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송대 화이의 분별.

송대 화이의 분별.

송망후' 화이의 분별' 의 기준은 혈연, 예제 종법 문화 단계에서 단순한 문화 표준이나 지리 표준 단계로 발전하여' 이인이 중국에 진입하고, 이른바 중국',' 이인이 중국에 진입하고, 이른바 중국' 을 더욱 강조했다. 실제 상황은 진나라 이후 문화적 요인을 주도하고 혈연과 지역을 기준으로 한' 화이의 차별' 이라는 시각이 일반적으로 중국이 심각한 위협에 직면했을 때, 즉 심각한 침입과 재난을 당했을 때만 약간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는데, 이는 주로 중화문명과 존엄성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여진족 통치하에 태어난 하정은 "지금 학자를 사용할 수 있다면 중국의 도를 할 수 있다면 중국의 주인이다" ("송회약서" 권 37) 라고 제안했다.

하정권 19' 전국새': 한망할 때 천지는 의리가 없고 천하에는 전재도 없다. 진 () 나라에 이르러 ... 한 () 실의 유풍이 다하여 한하 () 가 죽고 한하 () 가 망하였다. 중국인은 앞으로 잘 다스릴 필요가 있습니까? 성인은' 중국에 들어가면 중국에 있다' 는 말이 있다. 착하면 참고할 수 있다. 왜 중국에 있어요? 정정은' 중국의 주' 로 인종 경계를 깨고 의제가 중국을 통치할 수 있는 이론적 근거를 제공했다.

1260 년 쿠빌라이가 즉위한 후, 호정은 대몽골의 남송 주재 대사로 임명되어 남송 통치자에게 대몽골의' 중국의 주' 의 합법적인 지위를 인정하고' 신뢰, 재결합' 할 것을 촉구했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그는 "오늘의 선비는 사용할 수 있지만, 오직 중국의 도를 할 수 있다면, 중국의 주인이 될 수 있다" 는 생각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