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진실한 문어문의 의미
진실한 문어문의 의미
명대 강서 태화인. 학자, 공식 인사 대법관, shaozai (명나라와 청나라 인사 관리 랭 별명).
학술적으로는 이치가 하늘에서 나왔다고 주장하고, 마음에 있고, 이치를 물물로 삼고,' 잠지식' 이라는 책이 있다. 양명 선생의 이 편지는 15 년 동안 썼고, 로의 이 편지는' 곤지' 권 5 부록에 나와 있다.
《명유안》권 47 을 참조하십시오. 원문의 시작 부분에서 어제' 대학' 을 가르쳤지만, 나는 매우 조급해서 대답하지 못했다.
샤오라이 강성은 여가 시간이 좀 있어서 손놀림이 끝난 후에 읽을 수 있다. 나는 강서가 지나면 인사 승계가 있을까봐 먼저 청했다.
구름을 가르치러 오다: "도난을 보고 도를 보는 것은 특히 어렵다. 성실은 이해하기 쉽지는 않지만, 학습 중의 성실함은 없어서는 안 된다.
나는 내가 듣고 만족할 수 없을까 봐 매우 극단적이라고 생각한다. "다행이야, 다행이야! 왜 꼭 냄새를 맡아야 합니까? 그는 어떻게 감히 자신이 매우 안전하다고 생각합니까? 세상 물정을 생각해서 귀를 해석하다.
지난 몇 년 동안, 어떤 사람들은 웃음보다는 그들이 하는 말을 듣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비판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경쟁에 넣지 않았다. 그들은 나를 가르치려 합니까? 그는 나에게 가르치려 하였으나, 자신이 구해낼 수 없을까 봐 반복해서 설명했다. 하지만 온 세상이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집사처럼 깊고 진실하다니, 나는 얼마나 고마운가! 공자는 남편이 "슬림하지 않고 배우지 않는다" 는 것은 기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천하의 학자들은 약간의 훈고학을 배울 수 있다. 즉, 모두 무엇을 배워야 할지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강의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너무 슬프다! 카디프 도로 후 보고, 도공은 도후를 보고 추가한다.
도는 먼저 배우고 나서야 한다. 밖에서 설교하는 것이 아니라 소위 밍따오 일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하지만 세상에 대해 이야기하는 학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어떤 학자들은 심신으로 세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떤 학자들은 입과 귀로 세상에 대해 이야기한다.
귀로 듣고, 추측으로 측정하고, 영향을 구하다. 심신으로 말하고 연구를 하는 것은 모두 자신의 사람이 있다.
이것들을 알면 공자의 학문을 알게 된다.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제는' 대학' 을 지칠 줄 모르고 강의하는 특권을 누렸지만, 배를 타고 서두르기 때문에 대답할 수가 없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배명언)
아침 일찍, 나는 배에서 좀 한가해서 너의 편지를 꺼내서 한번 보았다. 강서에 도착하면 복잡한 일이 있을 것 같다. 우선 제가 여기서 간단히 회답해 드리니, 여러분 비판과 시정을 부탁드립니다.
편지에는 이렇게 쓰여 있다. "도난을 보면 이해하기가 더 어려워진다. 도가 이해하기 쉽지는 않지만, 학문은 정말 없어서는 안 된다.
자신의 관점을 학습의 최고 기준으로 삼을 수 없을 것 같다. "정말 영광입니다! 내가 어떻게 이것을 들을 수 있을까? 내가 어떻게 감히 내가 최고 표준에 도달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편안한가? 나는 단지 세상 물정을 설명하고 싶다.
여러 해 동안, 전 세계 사람들은 나의 이론에 대해 냉소적이고 욕설을 퍼붓고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이 사람들이 나를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내가 나를 구할 수 없을까 봐 한 번에 한 번씩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하지만 세상에서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 중에 너처럼 사려 깊은 사람이 누가 있을까? 어떻게 감사를 드려야 하나요?
공자는 "연습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는다" 는 것에 대해 깊이 우려하고 있다. 하지만 요즘 학자들은 단지 며칠 동안 책을 읽고 훈고학을 조금 알면 지식을 알 수 있을 줄 알고 탐험에 더 이상 신경을 쓰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말 슬프다! 타오, 너는 먼저 그것을 관찰해야만 그것을 볼 수 있다. 보고 나서 관찰하는 쿵푸가 아니다.
"도" 는 학습을 통해서만 이해할 수 있고, "도" 는 강의를 제외하고는 상관이 없다. 하지만 지금 강의하는 사람은 두 가지다. 하나는 심신으로 강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입과 귀로 강의하는 것이다.
입과 귀로 강의하는 사람들, 추측과 추측은 모두 바람 잡는 것과 그럴듯한 내용을 말한다. 네가 심신으로 가르칠 때 한 말이야말로 네가 진정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다.
만약 네가 이 점을 알 수 있다면, 너는 공자의 이론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공자는 "나는 타고난 지식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 고전을 사랑하고 갈증을 푸는 사람이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말했다: "성자, 나는 아직 할 수 없다; 나는 그저 지칠 줄 모르고 찾아다니며 사람들에게 부지런히 가르치고 있을 뿐이다. " 그래서 그는 퇴폐적이고 지식이 편파적인 사람들에게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이런 사람을 비판하면서 "슬림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고, 들으면 옮기지 않고, 가난하면 고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양명 선생은 여기서 그와 구멍 같은 우려를 표명했다. 원문은 고대 버전의' 대학' 복원은 인학을 기초로 하고, 내부에서 찾아야 하며, 정화주의 이론은 외부에서 찾지 않을 수 없다. 이에 따라 주씨의 장이 삭제되고 그의 보충 전기가 삭감되었다.
너는 반드시 용감해야 한다. 공부는 내외 겸수인가요? "대학" 고본은 공자가 물려받은 고본이다. 주씨는 그것이 잘못을 저질렀다고 의심해서 그것을 바로잡았다. 어떤 경우에, 그는 그것이 잘못이 없다고 말했고, 과거의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었다.
편지 공자를 잃어버리고, 주전을 벌채하지 않는다. 남편의 배움의 마음은 비싸고, 마음에는 바라지만 마음에는 바라지 않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그의 말은 공자에서 나왔지만, 그는 감히 진짜라고 생각하지 못했지만, 공자보다 더 나쁜 것은 무엇이었을까? 마음에서 나온 것이지만, 역시 그렇다. 진부한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지만, 잘못이라고 생각할 수는 없지만 공자는요? 그리고 오래된 버전은 이미 수천 년 동안 전해졌다. 오늘 그 글을 읽는 것은 분명하고, 그 시간은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 단락을 판단하는 근거는 무엇입니까? 그 단락의 필요성은 무엇입니까? 그 단락의 필요성은 무엇입니까? 부족한 것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보충합니까? 그리고 고치고 보완한다. 주씨를 암송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도 없고 공자를 배신하는 것만큼 가벼운 것도 없다. 편지에서 내가 구판의' 대학' 을 회복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주로 사람의 지식이 내면으로만 탐구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며, 정과 주의 관점은 외부에서 탐구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래서 나는 주가 장을 다시 나누는 방법을 삭제하고 그의 보충 전기를 줄였다.
나는 감히 이렇게 할 수 없다. 공부, 어떻게 안팎으로 나눌 수 있습니까? "대학" 의 오래된 버전도 공자가 물려받은 오래된 버전이다. Zhu 는 누락 된 실수가 있다고 의심하고 다시 수정했습니다. 나는 이전 버전의' 대학' 이 실수를 빠뜨리지 않았기 때문에 모두 이전 버전을 기초로 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공자를 지나치게 신뢰하는 버릇이 있을지도 모른다. 나는 주의 분장 관행을 다시 부결하고 그의 보전을 삭제할 의향이 없다. 공부는 너의 마음속에서 가장 비싼 수확이다.
나는 마음속으로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공자가 한 말조차도 나는 감히 옳다고 말할 수 없는데, 하물며 공자보다 못한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다. 내 마음속으로는 옳다고 생각했는데, 일반인의 발언이라도 나는 잘못을 느낄 수가 없었다. 하물며 공자였다. 그리고 오래된 판은 수천 년 동안 전승되어 왔고, 지금은 낭랑한 말로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간면에서 간단하고 실현 가능합니다. 무엇이 너로 하여금 이 단락이 반드시 거기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확신하게 하고, 그 단락은 반드시 여기에 있어야 하는가? 여기에 누락된 것이 있습니까, 거기에는 무엇을 보충해야 합니까? 그리고 즉각 시정하고 적절히 보충한다.
2.' 성' 문언성 (왕양명 제자문집' 실천론' 에서 발췌) 성답로정안 (기원 1465- 1547), 즉 로진순, 본명 운승이다
명대 강서 태화인. 학자, 공식 인사 대법관, shaozai (명나라와 청나라 인사 관리 랭 별명).
학술적으로는 이치가 하늘에서 나왔다고 주장하고, 마음에 있고, 이치를 물물로 삼고,' 잠지식' 이라는 책이 있다. 양명 선생의 이 편지는 15 년 동안 썼고, 로의 이 편지는' 곤지' 권 5 부록에 나와 있다.
《명유안》권 47 을 참조하십시오. 원문의 시작 부분에서 어제' 대학' 을 가르쳤지만, 나는 매우 조급해서 대답하지 못했다.
샤오라이 강성은 여가 시간이 좀 있어서 손놀림이 끝난 후에 읽을 수 있다. 나는 강서가 지나면 인사 승계가 있을까봐 먼저 청했다.
구름을 가르치러 오다: "도난을 보고 도를 보는 것은 특히 어렵다. 성실은 이해하기 쉽지는 않지만, 학습 중의 성실함은 없어서는 안 된다.
나는 내가 듣고 만족할 수 없을까 봐 매우 극단적이라고 생각한다. "다행이야, 다행이야! 왜 꼭 냄새를 맡아야 합니까? 그는 어떻게 감히 자신이 매우 안전하다고 생각합니까? 세상 물정을 생각해서 귀를 해석하다.
지난 몇 년 동안, 어떤 사람들은 웃음보다는 그들이 하는 말을 듣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비판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경쟁에 넣지 않았다. 그들은 나를 가르치려 합니까? 그는 나에게 가르치려 하였으나, 자신이 구해낼 수 없을까 봐 반복해서 설명했다. 하지만 온 세상이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집사처럼 깊고 진실하다니, 나는 얼마나 고마운가! 공자는 남편이 "슬림하지 않고 배우지 않는다" 는 것은 기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천하의 학자들은 약간의 훈고학을 배울 수 있다. 즉, 모두 무엇을 배워야 할지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강의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너무 슬프다! 카디프 도로 후 보고, 도공은 도후를 보고 추가한다.
도는 먼저 배우고 나서야 한다. 밖에서 설교하는 것이 아니라 소위 밍따오 일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하지만 세상에 대해 이야기하는 학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어떤 학자들은 심신으로 세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떤 학자들은 입과 귀로 세상에 대해 이야기한다.
귀로 듣고, 추측으로 측정하고, 영향을 구하다. 심신으로 말하고 연구를 하는 것은 모두 자신의 사람이 있다.
이것들을 알면 공자의 학문을 알게 된다.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제는' 대학' 을 지칠 줄 모르고 강의하는 특권을 누렸지만, 배를 타고 서두르기 때문에 대답할 수가 없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배명언)
아침 일찍, 나는 배에서 좀 한가해서 너의 편지를 꺼내서 한번 보았다. 강서에 도착하면 복잡한 일이 있을 것 같다. 우선 제가 여기서 간단히 회답해 드리니, 여러분 비판과 시정을 부탁드립니다.
편지에는 이렇게 쓰여 있다. "도난을 보면 이해하기가 더 어려워진다. 도가 이해하기 쉽지는 않지만, 학문은 정말 없어서는 안 된다.
자신의 관점을 학습의 최고 기준으로 삼을 수 없을 것 같다. "정말 영광입니다! 내가 어떻게 이것을 들을 수 있을까? 내가 어떻게 감히 내가 최고 표준에 도달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편안한가? 나는 단지 세상 물정을 설명하고 싶다.
여러 해 동안, 전 세계 사람들은 나의 이론에 대해 냉소적이고 욕설을 퍼붓고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이 사람들이 나를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내가 나를 구할 수 없을까 봐 한 번에 한 번씩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하지만 세상에서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 중에 너처럼 사려 깊은 사람이 누가 있을까? 어떻게 감사를 드려야 하나요?
공자는 "연습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는다" 는 것에 대해 깊이 우려하고 있다. 하지만 요즘 학자들은 단지 며칠 동안 책을 읽고 훈고학을 조금 알면 지식을 알 수 있을 줄 알고 탐험에 더 이상 신경을 쓰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말 슬프다! 타오, 너는 먼저 그것을 관찰해야만 그것을 볼 수 있다. 보고 나서 관찰하는 쿵푸가 아니다.
"도" 는 학습을 통해서만 이해할 수 있고, "도" 는 강의를 제외하고는 상관이 없다. 하지만 지금 강의하는 사람은 두 가지다. 하나는 심신으로 강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입과 귀로 강의하는 것이다.
입과 귀로 강의하는 사람들, 추측과 추측은 모두 바람 잡는 것과 그럴듯한 내용을 말한다. 네가 심신으로 가르칠 때 한 말이야말로 네가 진정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다.
만약 네가 이 점을 알 수 있다면, 너는 공자의 이론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공자는 "나는 타고난 지식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 고전을 사랑하고 갈증을 푸는 사람이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말했다: "성자, 나는 아직 할 수 없다; 나는 그저 지칠 줄 모르고 찾아다니며 사람들에게 부지런히 가르치고 있을 뿐이다. " 그래서 그는 퇴폐적이고 지식이 편파적인 사람들에게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이런 사람을 비판하면서 "슬림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고, 들으면 옮기지 않고, 가난하면 고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양명 선생은 여기서 그와 구멍 같은 우려를 표명했다. 원문은 고대 버전의' 대학' 복원은 인학을 기초로 하고, 내부에서 찾아야 하며, 정화주의 이론은 외부에서 찾지 않을 수 없다. 이에 따라 주씨의 장이 삭제되고 그의 보충 전기가 삭감되었다.
너는 반드시 용감해야 한다. 공부는 내외 겸수인가요? "대학" 고본은 공자가 물려받은 고본이다. 주씨는 그것이 잘못을 저질렀다고 의심해서 그것을 바로잡았다. 어떤 경우에, 그는 그것이 잘못이 없다고 말했고, 과거의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었다.
편지 공자를 잃어버리고, 주전을 벌채하지 않는다. 남편의 배움의 마음은 비싸고, 마음에는 바라지만 마음에는 바라지 않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그의 말은 공자에서 나왔지만, 그는 감히 진짜라고 생각하지 못했지만, 공자보다 더 나쁜 것은 무엇이었을까? 마음에서 나온 것이지만, 역시 그렇다. 진부한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지만, 잘못이라고 생각할 수는 없지만 공자는요? 그리고 오래된 버전은 이미 수천 년 동안 전해졌다. 오늘 그 글을 읽는 것은 분명하고, 그 시간은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 단락을 판단하는 근거는 무엇입니까? 그 단락의 필요성은 무엇입니까? 그 단락의 필요성은 무엇입니까? 부족한 것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보충합니까? 그리고 고치고 보완한다. 주씨를 암송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도 없고 공자를 배신하는 것만큼 가벼운 것도 없다. 편지에서 내가 구판' 대학' 을 회복해야 하는 이유는 주로 사람의 지식이 내면으로만 탐구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며, 정과 주의 관점은 외부에서 탐구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그래서 나는 주가 장을 다시 나누는 방법을 삭제하고 그의 보충 전기를 줄였다.
나는 감히 이렇게 할 수 없다. 공부, 어떻게 안팎으로 나눌 수 있습니까? "대학" 의 오래된 버전도 공자가 물려받은 오래된 버전이다. Zhu 는 누락 된 실수가 있다고 의심하고 다시 수정했습니다. 나는 이전 버전의' 대학' 이 실수를 빠뜨리지 않았기 때문에 모두 이전 버전을 기초로 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공자를 지나치게 신뢰하는 버릇이 있을지도 모른다. 나는 주의 분장 관행을 다시 부결하고 그의 보전을 삭제할 의향이 없다. 공부는 너의 마음속에서 가장 비싼 수확이다.
나는 마음속으로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공자가 한 말조차도 나는 감히 옳다고 말할 수 없는데, 하물며 공자보다 못한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다. 내 마음속으로는 옳다고 생각했는데, 일반인의 발언이라도 나는 잘못을 느낄 수가 없었다. 하물며 공자였다. 그리고 오래된 판은 수천 년 동안 전승되어 왔고, 지금은 낭랑한 말로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간면에서 간단하고 실현 가능합니다. 무엇이 너로 하여금 이 단락이 반드시 거기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확신하게 하고, 그 단락은 반드시 여기에 있어야 하는가? 여기에 누락된 것이 있습니까, 거기에는 무엇을 보충해야 합니까? 그리고, 바로 바로잡고, 적당히 보충하는 거죠, 그렇죠?
3. 성실은 중국 고대 유가가 제창하는 일종의 내재적 도덕수양 과정이다. 의란 마음이 단정해야 하고, 사념이 없다는 것이다. 성실은 진실하고 자신을 속이지 않는다. "에티켓 대학" 을 참조하십시오: "자기 재배를 원한다면, 먼저 마음을 바로 잡으십시오. 옳으려면 성실해야 한다. "
유가에 따르면, 사람의 마음이 분노, 두려움, 기쁨, 걱정 등의 정욕의 영향을 받는다면 옳을 수는 없지만, 옳고 그름을 진심으로 갈망하고 혼란하지 않아야 한다. 그래서, "정인을 원하는 자는 먼저 성실하다." 진실의 관건은' 사물로부터 배우는 것' 이다. 봉건도덕관념에 대해 더 좋은 인식을 가져야 정의에 복종하고 정욕을 자제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성실, 단정한 마음, 완벽한 개인적 품성으로 가정에서 부자관계를 형성하여 치국평천하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였다. 성실은 성실하고 완벽한 도덕의 경지에 도달하는 유일한 길이다.
촉촉한 보습 건조하지 않음: 봄비가 대지를 적시고 | 때때로 관개는 종종 촉촉하게 한다. 2 은혜: 신하들은 모두 젖은 덕이다. 3 선의를 주다: 부드는 바다를 가르치고 윤택하게 한다. 팔방은 "동, 서, 남, 북, 동남, 서남, 서북, 동북 8 방향" 을 가리키며, 지금은 각 방면을 가리킨다.
4. 문어문을 정성스럽게 번역하는 것은 자신을 속이는 것이 아니다.
악취가 나고, 음탕하다면, 자겸이라고 한다. 그래서 군자는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1].
소인은 빈둥거리는 생활을 하고 있다 [2] 그가 좋지 않아서, 그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군자를 만나면 반감 [3], 그의 나쁜 것을 감추고, 그의 좋은 것에 집중한다. 한 사람이 자신을 보는 것은 좋지 않다. 만약 그가 자신의 폐와 간을 본다면.
이것은 성실함, 외형, 군자는 반드시 신중히 [4] 해야 한다. 쩡 닫아 (Zeng zi) 은 말했다: "10 개의 눈은 그것을 보았고, 10 개의 손은 그것을 가리켰다! [5] "부옥, 현신, 무단결근, 비만 [6], 그래서 군자는 성실할 것이다.
[7][ 1] 성심자, 수행이 선행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단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기를 속이는 자는 선을 알면 악을 없앨 수 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가 생각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악, 선, 모든 단어는 침묵했다.
겸손, 두려움, 쓴 강도 에 대한 독서; 빨리, 충분히. 유일한 것은 사람들이 모르고 그들이 아는 곳이다.
수행을 해야 하는 사람은 자신이 선하다는 것을 알고 자신의 악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자신의 힘으로 자신을 속이지 말아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약 네가 그것을 악하게 한다면, 그것은 악처럼 악취가 나고, 네가 착하다면, 그것은 정욕처럼 악취가 난다. 너는 반드시 네가 원하는 것을 얻어야 한다. 그래야 네가 빨리 자신에게 만족할 수 있고, 이기적일 수 없고, 다른 사람이 될 수 없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지 않은 사람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여기서 그들을 판단해야 한다. [2] 한가하고 한가하다.
은거, 외로움. [3] 혐오, 정 독서는 서투르다.
싫증이 나서 폐쇄된 숨은 표상이 사라졌다. [4] 이런 견해는 소인의 음실이 좋지 않고, 양이 감추려고 하면 선악을 모르는 것이다. 하지만 그 힘으로 이 귀를 채울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악을 숨기고 죽음을 구하는 것은 숨길 수 없다. 만약 네가 영원히 속이고 죽고 싶다면, 너는 속일 수 없다. 무슨 좋은 점이 있어요! 이 선생은 이렇게 계율에 관심이 많으니, 그는 반드시 혼자 있어야 한다. [5] 이것은 위의 의미를 명확히하기 위해 인용됩니다.
글은 외롭지만 선악은 숨길 수 없다. 무섭다. [6] 뚱뚱하고, 걸음걸이를 하고, 편안하다.
[7] 돈이 있다고 하면 너의 집을 촉촉하게 할 수 있고, 네가 현명하고, 너의 몸을 촉촉하게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므로 후회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넓고 평평할 것이며, 당신의 몸은 흔히 서태이며, 그 현덕한 사람들은 자연히 당신의 몸을 촉촉하게 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물론, 개선의 이치는 속에 있고, 외형적이기 때문에 이것이 결말이라고 한다.
"우전" 제 6 장은 "성실" 을 설명한다. [1] [1] 속담에 "진심이야, 먼저 알려줘."
그는 또한 "나는 알고 나면 성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 만약 네가 아직 몸과 마음을 덮는 일을 충분히 하지 않았다면, 어떤 사람은 힘을 쓰지 못하고 자신을 속일 것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이미 잘 알고 있다면, 신경 쓰지 않는다면, 당신이 아는 것은 당신 자신의 것이 아닙니다. 도덕을 추진하려면 근거가 없습니다. 따라서 장의 뜻은 반드시 장에서 물려받은 것이어야 한다. 그래야 그것이 항상 딱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순서는 어지럽게 해서는 안 되고, 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실한 사람이란 자신을 속이지 않는 것이다. 악취가 나고, 음탕하다면, 자겸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군자는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해석하는 사람은 먼저 자신의 마음과 본성을 알아본다.
친밀함은 지혜의 기묘한 몸이고, 진심은 진실이다. 너는 이해하지 못한다, 너는 이해하지 못한다.
너는 충분한 의식이 없기 때문에 입문할 수 없다. 그 신앙은 연약하고 진실하지 않기 때문에, 진실함은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탐욕은 마음이고 사랑은 신이다. 만약 당신이 사랑에 대한 갈망을 놓을 수 없다면, 진실함은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생활이 허황된 것을 뻔히 알면서도 사회가정에 싫증이 나고, 세상에 또 다른 천국이 있다고 생각하고, 사회생활에 싫증이 나면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대학의 길에 대한 절망, 대학의 원칙에 대한 사랑, 가난할 때 포기하기 아쉬움, 생명을 소중히 여긴다.
놓을 수 없으면 모든 것을 포기한다. 설명이 좋다. 다만 너무 급하다. 대학자, 내성외왕의 전범.
무너지고, 천천히 긴장을 풀고, 천천히 성공하다. 구 sheng, 아무것도 상관하지 않는다, 조만간 끝날 것이다.
고범은 신성하든 아니든 조만간 죽을 것이다. 대학의 성적은 당연히 진심이고, 자기도 모르게 지루함을 느끼는 것이 좋다.
진리를 실천하는 사람은 진실하다. 즉, 진지한 사고, 이해, 진리가 진정한 수행자다.
맹목적으로 그것을 실현하기를 갈망하니, 게을리하지 마라. 대학은 사람을 양성하는 본보기의 나침반이다.
대지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안다. 성실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노력, 재능과 지혜를 개발하는 여행이다.
철저한 이해와 자기 이해는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성실한 기본 작업은 두 가지 마음이없는 순수한 성실함입니다.
모든 것을 생각하고, 여기저기서 일어나고, 모든 것을 생각하고, 모든 것을 생각하고, 모든 것을 생각하고, 변화에 대처하고, 온 정신을 집중하는 것이 진정한 노력이다. 한마음 한뜻으로 천차만별하면 두부의 복잡한 장부도 똑똑히 알 수 있다.
이를 박학, 심문, 세밀한 사고, 분별력, 항심의 독립적 사고력이라고 한다. 즉: "그러므로 신사는 신중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선안 후 근심하다. 마음의 본질을 모르는 사람은 비정상적인 심리의식을 가지고 걱정을 자아의 초조함과 편집증으로 여길 수 있다.
걱정은 하나의 생각, 다른 일에 대한 걱정, 두 번째 생각은 없다. 잡념은 두 가지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처음부터 거짓이고, 두 번째부터는 진실이 아니다.
그 중 하나는 순수한 사유가 정상적인 사고 활동이라는 것이다. 두 가지 망상은 고민이다. 바로 사고 활동을 멈추고 텅 빈 생각에 도달하는 것이다.
환자가 악취를 풍기다. 그를 무시하고, 너의 생각을 자유롭게 하는 것은 좋은 무미건조한 자연방식이 없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전심전력은 매우 자연스럽고, 유일한 것은 신중함이다. 이것이 바로 성의입니다.
이것은 황제의 "독수신", 노자의 "원수일", 공자의 "중도를 견지하다", 석가모니의 "제법일체, 일성원명" 은 모두 진실한 노력에서 나온 것이다. 마음이 맑고 공명정대한 마음이 있다. 이것이야말로 진심이고, 그다음은 정심이다.
마음이 초석처럼 느껴지고, 생각이 없는 것은 성실의 금기이고, 의리가 큰 위태롭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문왕은 궁핍하여 천명에 달하고, 대순은 만법의 정수를 장악하고, 불법은 열심히 연습한다.
생각하지 않아서 생각해 봐야 알 수 있다. 악당은 빈둥빈둥 놀기에 좋지 않아 무슨 일이든 해낼 수 있다. 군자를 만나면 그는 반감을 품고, 그의 나쁜 것을 감추고, 그의 좋은 것에 집중한다.
한 사람이 자신을 보는 것은 좋지 않다. 만약 그가 자신의 폐와 간을 본다면. 이 이름은 성실, 외부 유형, 군자는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사회생활을 해석하고, 결혼하고, 명리를 겸수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출세하고, 사람이 번창하는 것은 모두 옳다. 그러나 그 자리에 있어야 하고, 사농상공업의 각 사직은 초월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내키지 않는 것이 옳다. 반드시 광명대로로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너의 명성이 망가지고 너의 가족도 망가질 것이다.
사람은 이익을 보면 해를 볼 수 없고, 물고기는 음식을 보면 갈고리를 볼 수 없다. 사람은 이로운 것을 잊고, 교활하고 음험하다.
노인은 부자가 될 길이 없다고 말했다. 이 장은 내면부터 혜검이 내면 세계의 살인, 도둑질, 술을 끊었다.
아무리 적당한 토양이라도 마음속에 좋은 씨앗이 맺히지 않으면 결과는 자연히 탄생하지 않을 것이다. 배는 강에서 새는 것을 메우기 어렵고, 말은 늦게 벼랑에서 말을 막는다.
조상을 업신여기는 것은 수치스러운 것이고, 성실하고 정직한 것은 잘못이다. 사람을 죽이지 마라, 살인범처럼 굴지 말고, 도둑질하지 말고, 간음하지 말고, 배신자처럼 굴지 마라.
술은 무죄, 현자와 술주정뱅이 모두. 만물은 마음으로부터 태어나고, 마음으로부터 창조된다.
성실하고 완전하며, 독립적으로 오염 제거를 생각하고, 군자가 되다. 춤 자체가 옳고 정상적인 사교활동으로 호의를 품지 않는 간살당했다.
남자는 신사이고 여자는.
성실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원래 유교가 제창한 일종의 수양 방법이었는데, 지금도 진실하고 진심을 가리킨다. 성실은 유교가 제창하는 일종의 도덕적 수양의 경지이다.
출처: "에티켓 대학": "자기 재배를 원한다면, 먼저 마음을 바로 잡으십시오. 정확해야 하고, 먼저 성실해야 한다. 진심으로, 먼저 그에게 알려 주십시오; 일에 알고 있다. "
의란 마음이 단정해야 하고, 사념이 없다는 것이다. 성실은 자신을 속이지 않는 진정성이다. 의도가 진실하고 마음이 순수하며 자기 도덕이 완벽하다면 가정의 화목, 국가통치, 세계평화의 도덕이상을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확장 데이터
예기 대학' 은 남송 이전에 단독으로 출판된 적이 없다. 공자제자 증삼 (기원전 505-434 년) 으로 전해진다. 당대에 이르러 한유 () 이오 () 는' 대학 ()',' 중용 ()' 을' 맹자 ()',' <역경> ()' 와 똑같이 중요한' 경 ()' 으로 여겼다. 송대 2 정과 주희조는 이 관점을 천명하여 경학에서의 지위를 극력 표창하여 이학을 발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주씨는' 대학',' 중용',' 논어',' 맹자' 를' 사서' 라고 부르며 남송 원년 (1 190) 에' 사서' 로 새겼다 논어는 공자의 언행을 기록하기 때문에' 대학' 은 증자가 쓴' 중용' 이다.
위안 이순신 년, \ "사서주 \" 고사로, 이후 사서가 사서의 필독 고전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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