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마녀가 우유 7 = 777778676 유위야 유우 (Uyun 7 = 77778676) 를 외치며 붕괴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마녀가 우유 7 = 777778676 유위야 유우 (Uyun 7 = 77778676) 를 외치며 붕괴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콘텐츠 순위 (1) 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고 권하고, 검은 머리는 일찍 배우는지, 백지도자는 늦게 배우는 것을 후회하고, 젊은이는 늙어가는 것을 배우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되고, 1 인치의 돈으로는 1 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고, 젊은이는 노력하지 않는다. (2) 사람들에게 성실하라고 훈계한다. (1) 강한 의지가 없는 사람은 지혜를 얻을 수 없고, 지혜를 믿지 않는 사람은 성공할 수 없다. -Zhai mo, 전국 사상가. 2. 내외 대응, 언행이 일치하다. 한비, 전국 시대의 철학자, 교육자. 3. 선은 밖으로 나가지 않고 이름은 허전되어서는 안 된다. 전국 시인 굴원. 4. 진실한 사람은 성실하고, 불성실하며, 움직일 수 없다. -주앙 저우, 전국 시대 철학자. 5. 한 사람의 배신은 결코 유명하지 않다. 유향, 한대 학자. 6. 가짜 사기는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영, 한대 시론가. 7.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상권, 진 은둔자. 8. 충성이 없으면 한 사람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9.-진부, 송대 철학자, 10.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은 타인에게 유익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유익할 것이다. 양견, 송대 학자, 1 1. 성실은 생명의 명맥이자 모든 가치관의 기초이다. -드레이세, 영국 작가 12.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논어 13. 사기는 일시적일 뿐, 성실은 장기적인 책략이다. -존 레이, 영국 학자 14.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하게 피어서는 안 된다. -독일 시인 하이네 15. 성실이 가장 감동적이다. 16. 자신에게 진실하면 사람들에게 거짓을 줄 수 있다. 밤과 낮처럼 그림자가 너의 그림자를 따라간다. 셰익스피어, 영국 극작가 17 입니다. 성실성이 없으면 어떻게 존엄성이 있을 수 있습니까? -로마 정치가 키케로. 만약 한 사람이 성실함을 잃는다면, 그는 모든 것을 잃게 된다. 리 리, 영어 수필가 19. 성실이 최선의 전략이다. 프랭클린은 스무 살입니다. 사람이 위선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큰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 마크 트웨인은 (3) 관용을 권하고, 모든 일은 해돋이에 대해 해야 하고, 동해는 서산을 정하면 언젠가는 희비가 엇갈릴 것이다. 막다른 골목에 들어가지 않으면 너는 편하고, 너의 마음은 편안하다. 기억해야 할 것을 기억하고 잊어야 할 것을 잊어라.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고 바꿀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정신을 소모하는 감정이다. 후회는 손실보다 더 큰 손실이고, 실수보다 더 큰 잘못이다. 그러니 (4) 강한 의지 \ 확고한 결심을 후회하지 마라. 나는 결심이 있어서 망설이지 않았다. 인격성숙의 중요한 상징: 포용, 관용, 착함. 인간성의 약점' 명언으로 지친 것은 앞의 산이 아니라 신발 속의 모래 한 알이다.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자한 "사랑에 관한 유명한 격언 ⑤, 진정한 사랑은 광기나 음탕한 것을 몰아내는 것이다. 플라톤의 명언 경구 (6) 는 수양 한 군자를 수양하는 것에 대하여, 마음은 내면에 있고, 물건은 외부에 있다. -(노래) Ouyang 수수 유명한 Fenghua zhengmao 는 더 이상 돌아오지 않고, 이른 아침에 깨어나 깨어나기 어려워, 제때에 격려해야 할 때 내가 기다리지 않는다. -(금) 도연명 () 은 속담이 있는데, 경구의 품성은 고귀해야 한다. 인생은 솔직해야 한다. 행동거지에 주의해라, 너는 예의가 있어야 한다. 멘데스쿠의 명언인 경구는 슬림하고 검소하며 슬림하며 담박하고 무위하며 평화 무위이다. 제갈량의 명언경구 (7) 사람은 항상 반성해야 한다. 자신을 아는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다. (그리스) 자기 지식은 가장 희귀한 지식이다. (스페인) 자신을 알고 싶으면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다. (일본) 사람들 사이에서만 자신을 알 수 있습니다. 하늘에는 무수한 별들이 있지만 얼굴에는 그을음이 보이지 않는다. (말레이시아) 자신에게 찬송가를 부르는 관중은 단 한 명뿐이다. (일본) 남의 뒷모습을 비웃지 말고 자신을 곧게 펴라. 가장 노련한 사람은 자신의 뒷모습을 볼 수 없다. 무능한 사람일수록 남의 결점을 들춰내는 것을 더 좋아한다. (아일랜드) 모두가 신발이 어디에 끼여 있는지 알고 있다. (라틴 아메리카) 자신의 신발, 당신은 어디에 타이트한지 알고 있습니다. (스페인) 너는 네가 무엇을 먹는지 안다. 만약 네가 자신을 평가할 수 없다면, 너는 다른 사람을 평가하지 않을 것이다. (독일) 자신을 지휘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을 지휘할 수 없다. 면전에서 너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뒤에서 반드시 너를 미워할 것이다. (영국) (8) 사람 중심의 교육은 모든 교육의 출발점이다
음성 배열
B 백천동으로 바다에 가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방원 될 수 없다. (맹자) 병화화 꿀을 채취한 후 누구를 위해 고생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하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굴원) 하지만 그가 정복할 수 있을 때까지 그는 이미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국어") D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는 것은 의미심장하다. (리우웬) 동쪽은 해가 뜨고 서쪽은 비가 내리고,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빛은 찬란하다. (류우석)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그 뜻을 드러낸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Zuozhuan) ercao shenming 모두 파괴,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F 모든 것은 준비 (사전 계획) 로 성립될 것이며, 모든 것은 폐지할 준비 (사전 계획) 이다. ("예기") 남의 입을 막기 위해서는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 (제갈량)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는 자신이 나라에 보답해야 한다고 느끼고 칼을 뽑으면 쑥을 피운다. (첸 ziang) 산이 상승할 때, 풍경은 멈췄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의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지키기로 결심했다. (스시) 청중은 훌륭한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입니다.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동류를 굴리며 물보라가 영웅을 다 뒤졌다. (삼국연의) H 바다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장구령)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센삼)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불행히도 복이다. 행복은 불행에 있다. ("노자") J 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듣기는 분명하고, 사리사욕은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용을 보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이) 김옥을 제외하고는 지는 것이다. (유기)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봄날에는 꽃나무를 돌리기 쉽다. (sulin) 주홍 근처에 있는 사람은 흑인이다. (푸현)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멩 교외) 큐슈 분노 에 따라 바람 천둥, 천 말 차 의 슬픔 에 따라.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zizhen) 죽은 후, 최선을 다했다. (제갈량 "출사표") 국난이 눈앞에 닥쳐서 그는 급사했다. (조식)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군자는 도에 관심을 갖고 빈곤에 관심이 없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장자") K 교실에서의 공부는 생활 속의 수행 (정봉해) L 이 늙어서 익장할 때, 차라리 머리를 쓰는 것이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노인은 호랑이에 누워 용을 숨기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이화원 용월, 버들개탕 담풍. (연의 슈) 물이 흐르면 부패하지 않고, 가족은 날지 않는다. (여춘추) 오늘 수원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굴원)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랫동안 인심을 보았다. (원곡이 감사를 구함)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욱 보호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공 zizhen) 석양과 외로운 qifei, 가을 물 * * * 하늘은 같은 색상입니다. (왕보) M 은 적자와 빈약한 수익으로 가득 차 있다. (상서) 메이허슨의 눈은 삼분백인데, 눈은 매향을 잃었다. 퇴폐는 시작되지 않았고, 신선한 인재는 끝났다. ("시경")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먹추 앞에는 지기가 없고, 천하 사람들은 모두 너를 안다.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고, 황혼은 여전히 온 하늘에 가득하다. (류위시) 빈둥거리지 마라, 헛수고야! (악비) 숲 속의 목미는 바람이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구당서) N 은 조금씩 푸르고 약간 빨갛고, 사람을 감동시키는 봄빛이 별로 없다. (왕안석) p 가죽이 없으면 털이 어떻게 붙을까? (좌전)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면 우습다. 교육은 가치를 높이고, 지식은 운명을 바꾸고, 부를 창출하는 법을 배운다. Q 그 레고, 하모니 스파 스. (송옥) 긍정적 인 순서 없이;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기문 감상, 의문, 분석. (도연명) 예나 지금이나 가라앉은 일이 무수히 많아 무궁무진하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에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과거의 교훈은 미래의 교훈이다. ("한서") 전일은 잊지 않고, 뒷날의 사단. ("전국 정책") 인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Xunzi 설득) 녹색, 파란색에서, 녹색은 파란색입니다. (Xunzi) 캐슬 피크는 결국 동쪽으로 흐를 수 없습니다. (신 qiji) 히비스커스 라 맑은 물, 자연 조각. (이백)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지나갈 수 있다. (<역경>)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달달하면 천하를 돕는다. ("맹자") R 인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기 때문에 쓸모가 다르다. 예로부터 인생은 죽지 않았다. (문천상)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인자는 인자로, 현자는 지혜로 여긴다. (<역경>) 새옹지마는 어떻게 비복을 알 수 있습니까? (화이난자) 바로 남자가 책을 읽는 밤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Yan Zhenqing) 군대 는 잘 생긴 승리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 은 야망 을 이길 수 없습니다. (공자) 눈을 감고 백년해로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슬프다. (악비)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카오 카오) 산은 높지 않지만 요정은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류우석)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물이 나온다. (수시)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문천상) 중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육유) 소년은 평생 고생하고,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두순학) 몸은 죽고, 영은 영이고, 영혼은 귀신이다. (굴원) 내 몸에는 밝은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생은 걸출한 사람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이청조)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Zhuangzi) 로프 톱 나무, 물 가을 석두. (로송 대정) 성인이 심사숙고하면 그는 실패할 것이다. 바보는 항상 많이 걱정합니다. 틀림없이 이길 것이다. ("연자춘추") 공명하에 정말 어려워요. (한수) 풍화가 한창일 때 영원히 돌아오지 마라. 그러나 아침에 일어나기는 어렵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Tao Yuanming) 동쪽 구석에서 길을 잃고 오디 수확. 10 년 나무, 100 년 나무 사람. ("튜브 전체 수리") 조난 시, 신하절, 천하대란, 충의인을 만나다. 수재는 자강불식해야 하고, 임중 길은 멀다.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는다. (문장 기록) 세상 일은 모두 학문이고, 인정수양은 역사이다. ("홍루몽") 검옥 3 일, 분별재 7 년. (백거이) 책을 쓰면 싫고, 한 번 뒤지지 않으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다. 그림자가 얕고 황혼에 향기가 난다. (임보) 그러나 인치 허초는 삼춘휘를 얻는 데 얼마나 많은 정이 있는가.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바라보면 쓸데없다. ("예기") 젊었을 때는 추웠고, 나중에는 송백이 시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공자)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구두는 찾을 곳이 없어 힘들이지 않고 얻을 수 있다. ("습지의 무법자") 복숭아와 리는 말하지 않고, 각자 그 길을 간다. (역사 기록)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목하지 못하다. ("맹자") 세상에는 어려움이 있고, 그에게는 어려운 자도 쉽다. 하지 않으면 쉬운 사람도 어렵다. (Peng duanshu) 모두가 세계의 상승과 하락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구) 하늘에는 절대인의 길이 없고, 요의 존재도 아니고, 걸의 죽음도 아니다. \ "개 아들 \") 하나님 동정 잔디, 세상은 맑다. (리 shangyin) W 는 사물에 질려합니다. (서경) 과거를 훈계하지 않으면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논어") 인간성 때문에 미구가 많고, 말이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위비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것을 감히 잊지 못한다. 문무의 도리를 하나하나 완화하다. ("예기") 문장 () 는 시대를 결합해서 쓴 것이고, 시사 () 는 사물과 결합해서 쓴 것이다. (백거이) 가르침과 배움에는 선후가 있고, 술업은 전공이 있다. (한유) 스스로에게 얼마나 많은 근심을 가질 수 있는지 물어본다.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이옥) 수로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본다.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 나는 하늘을 가로 질러 웃었고, 나는 쿤룬 산에 가서 머물렀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강이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두보)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는 것은 마치 얼굴의 귀환을 만난 것 같다. (연의 슈) 나는 봄을 위해 싸울 의도가 없지만, 모든 사람들이 질투하고 있다. (Luyou)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작은 악에 적용하지 말고, 소선에게 베풀지 마라. (유비) 물건은 유류로 모이고, 사람은 군분한다. (변화의 경) X 석양은 무한히 좋아서 곧 다가올 어둠에 매몰되었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소호 () 가 막 뾰족한 뿔을 드러내자 잠자리는 벌써 그의 머리 위에 서 있었다. (양완리) 나는 마음이 넓고 경뢰를 조용히 듣는다. (노신) 새 목욕자는 반드시 관을 칠 것이고, 새 목욕자는 반드시 옷을 떨게 될 것이다.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믿지 않는다. 좋은 사람은 변론하지 않고, 변론가도 좋지 않다. 별의 불은 벌판을 태울 수 있다. (상서)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공자)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공자) 배운 후에 아는 것이 적다. ("예기") 학습은 끝이 없다. (Xunzi) 혈액, 잔디 지방, 추운 봄 따뜻한. (노신) Y 의 화자는 무죄이고 청자는 경고를 받았다. ("마오시 서문") 노래 "양춘", 그리고 사람은 적어야 한다.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후한서") 업은 근면하고, 즐거움은 촉을 생각하지 않는다. 하는 일은 생각하고 파괴된다. (한유) 1 년 계획, 나무 계곡 이상;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백년 대계는 단지 사람을 양성하는 것에 불과하다. ("관우") 하루 폭력, 10 일 추위, 아무것도 살 수 없다. ("맹자") 옷은 새것이고, 사람은 낡았다. (연 닫아 봄과 가을) 거울로 구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손조원) 걱정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하면 죽는다. (Ouyang xiu) 봄 눈물, 약한 장미 거짓말 나뭇 가지를 포함하는 사랑 모란. 뜻이 있는 사람은 일이 성사되었다. (\ "후한서 \") 와 인위적인 선함, 예를 들어 란지의 방으로 들어가, 그 향기를 오랫동안 들었다. 악인과 함께 살다. 전복에 들어가면 오랫동안 듣지 않는다. (유향)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죄를 지으려면 찾아라. (좌전)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을 넓힐 수 있습니다. (왕지환)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고, 이익을 보고 의를 잊으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논어") Z 는 어려서부터 천하의 어려움을 알고 있었고, 중원은 북방의 산처럼 보였다. (육유) 일찍이 창해는 물로 인해 영원히 호박이 되었다. (원직) 장은 긴장을 풀지 않고, 부도 할 수 있다. 이완할 수 없고, 문무도 있고, 이완도 있고, 문무도 있다. ("예기") 만약 당신이 충분히 알지 못한다면, 당신은 자신을 반성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예기")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손자병법") 지식은 힘이다. (베이컨) 당신이 아는 모든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수) 종이에서 얻은 것은 내가 매우 얕아서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전혀 모른다. (육상 여행) 길고 짧음, 짧음, 길음. (여춘추)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생각이 아무리 길어도 무언가를 잃을 수 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연 닫아 춘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