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대나무의 명언

대나무의 명언

난초시

오래된 풍습

당이백

고란생은 그윽하고 초목은 모두 자란다.

봄날 태양이 높이 비춰지지만, 가을이 높고 상쾌한 달 때문에 슬프다.

서리가 일찍 내리고, 녹색은 감히 쉬지 못한다.

미풍이 불지 않으면 누가 향기를 보낼까요?

광범위한 집단 스펙트럼

청류호

란생유곡은 아무도 모른다. 나는 손님이다.

순향이 더러움을 풀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더욱 연약한 잎서리를 동정한다.

뿌리가 빽빽하고, 석추향이 나고, 오후 관목이 그늘을 이루었다.

만약 네가 같은 처마 밑에 유산을 남기고 싶다면, 너는 초사 장이 너 앞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같은 책

흐느껴 울며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문외한들은 이 점을 이해하고 엽성과 꽃을 볼 수 있다.

영란

옥연이동려

수공으로 재배한 난초, 첫날, 다음날의 따뜻한 바람이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앉아, 나는 방 향, 푸시 창 나비 비행 을 모른다.

난초

리우 밍 본

난초, 공산에서는 미인의 사랑을 볼 수 없고, 명창에 적혀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너의 푸른 꽃, 어찌 날아오르느냐, 세상은 배자에게 칭찬을 받았다. 나는 그것을 배처럼 여겨야 한다. 나는 다른 사람과 독립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의 난초는 누구를 위해 피고, 이슬 찬바람은 늙어간다.

채색 난초

푸른 풀이 무성하고 울창하고, 보고 싶고, 보고 싶고, 보고 싶다.

득의양양한 나뭇잎이 모두 드러나 마치 사람을 향해 우는 것 같다.

난초

손명 유코홍

빈곡에 미녀가 있어 갑자기 적막하다.

동풍이 불면 향기가 멀다.

난초

명학망

나는 유란을 사랑하고, 기이한 화초를 좋아하고, 춘양의 색깔을 좋아하지 않는다.

서풍이 한산하고 이슬이 깊어 아무도 냄새를 맡을 수 없다.

난초 두 송이

이명일화

연진흙이 젖은 향을 떨어뜨리려고 하는데, 초도 바삐 나비를 쫓고 있다.

만약 꿈이 동방에 간다면, 새로운 화장을 가르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는 유란의 주견이 싫어서 꽃이 피면 나와 상의하지 않는다.

코가 닿자마자 소화되어 향을 구하다.

셰란

명정조각

도는 일종의 깊은 숲이지만 오곡 향기도 흐르고 있다.

바람소리가 빡빡하기 때문에, 왜 꽃소양을 쓰지 않는가.

접선란

정청판교

봄바람을 많이 그리면 값어치가 없다. 사파이어 하나가 바로 나뭇가지 반이다.

산속의 욱일림새가 2 월의 그리움을 지탱하다.

딩산 먀오족 향

정청판교

몸은 천산의 꼭대기에 있고, 바위는 깊고, 향기는 짙다.

발밑에 한가한 구름이 없다면, 서로 알고 지켜주지 않을 것이다.

고산 난초

정청판교

천고의 은둔은 이 꽃이니, 문달만 구하지 않고 노을만 구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장작을 고르든지 길을 두려워하든지, 또 산을 하나 가지고 덮어야 한다.

제목에 난초를 그리다

정청판교

난초는 바위 꼭대기에서 자라고, 그 향기는 바위 사이로 흩날리며, 돌출된 바위와 바위 틈에서 아름다운 꽃향기를 풍기고 있다.

발밑의 구름이 뒹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난초는 그들을 무시하고 싶지 않고, 언제 오는지, 언제 떠나는지 모른다.

라쿤크란

구리 병처럼 싹이 나고 꽃이 서늘하다.

Xiangjiang 봄 조수 눈물, 어떻게 gresford 행복 할 수 있습니까?

무엽조풍향표, 단장집합 이소.

영란

[성] 자드

월수공원의 꽃과 나무가 부축하고, 백화가 봄을 다투다.

난초 꽃향기만 딱 좋은데, 조금 비싸요.

난초시

장학량

측은 세계에 명성을 떨치고 만가에 정착하였다.

옐리는 인의로 가득 차서 꽃이 뜨지 않는다.

상청은 추위에 견디고 한여름에는 웃는다.

진정한 꽃 중의 군자는 풍격이 고아하다.

유란

당최도

당신은 많은 사람들이 향기가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존경할 만한 군자가 없기 때문에, 그것은 국가의 쇠퇴도 아니다.

밀레니엄은 일찍 왔고, 봄바람은 늦게 왔다.

도초가 되는 게 낫겠어, 핀포드가 원하는 게 뭐야!

난초

진명 여초

난생산 속에서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른다.

나는 세계에 상을 주고 그것을 고청으로 옮길 것이다.

비와 이슬이 모두 떨어져, 뿌리가 고향을 떠나다.

사랑이지만 올바른 양법은 아니다.

겨울은 춥고, 서리와 눈은 영도이고, 푸른 잎은 조각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만약 네가 숲에 있다면, 너는 여전히 매우 향기로울 것이다.

한마음 난초 4 절구 송송

전청 (전한)

내가 더 이상 새로운 화장을 위해 난초를 채취하지 않을 때, 갑자기 한마음 한뜻으로 침을 뱉는 것을 보았다.

신의 가위를 소중히 여기고 눈썹을 잘 다듬다.

푸른 꽃

김청추

9 종의 품종이 함께 심는 것이 가장 좋으니 미용머리를 도울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주인집 현관에 오르자마자 오범의 미모에 부끄러움을 느꼈다.

대나무 명문

대시인 소동파는' 음식도 고기도 없고, 죽도 없는 것보다는' 이라는 명언을 남겼다

주보 핑안 죽간. 죽보: 옛집 책의 별명. 핑안 편지를 가리키다. 당 단석성' 에미리트 잡기 속기': "북쪽에는 동자사 일죽둥지가 있어 몇 피트 길이밖에 안 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 절에는 차원이 있고, 죽일 핑안 () 가 있다고 한다. "

대나무 가지의 뿌리는 대나무처럼 단단하고 가지와 잎은 소나무처럼 무성하다. 장수나 궁전 건설에 대한 찬사로 쓰이는 것도 가정이 번창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노래 책 xiaoya 네 건조: "대나무 새싹 처럼, 소나무 처럼." " 범명석암' 묵종집': "생일 축하해요. 죽지송을 원해요. 일월이 길어요."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죽마: 아이들이 말로 타는 대나무 장대. 젊은 남녀가 함께 노는 순진무구한 감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당이백시' 천행':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빙빙 돌며 청매를 던진다. 서로 의지하며 천리에 살고, 우리 둘 다 젊고 즐겁다. "

무림수죽: 용. 우거진 숲과 대나무 숲. 왕진희의' 란서 서문': "여기에는 산이 있고, 무림은 대나무 재배가 있다."

부러진 대나무처럼, 쪼개진 대나무처럼, 윗부분을 쪼개서 아랫부분을 칼날로 갈라놓는다. 절절의 승리를 형용하여 아무런 방해도 없다. 그것은 또한 저항할 수 없는 기세를 묘사한다. "du Jinchuan": "파죽처럼 군사력이 흔들린다. 몇 가지 매듭 후에 해결되었다. 클릭합니다 스미나안의' 수호전': 제 99 회: 관승 등, 승세를 타고 파죽처럼 대곡군을 공략한다.

위진 칠자 명사의 총칭. 위 "춘추": "강 () 과 응우엔 (), 하노이 (), 하남 () 항수 (), 선랑사

소나무, 대나무, 매-추운 해 세 친구, 소나무, 대나무는 겨울을 조각하지 않고, 추운 해 매화는 추운 해 세 친구라고 부른다. 명대의 성은' 삼우가 한해를 만나다' 라고 쓴 적이 있다.

죽산사집의 명칭. 이것은 송대 장승 (죽산) 이 쓴 것이다.

주파어의 집명. "자치치" 는 송대 주자지가 지은 것으로, 글자가 적고, 이름이 "제파속인" 이다. 그는 진회 () 를 아첨하고 이에 대해 논평한 적이 있다.

지죽사에서 악부가 쓴 현대 음악명. 일명 대나무 가지다. 돈의 이름은 입니다. 나중에 제사로 쓰였다. 때때로 가사와 노래를 통칭하여 지죽이라고 부른다. 바유 (오늘 쓰촨 동부) 의 민요. 당대의 시인 유우석은 민가 중의 신조어로 삼협의 풍경과 남녀 간의 사랑을 칭송했다. 그 이후로 많은 세대의 시인들이 죽지사를 썼고, 풍토와 남녀의 사랑도 불렀다.

주무의 전체 이름은 진주무입니다. 극본' 원시좌' 는 도사 정채루안이 죽옥에서 피아노를 치고 선비 진수연을 만나 서로 사랑하고 결합한 이야기를 썼다.

중국 고대 편년체 사서. 원시 대나무 제인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다.

주린 정사는 산스크리트어를 무료로 번역합니다. 고대 인도의 최초의 절은 인도 중부의 갈런드 토촌에 있다.

신당서 이백전' 에 따르면 당대 시인 이백, 산둥 임성 (오늘 산둥 지닝), 공, 한회 (구당한관), 배정, 도관 등 6 명이 요요산에 살면서 큰 소리로 노래하고 술을 마셨다.

죽엽정 잡기 책 제목. 청대 야오 원 () 이 지은 것이다. 청조의 일화, 청궁의 예제, 과거식, 동북 서북지역의 풍속, 유명인의 일화가 있다. 군제, 염정, 관리의 부패도 반영했다.

장교동 죽향재상 연극집. 그리고 백기 수첩은 한 유형입니다.

대나무는 속이 비어 있습니다. 즉, 두 개의 중간에 긴 간격이 있는 상처입니다.

대나무 줄은 음악을 가리킨다. 오케스트라 대나무라고도 합니다. 하프 피리 등 악기의 총칭입니다. 왕진희의' 란정집서': "비단죽관 현이 번성하고, 안부만 하고, 한 번 읊조리면 너의 정을 이야기할 수 있다." " "실" 은 현악기를, "대나무" 는 관악기를 가리킨다.

금, 돌, 실, 대나무, 금: 금속으로 만든 악기를 가리킨다. 돌: 돌로 만든 청을 가리킨다. 실크: 현악기. 대나무: 관악기를 가리킨다. 각종 악기를 가리킨다. 각종 음악도 가리킨다. 장자 초점 엄지손가락: "현자보다 5 번, 6 법의 착오, 금석죽성, 황충, 루다의 소리, 비사쿠앙."

대나무 실크 제품: 악기 연주. 일반적으로 악기를 연주하는 것을 가리킨다. 위명' 화랑탐' 제 4 할인: "궁상과는 다르다."

에스하우 대나무는 음악이 비장하고 감동적이라고 묘사한다. 슬픈 실: 슬픈 현음. 주호: 거대한 대나무 통. 당 두보는 "취옹의 뜻은 말락이고, 남자는 술을 들고 바라보고 있다" 며 "술고기는 잠시 산과 같고, 첫 연회석은 열정이 넘친다" 고 말했다. 송 육유' 장가행' 시는 "근심으로 연극을 도우며, 거전이 황하에 비스듬히 기울어진 것 같다" 고 말했다.

파죽할 때' 파죽처럼' 를 본다.

물고기를 드릴할 때 대나무 드릴 소리 (년), 물고기 이름, 미끄러운 몸. 드릴 물고기는 끈적하고 미끄러워서 오르기가 어렵다. 오래된 비유는 진보하기 어렵다. 송 개정' 귀전록': "(매) 당서를 처음으로 수정하며 아내 띠아오에게' 내 도서 개정은 포대 속의 원숭이라고 할 수 있다. 밍크 매미의 아내가 그에게 말했다. "만약 당신이 관리라면, 당신은 대나무 장대에서 낚시를 하는 것과 같습니다!" ".

망고 신발 대나무 지팡이 망고 신발: 잔디 신발 중 하나. 대나무 장대: 지팡이. 그것은 네가 항상 사용하는 물건의 은유이다. 송진사도' 사절구': "망화죽봉이 가장 중요해요."

마음속에 계획이 있는 것과 마음속에 계획이 있는 것은 같다. 대나무: 기성품 완전한 대나무. 대나무를 그리기 전에, 반복해서 관찰하면 가슴에 완전한 대나무의 이미지가 있어 그리기가 수월하다. 일에 대한 고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거나 사전에 모든 안배를 고려했기 때문에 침착하고 자신 있게 보인다는 것을 비유한다. 돌의' 문화곡과 대나무': "그래서 화대나무는 가슴에 고소할 것이다. 당신이 익숙하면, 당신이 무엇을 그리고 싶은지 볼 수 있고, 그것부터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송 황보' 양학문화죽작시 증정': "대나무를 그릴 수 있으면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고기 대나무 시끄러운 고기: 입에서 나오는 노랫소리를 가리킨다. 대나무: 관악기. 고기 대나무: 음악을 가리킨다. 시끄러운: 소리가 시끄럽고 지저분하다. 음악의 무질서를 묘사하다. 청 푸송령' 라마단 기이 서주': "가뭄뢰가 귀를 불고, 살죽죽이 요란하여 더 이상 웃음을 들을 수 없다."

책이 너무 많아서 다 쓸 수 없다. 대나무: 고대에는 대나무를 대나무로 만들어 쓰기에 사용했습니다. 책: 동사, 쓰기. 모든 대나무가 다 떨어지면 다 쓰기가 어렵다. 죄명이 너무 많아 다 쓸 수 없다. 그것은 또한 사실이 너무 많아서 전부 쓰기가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구당서 이미전": "남산의 대나무는 끊이지 않고, 쓴 죄는 끊이지 않는다. 동해의 파도를 해소하면 악이 흐르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마른 대나무 이야기 대나무: 대나무 제인. 실용적인 가치가 없는 오래된 고서와 공허한 논거를 가리킨다. 한염철론: "학생들은 놀라운 계책을 생각하지 않고, 흉노의 고변을 피하고, 죽죽 안고, 공언을 지킨다."

닭을 안고 대나무를 기르는 것은 궁정 관리들이 앉아서 값을 올리고 수단을 가리지 않고 착취하는 오래된 비유이다. 풍명몽룡' 고금담요' 에 실린 당대 신창현 현령인 하후표가 도착하자마자 그에게 닭을 안아주고 대나무를 심고 자기가 앉았다.

\ "반죽천 눈물 \" 옛날, 왕 야오 두 딸, 큰딸 은 여영, 둘째 딸 은 아황, 언니 두 살 이었다. 여영과 아황은 모두 잘생기고, 현혜적이고, 선량하며, 왕요는 그의 두 딸을 매우 좋아한다. 요왕은 우순을 그의 후계자로 선택하고 그의 두 딸을 순에게 아내로 주었다. 순은 국가 사무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면서 국민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했다. 요제가 죽은 후 즉위하자 남방 (지금의 호남) 의' 삼모' 부족이 여러 차례 국경을 습격했다. 순 은 남쪽으로 군대를 이끌고, 호안을 지키도록 군대를 이끌었다. 대군은 남쪽으로 창오까지 내려갔고, 순이는 불행하게도 죽어서 구산하 (후세 사람들은 이곳을 영릉이라고 부른다) 에 묻혔다. 아황과 여영은 비보를 듣고 두 눈에 피가 날 때까지 눈물을 흘렸다. 대나무 가스에 눈물이 쏟아지자 대나무는 얼룩자국이 좀 묻어 대나무가 되었다. 나중에 두 자매는 익사했다. 아황과 여영을 기념하기 위해 향수 근처에 황릉사라는 절을 지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들 둘은 모두 샹수의 여신이 되었는데, 바로 화목한 항부인이라고 한다. 그들의 무덤은 항산 위에 있다. 둘째 공주가 죽은 후, 물 출구인 동정호 군산에서 일종의 대나무가 생산된다. 대나무에 보라색의 은은한 상처가 물들어, 두 공주의 피와 눈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사람들은 이 대나무를' 반죽',' 향죽죽' 이라고도 부른다. 모 주석시에서' 반죽천 방울의 눈물' 이 바로 이 이야기이다. 당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 () 의' 장정 ()' 시에는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작은 달리기로 빙글 돌며, 청매를 던진다" 는 두 가지 명문이 있다. 죽마를 타고 어린 시절까지 사랑을 나누는 것은 모두 어린아이들의 게임이다. 후세 사람들은 어린 아이들이 순진무구하게 함께 노는 상황을 묘사하기 위해 흔히' 죽마고우' 를 사용한다.

죽마' 라는 단어는' 후한서 곽 및 전기' 에 처음 등장한다. (곽) 초부터 행부, 서하미 기장까지, 백자가 있고, 각자 죽마를 타고, 매번 서로 안부를 묻는다. Q: ercao 는 왜 먼 곳에서 왔습니까? 일본에 대해: "당신의 특사가 도착했다는 소식을 듣고 기뻐요. 그래서 그를 환영하러 왔어요." 소위' 죽마' 는 원래 어린아이가 게임을 할 때 타는 대나무 장대였다. 진 () 대인 유의경 () 은' 설문해자 정방 ()' 에서 "천자 () 가 말했다.' 후 죽마 () 가 좋을까? 여기서' 죽마' 는 죽마고우를 가리킨다.

고시를 읽을 때, 사람들은 늘 아이들이 죽마를 타고 곽절이라는 이야기를 타고 지방관을 칭찬한다. 백거이' 여주 곽사진을 위해' 시는 "웃음아이가 죽마를 타고 술에 취해 선선을 타고 있다" 고 말했다. 당대의 두목' 두추어머니' 시에도 죽마시가 한 수 있다.' 점점 죽마극을 던지고, 춤닭을 꺼내는 기이한 것' 이다. "

주부인' 주부인' 은 고시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단어이다. 예를 들어 북송 스시는 "주희사수재 보내기" 라는 시를 썼다. "나를 장작에 앉히고 침묵하는 죽부인을 선물해 줄게." " 또 남송육유' 초여름 은거처' 시와 같이' 병도 다 하고 도사를 모집하고, 주부인이 새로 침대 곁을 초빙하였다' 고 말했다.

주부인이란 무엇입니까? 알고 보니 이것은 일종의 오래된 방서도구이다. 사해' 는 "여름에 잠을 잘 때 돗자리에 쓰는 기구는 죽청이나 전죽제로 만든다" 고 설명했다. 그것들은 원통형이고, 속이 비어 있고, 주위에 구멍이 있어 통풍을 한다. " 그러나 지금은 죽제품 시장에서는 거의 볼 수 없다.

고시에서' 주부인' 은 사용 빈도가 높은 단어이다. 예를 들어 북송 스시는 "주희사수재 보내기" 라는 시를 썼다. "나를 장작에 앉히고 침묵하는 죽부인을 선물해 줄게." " 또 남송육유' 초여름 은거처' 시와 같이' 병도 다 하고 도사를 모집하고, 주부인이 새로 침대 곁을 초빙하였다' 고 말했다.

생활은 비싸고, 네 마음속에는 계획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