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당나라의 쇠퇴에 관한 시

당나라의 쇠퇴에 관한 시

1. 당나라의 성쇠를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곽화청궁

두목

하나

장안을 돌아보니, 산산이 한 무더기의 금수처럼, 산꼭대기 화청궁 대문이 차례로 열렸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둘;이;2

신풍나무는 황진을 일으켜 몇 차례 어양을 타고 사자를 탐사했다.

그들은 군정에 대해 거짓말을 했고, 당고종과 양귀비는 안사의 혼란이 일어나 중원이 산산조각이 날 때까지 여전히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정, 군정, 군정, 군무, 군무, 전쟁명언)

금릉부를 모시고 정청 야연에 가다.

웨이 주앙

귓가에 아름다운 음악이 가득하고, 아름다운 꽃이 만발했고, 아가씨들의 성장은 오보다 더 아름다웠다.

이것은 무한히 아름다운 선동만 알고 있고, 이 더할 나위 없이 럭셔리한 세계 부잣집도 좋아한다.

자수 휘장이 밤중에 붉은 촛불을 반짝이는 것은 바쁜 도시와 같고, 낮의 드레스 차림새는 하늘가의 노을과 같다.

술자리에서 미녀도 바로 스타, 관창장, 1 라운드 달이 뒤를 이었다.

하강을 묘사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춘경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포니테일

정이

현종 양귀비는 장안양으로 돌아갔고, 용은 이미 죽었고, 옛정을 잊을 수 없는 나라가 진흥하기 시작했다.

경양궁정은 누구입니까?

곡강

이상은은

평소 녹색의 병거가 지나가고, 공문의 자정 유령이 탄식했다.

지금까지 도시 전체로 돌아가지 않았고, 옥궁은 여전히 원파를 나누었다.

나는 죽었다. 화정학의 맛을 기억하고, 황족이 우는 청동 낙타를 늘 걱정하고 있다.

영원한 변심은 산산조각 나지만, 상춘보다 훨씬 많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금릉 향수

서혼

퇴폐음악' 옥수 뒷정원 꽃' 과 진의 인연이 함께 왔다. 경양궁의 전망당, 변두리는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

능원의 능원나무는 역대 많은 관원들의 무덤을 덮었다. 높고 낮은 청묘는 육조의 궁전으로 가득 차 있다.

소라는 운네온의 날개를 펴고, 비가 오고, 맑았다. 돌고래가 큰 강에서 파도를 일으키고 밤이 깊어 찬바람이 몰아쳤다.

역대 황제가 다시 돌아오지 않자 럭셔리한 제왕의 생활은 자취를 감추었다. 사방의 청산은 그 해와 똑같다.

당나라의 쇠퇴를 묘사 한 두 편의 시가 지난 일을 회상합니다.

그해 개원의 전성기를 돌이켜 보면, 작은 도시에는 수천 가구가 남아 있었다. 쌀은 뚱뚱하고 공립창고는 부유하다.

큐슈의 길에는 승냥이가 없어 먼 길을 가기에 좋은 날이다. 완치, 노무, 차반, 남자 경작녀 뽕나무.

궁중 현자는 운문을 연주하고, 천하의 친구들은 모두 끈적하다. 100 여 년 동안 큰 재난이 발생하지 않아 손 삼촌은 소호 법칙을 배웠다.

당신은 실크 1 만 원의 냄새를 맡았습니까? 오늘 들판에서 피가 나고 있습니까? 낙양궁이 타서 사당이 여우토끼 구멍을 새로 뜯었다.

나는 차마 내 나이를 물어볼 수는 없었지만, 내가 처음부터 떠나갈까 봐 두려웠다. 나의 하급 장관 노둔은 무력하고, 조정에서 기억하는 관직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주선중흥망우황은 피를 뿌리고 강한체력이 쇠퇴했다.

당현종 천보 14 년 (기원 755 년) 에 묘사된 태평한 광경이 뚝 그쳤다. 어양전고, 천지를 진동할 때까지' 는' 자금성, 9 층 궁전, 먼지에 은은한'-'안사의 난' 의 발발로 이어졌다. 대당 왕조가 정상에서 급격히 떨어지자 중국 역사상 가장 휘황찬란한 사극이 갑자기 어두워졌다. 하지만 뛰어난 영어 세대가 있다. 파란만장한 역사 시대에는 새로운 영웅들이 기세에 따라 출세하고,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자태가 늠름하며, 사람을 눈코 뜰 수 없게 한다.

대추암

두목

황금빛 강은 가을에 개장합니다.

구름 밖, 놀라서 흩어지다.

선손바닥과 달은 혼자 있고,

긴 문등이 어두워졌다.

너는 많은 기수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너는 연이어 봄바람을 쫓고 있니?

시크한 것을 싫어하지 말고,

수중에는 복분자 이끼가 풍부하다.

《조기러기》는 차용한 작품이다. 두목처의 만당 사회는 바로 당제국의 다사다난한 가을이다. 5 종 회창 2 년 (842 년) 8 월, 세북에 거주하는 회유 노예주 귀족 군사그룹은 당나라의 부패를 이용하여 국경 지역의 인민을 괴롭히고 학살하여 그들을 노숙자로 만들었다. 시인이 남천의 기러기를 보았을 때, 그는 이 경치에 감격했고,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깊은 동정과 배려를 표했다.

춘경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포니테일

정이

현종 양귀비는 장안양으로 돌아갔고, 용은 이미 죽었고, 옛정을 잊을 수 없는 나라가 진흥하기 시작했다.

경양궁정은 누구입니까?

곡강

이상은은

평소 녹색의 병거가 지나가고, 공문의 자정 유령이 탄식했다.

지금까지 도시 전체로 돌아가지 않았고, 옥궁은 여전히 원파를 나누었다.

나는 죽었다. 화정학의 맛을 기억하고, 황족이 우는 청동 낙타를 늘 걱정하고 있다.

영원한 변심은 산산조각 나지만, 상춘보다 훨씬 많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회하의 정박지.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금릉왕만

고선

나는 일찍이 구름과 황혼까지 동행했지만, 나는 여전히 저녁노을을 가을소리까지 동행했다.

세상에는 무한한 화가가 있는데, 슬픔은 그릴 수 없다.

마지막 두 문장은 감개무량하다. 고선은 당나라가 위태롭다는 것을 예감하여 돌이킬 수 없이 전면 붕괴의 결말을 향해 나아갔다. 그는 이 때문에 고민하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는 이 잠재적 위기를' 슬픔' 으로 돌렸다. 이런' 슬픔' 은 일반 화가가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참고할 수 있는 것이 또 있습니다.

피일휴의' 떡갈나무 한숨', 두순학의' 산중과부', 네의' 가송', 육계몽의' 촌야' 는 통치계급의 인민에 대한 잔혹한 착취와 억압, 그리고 전쟁으로 인한 큰 재앙을 드러낸다. 언어가 통속적이고 사상성이 높다.

웨이장의' 고별' 과' 타이성' 은 예술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강렬한 우울감의 마지막 느낌을 드러냈다.

두보의 삼관: 석호관, 신안관, 관관: 신혼집, 노숙, 사구는 인민생활의 고난을 반영한다.

3. 당나라의 쇠퇴를 반영한 시가 만당은 문종 초년부터 당나라가 멸망한 70 년을 가리킨다. 이 기간 동안 당나라는 돌이킬 수 없이 쇠퇴했는데, 이것은 시에 반영되었다. 해초의 감상적이고 퇴폐적인 정서와 사치스러운 기운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만당 초기의 대표 시인은 이상은과 두목으로, 그들은' 소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은 예술세포가 있어서 만당 세대의 여러분입니다. 무제시는 그의 오리지널로 바닐라 미인을 빌려 서정을 했지만, 주된 내용은 얽힌 사랑과 그리움의 고통이었다. 이런 무제시는 시인들이 사랑 생활에 대해 종잡을 수 없는 추구에서 복잡한 감정과 섬세한 심리활동을 표현했다. 그들은 애정, 미묘함, 미혹, 현란함, 매혹적인 광채를 반짝이며 독자의 심금을 울린다. 예를 들면,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고, 이별한 후 더 오래, 동풍이 일면 백화가 일제히 방출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없어,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이 시는 사랑이 예의의 제약 하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정신적 비극이다. 천백 년 동안 특히 감성적이었던 것은 주로 섬세하고 깊은 감정 때문이다.

두목의시는 종종 이상과 현실의 모순과 그로 인한 고민을 드러내고, 어떤 이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적 감정을 드러낸다. 그의' 과화청궁',' 강남춘색',' 적벽',' 박진화이' 등 7 대 기경은 명쾌하고 미사여구가 화려하며 의미심장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찬사를 받았다. 칠율에도 명작이 많다. 초기의 기러기' 는 위구르인의 침입으로 유랑한 북방 변방 인민에 대한 그리움을 아름다운 여운으로 표현했다. 구천승고' 는 호방한 필치로 그의 활달한 가슴을 썼지만 깊은 슬픔도 담고 있다. 그의 산수시' 장안보는 가을',' 행산보는 길' 등은 모두 얻을 수 없는 상품으로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두목시의 시는' 미와 풍속에 신경 쓰지 않는다' 며 만당의 우아하고 수려한 시풍 속에서 청초하고 독특한 예술 풍격을 유지할 수 있다.

이상은과 이름이 같은 문청운은 생각이 분명하고 문필이 아름다워' 문리' 라고 불린다. 다섯째, 이가 고시의 오칠구를 배우거나, 상고의 흥망을 노래하거나, 변두리 한광을 쓰거나, 논가 농경의 어려움을 묘사하는 것은 매우 서글프다. 상선일투어' 에서' 초가집 닭명, 무인교 명월사진' 이라는 말은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다.

황둥지 봉기 전후, 피일휴, 두순학, 육귀몽, 나인 등 시인들은 당시 첨예했던 사회적 갈등을 잘 반영했다. 피일휴의' 떡갈나무 한숨', 두순학의' 산중과부', 네의' 가송', 육계몽의' 촌야' 는 통치계급의 인민에 대한 잔혹한 착취와 억압, 그리고 전쟁으로 인한 큰 재앙을 드러낸다. 언어가 통속적이고 사상성이 높다.

만당 이후 40 년 동안 당시가 점차 쇠퇴하면서, 웨이장, 사공도 등과 같은 가선춤이나 은거전원의 시인들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웨이장의' 고별' 과' 타이성' 은 예술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강렬한 우울감의 마지막 느낌을 드러냈다. 사공도의 시는 은은한 산수를 위주로 내용이 얇고 형식주의 성향이 있다.

4. 당나라의 쇠퇴를 반영한 시가 만당은 문종 초년부터 당나라가 멸망한 70 년을 가리킨다. 이 기간 동안 당나라는 돌이킬 수 없이 쇠퇴했는데, 이것은 시에 반영되었다. 해초의 감상적이고 퇴폐적인 정서와 사치스러운 기운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만당 초기의 대표 시인은 이상은과 두목으로, 그들은' 소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은 예술세포가 있어서 만당 세대의 여러분입니다.

무제시는 그의 오리지널로 바닐라 미인을 빌려 서정을 했지만, 주된 내용은 얽힌 사랑과 그리움의 고통이었다. 이런 무제시는 시인들이 사랑 생활에 대해 종잡을 수 없는 추구에서 복잡한 감정과 섬세한 심리활동을 표현했다. 그들은 애정, 미묘함, 미혹, 현란함, 매혹적인 광채를 반짝이며 독자의 심금을 울린다.

예를 들면,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고, 이별한 후 더 오래, 동풍이 일면 백화가 일제히 방출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

이 시는 사랑이 예의의 제약 하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정신적 비극이다. 천백 년 동안 특히 감성적이었던 것은 주로 섬세하고 깊은 감정 때문이다. 두목의시는 종종 이상과 현실의 모순과 그로 인한 고민을 드러내고, 어떤 이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적 감정을 드러낸다.

그의' 과화청궁',' 강남춘색',' 적벽',' 박진화이' 등 7 대 기경은 명쾌하고 미사여구가 화려하며 의미심장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찬사를 받았다. 칠율에도 명작이 많다. 초기의 기러기' 는 위구르인의 침입으로 유랑한 북방 변방 인민에 대한 그리움을 아름다운 여운으로 표현했다. 구천승고' 는 호방한 필치로 그의 활달한 가슴을 썼지만 깊은 슬픔도 담고 있다.

그의 산수시' 장안보는 가을',' 행산보는 길' 등은 모두 얻을 수 없는 상품으로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두목시의 시는' 미와 풍속에 신경 쓰지 않는다' 며 만당의 우아하고 수려한 시풍 속에서 청초하고 독특한 예술 풍격을 유지할 수 있다.

이상은과 이름이 같은 문청운은 생각이 분명하고 문필이 아름다워' 문리' 라고 불린다. 다섯째, 이가 고시의 오칠구를 배우거나, 상고의 흥망을 노래하거나, 변두리 한광을 쓰거나, 논가 농경의 어려움을 묘사하는 것은 매우 서글프다.

상선일투어' 에서' 초가집 닭명, 무인교 명월사진' 이라는 말은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다. 황둥지 봉기 전후, 피일휴, 두순학, 육귀몽, 나인 등 시인들은 당시 첨예했던 사회적 갈등을 잘 반영했다.

피일휴의' 떡갈나무 한숨', 두순학의' 산중과부', 네의' 가송', 육계몽의' 촌야' 는 통치계급의 인민에 대한 잔혹한 착취와 억압, 그리고 전쟁으로 인한 큰 재앙을 드러낸다. 언어가 통속적이고 사상성이 높다. 만당 이후 40 년 동안 당시가 점차 쇠퇴하면서, 웨이장, 사공도 등과 같은 가선춤이나 은거전원의 시인들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웨이장의' 고별' 과' 타이성' 은 예술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강렬한 우울감의 마지막 느낌을 드러냈다. 사공도의 시는 은은한 산수를 위주로 내용이 얇고 형식주의 성향이 있다.

5. 성당성쇠를 묘사한 시사는 성당: 화청궁, 두목장안회망수 말뚝, 산꼭대기 천 번을 묘사한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신풍청나무 두 그루가 황진 속에서 출발하고, 탐험대 몇 대가 말을 타고 어양으로 돌아갔다.

그들은 군정에 대해 거짓말을 했고, 당고종과 양귀비는 안사의 혼란이 일어나 중원이 산산조각이 날 때까지 여전히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정, 군정, 군정, 군무, 군무, 전쟁명언) 금릉대택에서 나웨이의 웨이장을 모시고, 음악소리와 꽃향기, 땅 가득한 주옥이 오와보다 낫다.

이것은 무한히 아름다운 선동만 알고 있고, 이 더할 나위 없이 럭셔리한 세계 부잣집도 좋아한다. 자수 휘장이 밤중에 붉은 촛불을 반짝이는 것은 바쁜 도시와 같고, 낮의 드레스 차림새는 하늘가의 노을과 같다.

술자리에서 미녀도 바로 스타, 관창장, 1 라운드 달이 뒤를 이었다. 쇠퇴를 묘사한 것은 봄을 갈망하는 것이다. 비록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과 강은 봄을 견지하고 다시 녹색을 이루는 나무와 풀을 견지한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마웨이 슬로프 정의현종이 마페이양으로 돌아가 죽어서 잊을 수 없다.

경양궁정은 누구입니까? 곡강 이상은은 평소에 청조를 보고, 한밤중에 귀신이 탄식한다.

지금까지 도시 전체로 돌아가지 않았고, 옥궁은 여전히 원파를 나누었다. 나는 죽었다. 화정학의 맛을 기억하고, 황족이 우는 청동 낙타를 늘 걱정하고 있다.

영원한 변심은 산산조각 나지만, 상춘보다 훨씬 많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금릉 huaigu 쑤 hunfu 최종, 징양 군인 폐쇄 건물 빈.

능원의 능원나무는 역대 많은 관원들의 무덤을 덮었다. 높고 낮은 청묘는 육조의 궁전으로 가득 차 있다. 소라는 운네온의 날개를 펴고, 비가 오고, 맑았다. 돌고래가 큰 강에서 파도를 일으키고 밤이 깊어 찬바람이 몰아쳤다.

역대 황제가 다시 돌아오지 않자 럭셔리한 제왕의 생활은 자취를 감추었다. 사방의 청산은 그 해와 똑같다.

6. 당나라가 성쇠한 시를 묘사하며 이우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쓰고 싶습니다. 성당성대를 묘사한 시와 같이, 화청궁을 지나고, 두목장안이 자수를 돌아보고, 산꼭대기가 천회를 여는 시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신풍청나무 두 그루가 황진 속에서 출발하고, 탐험대 몇 대가 말을 타고 어양으로 돌아갔다.

그들은 군정에 대해 거짓말을 했고, 당고종과 양귀비는 안사의 혼란이 일어나 중원이 산산조각이 날 때까지 여전히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정, 군정, 군정, 군무, 군무, 전쟁명언) 금릉대택에서 나웨이의 웨이장을 모시고, 음악소리와 꽃향기, 땅 가득한 주옥이 오와보다 낫다.

이것은 무한히 아름다운 선동만 알고 있고, 이 더할 나위 없이 럭셔리한 세계 부잣집도 좋아한다. 자수 휘장이 밤중에 붉은 촛불을 반짝이는 것은 바쁜 도시와 같고, 낮의 드레스 차림새는 하늘가의 노을과 같다.

술자리에서 미녀도 바로 스타, 관창장, 1 라운드 달이 뒤를 이었다. 쇠퇴를 묘사한 것은 봄을 갈망하는 것이다. 비록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과 강은 봄을 견지하고 다시 녹색을 이루는 나무와 풀을 견지한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마웨이 슬로프 정의현종이 마페이양으로 돌아가 죽어서 잊을 수 없다.

하루 종일 경양궁에는 아무도 없었다. 곡강 이상은은 평소에 청조를 보고, 한밤중에 귀신이 탄식한다.

지금까지 도시 전체로 돌아가지 않았고, 옥궁은 여전히 원파를 나누었다. 나는 죽었다. 화정학의 맛을 기억하고, 황족이 우는 청동 낙타를 늘 걱정하고 있다.

영원한 변심은 산산조각 나지만, 상춘보다 훨씬 많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금릉 huaigu 쑤 hunfu 최종, 징양 군인 폐쇄 건물 빈.

능원의 능원나무는 역대 많은 관원들의 무덤을 덮었다. 높고 낮은 청묘는 육조의 궁전으로 가득 차 있다. 소라는 운네온의 날개를 펴고, 비가 오고, 맑았다. 돌고래가 큰 강에서 파도를 일으키고 밤이 깊어 찬바람이 몰아쳤다.

역대 황제가 다시 돌아오지 않자 럭셔리한 제왕의 생활은 자취를 감추었다. 사방의 청산은 그 해와 똑같다.

7. 당나라의 성쇠를 반영한 시. 시간: 당 작가: 두보 작품: 두 편의' 물 같은 세월을 추억하다' 와' 개원성세, 소도시는 여전히 천가구이다'.

쌀은 뚱뚱하고 공립창고는 부유하다. 큐슈의 길에는 승냥이가 없어 먼 길을 가기에 좋은 날이다.

완치, 노무, 차반, 남자 경작녀 뽕나무. 궁중 현자는 운문을 연주하고, 천하의 친구들은 모두 끈적하다.

100 여 년 동안 큰 재난이 발생하지 않아 손 삼촌은 소호 법칙을 배웠다. 당신은 실크 1 만 원의 냄새를 맡았습니까? 오늘 들판에서 피가 나고 있습니까?

낙양궁이 타서 사당이 여우토끼 구멍을 새로 뜯었다. 나는 차마 내 나이를 물어볼 수는 없었지만, 내가 처음부터 떠나갈까 봐 두려웠다.

나의 하급 장관 노둔은 무력하고, 조정에서 기억하는 관직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주선중흥망우황은 피를 뿌리고 강한체력이 쇠퇴했다.

당현종 천보 14 년 (기원 755 년) 에 묘사된 태평한 광경이 뚝 그쳤다. 어양전고, 천지를 진동할 때까지' 는' 자금성, 9 층 궁전, 먼지에 은은한'-'안사의 난' 의 발발로 이어졌다. 대당 왕조가 정상에서 급격히 떨어지자 중국 역사상 가장 휘황찬란한 사극이 갑자기 어두워졌다. 하지만 뛰어난 영어 세대가 있다.

파란만장한 역사 시대에는 새로운 영웅들이 기세에 따라 출세하고,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자태가 늠름하며, 사람을 눈코 뜰 수 없게 한다. 이것은 당나라의 ~ ~! 초기에 기러기는 강을 건너 가을에 피었고, 구름은 놀라 흩어졌다.

달밤 기러기가 이슬을 스치며 처량한 소리가 장궁 암궁에 전해졌다. Hu Qi 가 연속적으로 타고 있다는 것을 알기 위해, 왜 하나씩 봄바람을 쫓지 않습니까?

Xiaoxiang 몇 사람을 버리지 마십시오, 물 속의 이끼는 굶주림과 추위를 피할 수 있습니다. 시 번역: 8 월 가을 반, 야만인 활끈이 가득 차서 기러기가 구름 밖으로 날아간다.

달밤, 외로운 기러기가 선손바닥을 스쳐 지나가고, 애절한 울음소리가 어두컴컴한 장문궁에 전해졌다. 북방은 초연이 자욱해서 더 이상 봄바람을 가지고 집에 갈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Xiaoxiang 지역의 넓은 사람들을 싫어하지 마십시오. 물가의 야생 쌀과 이끼는 굶주림과 추위를 피할 수 있습니다. 감사: "일찍 일어나는 거위" 는 우화 작품입니다.

두목처의 만당 사회는 바로 당제국의 다사다난한 가을이다. 5 종 회창 2 년 (842 년) 8 월, 세북에 거주하는 회유 노예주 귀족 군사그룹은 당나라의 부패를 이용하여 국경 지역의 인민을 괴롭히고 학살하여 그들을 노숙자로 만들었다.

시인이 남천의 기러기를 보았을 때, 그는 이 경치에 감격했고,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깊은 동정과 배려를 표했다. "김강은 가을을 열고 구름은 슬픔에서 날아간다" 는 말은 홍암의 위치, 시간, 원인, 놀라움의 정도를 보여준다.

루' 는 적에 대한 경멸로 강렬한 감정색을 띠고 있다. 개현' 은 화살이 현에 있고 칼이 현에 있는 긴장된 분위기를 묘사한다. 말장난이란 야만인이 활로 화살을 쏘는 것을 의미하며, 또한 야만인이 국경 지역에서 인민 생활에 군사적인 괴롭힘을 일으킨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구름외비인 놀라움" 은 이전 문장에서 나온 것이다. 야만인 검이 석궁을 뽑고, 그 기러기들은' 현 잡기' 의 고통을 먹고 놀라서 애통해하며 날아갔다.

운외' 라는 단어는 무게가 있어' 가을반'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으며 기러기가 구름으로 날아가지도 않고 날지도 않는 습성을 정확히 파악해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역할을 했다. 하나의' 징' 자는 마지막' 루시안계' 의 결과이다.

"놀라움" 자는 기러기의 지진에 대한 두려움을 묘사하고, 적의 날뛰며, 은밀하고 모호하지 않고, 드러내지 않는 것을 나타낸다. 기러기는 질서 정연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엄진',' 기러기',' 기러기' 를 비유하거나 찬양하는 것을 좋아한다.

지금은 기러기가 날아간 후' 흩어져서' 외로운 기러기로 변해 처량하고 처량한 울음소리를 내며 시큼하고 어색한 냄새를 맡고 있다. 구름 밖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도 변두리 백성들이 교란된 후 유랑하는 장면이 아닌가? 선장월고, 장문등이 몇 도 어두컴컴하다' 는 기러기가 도성 장안을 넘을 때의 이야기의 연속이다.

이 두 문장은 "구름 밖으로 날아가고, 울부짖는다" 라는 네 글자와 멀리서 호응한다. 놀라서 사방으로 흩어진 기러기가 궁궐을 스쳐 지나갔다.

가을반' 추운 달이 마당에 외롭게 걸려 있는' 선손바닥' 에 비춰져 있어 쓸쓸하고 시원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몇 마리의 낙랑한 기러기가 또 이곳을 지나가면서 쓸쓸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더했다. 총애를 잃은 자가 은거한 냉궁, 등불이 맹장하여 온통 서늘하다. 양 떼를 잃은 울음소리가 몇 번 들려와서 더욱 우울하고 처량함을 느끼게 했다.

고독한 그림자' 와' 수' 입니다. 그림과 음은 모두 매우 섬세하고 감동적이다.

이러한 풍경과 분위기의 대비를 통해 당나라의 쇠퇴를 모호하게 전달하고 변두리 인민이 유랑하고 외롭고 고독한 처지를 생동감 있게 드러낼 수 있다. 속담에 "차 친구가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하는데, 왜 하나씩 봄바람을 쫓지 않는가?" 라는 말이 있다 기러기는 가을에는 남쪽으로 이주하고 봄에는 북쪽으로 돌아오는 철새이다.

시인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를 생각했다. 기러기는 따뜻한 봄바람을 가지고 한 마리만 고향으로 돌아갔어야 했다. 지금 야만인의 기병 궁수는 여전히 김하의 땅에 있고, 흉악한 적들은 도처에서 횡포하고 있다. 홍암은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다! 이것은 기러기가 돌아오지 않는 깊은 한숨이다. 홍암에 대한 시인의 충고는 사실 피난 동포에 대한 친절한 깨우침이다. 통치 계급이 인민 재난에 대해 좌시하고 침략자를 쫓아내지 않는 행위에 대한 저자의 강력한 비판도 담고 있다.

당시 인인지사가 일어나 이 위급한 국면을 구한 것은 아니었다. 두목은 보국의 뜻을 가진 사람 중 한 명이다. 그러나, 당나라 는 현인의 충고를 전혀 듣지 않았다, 그래서 사람들은 집 없는, 타향에 살고 있었다.

소남의 사람이 적고, 물이 많고, 벼가 많고 복분자 이끼가 많은 것에 지치지 마라. "xiaoxiang" 은 호남의 중남부 지역을 의미합니다.

호남 형산안회봉에 정박한 기러기는 이 일대에 정차해 이듬해 북쪽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시인은 홍안남비 () 를 깊이 느끼고 인가가 드문 소남을 배척하지 않는다. 물 속에는 야생 벼가 많고, 기슭에는 라즈베리 이끼가 많아서 허기를 채우고 가까스로 지낼 수 있다.

이것은 또한 피난민들에 대한 일종의 생각과 위안으로 시인의 그에 대한 깊은 동정과 애무를 기탁했다. 이 영물시는 비흥의 상징수법을 이용하여 연남비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그의 진실한 의지와 형신을 겸비하였다.

시는 서사장으로 시작하여 기러기가 날으는 슬픈 장면을 쓰고 시인을 쓴다. 양 떼를 잃은 거위는 겉으로 보면 잃어버린 사람에 대한 관심을 표현한 것이다.

외로운 기러기에 대한 위로의 배려, 풍격이 완곡하고 섬세하며 아름답고 함축적이며 상상력이 풍부하며, 의경이 무궁무진하다.

8. 당나라의 흥망과 관련된 시

저자: 두보 시대: 당파: 오율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참고 사항:

1, 국파: 도성 장안이 반군에 의해 점령되었다.

2. 그 말을 느껴봐: 시사에 감탄하기 때문에 꽃을 보면 울어.

3. 헤이: 정말.

4. 무적: 머리카락이 적기 때문에 비녀도 꽂을 수 없다.

운율 번역:

장안이 나라를 함락시켰고,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자 도시는 텅 비었고, 인가가 드물었고, 식물이 무성하고 그윽했다.

다정한 국사가 꽃을 마주하면 눈물이 튀는 것을 막을 수 없다.

친새 분리는 짜릿하고 증오만 증가시킨다.

개춘 이래로 전쟁은 빈번했고, 3 월에 만연했다.

미국에서는 집에서 온 편지를 거의 받지 못하는데, 편지 한 통은 수천 달러의 가치가 있다.

근심이 머리를 긁고 사색하는 가운데 백발이 점점 짧아지고 있다.

탈모는 매우 짧아서 거의 꽂을 수 없다.

의견:

당현종 천보 15 년 (756 년) 7 월 안사의 혼란이 장안을 함락시켰고, 숙종은 영무에 등극하여 개원했다.

미덕. 두보는 영무로 가는 길에 반군에게 포로로 잡혀 장안으로 포로가 되어 이듬해 (지덕 2 년) 이 시를 썼다.

시인은 장안 퉁소가 떨어지는 것을 목격하고, 역경이 고향을 생각하니 감개무량하다. 시의

하나 또는 두 커플, chuncheng 패배 쓰기, 전체 포함 한숨; 서너 쌍의 대련은 사랑하는 사람의 상황을 써서 이별의 정이 충만했다.

시 전체가 냉정하고 진실하며 자연스러우며 시인이 조국을 사랑하고 가족을 돌보는 심정을 드러낸다. 오늘의 서영

배, 주영천은 이 시에 대해 "뜻이 곧고 곧고, 경경이 자유롭지 않고, 정이 짙고 얕지 않다" 고 평가했다.

이슬, 내용이 풍부하고 잡다한 것이 아니라 엄밀하지만 융통성이 없다. "이 이론은 아주 적합하다." 집 책 한 권이 금 1 톤에 맞먹는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천고의 명언을 전하다.

-'초순재시' bookbest. 163.net 번역 및 댓글 인용: 유건훈.

당숙종에서 덕원재 (756 년) 까지, 6 월 안사의 혼란이 당도장안을 함락시켰다. 7 월, 두보는 영무에서 당숙종이 즉위했다는 소식을 듣고, 장주창촌에 집을 안치하여 소종에게 투항했다. 도중에 반군에게 포로가 되어 장안으로 끌려가다. 그는 지위가 비천해서 감금된 것이 아니다. 봄의 희망' 은 이듬해 3 월에 쓰여졌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봄성의 패배로 감탄으로 가득 차 있다. 마지막 네 문장은 사랑하는 사람의 처지로 이별의 느낌으로 가득 차 있다. 시 전체가 평온하고 진지하며 자연스럽다.

"나라는 사분오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고 초목은 봄이 푸르다." 시작은 봄에 본 것이다: 도성이 함락되고, 성지가 산산조각이 났다. 산천은 여전하지만 곳곳에 풀이 있고 나무는 모두 회색이다. "깨진" 단어는 사람을 어안이 벙벙하게 하고, "깊은" 단어는 사람을 슬프게 한다. 사마광은 "산하가 다 있어서 명나라에는 아무것도 없다" 고 말했다. : 초목이 깊고 사람이 없다. "("문공 속시 ") 이곳의 시인은 분명히 풍경을 썼는데, 사실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을 사물에 맡기고, 감정을 풍경에 맡기고, 시 전체에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 연합은 교묘하고, 성숙하고, 자연스럽고, 시적이 풍부하다. "국가의 파괴" 는 "도시의 봄" 과 대조적이다. 국망인망' 의 폐허는' 도시의 봄' 의 부상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나라가 깨지다" 다음에 "산하가 있다" 는 뜻은 반대로 뜻밖이다. "도시의 봄" 은 원래 아름다운 풍경이었지만, "심식" 이라는 접미사는 우스꽝스럽고 모순되어 서로 엎드렸다. 명대 후진형은 이 대련에 대해 "대구는 함축적이지 않지만 종횡으로 변해 더 정형화되고, 더 함축적이고, 더 깊고, 천리를 취한다" 고 평가했다. ("당음귀돈" 권 9)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슬픔을 노래한다." 이 두 말의 대체적인 설명은 꽃새가 원래 오락적인 것이었지만 감정 때문에 이별을 싫어하고 시인을 울게 했다는 것이다. 또 다른 설명은 꽃새가 사람을 의인화하여 떠날 때 슬픔을 느끼고, 꽃도 눈물을 튀기고, 새도 두근거린다는 것이다. 양자이론은 다르지만, 그 정신은 서로 통할 수 있다. 하나는 촉경생정이고, 하나는 감물뼈에 사무치는 것으로, 좋은 시의 풍부함을 알 수 있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모두' 바라본다' 자 안에 있다. 시인은 근래부터 먼 곳까지, 먼 곳에서 가까운 곳까지, 도시에서 산천까지, 그리고 도시에서 꽃새에 이르기까지 그것을 바라보고 있다. 감정은 은둔에서 현현현까지, 약에서 강까지 점진적으로 진행된다. 풍경과 감정의 변화 속에서 시인은 점차 풍경에 대한 동경에서 풍경에 대한 굽어보며 자연스럽게 후반부, 즉 가족에 대한 그리움으로 바뀌는 것 같다.

"3 개월의 전쟁 끝에 한 통의 편지가 금 1 톤에 달할 수 있다." "안사의 혼란부터," 전쟁은 처참하고 시골은 부서졌다 "며, 지금까지의 3 월 봄 말까지 전쟁은 계속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나는 집안 친척들로부터 편지를 받기를 얼마나 바랄까. 지금 이 순간, 집서 한 통이 정말' 만금유' 보다 낫다! 한 통의 편지가 금 1 톤에 달할 만하다' 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뉴스 격리의 절박한 심정을 썼다. 이것은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생각이다. 자연히 사람을 * * * * 소리나게 하여 천고에 낭송되는 명문이 된다.

\ "나는 흰 머리를 쓰다듬었다. 그것은 이미 너무 얇아서 더 이상 머리핀을 넣을 수 없게 되었다. "곳곳에 모닥불이 있고 가족도 나를 믿지 않는다. 나는 먼 곳의 비장한 이미지가 그립다. 나는 눈앞이 쇠퇴하는 광경을 보고 있다. 자신이 지루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망설이며 머리카락이 희박하고 짧다고 생각한다. 흰머리' 는 걱정으로 인한 것이고,' 긁기' 는 걱정을 완화하는 동작이며,' 짧게' 는 우려의 정도를 나타낸다. 그 결과, 국가 멸망과 사망의 비통 외에도 한숨과 노화는 또 한 층의 슬픔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 시는 시인 애국애가의 아름다운 정조를 반영한다. 뜻은 곧지 않고, 경치는 자유롭지 않고, 정은 짙고, 표면에는 흐르지 않고, 내용은 풍부하고 잡다하지 않고, 격법은 엄격하고 융통성이 없어, 똑똑히 써서 1,200 여 년이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