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헤르만 헤세

헤르만 헤세

생활은 생활 자체에 의해 정복되고 파괴되어야 한다. 근본적으로 이것은 자신의 두 손으로 하는 것보다 더 고상하고 아름답다. 출처:' 황야의 늑대' 다음은 헤르만 헤세에 대한 30 개의 어록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1, 높이 오를 수 없는 목표가 나의 목표이고, 구불구불한 길은 내가 가야 할 길이며, 휴식할 때마다 항상 새로운 동경을 불러일으킨다. 더 많은 우여곡절, 수많은 꿈이 실현될 때까지 나는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비로소 그 속의 참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열반은 모든 극단과 대립이 사라진 곳이다.

2. 지금, 나는 더 이상 미련을 두지 않으며, 더 이상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먼 곳의 아름다움을 공유하고 싶지 않다. 나의 행복을 나누고 싶지 않다. 내 마음은 더 이상 봄이 아니다. 내 마음은 여름이다. 나는 모자를 쓰고 공중으로 뛰지 않을 것이고, 나도 다시는 노래를 부르지 않을 것이다. 지금 향토에 직면하여, 나는 처음 만났을 때보다 더 우아하고, 더 내성적이고, 더 깊고, 더 탈속적이고, 더 감사하다. 오늘, 나는 그 어느 때보다도 이 남방 국가의 모든 것에 더 녹아들었다. 그리고 나에게 더 풍부하고 상세한 이야기를 해주었다. 나의 생각은 몽롱한 먼 곳에 몽환적인 색채를 더하지 않을 것이다. 내 눈은 내가 본 것에 만족한다. 보는 법을 배웠기 때문에, 이때부터 세상은 아름답게 변했다.

인간은 시도, 전환입니다. 그는 자연과 정신 사이의 좁고 위험한 다리일 뿐이다. 내면의 사명은 그를 정신과 하느님으로 몰아넣었다. 내면의 욕망은 그를 자연과 그의 어머니의 근원으로 끌어당겼다. 그의 생활은 둘 사이에서 흔들리고, 두려움과 떨림이었다. 출처: 황야의 늑대

4. "예술가가 여기에 있을 때, 익숙한 날, 이 시민이 사는 곳에서, 그는 언어 부족으로 어찌할 바를 몰랐다. 시인으로서 그는 가시덤불길을 걷는 것 같다. 일단 영혼의 나라에 도착하면, 바람은 사방팔방에서 그에게 속삭이고, 별들은 음악을 연주하고, 산들은 그에게 미소를 지으며, 세상은 완벽해져서 하느님의 언어가 되었다. 한 글자도 한 글자도 모자라지 않는다. 그곳에서는 모든 것이 소리가 나고 모든 것이 자유롭다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 출처: 순례자의 노래

5. 한 사람이 일단 성숙의 길에 오르면, 그는 영원히 아무것도 잃지 않을 것이고, 그는 수확만 할 것이다. 그 순간도 그에게 온다는 것을 알면 새장이 열려 있는 것을 발견하고 마지막 심장 박동으로 결함이 가득한 세상을 빠져나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출처: 순례자의 노래

6. 건강을 중시하고, 총명하고 유능하며, 근심 걱정 없는 낙관주의를 숭상하고, 웃음소리로 모든 심각한 문제를 거부하고, 미주알고주알 캐묻고, 먹고 마시며 노는 생활예술을 중시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현대인들이 드러낸 구호로, 그들의 세계대전에 대한 깊은 기억을 마비시키려 한다. 그들은 너무 순진하고 맹목적으로 미국을 모방하며, 배우처럼 건강한 아기 가면을 쓰고 과장된 아이들을 전시한다. 그는 항상 믿을 수 없는 운과 찬란한 미소를 가지고 있다. 우리 사회는 이런 낙관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매일 태평을 미화하고 곳곳에 젊은 영화배우의 사진이 붙어 기록을 깨는 숫자가 끊임없이 새로워진다. 출처: 정원의 행복

7. 인생은 숲 속의 큰 나무다. 우리는 지나가는 바람일 뿐이다.

8. 모든 시대의 예술은 우리 마음 속에 신성하고 침묵하는 욕망에 언어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출처: 피터 카르멘칭

사랑하는 사람을 놓치는 것만큼 헛수고는 없다. 이런 동경은 마치 민요와 전가와 같다. 노래에는 여러 가지 것들이 있지만, 코러스는 부적절하더라도 반복해서 반복한다. 출처: 피터 카르멘칭

10, 그는 더 이상 본질을 추구하지 않고, 더 이상 이 현상의 세계 반대편에서 자신의 목표를 추구하려 하지 않는다. 한 사람이 동진의 눈으로 볼 때, 세상은 밤하늘의 달과 별이 아름답고 개울, 모래사장, 숲과 바위, 염소와 풍뎅이, 꽃과 나비가 모두 아름답다. 사람이 이렇게 간단하고, 이렇게 각성하고, 이렇게 현재에 집중하고,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세상을 지나갈 수 있다면, 인생은 정말 일종의 즐거움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햇빛이 상쾌하고 그늘이 시원하며 시냇물 저수지의 맛이 상쾌하고 호박 바나나의 맛이 상쾌하다. 출처: 싯다르타

1 1, 높이 올라갈 수 없는 목표가 나의 목표이고, 구불구불한 길은 내가 가야 할 길이며, 휴식할 때마다 항상 새로운 동경을 불러일으킨다. 더 많은 우여곡절, 수많은 꿈이 실현될 때까지 나는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비로소 그 속의 참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열반은 모든 극단과 대립이 사라진 곳이다. 출처: 티치노의 노래

12,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그는 분명 비슷한 상황을 겪었거나, 비슷한 고통을 겪었거나, 비슷한 각성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출처: 유리 볼 게임

13, 내 인생은 정말 이상하다. 그는 내가 이상한 길을 걷고 있다고 생각했다. 십 대 때, 나는 신을 숭배하고 제사를 지내는 것만 알고 있었다. 나는 젊었을 때 고행, 사고, 잠행, 브라만 탐험, 아트만에서 영원을 숭배한다는 것만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젊은이로서, 나는 참회자들을 모방하고, 숲에 살고, 더위와 추위를 견디고, 굶주리고, 교회의 몸이 무감각해지는 것을 배웠다. 그리고 활불의 가르침은 나에게 놀라운 깨우침을 주었고, 나는 세계 통일에 대한 지식이 내 피처럼 내 몸에서 순환하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나중에 나는 살아있는 부처와 그의 위대한 지식을 떠나야 했다. 출처: 싯다르타

14, 그렇게 소탈하고, 그렇게 단정하고, 그렇게 성실하고, 그렇게 솔직하고, 그렇게 간단하고 신비롭다. 한 사람이 자신의 가장 깊은 곳까지 깊이 들어가야 그의 외모와 행동이 그와 같을 수 있다. 나도 내 가장 깊은 곳으로 들어가야 한다. 출처: 싯다르타

15, 그리고 세상 자체가 내 주위에 있어, 결코 일방적인 것에 빠지지 않는다. 한 사람도, 한 가지도 순수한 윤회나 순수한 열반도, 완전한 성인이나 죄인도 없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세상이 이렇게 피상적인 것은 시간이 진짜라는 착각이 있기 때문이다. 시간은 실질이 없다, 조빈다, 나도 이 점을 여러 번 깨달았다. 시간이 사실이 아니라면, 이 세상과 영원, 고통과 극락, 선과 악의 소위 분할선은 착각에 지나지 않는다. 출처: 싯다르타

16, 나는 다른 사람의 인생을 판단할 권리가 없다. 나는 스스로 판단할 수밖에 없다. 의미와 현실은 사물 뒤에 숨어 있는 것이 아니라 사물 자체에 존재하는 모든 현상이다. 사람이 이렇게 간단하고, 이렇게 각성하고, 이렇게 현재에 집중하고,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세상을 걸어갈 수 있다면, 인생은 정말 즐거움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사람은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에만 귀를 기울여야지, 어떤 외력에 이끌리지 않고 각성의 순간을 기다려야 한다. 이것은 좋은 필요한 행동이고, 다른 모든 것은 의미가 없다. 출처: 싯다르타

17 돈과 기계에 의존하는 건장한 사람들이 한 세대를 평온하게 보낼 수 있다면, 그들의 미래 생활은 의사, 선생님, 예술가, 마법에 의지해야 하며, 그들을 아름다움과 영혼의 신비로 인도할 수 있도록 높은 대가를 치러야 한다. 출처: 티치노의 노래

18. 일반적으로 천박한 사람에게 존재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는 것이 구체적인 것을 묘사하는 것보다 더 쉬울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무책임하게 언어에 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경건하고 엄밀한 역사학자에게 상황은 정반대이다. 하지만 그 존재를 증명할 수도, 미래를 추측할 수도 없는 일을 사람들에게 알려야 한다. 승천하기는 어렵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경건하고 엄밀한 사람들은 어느 정도 그것들을 존재로 간주하여 토론하지만, 단지 존재와 탄생할 수 있는 것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뿐이다. 출처: 유리 볼 게임

19 베일처럼 안개처럼 정신적인 싫증이 이미 싯다르타에 쌓였다. 날이 갈수록 두껍고, 1 월이 1 월보다 어둡고, 해가 갈수록 무거워졌다. 마치 새 옷 한 벌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낡아지고, 지난날의 밝은 색채를 잃고, 더럽고 구겨지고, 솔기가 열리며, 곳곳에 낡고 연약한 곳들이 널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출처: 싯다르타

20. 새는 껍데기를 깨고 나와야 한다. 계란은 세상이다. 사람이 세상에 태어나려면 세상을 없애야 한다. 출처: 데미안.

2 1, 이 오래된 세상은 결국 끝날 것이다. 곧 기계는 손을 이기고, 돈은 도덕을 이기고, 이성적인 경제는 전원의 즐거움을 이길 것이다.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아무도 모른다. 나 같은 고대 문명 숭배자들은 이로 인해 비애를 느낄 수 있지만, 우리의 요구가 무엇이든, 아무도 우리의 의견에 반대할 수 없다. 이성이든 감성이든, 우리의 사상은 진보나 낭만, 진보, 낙후와는 무관하지만 사물의 표상이나 실제 내용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우리는 이해한다. 우리는 우리가 싫어하는 것은 철도와 자동차가 아니라 돈과 이성이 아니라 하나님을 잊고 머리가 얕다는 것을 안다. 우리는 실생활과 진리가 돈과 신앙, 기계와 머리, 이성, 경건과 같은 대립 개념보다 우선한다는 것을 더 잘 알고 있다. 출처: 티치노의 노래

22. 한 사람이 무언가를 찾고 있을 때, 그는 단지 그가 무엇을 찾고 있는지 볼 수 있을 뿐이다. 그는 아무것도 얻지 못했고,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이 찾고자 하는 것에만 집중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목표에 집착하기 때문이다. 추구는 목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찾는 것은 자유, 관용, 모든 목표를 포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싯다르타

내가 정말 싫어하는 것은 돈 자체가 아니라 돈에 대한 인간의 욕망이다. 출처: 티치노의 노래

24. 나무 한 그루의 줄기를 베어버리면 뿌리에 새로운 싹이 돋아난다. 마찬가지로, 사람의 마음은 병통에 의해 파괴된 후, 흔히 봄 같은 싹이 돋아나고 상념이 가득한 어린 시절로 돌아가는데, 마치 그곳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아 끊어진 생명선을 다시 연결할 수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뿌리에서 자라는 가지가 무성하고 즙이 많고 빠르게 자라지만, 이런 생명은 표상일 뿐 더 이상 진정한 나무를 자라지 못한다. 출처: 바퀴 아래

물론 사람들은 상상력없이 생각할 수 있습니다. 사고는 상상력과 무관하다. 사고는 상상에 의한 것이 아니라 개념과 공식에 의한 것이다. 이미지가 움직이지 않는 곳에서 철학적 사고가 시작되었다. 출처: 나시세스와 골드몬트

26. 이 순간의 침묵 때문에, 이 순간의 이상하고 고통스러운 생각 때문에, Gibenlat 씨는 그의 습관적인 생활의 쇠퇴에 대해 망설이며 어찌할 바를 몰랐다. 출처: 바퀴 아래

27. "만약 식물이 부러지거나 시들면," 그는 같은 달에 언니 아들러에게 보낸 편지에 썼다. "그러면 곧 씨앗이 맺힐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이 존재의 의미이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래서 내 삶의 예민함이 상처받을 때, 나는 내 삶과 존재의 목적이기 때문에 일, 사고, 예술로 자신을 되돌려 놓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출처: 티치노의 노래

28. 애초에 당신이 세계로 나아가지 않고 사상가가 된다면 당신은 불행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신비주의자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신비주의자, 간단하고 난폭하게 말하자면, 상상력에서 벗어나지 못한 사고자, 즉 그는 전혀 사고자가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그들은 숨겨진 예술가, 시를 외우지 않는 시인, 글을 쓰지 않는 작가, 작곡하지 않는 음악가이다. 그들 중에는 재능이 넘치고 정신이 숭고한 사람이 있지만, 예외 없이 모두 불행한 사람이다. 너는 이렇게 될 것이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당신은 이것을하지 않았지만, 당신은 예술가가되어 이미지 세계를 장악했고, 사상가가 아니라 창조주이자 주인이되었습니다. 무기력한 곤경에 빠졌습니다. 출처: 나시세스와 골드몬트

29. 중심을 잡으려고 노력하는 사람들, 진실하고 완벽한 사람들은 항상 열정적인 사람보다 훨씬 냉정해 보인다. 사람들이 항상 불타는 불꽃을 보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출처: 유리 볼 게임

30. 개인과 집단이 모순될 때마다, 우리는 마침 그것을 시금석으로 삼아 그들의 인격이 출중하다는 것을 고찰할 수 있다. 우리는 욕망과 탐욕에 이끌려 질서를 어지럽히는 반역자들에 동의하지 않는다. 우리는 헌신적인 사람들만 그리워하는데, 그들은 진정한 비극적인 인물이다. 출처: 유리 볼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