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명예와 재산이 외부 소유물이라는 고대 시

명예와 재산이 외부 소유물이라는 고대 시

1. 명성과 행운에 관한 고대 시

명성과 행운에 관한 고대 시 1. 명성과 재산에 관한 시와 유명한 인용문

1--애무하다 검을 아낌없이 베풀어 세상을 도우라 이름을 부른 이유 - 당나라 이세민

2 - 집을 떠나 평범한 일을 하고 나라를 섬기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며 공덕이 없다 - 명나라 우. Qian

3 - 세계를 위한 마음을 세우고 나라를 위해 봉사함. 백성을 위해 살고, 성인을 위해 독특한 지식을 전하며, 대대 평화를 창조함 - 송나라 - 충성. 한마음으로 산과 강에 이르니 해와 달은 백번 싸워야 공덕을 안다

6-- 사람은 세상에 태어나서 강해지면 왕자가 된다-- 당나라의 두보

7-- 강한 야망 8--진나라의 게홍

8--명나라의 육차이-당나라의 야오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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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영원히 살기 위해서는 공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명나라 장유

11--즐거워하지 말고 기뻐하지 말라 자신에 대해 슬퍼하십시오.

12--야망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관심하고, 멀리 가기 위해서는 평온함.

13-- 30년의 명성과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시

14-- 세월은 길고 바쁜 사람은 의욕이 넘치고 세상은 넓지만 겸손한 사람은 마음이 좁다

15-- 바람, 꽃, 눈, 달은 원래 여가이지만, 걱정하는 사람은 쓸데없는 일을 하게 됩니다.

16-- 지형은 험난하고 군자는 친절하게 재산을 모읍니다. ; --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시

17-- 은혜와 불명예에 놀라지 말고, 궁정 앞에 핀 꽃이 지고 지는 것을 지켜보라. 아니면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을 따라가며 휴식을 취하세요. --

18-- 금빛 레이도 부럽지 않고 백옥잔도 부럽지 않고 아침에 지방에 들어가는 것도 부럽지 않고 무대도 부럽지 않다 해질 무렵에는 Xijiang 강의 물이 부러워서 한때 Jingling City로 내려 왔습니다.

19--미인은 왕관을 버리고 하얀 머리는 솔구름 속에 누워 있다.

2.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시

일이 끝나면 옷을 털고 몸과 명예를 숨긴 채 떠난다.

——당나라 이백의 "샤커싱" 명성과 재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명예와 재산은 개인적인 적입니다. ——당나라의 두무, "잠들지 않고" 길가에 있는 유명하고 부유한 사람들에게 왜 여기서 사는 법을 배워야 하는지 물었습니다.

——당나라 최하오, 『화음산책』 풀의 색, 인간의 마음, 여유, 옳고 그름, 명예와 부. —— 당나라 두목, "낙양 장문"의 유래는 명성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모란을보기 위해 봄바람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당나라 장호 '북경여회' 경달은 가명으로, 왕자는 칼머리를 버려야 차지할 수 있다. ——당나라의 루룬은 "겨울에 탑에 오르면 성등에게 선물을 주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습니다.

——당나라 웨이잉우(Wei Yingwu)는 "수목동이 주계리에 돌아와 최후를 보여주었다"는 말을 사용하여 시간을 차지하지 않고 경솔하고 희박한 방식으로 직접 이야기를 나눴다. 이름. —— 당나라의 Liu Zongyuan, "Hengyang and Mengfendi Road Farewell" 옳고 그름은 들리지 않으며 명예와 부는 마음에 없습니다.

——송 왕조의 판중옌(Fan Zhongyan), "소음산 서재에 비문을 남겨라"는 고대에는 거짓된 평판에 따라 사는 것이 종종 오해를 받았습니다. —— 송나라 Yan Jidao, "옥집의 봄"은 잘못된 평판과 작은 이익을 가지고 있지만 매우 바쁩니다.

——송나라 소식의 "Man Ting Fang" 푸른 구름과 바람이 부는 달이 많지 않습니다. 명성과 부에 얽매이지 마세요.

——송나라 장샤오샹의 '유소경'.

3. 고대인들이 부와 명예를 추구하는 것에 관한 시

1. 길가의 유명하고 부유한 손님, Tang Cui Hao의 “화음산행”에 대해 묻다 2. 묻다 길가의 유명하고 부유한 손님, Tang Cuihao의 "Walking through Huayin" 3. Tang Cui Hao의 "Walking Through Huayin" 4. 명성과 재산을 가진 청년 Tang Bai Juyi 동경의 '용화이' 5. 유명하고 번영한 송류용, '제2부' 6. 명예와 부, 옛 송나라 황정견, '수호·홉을 던지다' '천우문희' 7 . 그러나 명예와 재산에 대한 가르침은 송시호의 "자고새 하늘, 나는 수운에서 떠오른다"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8. 명예와 재산을 구하지 말고, 비밀을 말하지 마십시오, 야오서야오 2. "Huanxisha" 10. 명성과 재산은 언제 충분합니까? Yao Shuyao 2 "좋은 일이 곧옵니다 · Shui Pavilion은 바람을 만듭니다" 11. Song Fan Chengda에 명성과 재산이 옵니다 "Niannujiao · Shuangxiang Shuangluo" 12. 명예와 재산 노래 Xin Qiji의 "자고새 하늘 · "수련이 푸른 파도를 움직인다" 13. 명예와 재산의 고통 송 Zhao Shixia의 "수선가 · 마음의 풍경이 비가 내린다" 14. 세상의 명예와 부의 상황을 되돌아보며 노래 Wuqian의 "꽃을 사랑하는 나비 · 야생 나무에 매화의 향기" 15. 그들은 모두 명성과 부를 추구합니다. Song Chen의 "Qinyuan Chun · Yuedan 해설" 16. 다행히 그는 명성과 부를 위해 노력하지 않습니다. . "명예, 행운, 행복한 여행" 18. 명성과 부를 가지고 세상에 사는 척, 당록연의 "일곱 가지 말" 19. 세상의 명예와 재산을 걱정하지 말라, 당록연의 "일곱 가지 말" 20. 명예와 부는 모두 원원호원의 '만팅팡·장철영풍' 21. 원마우의 '만팅팡·과거의 명예와 행운' 22. 원마우의 '만팅팡·산동과거' 23. 원마 명예와 부를 누리는 사람 위(宇) "마선생에게 바치는 맑은 마음의 거울" 24. 이름 없는 송나라의 "만장홍·원벤초" 25. 이름 없는 송나라의 "진원춘·광추를 좋아하지 않는다" 26. 이름없는 사람 송나라의 『진원춘·고대부터』 27. 명예와 부는 오직 송익명의 『친원춘·이유 없이 좋음』에 의해서만 제한된다 28. 강도의 물결과 명예와 부를 향한 탐욕 》 30. 명예와 부를 쫓지 말라 "도송·도를 증명하는 노래" 33. 건강을 지키고 부귀영화만 탐한다 "소요송" 36. 명예와 부는 탐욕스럽고 쓸모없다. 송태종의 "소요송" 37. 명예와 부는 세상에서 여러 가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송나라의 "운명과 지식" 38. 명예와 부는 탐욕스러워서는 안 되며 종종 송태종의 "운명과 지식"을 구하지 마십시오. 세상의 보물과 명예와 재산, 송태종의 "원시" 40. 세상에 존재하는 것은 명예와 재산에 관한 모든 것, 송송태종의 "원시".

4. "명예와 부에 무관심함"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유래 : 만인이 용감하고 이생의 영광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이백의 "청년 방문"

해석: 만 명의 군인이 될 만큼 용감한 이 젊은 기사들은 많은 영웅적 행위를 추가했습니다.

2. 새로 익은 백주가 산으로 돌아가고, 가을에는 노란 닭이 기장을 쪼아먹는다. ——리바이의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 이별 아이들"

해석: 백포도주가 막 양조되고 있을 때 산에서 돌아왔고, 노란 닭들이 ​​가을에 곡식을 쪼아 먹고 살이 찌고 있었습니다.

3. 욕심이 약하면 마음이 맑고, 마음이 비어 있으면 기가 맑고, 기가 맑으면 마음이 맑아진다. ——명나라 설현, 『독서』

해석: 만차왕은 늦은 시간에 괴로워서 서둘러 따라잡기 시작했고 먼 길을 달려갔다. .

4. 술에 취해 자위를 하려면 큰 소리로 노래하고, 노을의 영광을 얻으려면 춤을 춰라. —— 리바이의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 이별 아이들"

정의 : 맑은 하늘에서 노래하고 술 취함을 추구하여 자신을 위로하고, 술에 취해 춤을 추며 가을 일몰과 그 영광을 경쟁합니다.

5. 금빛 레이도 부럽지 않고, 백옥잔도 부럽지 않고, 아침에 지방에 들어가는 것도 부럽지 않고, 해질녘의 무대도 부럽지 않고, 나는 Xijiang 강의 물을 부러워하고 한때 Jingling City로 내려 왔습니다.

해석 : 백옥잔이 아닌 금빛 레이가 부럽고, 아침에 성에 들어가는 것이 부럽지 않고, 해질녘 무대가 부럽지 않고 서강 물이 부럽다. 강. 나는 한때 Jingling City에 내려 왔습니다.

6. 명성과 재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명예와 재산은 개인적인 적입니다. ——당나라의 두목

설명: 명성과 재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명예와 재산은 자신의 적입니다.

치우: 적.

7. 막대기에 올라 붉은 열매를 따고, 약을 먹어 뼈를 다듬는다. ——이백의 "천태강의 샤오왕"

정의: 막대기를 타고 주홍씨를 따고, 약을 복용하여 진짜 뼈를 다듬는다.

8. 인간의 세계를 살펴보고 명성과 부의 고삐를 열어보세요. ——이여진, 청나라

해석: 명예와 부의 족쇄를 벗어날 수 있는 사람은 걱정이 덜할 것이다.

9. 복숭아와 매화로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이백의 "장송행"

해석: 복숭아와 자두는 봄을 기다려야 하지만, 봄을 영원히 지속시킬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10. 웨이촨 노인에게 물어보면 오히려 향계 소년을 초대하는 편이 낫다. ——이백의 "상지회"

해석: 웨이촨(Weichuan) 노인에게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할 건가요? 아니요.

화이트 와인이 막 끓고 있을 때 산에서 돌아왔는데, 가을이 되면 노란 닭들이 ​​곡식을 쪼아 살이 찌고 있었습니다.

이 말은 당나라 이백의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 이별아들』에서 따온 말이다.

백포도주가 새롭게 익어 산으로 돌아가고, 노란 닭들은 가을에 기장을 쪼아먹는다.

아이들은 닭고기를 요리하고 백포도주를 마시고, 아이들은 웃으며 사람들의 옷을 들고 있다.

술에 취해 자위를 하려면 큰 소리로 노래하고, 노을의 영광을 얻으려면 춤을 춰라.

모든 고난을 이용하고 채찍을 들고 말을 타고 먼 거리를 횡단하도록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은 아직 이르지 않습니다.

회기의 어리석은 여인이 대신을 가볍게 사주었기에 나는 집을 그만두고 서쪽의 진나라로 갔다.

하늘을 우러러보고 웃으며 나가려면 어떻게 해야 펑하오인이 될 수 있을까?

번역

화이트 와인이 막 끓고 있을 때 산에서 돌아왔는데, 가을이 되자 노란 닭들이 ​​곡식을 쪼아 살이 찌고 있었습니다.

하인을 불러서 끓인 노란 닭에 백포도주를 부어 달라고 했더니 아이들이 웃으면서 시끄럽게 내 옷을 잡아당겼다.

날씨가 맑을 때는 취기를 달래기 위해 노래하고 노래하고, 취하면 춤을 추며 가을 노을의 찬란함을 겨룬다.

만차의 왕은 이미 시간이 부족해서 괴로워하고 있었기 때문에 서둘러 먼 길을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회계의 어리석은 여인은 불쌍한 주미천을 내려다보았고 이제는 나도 집을 떠나 장안으로 가서 서쪽의 진나라에 들어갑니다.

하늘을 바라보며 큰 소리로 웃으며 문밖으로 나갔다. 어떻게 내가 오랫동안 풀밭에 있었던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감사

5.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다는 고대 중국어의 표현

이기적인 이득으로 자신을 숨기지 마십시오. 한 조각의 이기심이 당신을 끌어내리자 (송나라 주희)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시

명확한 열망, 평온, 장기적인 목표에 무관심한 시 (삼국지·제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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밖에서 보면 한적한 세상이 보이고, 고회만이 세상의 무지를 초월한다(송나라 희홍)

명예와 부를 얻고자 하는 마음이 있으면 도망칠 수 있을 것이다 속세에서(홍자성, 명나라)

만족하는 사람은 선국에 있고,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은 속세에 있다(홍자성, 명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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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장안의 명예와 부를 비웃다, 사람의 세계는 반말발굽이다(셍상옌, 당나라)

사람의 세계를 꿰뚫어 본 명성의 고삐 그리고 운이 갑자기 열렸다(이여진, 청나라)

묵연의 명예와 부, 명예와 행운은 개인적인 적이다(두무, 당나라)

무한한 가뭄은 대략 묘목을 말려 한가로운 곳은 이상한 봉우리를 만든다 "용윤"

리바이, 삶이 자랑스럽다면 마음껏 즐겨야지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황금빛 하늘 달을 바라보고 있다

안능은 눈썹을 짓누르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고대의 성인들은 모두 외로웠지만 오직 술꾼들은 이름을 남겼다

내 재능은 천성적으로 쓸모가 있을 것이고, 금을 다 쓰고 나면 다시 돌아올 것이다

도연명은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며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무관심하지 않고는 야망을 밝힐 길이 없다. 평온함이 없으면 멀리 갈 길이 없습니다.

도원명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산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왕웨이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는 가을로 접어들었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소시

차가운 봄바람이 술 취함을 날려버리고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다

Zheng Banqiao

아직도 어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끈질기게 바람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분다.

황정견

술에 취해 산 아래로 춤을 추니 밝은 달이 모두를 쫓아온다

백거이

봄을 위해 싸울 생각은 없다 , 군중을 화나게 놔두세요

Ruan Ji

얇은 척추가 밝은 달을 감지하고 바람이 불어 불멸의 가슴을 찾습니다

Ji Kang

Zhuge Liang은 "무관심하고, 밝고, 평화롭고, 광범위한"

*세 가지 경고:

청나라: 명성과 부에 무관심하고 마음이 순수합니다. 그리고 행동에 세심한 욕망, 유령과 신이 거의 없습니다.

주의: 선견지명을 갖고 예방 조치를 취하세요. 무언가를 할 수 없다면 스스로 의지하십시오.

근면: 죽은 후에도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합니다.

몇 살인지 모르겠지만 부는 같습니다.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

부귀도 음란하지 않고 가난하고 천한 사람도 행복합니다.

관심이 없으면 뚜렷한 야망도 없고, 평온함이 없으면 원대한 목표도 없습니다.

안능은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강력한 자를 섬길 수 있다

제갈량은 "무관심하고 평화로우며 그의 야망은 평화롭고 원대하다"

*세 가지 경고:

청나라: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고 마음이 순수하며 욕심이 적고 꼼꼼하며 귀신 같은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주의: 선견지명을 갖고 예방 조치를 취하세요. 무언가를 할 수 없다면 스스로 의지하십시오.

근면: 두 손과 눈이 있고, 밤낮없이 열심히 일하는 것. 도서 발췌

타오 주 동지는 "사심없는 마음은 세상만큼 넓다"라는 유명한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우희(劉玉熙)의 『겸손한 방에 새겨진 비문』 원문

원문 :

산이 높지 않으면 산이 있으면 유명하다 불멸의. 물이 깊지 않다면 용이 있으면 영적인 것입니다. 이 집은 겸손하지만 나는 고결합니다. 이끼 자국의 윗부분은 녹색이고, 잔디의 색깔도 녹색이다. 말하고 웃는 선비들은 있지만 오고 가는 데 한가한 사람은 없다. 일반 진을 조율하고 금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의 지저분한 귀도 없고, 사건 서류의 힘든 모양도 없습니다. 난양(南陽)의 제갈로(諸類寂), 서수자(西許子)의 운정(雲庭). 공자는 "무엇이 그렇게 부끄러운 일인가"라고 말했다.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다는 시의 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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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전시

6. 명성과 부에 관한 고대 인용문

어떤 일이 있어도 기뻐하지 말고, 스스로 슬퍼하지 마세요.

관심이 없으면 뚜렷한 야망도 없고, 평온함이 없으면 원대한 목표도 없습니다.

30년의 명성은 먼지와 흙 같고, 8천 마일의 구름과 달과 같습니다.

세월은 길고 바쁜 사람은 바빠진다

하늘과 땅은 넓고 겸손한 사람은 좁다

바람, 꽃, 눈, 달은 원래 유휴 상태이지만 피곤하고 걱정하는 사람은 잉여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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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날 생각도 없고 갈 생각도 없이 그저 하늘에 굴러다니는 구름을 따라 쉬세요. .

무엇이든 함부로 받아들이지 말고, 함부로 주지 말고, 함부로 생각하지 말고, 함부로 묻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의 편의를 도모하고 상황을 편안하게 받아들이십시오. .

금빛 레이도 부럽지 않고, 백옥잔도 부럽지 않고, 아침에 지방에 들어가는 것도 부럽지 않고, 해질녘의 무대도 부럽지 않고, 부럽다. Xijiang 강의 물, 나는 한때 Jingling City에 내려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