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건축에 대한 책임에 관한 시
건축에 대한 책임에 관한 시
1. 책임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차가운 눈썹과 차가운 눈으로 고개를 숙이고 깡패가 되려는 의지 - 루쉰의 "자조" 중화민국
2 , 나라를 위해 살고 죽는데 왜 화운을 피해야 하느냐 - 청나라 임칙서, "수비대에 가서 길을 오르다" 가족들에게 전해요"
3. 중국의 흥망을 위한 독서 - 주은래
4. 간과 담낭을 남기고 수평검을 들고 하늘을 향해 웃고 있다 - 현대 중국·담사통의 '감옥벽비문'
5. 세상의 흥망성쇠는 모두에게 있다 - 청나라 구연무, '일본인' '직록·정시'
6.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았으며, 충심을 남기고 역사를 조명한다 - 송나라·문천향의 '영정해를 건너다'
7. 혀를 뽑는다 진흙 쟁기로 책임 - 송나라 석소탄의 '고시 107송'
8. 최선을 다해 책임을 다하라 - 시의 '고시 57송' 송나라 도창
9. 책임이 크다 - 송나라 곽거안의 '느린 목소리'
10. 책임을 지지 않는다 그 중 하나 - 명나라의 "자운천태진면(Ciyun Tiantai Chen Mian)은 치매의 네 가지 독특한 기술을 판매합니다" Shen Zhou /p>
책임에 대한 명언
1. 인생의 큰 폭풍 속에서 우리는 종종 다음으로부터 배웁니다. 선장은 배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폭풍에 무거운 짐을 버린다 - --발자크
2. 사람이 열정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며, 열정의 바탕은 책임. ——톨스토이
3. 고귀함과 위대함의 대가는 책임이다. ——처칠 2. '책임'에 관한 시는 무엇인가
1. 세상의 흥망성쇠에는 모든 사람이 책임이 있다 - 구옌우
2. 축복인가, 아니면 축복인가? 나라를 위해 살고 죽는 것은 불행한 일인가? 유행을 피하라 - 임칙서
3. 남자들은 왜 오갈이를 가져와 관산의 50주를 모으지 않는가 - 이화
4.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겨 역사를 빛나게 한다. --Wen Tianxiang
출처
1. "세계가 일어나서 망하면 사람마다 책임이 있다'는 것은 고안무가 『일계로·정시』에서 처음으로 제기한 것으로, 천하가 망하고 망하면 사람마다 책임이 있다는 것이 전체 문장이다. 책임, 나라의 흥망은 고기로 결정된다. - 먹는 사람.
2. "나라를 위해 살고 죽으면 불행과 행운 때문에 어떻게 피할 수 있습니까?"는 Lin Zexu의시 "가족에게 보여 주러 가다"에서 유래합니다. 여행의 입구."
3. "남자들은 왜 오갈이를 가져와 관산 오십주를 모으지 않느냐"는 당나라 시인 이화의 시집 "남원십삼시"에서 따온 것이다. .
4. "고대부터 한 번도 죽지 않은 분, 충심을 남기고 역사를 밝히는 분"은 송나라 재상 문천상(文泉祖)이 지은 시 "영정을 건너다"에서 따온 것이다. 1279년 영정해를 지날 때였다. 3. '책임'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오십칠송'
시대: 송나라 저자: Shi Daochang
에 따르면 사건은 돈으로 해결되는데, 절반 이상을 얻고 잃습니다.
최선을 다해 책임을 다하고 배를 타고 해안을 떠나세요.
식사 장소에 차를 가져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성령님은 일상적인 감정을 이해하실 수 없습니다. Xuanxuan의 머리는 천둥과 바람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2. "고대 나무꾼"
시대 : 송나라 저자 : Shi Shaotan
일곱 불상은 이전에 과시했으며 분명히 조각입니다. 썩은 장작.
라오루는 자신의 책임에 대해 의아해하며 불을 묻어둘 곳이 없다.
3. "백사게"
시대 : 송나라 저자 : Shi Shaotan
대중의 문의가 이루어지며 향은 불에 탔다.
음악녹음실에서는 조폭 얘기가 나왔다.
미움과 증오의 7대 세대가 함께 만나 쟁기에서 혀를 뽑아 책임을 지게 된다.
봉황이 나오면 산은 항상 아름답고, 자란이 자라는 곳마다 풀 향기가 난다.
4. "치매를 파는 Ciyun Tiantai Chen Mian의 4대 불가사의"
시대: 명나라 저자: Shen Zhou
동쪽의 바보와 바보를 파는 것 서양에서는 바보를 파는 것이 바보를 파는 것이다.
아무도 사지 않으면 안 받아요.
5. "Qinyuan Chun Yi Yi Xian Weng"
시대: 송나라 저자: 익명
Yi Yi Xian Weng은 Zi Mansion에서 왔으며 게임 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척추는 쇠로 되어 나라를 다스리고, 정신은 단련되어 우주를 비추는 것을 보라. 푸푸의 훈계, 보라색 벽과 곧은 펜, 어려운 말은 한때 하늘을 놀라게했습니다. Fu Shen이 떠난 후 그는 남중국해 해안에 Hongya Jianzhu를 건설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나라와 복건성을 좋아하십니다. 예진을 보내 총사령관으로 가신을 열라. 헤어졌을 때 밥그릇이 몇 개 있었는지 기억나는데, 지금은 수천만 알이 쌓였습니다. 마음은 하늘과 연결되어 있고 음력은 헤아릴 수 없습니다. Binghua Jun에 올 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매년 사람의 생일 다음 날, 그 사람의 생일을 축하하는 잔치가 있습니다. 4. 책임을 묘사하는 구절
1. 사이드 코트에 직면하는 고통을 누가 알겠습니까? 죽어도 기사의 뼈 냄새가납니다.
당나라 왕위가 지은 '청년의 네시'에서 유린랑은 한나라 관리로 태어나 처음으로 위양에서 후사르와 싸웠다. 사이드 코트로 가는 것이 고통스러울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죽어도 기사의 뼈 냄새가 납니다.
정의 : 그는 집을 떠나자마자 근위대 장교가 되었고, 이후 후사르 장군을 따라 어양전쟁에 참전했다. 국경에 가서 군대를 가는 것의 어려움과 위험을 누가 모르나, 나라를 위해 싸우다 죽어도 후회도 원망도 없습니다.
2. 주님께 보답하기 위해 몸을 바치고 조국을 애도하며 죽으십시오. 남조와 북조의 Bao Zhao가 쓴 Bao Zhao의 "Gibeimen Xing 세대"에서 따온 것입니다.
광우를 수비하기 위해 병력을 모집하고 병력을 나누어 슈오팡을 구출하세요. Yan Qiu의 근육과 기둥은 강하고 그의 형성은 강하고 세련됩니다.
황제는 칼을 휘둘러 화를 냈고, 사신은 멀리서 서로를 바라보았다. 거위는 돌길을 따라 날고, 물고기는 들보를 가로질러 날아갑니다.
피리와 북에는 한의 생각이 흐르고, 징가에는 서리가 내렸다. 강한 바람이 불고 자갈이 날아갔습니다.
말의 털은 고슴도치처럼 쪼그라들었고, 뿔과 활은 펴질 수 없다. 때가 위험할 때 당신은 당신의 사역자들의 성실함을 보게 될 것이고, 때가 혼란스러울 때 당신은 충성심을 보게 될 것입니다.
주님을 섬기기 위해 몸을 바치고 조국을 애도하면서 죽으십시오. 정의: 국경 초소에서 긴급 모집 문서가 도착했고, 전쟁 발발 소식이 교토에 도착했습니다.
징집된 기병대는 광무현에 주둔했고, 병력은 여러 부대로 나뉘어 갇힌 슈오팡을 구출했다. 가을은 매우 추웠지만 군인들의 투지는 전혀 약화되지 않았으며 손에 쥐고 있는 활과 화살은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하지만 적의 전투 진형도 엘리트이고 강하다. 황제는 적군이 오만하다는 소식을 듣자 마음속의 분노를 참지 못하고 전장에 나가 직접 적과 싸웠다.
전쟁은 매우 치열했고, 군사 상황을 전하는 사자들의 교류가 끊임없이 있었다. 군대는 기러기 떼처럼 돌길을 따라 행진했고, 군인들은 물고기가 줄을 지어 헤엄치듯 차례로 다리를 건넜습니다.
군악은 한족의 정서를 드러내고, 병사들의 깃발과 갑옷은 서리와 눈으로 뒤덮인다. 그들이 강한 바람을 타고 전투에 나섰고, 전쟁터의 자갈이 바람에 들려 떠내려갔습니다.
날씨가 추워서 말털이 고슴도치처럼 웅크리고 뿔활을 그리지 못했다. 그러나 상황이 위험할 때 그 사역자들의 성실성을 볼 수 있고, 세상이 혼란할 때 그 사람이 충성스러운지를 볼 수 있습니다.
군인들은 군주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열심히 싸웠다. 죽은 뒤에는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영광스러운 순교자가 될 것입니다.
3. 오늘의 탑과 가마솥은 내년에는 산과 강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송나라 유국(劉國)이 지은 『서강월(西江越)·전당의 모사(寶師)가 당신을 공경(尊敬)한다”에서 따온 것이다.
시간과 장소가 좋고 사람들이 화목하다. "얀이 나무를 벨 수 있겠느냐?" 오늘의 탑과 가마솥이 내년에는 산과 강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모두가 함께 '대풍가'를 불렀고, 곧 전 세계에서 축하가 쏟아졌다. 해석: 고문들은 홀에서 연회를 벌이고 있고, 국경의 병사들은 무기를 들고 있습니다.
전투에 필요한 자연기후조건이 적당하고 지리적 환경이 우월하며 인민이 단결되어 있다. “우리가 연나라를 정복할 수 있을까요?” “네”라고 하더군요.
오늘은 발코니에서 국정을 계획하고 있는데, 내년에는 큰 성과를 거두겠습니다. 모두 함께 "The Great Wind Song"을 부르면 축하하는 데 며칠이 걸리지 않습니다.
4. 수천년 동안 역사책에는 뻔뻔하고 무명이지만, 황제에게 보답하려는 충성스러운 마음. 송나라 노유의 '금교검술'에서 금칼과 백옥 드레스가 밤에 창문을 통해 빛난다.
남편은 아직 50년의 봉사를 마치지 못했기 때문에 검을 들고 독립적으로 바황을 돌본다. Jinghua는 온갖 훌륭한 사람들과 친구가 되었고 그들의 감정과 감정은 삶과 죽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수천년 역사책에 나오는 뻔뻔한 이름이지만, 황제에게 보답하려는 충성심이 가득한 마음. 당신이 입대하러 왔을 때 남산산맥이 눈과 험준한 옥으로 뒤덮인 한빈에 있었습니다.
우후! 초나라 세 가문이 진나라를 멸망시켰는데 어찌 중국이 텅 비어 황폐할 수 있겠습니까? 정의: 밤이 되면 그 빛이 창문을 뚫고 하늘까지 닿는다. 그 남자는 50세인데 아직 전장에서 공을 세운 적이 없습니다. 그는 손에 칼을 들고 독립적이고 세상에 대한 자부심이 있습니다.
수도에서 친해진 사람들은 모두 영웅이었고 의로운 사람들이었으며, 서로 뜻이 같고 나라를 위해 싸우고 함께 살다가 죽었습니다. 수천년 동안 이어져온 역사서에 자신의 이름을 남기지 못하는 것이 부끄러웠지만, 언제나 후루족을 멸하고 충성스러운 마음으로 황제를 섬기고 싶었다.
최근 군대에 입대하기 위해 한강에 왔습니다. 저 멀리 중난산 정상이 눈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아, 초나라에 세 가문만 남더라도 결국에는 반드시 복수하고 진나라를 멸망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우리의 위대한 조국 중국에는 진루족을 국경 밖으로 쫓아낼 수 있는 능력자가 없는 것이 아닐까? 5. 샤오라이는 왕자가 되기보다는 국가에 봉사하고 싶어합니다. 당(唐)나라 심심(善興)의 『안시(仁西)에 사람을 보내다』에 나오는 말에 오갈고리를 달고 긴 머리를 우아하게 타고 있는 모습이다.
샤오라이는 왕자가 되기보다는 나라에 봉사하고 싶다. 수천 리의 시골은 꿈이고, 삼면의 달은 슬픔이다.
교활한 죄수들을 하루빨리 청산해야 한다. 가을까지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정의: 칼을 옆에 두고 멋진 군마에 올라 용산 정상을 질주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나라의 위기를 위해 헌신하고 싶다는 마음을 간절히 바랐지만, 고위 관직과 좋은 연봉에는 관심을 가져본 적이 없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그리움은 꿈으로 변하고, 저 너머의 밝은 달을 보면 그리움이 터진다.
사랑하는 전우 여러분, 완고한 적들을 하루빨리 청산하고, 곁뜰에서 무사히 일찍 돌아와서, 다시 가을을 기다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6. 바다를 건너온 지 10년 만에 바다는 차가워졌고, 나는 여기서 혼자 천루안을 바라보고 있다. 명나라 Qi Jiguang이 쓴 "Wangque Terrace"에서 따온 것입니다. 바다를 건너 10 년 만에 풍경이 추워졌고 외로운 목사가 Chenluan을 보러 여기에 왔습니다.
폭설은 모두의 노력으로 Qianfeng Qiuye Dan에 뿌려졌습니다. 해석: 나는 바다의 차가운 파도 속에서 10년 동안 일본 해적들을 상대해 왔으며, 멀리서 도성의 궁전을 바라보며 여기에 서 있다.
나의 노고는 수천 개의 산과 능선에 두꺼운 서리를 뿌려 산 전체의 단풍을 붉게 물들이는 것과 같다. 5. 감히 책임을 다하는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Tan Sitong-간과 담낭을 그대로두고 온몸에 칼을 들고 하늘을 향해 웃고 있습니다. "감옥의 벽에 새겨진 비문"에서
해석: 나는 자살하고 열정적으로 하늘을 비웃고 처형장에서 경외할 것입니다! 뒤에 남는 것은 광활한 곤륜처럼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용기 있는 정신이 될 것이다!
루쉰--차가운 눈썹으로 수천 명의 사람들을 가리키며 고개를 숙이고 여자우가 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루쉰의 "자기조롱"에서
정의: 결코 적에게 항복하지 않고 인민에게 소처럼 기꺼이 절하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눈썹을 찌푸리고 노려보는 표정은 분노와 경멸을 표현합니다. 그를 차갑게 대하고 차갑게 대하십시오. 수천명이 비난한다는 뜻은 원래 많은 사람이 비난한다는 뜻이다.
고대시는 시 장르입니다.
시의 자수로 보면 소위 4자시, 5자시, 7자시 등이 있다. 4 단어는 4 글자로 된 한 문장이고, 5 단어는 5 단어로 된 한 문장이고, 7 단어는 7 단어로 된 한 문장입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현대시라고 부르기 때문에 보통 5자시와 7자시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5자 고시는 우구(五史)라 하고, 7자 고시는 기곡(氣象)이라 하며, 3자, 5자, 7자 고시는 일반적으로 기구라 한다.
추가 정보:
인생의 모든 역할은 책임이며, 각 책임은 존중되어야 합니다.
'책임'은 인생에서 자신의 역할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고, '책임감'은 인생에서 자신의 역할에 대한 사람의 태도입니다. 사람의 책임감의 강도는 그가 성실하고 자신의 삶의 책임을 책임지는지, 아니면 무지하고 부주의한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모든 사람의 태도가 삶의 질을 결정합니다. 인생에서 우리의 역할에 대한 책임감이 있을 때, 우리는 더 많은 지식을 배우고, 더 많은 경험을 축적하고, 사회에 헌신하고, 책임을 질 만큼 용감해지고, 삶의 과정에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6. '책임'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꽃은 활짝 피지 않았고, 독립의 즐거움은 끝이 없습니다. 나는 북풍에 향기를 날리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는 것이 낫습니다. —— "국화 그림"송 왕조 저자 : Zheng Sixiao
2. 봄은 늙지 않고 바람은 온화하며 버드 나무는 기울어집니다. 초월적인 무대, 샘물 반 도랑, 꽃의 도시에서 감상해 보세요. 수천 채의 집이 안개와 비로 뒤덮였습니다. 차가운 식사를 마치고 일어나서 한숨을 쉬었습니다.
오랜 친구와 고향에 대한 생각을 멈추고 새로운 불로 새로운 차를 마셔보세요. 시와 술은 젊음을 활용합니다. —— "강 남쪽을 바라보며 : 초월적인 대만 작품"송 왕조 저자 : Su Shi
3. 칭하이의 긴 구름이 눈 덮인 산을 어둡게하고 외로운 도시가 Yumen Pass를 바라 봅니다 멀리서. 황산은 백 번의 전투에서 황금 갑옷을 입었고 누란은 그것이 부서지기 전까지는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입병" 당나라 저자: 왕창링
4. 남자들은 왜 우훅을 데리고 관산의 50개 주를 모으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마치 만호의 학자이자 후작인 것처럼 잠시 영안각에 오시기 바랍니다. —— "South Garden"당나라 저자 : Li He
5. 금병의 와인은 10,000, 옥 접시는 10,000 코인입니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혀 있는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합니다. 비시강에서 자유롭게 낚시를 하던 중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힘들고, 여행은 힘들고, 갈림길이 많지만, 이제 나는 평안합니다.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을 것이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길은 어렵다 1부" Tang 저자: Li B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