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두목은 항우의 자살에 대한 성어를 평가합니까?
두목은 항우의 자살에 대한 성어를 평가합니까?
역대 항우' 우강 자구' 에 대한 관련 평가는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1, 유방: "항우가 범증있어 사용할 수 없어 나를 위해!"
2. 사마천: 공덕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용감하게 사사로운 지혜를 다투며, 전사를 잊지 않고, 이를 패왕의 일이라고 한다. 그는 무력으로 천하를 다스려야 하고, 5 년 후에 망국하여 동성으로 죽었다. 그는 여전히 죄책감을 느끼지도 않고 자책하지도 않는다. 날 죽여라, 비용병의 죄' 를 인용하는 것은 잘못된 이론이다!
3. 곽가: 과거에는 길상이 70 여 차례 전쟁을 벌였지만 한 번도 진 적이 없어요. 권력을 잃었고, 나라를 잃은 사람들은 용감하고, 계획이 없다.
4, 제갈량: 예전에는 항우에서 그건 미덕이 아니었습니다. 중국이지만 황제를 잡는 기세, 졸은 한 탕이기 때문에 영구적인 경고다.
5. 범군: 토박이라 아무것도 할 줄 몰라, 범증도 쓸 줄 몰라, 진평은 쓸 줄 몰라, 한신은 쓸 줄 몰라, 모두 너를 싫어하게 해. 너는 용무만 있을 뿐, 남녀 사이에서 승부를 결정하고 싶어, 한인 한두 명을 죽일 정도로 가난해서 너의 재능을 볼 수 있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것이 추 (Chu) 가 세상을 잃은 이유입니다. 그러나, 이 책의 죽음도 희망의 일이다.
항우 (기원전 232-기원전 202 년), 항성, 성, 이름, 자우, 초나라 하상 (오늘 장쑤 숙천) 사람, 초나라 명장 항연의 손손. 그는 군사가이며 중국 군사사상' 군정' (군사정세, 군사전술, 군사음양, 군사기술) 의 대표인물이다. 이만방의 그에 대한 평가는' 용우 천고 무쌍' 이다.
항우는 일찍이 숙부 항량 () 을 따라 오중 (오늘 장쑤 소주) 에서 반진을 일으켰다. 시앙 리앙 이 살해 된 후, 군대 횡단 강 조 왕 악 을 저장, 거대한 사슴 전투에서 장 한, 왕 리 가 이끄는 진나라 주력 을 격파했다. 진 () 이 죽은 후 서추 패왕 () 으로 불리며,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을 도성으로 하여 분봉제를 실시하여 진나라 공신과 6 국 귀족을 왕으로 봉하였다.
이어 한왕 유방이 한중 파병으로부터 항우를 공격하자 항우는 4 년 동안 초한 전쟁을 벌였다. 그동안 유방은 여러 차례 패배했지만 항우는 고정된 후방 보급품을 가질 수 없었고, 식량과 풀은 모두 기진맥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아버지 범증도 의심했고, 결국 유방에 의해 소멸되었다. 기원전 202 년에 항우는 패전 (현재 안후이성 영비현 남) 하여 우강 (현재 안후이성 우강진현) 으로 포위하여 자살했다.
"어" 는 항우가 우강을 자도한 성어에서 유래했다.
패왕별희, 사면초가, 사면매복, 강동 장로를 대면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오강이 자살했다.
삼목' 두목은 항우가 우강을 자해하지 않는다고 비판하며 재기해야 할 시구는
시: 강동 자제, 재능이 넘치고 동산이 재기하는 것은 알 수 없다.
시 전체: "제목 우강정" 당나라. 두목
군사가의 승패는 예상치 못한 것이었다.
보우는 남자다.
강동에는 많은 천재 아이들이 있습니다.
복귀를 알 수 없다.
맏이 항우는 우강에서 자살했다. 왜 이청조, 왕안석, 두목은 그에 대한 견해가 완전히 다른가?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고, 같은 사람에 대한 같은 일에 대한 평가가 자연스럽게 다르다. 그는 어리둥절하게 살지 않고 강동으로 돌아가는 대신 존엄한 죽음을 택했다.
당대의 대시인 두목은 전쟁의 승패가 종횡가의 같은 사건으로 아무도 전쟁의 최종 승부를 예측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진정한 사람은 전쟁의 승리뿐만 아니라 전쟁의 실패와 굴욕도 직시해야 한다. 강동 인재가 구제하다. 항목 여찬이 강동으로 돌아가 재편성하고 자신의 실력과 호소력으로 재기한다면 승패는 정말 말하기 어렵다. 이 시에서 볼 수 있듯이, 두목은 항우의 방법을 감상하지 않는다. 항우의 군복무는 실패하지 않았지만, 바로 이번 실패로 그는 영원히 실패하게 되었다. 항우는 교만하고 자신감 있는 사람처럼 보이지만, 내면은 연약하고, 유방과는 정반대라고 할 수 있다.
민정이 전쟁의 승부를 결정하므로 역사 법칙에 위반해서는 안 된다. 이청조는 두려워하는 사람은 성실하게 사람이 되고, 잘 살며, 장렬하게 죽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무" 는 항우의 우강 자결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그의 죽음에 대해 두 가지 전혀 다른 견해가 있다. 하나는 이남송사 이청조가 대표했고, 그는' 우강' 에서'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영웅이다' 라고 적었다. " 나는 여전히 항우가 그리워서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는다. "그는 항우의 영웅적인 기개를 높이 칭찬하며, 이것이 생사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만당 시인 두목으로 대표되며, 그는' 우강정기' 에서 "승패는 병사의 계책이 뜻밖이다" 고 썼다. 강동 자제, 재능이 넘치고 동산이 재기하는 것은 알 수 없다. 항우는 끈기와 결심이 부족하다고 판단해 강에 투신하기로 한 그의 결정에 아깝고 실망한 평가를 내렸다. 수천 년 동안 이 두 가지 개념이 계속 확장되었는데, 항우는 왜 강을 건너는 대신 자살을 선택했는가? 가장 초기의 기록에 따르면 항우는 강동 노인을 볼 면목이 없어 자살한 것으로, 길지의 죽음은 중요한 파장작용을 했다. 。 또 다른 설법은 항우가 강을 건너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강을 건널 기회가 전혀 없다는 것이다.
두목, 왕안석, 이청조는 항우의' 우강 자구' 에 대한 견해가 어떻게 다른가?
우리나라 역사상 유명한 시인 두목, 왕안석, 이청조 모두 항우를 평가했고, 그에 관한 매우 유명한 시를 쓴 적이 있다. 항우에 대한 그들의 다른 인식도 그들이 경험한 것과는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항우가 산을 뽑는 영웅이라고 생각하는데, 오만하고 오만하며, 또 어떤 사람들은 그가 혼용한 사람이라 충고를 듣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두목도' 강동 자제가 재주가 있고 동산이 재기할 수 없다' 는 시를 썼다. 두목은 항우가 자신이 하늘의 운명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가소롭다고 생각한다. 정말 야심찬 남자는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언젠가는 재기를 기다려야 한다. 왕안석은 "이 강동 자제는 있지만, 군을 위해 재기하고 싶다" 고 썼다. 왕안석은 백성의 관점에서 출발하기 때문이다. 항우의 군국주의 행위는 자연히 인심을 얻지 못한다. 이청조 () 는 "지금까지 항우를 그리워하고 강동 () 을 넘기려 하지 않는다" 고 적어 남송조정에 대한 자멸의 조롱을 표현했다.
오강 성어' 제나라' 항우가 자살했다
사방이 적을 받다
패왕별희
자기의 친지들에게 돌아가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십면이 매복하는 것은 정말 성어가 아니다. 당신 말이 맞아요. 나는 너의 관점에 동의한다.
항우 자살에 관한' 여덟 곡' 시.
"개하가" 의 항우
산을 뽑는 것은 어렵고 불리할 때 죽지 않는다.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걱정하면 또 어떻게 할 수 있을까?
\ "시앙 유 송 \" (당나라) jizi
북벌은 모두 조나라에 있지만 동부는 속한다. 빈 노래 한 곡이 산의 힘을 끌어내니, 너는 강을 건너는 사람이 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제목 시앙 유 사원 (돈) 멩 교외
벽초령 고사, 청진쇄추창. 그때 나 혼자 도살되어 누가 쓰러질 수 있는지 확신한다.
노발대발하여 적이 되고, 검광전은 한 쌍이다. 새로운 슬픔자가 일어나면 낡은 원한이 허공에 뜬다.
유겸 (송), 항우의 절, 육국의 노래.
진 무지로 사망, 리우 제나라 합병. 용호를 쫓아내다. 세상을 채찍질하다. 고래를 학살하다. 총을 쓸다. 팽문혈전. 온통 독수리 개다. 평화와 재난. 계언한. 조수가 불어나고 있다. 사병들이 달에 흩어져 있다. 바람이 깃발을 불고, 간사하게 자정에 싸운다. 첩은 명령을 받들어 서로 바라보며 초가를 울며 들었다. 옥장혼이 놀라다. 눈물이 반짝 빛나다. 주인 없는 꽃이 싫어요. 슬픈 심정. 눈삽을 휘둘러 스프링을 덮다. 나쁜 시간. 영원히 죽지 않다. 음릉에 갇히다. 추격병. 와, 천지를 파괴하고, 돌아가고, 참고 살기를 바란다. 위대한 업적. 레저 학과가 되다. 유산을 세우다. 장경의 물은 차갑고 연기가 자욱하며 잔잔한 잔물결과 시든 고목을 띠고 있다. 행인을 여기에 보내서, 아픔을 기억하게 하다. 승부는 가리기 어렵다.
9' 항우가 우강변을 자도할 때 어떤 성어로 이 전고를 묘사할 수 있습니까?
우강이 자살했다.
\ "역사 기록 항우 본기 \" 에 따르면, 항우는 초한 전쟁에서 유방에게 패한 후 800 대군을 거느리고 우강가에 왔다. 이때 우강 감독은 항우에게 재재기, 복수, 원한을 갚기 위해 빨리 강을 건너라고 권했지만, 항우는 웃으며 말했다. "하늘이 죽으면 내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 " 또한, 강 동쪽 강 서쪽 라인을 건너 어린이 와 팔천명, 지금까지 아무도 돌아 오지 않았다. 나는 강동의 부형을 불쌍히 여겨서 더 이상 볼 수 없다!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혼자서도 가치가 있다! \ "그래서 그는 칼을 뽑아 자살했다. 이 말은 태사공 사마천이 쓴 것으로 항우가 죽은 시간과 매우 가깝다. 매우 격앙되어 가장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후세에 항우의 자살에 관한 전설은 대부분 여기에서 유래했다.
왕안석과 두목은 항우우강의 목에 대해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두목래는 만당 말년에 살았습니다.
\ "권 닝 종류? 마장을 강화하는 사람들은 모두 할 수 있는데, 바로 그 시대의 사진이다.
왕안석은 오랜 통일 중원의 북송 전성기에 처해 있으며, 사상은 유교 정통에 더욱 복종한다.
징 강 후, 이청조 는 남부 송나라 법원 부분 반 느낌, 유명한 기사 를 떠났다.
인생은 영웅처럼 태어나고, 죽음은 귀신의 매력과 같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남자 주인공이 죽자 석천은 이를 위해 수많은 동정과 감개감을 전했다.
유방처럼, 아버지는 익혀야 하고, 뻔뻔스럽게' 한 숟가락' 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자신의 아이가 구혼자에게 쫓기고 버림받는 것을 참을 수 있다.
유수와 마찬가지로 그의 형이 무고하게 살해되었을 때, 그는 여전히 술과 놀이를 통해 남을 현혹시킬 수 있었고, 그는 정치적 이익을 위해 아내를 돌보지 않고 다른 사람과 결혼할 수 있었다.
이런 사람은 제왕의 술도 있고, 정치적 성공도 할 수 있지만, 항우의 이미지는 이미 2000 년 동안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