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600 자의 작문을 찾고, 격언 한 마디가 나에게 영감을 주는 것을 찾아라, 빨리.

600 자의 작문을 찾고, 격언 한 마디가 나에게 영감을 주는 것을 찾아라, 빨리.

소크라테스는 "자신을 이기는 것이 가장 큰 승리" 라고 말한 적이 있다. 오래 전에 나는 줄곧 이것을 좌우명으로 삼았다.

이 말은 항상 나를 채찍질하고, 나를 격려하고, 나를 분발하고, 나 자신을 이기고, 실패를 이기도록 격려한다. 실패는 유감스럽지만

실패는 종료를 의미하지 않는다. 네가 실패에서 일어서서 자신감을 세우고 자신을 이길 수 있다면, 최후의 승리는 반드시 너에게 속할 것이다.

중국 당대 청년으로서 장해디는 자신의 장애 신체에 직면하여 쓰러지지도 않고 자포자기도 하지 않고 병을 참았다.

꾸준히 공부하다. 그녀는 자신이 장애인이라고 자신을 얕보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늘 사람들에게 내가 자신을 이길 수 있다고 믿는다. 얼마나 간단한가!

확실히, 바로 이런 힘으로 이 장애인에게 상상할 수 없는 영예를 안겼다. 그녀의 품질은 이미 우리의 당대가 되었다.

젊은이들이 배우는 좋은 본보기.

세계 음악의 대가 베토벤은 상상할 수 없는 의지로 자신을 이겼다. 그는 귀가 멀어서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포기하지 않았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음악은 세계에 익숙한> 교향악이 탄생했고, 그는 성공했다. 그의 성공의 근원은 자신을 이기는 것이다.

모든 사람은 생활에서 성공과 실패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실패를 제대로 직시하지 못하고, 자신을 직시하여 성공할 기회가 없다.

우리의 앞으로의 생활 과정에서, 나는 소크라테스의 그 말을 기억할 것이다. "자신을 이기는 것이 가장 큰 승리다." 이 말은 내 생명이 될 것이다.

바다에서 가장 밝은 등대.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세상의 모든 사람은 자신의 인생 신념을 가지고 있지만, 이런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인생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어떻게 살아야 의미가 있습니까? 송대 대문호 범중엄은 일찍이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천고의 감탄을 제기했다.

이 보상은 얼마입니까? 그것은 우리의 현대 생활의 좌표가 아니다.

역사의 수레바퀴는 오늘날까지 발전해 왔으며, 충성과 애국, 인민에 대한 변함없는 공헌은 필수적이다. 마르크스는 "세대 추구" 원칙을 따른다

인류의 행복' 이라는 위대한 포인터는 결국 자본주의의 본질을 드러내고 인류 발전의 방향을 제시했다. 마오 쩌둥은 세상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나라를 구하기로 결심하고 혁명에 헌신하여 중국 국민에게 빛을 가져왔다. 악비의 나라에 대한 충성은 얼마나 숭고한 포부인가. 비록 그가 모함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나의 강산의 뜻을 바꾸지 않는다.

그들의 마음속에서, 국가 국민의 이익은 무엇보다 높다. 이런 길은 무한한 고난으로 가득 차 있지만, 위대한 이상은 그들을 지탱하고 있다.

그들 없이는 인류의 이런 발전이 없다.

시대의 총아로서 우리는 너무 많은 우세를 누렸다. 선배의 성취와 시대의 시련에 직면하여 젊은이들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돈이 우리의 사상을 부식시키지 말고, 이기적으로 우리의 행동을 얽매게 하라. (존 F. 케네디, 돈명언) 시대의 바퀴는 우리에게 달려 있다. 어쩌면 인생은 여전히 목적이 있을지도 모른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조국과 국민을 배신한 사람. 그러나 그들의 생활은 무의미하다. 그들은 영원히 역사의 유산을 짊어질 것이다.

친구, 조국의 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해 자신의 나라와 인민을 배려할 때, 그것은 어떤 행복일까? 다음 단계로 우리 자신을 위해 그것을 실현합시다.

자신의 삶의 참뜻은 조국을 위해 더 나은 내일을 창조한다.

속담의 계시

학창시절 무심코 속담을 보았다. 자신의 발자국을 감상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빙빙 돌기만 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생각할수록 계발이 있다고 느낀다. 이 격언은 자연히 나의 좌우명이 되었다.

사람들은 성적과 진보를 이룰 때 자만하고 자만하기 쉬우며, 이를 잊어버리면 결국 분전의 동력을 잃게 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고등학교 때, 나는 학교에서 개최한 작문대회에 참가했는데, 제목은 즉석에서 추첨을 해서 얻은 것이다. 단 두 시간 만에 탄생한 글짓기' 불' 이 심사위원의 압도적인 표수로 글짓기 대회 1 위를 차지했다. 상은 아무 것도 아니다. 그냥 억지로 베껴 쓰는 것이다.' 작문대회 전교 1 위' 자격증만으로도 나는 한동안 득의양양했다.

당시 학교는 집에서 비교적 멀리 떨어져 있었고, 학교 몇 안 되는 기숙사가 여학생에게 주어져 남학생은 학교 근처의 주민 집에서 집을 세냈다. 집주인의 집은 공간이 커서 집이 많다. 우리 반 10 여 명의 학생들이 그의 집을 함께 쓴다. 우리 몇 사람은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운동을 잘한다. 당시 학교 운동회를 따라잡았을 때, 우리 운동선수들은 거의 모든 고등학교 대표 팀을 휩쓸고 상장을 많이 받아 나의' 작문대회 1 등상' 과 함께 우리 기숙사 벽에 붙였다. 어느 날 나는 초등학교 3 학년 아들이 기숙사에 놀러 왔다. 붉은 벽의 수상 증서 반을 보고, 그는 나의 작문대회 수상증서를 가리키며 내가 이것을 가장 좋아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내 얼굴이 단번에 적지 않은 광채를 더해 주었다고 느끼게 했다.

그 후로 나는 시간을 내어 서해산야에서 이 수상작' 불' 을 감상하곤 했다. 교묘한 상징수법, 적절한 선례, 수사의 묘용, 독특한 문구, 항상 나를 도취시킨다. 나는 독서에 정신이 혼미해졌다. 하지만 한 작문 모의시험에서 나는 여담 때문에' 명근' (점수는 학생의 명근) 을 잃었고, 국어 단과는 처음으로 빨간 선을 켰다. 자책속에서 나는 갑자기 그 격언을 떠올렸다. "자신의 발자국을 감상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빙빙 돌 뿐이다." 그런 득의양양한 교만은 즉시 수렴되었고, 그때부터 나는 학습 생활의 모든 명제를 진지하고 신중한 태도로 대했다.

자만하기 쉬운 사람은 학업과 사업에서 진보를 이루기 어렵다. 자기 만족은 원래 수준에 머물거나 줄어들지 않거나 진보가 크지 않다. 더구나 아쉽게도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격류 속에서 움츠러들고 있다. 자만하는 사람의 증상은 자신의 주머니에 있는 몇 가지 물건에 도취되어 다른 사람과 나누고 싶지 않고, 더 좋은 것을 쟁취하려고 노력하지 않는 것이다. 이로 인해 나는 고대 문인의 일화를 떠올렸다. 두라는 시인이 있는데, 그의 시와 문장 () 가 일정한 수준으로 쓰여져 모두들 매우 탄복한다고 한다. 그의 시와 문장 널리 추종자에 의해 읽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원고를 가지고 있다고 하지만, 그의 시문 수가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이 사람은 너무 자랑스럽다, 그는 그의 시가 절정에 이르렀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문을 닫고 문장 쓰기에 전념했다. 3 년 후, 그는 이 문장 발표를 해서 센세이션을 일으키려고 했다. 당시 사람들은 정말 놀랐다. 높은 수확량과 질 때문이 아니라, 문장 때문에 생활에서 벗어나고, 피도 고기도 없고, 단지 뇌동난해하기 때문이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수동적이고, 작고, 뿌리도 없고, 아무것도 없는, 허구적인 사실을 풍자하며' 날조' 라고 부른다.

고대인들은 "자신의 발자취를 감상하는 것을 좋아한다" 며 후세 사람들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지금의 사람들은 고대인을 비웃고 조상의 발자취를 따른다. 많은 언론에 의해 가장 많이 선전된 영화업계에서는 한 곡과 한 편의 드라마로 많은 톱스타들이 시작해 같은 얼굴로 관객을 만나고 있다. 유효경은 많은 영화 드라마를 촬영했지만, 류자의 데뷔작' 작은 꽃' 이 유명해진 이후 중국 최고의 여배우라고 주장하는 이 일거수일투족, 한 번의 미소 속에서 그 해의 작은 꽃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는 전문가들이 지적했다. 큰언니도 이러하니 후배는 말할 것도 없다.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진 영화가수는 카메오로 앨범에 서명하고 책을 위해 전기를 만들 것이다. 그들은 이미 충분히 바빠서, 전혀 공부하고 향상시킬 여유가 없다! 게다가, 그럴 필요는 없다. 당신이 머리에 "별" 을 착용하는 한, 누군가가 당신을 숭배할 것입니다. 비록 당신이 당신의 발자국을 감상할 수는 있지만.

위인은 만 년이 너무 길어서 아침저녁만 다투었다고 말했다. 이 나날이 변화하는 시대에 경쟁과 발전은 시대의 주요 선율이다. 관례를 고수하고, 고집스럽게 자처하는 것은 낙후와 도태만을 의미할 뿐이다. 그러므로 진보하려면 현 상태에 만족해서는 안 되며, 끊임없이 개선하고, 충실하며, 자신을 보완해야 하며, 공로부에 누워 잠을 잘 수는 없다. 이것이 바로 좌우명이 나에게 준 계발이며, 풍성한 정신적 수입이다.

자신의 발자국을 감상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빙빙 돌 뿐이다. 당신도 격언에서 이치를 깨달아 자신을 격려하고 진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