸른 하늘 에 백로 행.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황달과 푸른 버드나무는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풍기고, 백로와 푸른 하늘은 평온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노래" 라는 단어는 새의 자부심을 나타낸다. "위" 라는 글자는 백로의 한가함과 우아함을 나타낸다. 황, 그린, 화이트, 블루 컬러가 엇갈려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표현하며 시인의 즐겁고 편안한 심정을 전했다. 이 시는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대립이 단정하다. "함" 은 시인이 창밖을 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 장면은 창틀에 박힌 그림인 것 같다. 이 두 문장은 시인의 홀가분함과 기쁨을 표현했다. 서릉' 은 청두 서남의 민산으로 일년 내내 눈이 쌓여 있어' 천추설' 이라고 불린다. 오동', 삼국 시대 손권은 오늘 장쑤 남경건도, 국호 오, 일명. 이곳은 장강 하류의 강남 지역을 가리킨다. "1000 가을 눈" 은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뜻이고, "만리선" 은 공간이 넓다는 뜻이다. 시인은 초당에서 천년을 생각하며 만리를 꿰뚫어 보았는데, 마음이 얼마나 넓은가! 이 두 문장도 전 시의 점정의 필치로, 경지가 넓고 호정이 만장하다. 공간과 시간 모두에서 폭을 넓혀 시 전체의 구상을 단번에 두드러지게 했다. 깊고 두터우며 편안하고 개방적이니, 정말 천고의 명문이다.

스시는 한때 "소릉 서예의 무형화" 라고 말했다. 이 시는 황달, 녹류, 백로, 푸른 하늘, 강, 설산, 색채가 단아하고 조화롭고, 이미지가 어우러져 있는 다채로운 산수 깃발과 같다. 그림의 중앙에는 푸른 수양버들 몇 그루가 있고, 노랑은 가지 끝에서 완곡하게 노래한다. 그림의 상반부는 푸른 하늘이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거꾸로 비친다. 먼 산에서 볼 수 있듯이, 군봉은 여전히 여러 해 동안 변하지 않는 눈이다. 오두막의 반은 부근에 노출되어 있고 앞에는 큰 강이 하나 있다. 먼 곳의 배가 수면에 정박하다. 색채와 선으로 볼 때 작가는 녹색에 거위 노란색 점 두 개를 염색하고 녹색 공간에 흰 선을 비스듬히 그었다. 점, 선, 면의 유기적 결합으로 색채가 밝고 조화롭다. 시인은 초당에 있고, 천년을 생각하며, 만리를 꿰뚫어보고, 마음이 담담하고, 목소리가 우렁차다. 시 전체가 정교하고 아름다우며, 색채가 밝고, 동정이 결합되어, 음형이 겸비되어 있다. 모든 시는 한 폭의 그림이며, 지금은 만리에 장려한 산수화가 형성되었다.

5.' 다채로운'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생생한; 2, 살아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종이 이야기 군인; 4, 생생한; 5, 실물 같다.

1, 생생한

발음

출처:

주경정진' 소원시화' 권 1: "산천을 촉촉하게 해야 한다. 그 색채가 선명하기 때문에 진실이다. 서비스 기간은 독창적이고, 먼저 일을 빌려 묘하다. "

해석: 인물의 목소리와 생김새를 묘사한다. 생동감 있는 서술이나 묘사를 묘사하다.

반의어: ① 답답함; 2 싱겁고 무미건조하다.

예:

그는 마치 직접 경험한 것처럼 그 배의 침몰을 생생하게 이야기했다.

그는 마치 그가 거기에 있는 것처럼 그 침몰선을 생생하게 이야기했다.

나는 이 프로그램이 말하는 모든 이야기가 그렇게 생동감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했다.

그의 서술은 매우 생동적이어서, 나는 그의 원어를 전달하자마자 크게 할인할 것이다.

힌트: 생동감, 종이 생동감, 생동감, 생동감, 생동감, 생동감은 위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