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지역 단지의 문자 감상

지역 단지의 문자 감상

본문 읽기 1. 주요 단락 읽기 전체 본문은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부분(1항)에서는 주제를 제기하고 '시골단지'가 무엇인지 설명한다. [맛] 이 문단에서는 독자들이 고향 생각을 반영하는 특정한 의미와 특정한 행동을 가진 장면을 상상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많은 고대 시를 인용합니다. "유령"이라는 단어에 주목하십시오. [체험] 제목에 시를 사용하여 지역 정서를 이끌어 내고 문체가 생생하고 자연스럽고 시를 사용하여 주요 주제를 다루며 윤곽이 명확하고 맥락이 분명합니다. 두 번째 부분(2~6문단) : 지역 복합체의 형성, 발달, 표현, 승화를 생명 성장의 연대순으로 적는다. 3개의 레이어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문단은 첫 번째 단계로, 인간 성장의 관점에서 농촌 정서의 근원을 서술한다. [맛] "어린 시절의 흔적"은 인민 농촌 단지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연결 고리입니다. 소위 '어린 시절의 각인'은 어린 시절 사람들에게 남겨진 가장 깊은 기억을 말합니다. 마지막에 나오는 두 가지 비유는 '어린 시절의 흔적'과 자아의 불가분의 특성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이 단락에서 "시골의 산과 강은...나누지 못한다." 16자를 연속으로 사용하는 것은 작가의 언어 능력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시골에 대한 작가의 깊은 감정을 표현합니다. [체험] 이 문단에서 저자는 '어린 시절의 각인'에는 부모와 친척의 사랑, 고향의 산과 강, 애환의 가족사, 동네에 대한 그리움이라는 네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고 믿는다. . 3~4항은 2단계로,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살면서 느끼는 향수병에 대한 글이다. 세 번째 단락은 어린 나이에 집을 떠나는 것으로 시작하여 두 가지 상황을 설명합니다. 하나는 어떤 사람들이 "이상을 찾고, 명예를 추구하고, 직업을 시작하고, 로맨스가 가득"하기 위해 젊음과 활력으로 고향에 작별 인사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거운 현실주의 스타일", "최소한의 생존 요구 사항을 유지하기 위해 부모가 눈물을 흘리며 다양한 비극을 연기하도록 파견된다는 것입니다." 정리하자면, 전자는 세상으로 나가는데 앞장서는 낭만적인 사람이고, 후자는 수동적으로 내보내는 현실적 사람이다. [맛] '나라를 떠난다'는 외로움과 무력함을 네 가지 비유로 생생하게 표현해 보세요. Meng Jiao의 "The Wandering Son"을 인용하고 과장된 언어를 사용하여 친척의 걱정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이 두 가지 측면이 농촌정서의 원인이다. [경험] 이 문단에서는 어린 나이에 집을 떠나는 두 가지 상황을 설명합니다. 네 번째 문단은 세 번째 문단에 이어 어린 나이에 집을 떠난 뒤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만남을 연대순으로 적는다. 어떤 사람은 아무것도 없이 집으로 돌아가고, 어떤 사람은 방황에 지쳐 기력을 다 소모하고, 어떤 사람은 무관심하다. 명성과 부를 갈망하며 은둔 생활을 하는 사람도 있고, 자신을 자랑스러워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맛] 웨이좡의 "늙기 전에 고향에 돌아가지 말라. 고향에 돌아가면 마음이 상할 것이다"를 인용하여 고향을 떠나 떠돌아다니는 사람들, 귀향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인용한다. Meng Haoran의 "외로워야 하지만 고향의 문도 가려야 한다"는 목표 달성의 실패에 따른 향수병과 젊음의 열정의 파괴에 대해 썼습니다. 항우의 “부귀는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나니 옷이나 수놓은 옷처럼 밤에 여행을 가느니라. 끄다. 이 명언들은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고향을 향하는 상황이 다른 사람들의 다양한 사고방식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농촌 정서를 다르게 표현하고 있다. [체험] 어린 나이에 집을 떠나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만남은 배경과 기반이 다릅니다.

5항과 6항은 세 번째 수준이다. 시간의 거리와 공간의 고립으로 인해 지역 정서가 퇴색되지 않을 것임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는데, 이는 이전 글과 동조할 뿐만 아니라, 기사의 주제. 5항에서는 전쟁, 강제추방 등 재난으로 인한 향수병을 넘어 애국심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이 문단의 내용은 고향을 떠나는 것이 향수병을 낳는다는 내용으로, 농촌의 정서를 승화시키는 주제로 시작된다. [맛] 전쟁으로 인한 향수병은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작가는 여기서 멈추고 글을 많이 쓰지 않고 대신에 구옌우(Gu Yanwu), 화꾸빙(Huo Qubing)의 유명한 말과 리허(Li He)의 유명한 시를 인용합니다. 당나라에서는 조국과 정의로운 전쟁을 위해 목숨을 바친 애국자들이 농촌 정서에 활기차고 심지어 비극적인 분위기를 불어넣었습니다. 다음 주제의 승화를 위한 길을 닦습니다. 정의로운 전쟁을 집필하는 목적은 전쟁의 본질을 변증법적으로 분석하여 독자들의 오해를 막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저자는 유배와 농촌 단지의 관계에 대해 많은 글을 쓰지 않는다. 첫째, 이 경험의 보편성을 보여주기 위해 과거 왕조에 유배되었던 유명인들을 대거 나열한다. 둘째, 임칙서는 그의 유명한 시를 인용하여 애국자들의 마음속에는 조국사상보다 국가와 인민에 봉사하는 마음이 더 중요하다고 썼다. [경험] 이 문단은 애국심에 관한 것입니다. 표면적으로는 지역 콤플렉스가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본질적으로는 지역 콤플렉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지역 콤플렉스를 초월하여 고상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의 숭고한 감정을 작가가 진심으로 칭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6항에서는 연황대 후손들이 바다를 건너 여행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으며, 그들이 고향을 잊지 않고 아낌없는 공헌을 하며 조국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음을 칭찬하고 있다. 이 단락은 농촌 단지에 대한 이해를 국민적 결속의 수준으로 높이고, 농촌 단지의 의미를 풍부하고 심화시키며, 주제를 더욱 심화시킵니다. [취향] "해외로 나가는 추세"라고 적는 것은 향수병과 모순되는 것 같지만, 앞선 3, 4항과 연관지어 보면 해외로 나가고 고향을 떠나는 것이 향수병을 더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홍콩인'이 홍콩으로 돌아오면 '차라리 가업을 버리고 잇달아 이민을 계획한다'고 적는 게 의외인데, 저자는 이 현상에 대해 객관적으로만 썼을 뿐 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 아래를 보면 저자는 '화교 1세'와 홍콩 사람들이 조국에 대한 공헌과 관심을 표명했다는 사실을 인용하고 있는데, 이는 어떤 이유로든 조국을 떠나는 사람들은 틀림없이 깊은 고향 단지를 가지고 있음을 증명하며, 국가 구심력은 항상 그들의 애국심과 향수병을 촉발하고 이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전환시킬 것입니다. 그리고 조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만이 농촌 정서를 가장 강하게 갖고 있습니다. 이 문단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문장은 "민족 구심력의 단결은 지리적 거리의 거리에 달려 있지 않다" "세대들은 대대로 중국을 우러러보며 고향에 대한 사랑을 잊지 않고 조국이 그것을 필요로 할 때, 그들은 모두 아낌없는 공헌을 했다." 이 말은 지역적 정서를 민족적 결속의 극치로 끌어올리고 주제를 심화시키며 작가의 뛰어난 이념적 이해를 보여준다. [체험] 5항에 비해 이 단락은 보통 사람들에 관한 것이며 더 보편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우선, 이주가 중화민족의 전통이자 중국인의 뿌리 깊은 개념임을 충분히 설명하기 위해 고대시 몇 줄을 사용합니다. 미신적인 속담을 인용하는 것은 이 속담에 담긴 고향을 그리워하는 긍정적인 요소를 확인시켜준다. 다음은 선의와는 반대되는 냉철한 현실의 복각이다. 역사적 사실에 밀접하게 기록되었으며 실천적 의미가 강합니다. [맛] 이곳은 암시가 많이 사용되는 곳이니 식별에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이웃이 세상 끝까지 이르다'는 당대 시인 왕발의 시 '두소부(杜少富)를 소주에 보내다'에서 따온 것이다. 세상의 종말로”, “주서향경”은 “토끼를 기다리며”라는 우화를 각색한 것입니다. 이러한 암시의 사용은 언어의 표현력을 강화합니다. [체험] 이 글은 중화민족의 농촌사랑의 전통을 찬양할 뿐만 아니라, 농촌정서와 애국심, 민족적 단결을 결합시켜 저자의 심오한 사고를 보여주는 시대의 개척정신과 진취적인 정신을 확증한다. 전자는 제목과 처음 네 문단에 해당하고, 후자는 다섯 번째, 여섯 번째 문단에 해당하며 엄격한 구조를 갖고 있다. 2. 난제 분석 1. 작가는 농촌단지에 어떤 현대적 의미를 부여하는가? 농촌 단지가 무엇인지, 그것이 어떻게 형성되고 발전되는지 충분히 설명한 후, 기사의 후반부(문단 5-6)에서는 농촌 단지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여 기사를 매우 현대적으로 만들고 작가의 감성 세계를 보여줍니다. 깊은 사상적 이해는 독자들에게 매우 유익한 정서적 영향과 사상적 계몽을 제공합니다. 이 글의 가장 귀중한 부분이다. 저자는 먼저 누구에게나 심각한 재앙인 전쟁과 개인에게 더 심각한 재앙인 유배를 삶의 만남의 배경으로 꼽고, 이를 보여주기 위해 독자들에게 친숙한 유명한 시와 글을 인용한다. 국가의 흥망성쇠를 앞두고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이 주목하는 것은 도덕, 국가, 정의입니다. 사실 이 문단에서는 고향단지를 언급하지 않는 것 같다. 사실 고향을 떠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향수병을 겪게 마련인데, 어떻게 예외가 될 수 있겠는가? 글을 쓰지 않는다고 해서 아무것도 없다는 뜻은 아니다. 이 처리는 고상한 이상을 품은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조국사상보다 조국과 인민에 봉사하는 마음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숭고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의 고귀한 감정을 찬양합니다. 여섯 번째 문단에서 저자는 현대에 들어와서 지난 100여 년 동안 고향을 떠나 외국 땅에서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바다를 건너는 현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평범한 사람들을 만지는 이상.

“우리는 높이 날 수 있는 자부심, 바다에서 헤엄칠 수 있는 자유, 따뜻하고 안정적인 집, 자랑스러운 조국을 가져야 하며, 현대사회에서 문명의 숲에 우뚝 서야 한다는 주제의 승화를 완성한 작품이다.” . 계릉은 세기의 문화 원로로서 어린 시절 여러 곳을 여행하며 전쟁과 재난을 겪으며 이 산문을 진지하고 깊은 감동으로 썼다. 그러므로 고향에 대해 생각해 본 특별한 경험, 그리고 홍콩 귀환이라는 특별한 배경을 가지고 저자가 고향에서 나라로 연합을 시작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이 작품은 과거를 서술하고 현재를 글로 쓰며 종횡으로, 진심으로, 진심으로 글을 쓴다. 이 글에는 수많은 시와 사료, 암시가 인용되어 오래 지속되고 보편적이며 뿌리 깊은 농촌 정서를 드러낸다. 를 통해 구체적인 역사적 장면을 만들어내며 기사를 더욱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보이게 한다. 2. 글쓰기 특성의 감상: 저자는 글에서 광범위하게 인용하고 많은 고대 시를 인용하는데, 이는 작가의 풍부한 문학적 유산을 보여주며 글의 가독성과 생생함을 높여준다. 이 기사의. 더욱 중요한 것은 인용된 고시와 글들이 내용적인 면에서 감성적인 주제를 적절하게 전달하고, 내용의 핵심이자 필수적인 부분이라는 점이다. 오히려 당송의 『한강도강』에서 “영남의 음악은 부서져 겨울, 여름, 봄을 거쳐간다. 고향에 가까울수록 더 소심해지고, 오는 사람들에게 감히 묻지 못한다.” “집에 가는 것이 쉽지 않은데 여전히 불안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데 사용된다. 최근 시인의 기분은 농촌 단지가 “현장을 만지면 감동적”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 언제 어디서나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단락의 다른 두 인용문도 다른 각도에서 이 점을 증명합니다. 세 가지 장소를 함께 보면 서로 다른 특정 상황에서 사람들이 자신의 본래 콤플렉스를 반영하는 특정 행동을 하게 될 것임을 증명합니다. 이는 현지 정서를 생생하게 해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