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독립에 관한 고대 중국의 시

독립에 관한 고대 중국의 시

1. 독립 학습에 관한 유명한 한문과 시 명언을 찾아보세요

<황성 빌린 책> 청나라 원메이

황성윤이 빌린 책. 정원 주인은 책을 건네주며 말했다.

"책을 빌리지 않으면 책을 읽을 수 없다. 누가 책을 수집하는지 모르느냐? 7가지 전략과 4개의 보물은 황제의 책이다." , 그런데 황제는 독자가 몇 명이나 있느냐?" 부유한 집안이 쓴 책인데, 그 중에 할아버지가 읽고 후손들에게 버림받는 책이 몇 권이나 있겠느냐? 가져가되 걱정하고 끝없이 놀아라"고 말한다. 오늘은 있겠지만 내일은 사라져서 볼 수 없을 것이다.” 만약 그 재산이 내 것이라면 높은 곳에 묶어 숨겨 놓을 것이며, “구기가 본다. 다른 태양.” 윤얼.

“어렸을 때 좋은 학자였지만 집안이 가난했어요. 풍부한 책을 소장하고 있는 장(張) 가문이 있습니다. 갚지 않고 빌리는 것, 돌려보내는 것 등 온갖 꿈을 이루는 것. 그것이 바로 그것이다. 그러므로 읽은 후 메모하겠습니다. 책이 지나간 후 ​​월급이 사라지고 책이 왔는데 책으로 가득 차 있었고 두루마리는 일반 회색 비단으로 덮여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빌린 사람이 헌신하고 헌신하는 모습에 한숨을 쉬었고, 세월이 짧아 안타까웠습니다. ”

이제 황은 가난해서 나한테도 책을 빌렸다. 하지만 우의 공서가 장의 인색한 편지와 닮지 않았다면 나는 운이 좋지 않아 장후를 만날 수 있었을 것이다. 행운이나 불행을 안다면 독서에 전념하고, 빨리 책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사마광은 "말씀의 기록과 삼대 명관의 행적')

사마 문공은 어렸을 때 녹음에 있어서는 남들보다 못해서 그만둔다. 힘을 많이 쓰는 사람이 더 멀리 이룬다. . 그가 주의 깊게 암송한 내용은 평생 기억될 것입니다. 문공은 한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말을 타거나 밤에 깨어 있을 때에도 그 말씀을 외우고 그 의미를 생각하면 많은 것을 얻을 것입니다. ”

제갈량의 아들에 대한 계명

군자의 행위는 평온함을 통해 인격을 닦고, 검소함을 통해 덕을 닦는 것입니다. 열망이 있고 평온함이 없으면 원대한 목표가 없을 것입니다. 남편의 공부는 조용히 이루어져야 하며, 재능은 배우지 않으면 재능을 키울 수 없습니다. 성급하면 사람의 본성을 고칠 수 없느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그 의지도 쇠퇴해 가며 세상을 짊어지지 않고 가난하게 살면 어떻게 되겠는가? 자습에 관한 중국 속담

매화가 없는데 어떻게 매화가 그토록 향기로울 수 있겠는가?

바람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겠는가?

매화의 강인함은 예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옵니다. >

고난을 견뎌야 주인이 될 수 있다

1. 불행은 같은 길을 가다가 때로는 이 사람에게 닥치고 때로는 다른 사람에게 닥친다

—— Aeschylus, "Prometheus Bound"

2. 고통은 어두운 구름과 같습니다. 멀리서 보면 어둠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 리히터의 "창 겐 스타"

3. 행운에는 두려움과 어려움이 없고, 불행에는 결코 위로와 희망이 없습니다. - 베이컨의 "불운에 대하여"

불행은 있을 수 있습니다. - 일본 속담

4. 재난은 사람의 진정한 시금석입니다 - 플레처의 "명예의 승리"

5. 고통은 어떤 사람을 화나게 하고 다른 사람을 파괴합니다. - 풀러의 "현명한 말"

6. 금은 불로 시험한다. ——세네카의 "섭리에 대하여"

7. 시험을 견딜 수 있는 자만이. 환경은 고대부터 정말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위인들은 불굴의 정신으로 역경을 헤쳐 나갔습니다.

—— 마쓰시타 고노스케

8. 죽일 수 있는 것들. 나는 나를 죽일 것이다. ——니체, 『우상의 황혼』

9. 역경을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자신의 강함을 모른다. ——존슨, “믿음직한”.

10. 고상한 마음은 재난을 피하기보다는 견뎌야 한다. 재난을 참는 것은 의지의 고귀함을 나타내고, 재난을 피하는 것은 마음의 비겁함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 아레티노

11 사람이 되어 큰 불행을 연달아 침착하게 견디면 그 영혼의 아름다움이 빛난다.

이는 그가 그것에 대해 감정이 없어서가 아니라, 고귀하고 영웅적인 성격을 지닌 사람이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니코마코스 윤리학"

12. 행운은 악을 가장 잘 발견하고, 불행은 미덕을 가장 잘 발견합니다. ——베이컨의 "불행에 대하여"

13. 행운은 부러워도 불운을 이기는 것은 감탄할 만한 일이다.

—— 베이컨의 '불행에 대하여'

14. 행운이 오면 조심하고 불운이 오면 인내하라. ——J. 레이의 "영국 속담"

15. 불운 앞에서는 희망을 갖고, 행운 앞에서는 걱정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축복과 불행.

——호레이스의 "노래책"

16. 행운 때문에 명예에 안주하지 말고, 불운 때문에 우울해하지 마십시오. 진정으로 강한 사람은 좋을 때 그림자를 찾고, 역경 속에서도 빛을 찾고, 항상 목표를 조정하는 데 능숙합니다. ——입센

17. 자신의 불행을 통해서 지혜를 배우는 것보다 남의 불행을 통해서 지혜를 배우는 것이 더 낫다.

——"이솝 우화" 3. 독립적 학습에 대한 유명한 인용문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신처럼 글을 쓰세요.

(두보) 이 글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독서 방법은 차근차근 진행하고, 꼼꼼히 읽고,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Zhu Xi)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십시오.

(류이) 백 가지를 배우려면 먼저 하나를 정해야 한다. (주희) 칼날은 갈음에서 나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난다.

펜은 폭풍우에 떨어지고 시는 눈물을 흘리는 유령과 신이 된다. (두보) 창녀가 될 줄 모르면 내가 선생님이 되어줄게.

넓은 마음과 감사함을 갖고 두껍게, 그러나 얇게 축적하라. (소시) 현명하게 배우고, 연구하고, 잘 생각하고, 분명히 분별하고, 성실하게 실천하십시오.

('의례서') 인내하면 금과 돌을 조각할 수 있다. (순자·학문)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년이 불행할 것이다. 하나님은 열심히 일하는 자에게 상을 주시느니라. 사람의 머리는 하얗고 공허하고 슬프다. 수백 개의 강이 동쪽으로 바다에 닿을 때,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질 것입니다.

(Han Yuefu "Long Song Xing") 백 가지를 배우려면 먼저 하나를 결정해야 합니다. (주희) 칼날은 갈음에서 나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난다.

펜은 폭풍우에 떨어지고 시는 눈물을 흘리는 유령과 신이 된다. (Du Fu) 이 기사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Bie Cai Pseudo Ti는 Feng Ya와 가깝고 Zhuan Yiduo는 선생님입니다.

(두보) 마음을 넓게 갖고 예약하고, 두껍게, 그러나 얇게 쌓아두세요. (소시) 현명하게 배우고, 연구하고, 잘 생각하고, 분명히 분별하고, 성실하게 실천하십시오.

('의례서')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시냇물에 가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른다. 땅이 얼마나 두꺼운지 알아요. ("Xunzi") 이 기사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Success Inspirational Network 날지 않으면 하늘로 솟아오를 것입니다. 노래하지 않으면 블록버스터가 될 것입니다.

(사마천) 남을 걱정하지 않으면 자신을 모르고, 걱정을 하면 남을 모른다. (공자) 이 글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번 읽으면 저절로 뜻이 드러납니다.

(삼국지). 4. 한시

'신들의 낭만'에서 : 홍준 조상이 구겹 구름 위에 누워 있고, 이불 위에서 진실이 드러난다.

검은색과 노란색의 세계 외에는 내가 리더다. 판고는 태극권을 낳았고 두 가지 의식과 네 가지 현상이 이어졌습니다.

한 가르침은 세 친구를 가르치고, 두 가르침은 분열을 설명합니다. 현문시의 지도자가 단숨에 홍준으로 변신했다.

Yuanshi Tianzun Chaos는 항상 신비한 장소였으며 신비한 원칙에 전적으로 의존하여 신비를 확립했습니다. 태극권의 두 가지 의식이 네 가지 이미지와 결합되어 자인(Zi Ren)이 하늘을 열고 땅의 추악한 사람 음우(Yin Wu)가 주인이며 황정(Huang Ting)의 두 두루마리를 사용하여 군중을 구합니다.

Yujing Golden Tower의 모든 제자들에게 Golden Lotus는 나의 불의 원천입니다. 육근을 정화하고 고민하는데, 그 신비한 방법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두 손가락은 용을 제압하고 호랑이를 제압하고, 눈은 상서로운 빛을 운반하여 하늘과 땅을 움직입니다. 구름의 높이는 30,000피트에 달하고 구름이 온몸을 휘감고 있습니다.

주에탄의 구룡 마차에 말없이 앉아 서로 마주치지 않고 한가로이 달리는 모습. 날아다니는 이상한 짐승들이 난간 역할을 하며 세 가지 귀중한 옥을 지탱하기를 희망합니다.

백학과 청루안이 앞장서고, 이어서 선녀복을 입고 춤추는 붉은 봉황, 구름과 안개를 가르는 깃털 부채, 옥피리를 연주하는 좌우의 선녀, 명령에 복종하는 노란 스카프 무사, 그리고 불멸의 존재들 사이에서 담배가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도법을 설한 진종교의 지도자인 원시천준(袁師十君)은 유치를 떠났다.

혼원 초기에는 도(道)를 가장 존경하고 우주의 순수하고 혼탁한 부분을 정화했다. 태극권의 두 가지 도구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손바닥 안에 있는 네 가지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홍몽의 초판은 유명하며, 연습을 통해 오행을 선천적으로 모을 수 있었다. 윗부분의 세 꽃은 북문을 향하고 있고, 가슴의 다섯 기는 남쪽 하늘을 관통하고 있다.

불멸의 팀을 Yuanshi라고하며 신비한 가족의 이야기는 아직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길가의 향기로운 꽃은 마차의 중심을 따라가고, 삶의 변덕은 수천 겁 동안 지속됩니다.

태상 노군 홍몽은 현황 장면을 돌파하고 인간 세계의 오행을 다스렸다. Xuanyuan은 대낮에 일어 났고 Hanguan에서 마법을 시전하는 방법은 항상 밝았습니다.

황소를 타고 치안 마을을 저 멀리 지나니 피콜로의 요정 소리가 멀리까지 들린다. 종교의 지도자로서 땅을 창조하시고 하늘을 여셨으며, 하늘과 땅이 풀무불에 단련되셨습니다.

복건종의 법은 더욱 신비롭고 수은과 납이 만나 불멸의 존재가 된다. 산모의 뱃속을 떠나기 전에 먼저 머리가 하얗게 변한 다음, 신샤오의 정신이 완전히 발달합니다.

무지에 섞인 실내 연금술, 화로 안에는 타고난 본성을 붙잡는 약이 있다. 팔경궁의 손님으로 태어나, 인간 세상에서 수만 년을 기억하지 못하고 어둡고 노란 세상 밖에서 스승을 숭배하고 혼돈 속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게 됐습니다.

5가지 요소는 내가 통제할 수 있고, 큰 길은 팬들을 이끌어갈 수 있다. 평화와 고요함을 위해 금탑을 쌓고, 여유로운 여행을 위해 간사이로 나갔습니다.

두 손은 하늘과 땅을 감싸고, 오산과 슈미루는 뱃속에 안전하다. 그는 태어나고 늙어가면서 태어나기 때문에 이승정(Li Chengzheng)에게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도덕을 기르기 위해 홍준을 숭배 한 적이 있는데, 기 하나가 삼순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동천교의 지도자는 천하를 창건하고 천리를 정하고 경전과 법을 설하고 북경으로 갔습니다.

오기는 원나라에 비결을 전하고, 세 꽃은 꼭대기에 모여 오승을 연기한다. 꼭대기의 금빛은 오색으로 나뉘고, 발의 붉은 연꽃은 수천 리를 쫓고 있다.

팔괘불멸의 옷은 보라색 에너지로 날아가고 있으며, 삼날검은 그린핑(Green Ping)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호랑이를 제압하고 용을 제압하는 것이 먼저이고, 몬스터를 포획하고 몬스터를 묶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제자가 3,000명쯤 되는데 정예가 다 따를 것이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꽃은 한없이 아름답고 땅은 황금빛 연꽃과 상서로운 색을 품고 있습니다.

올바른 과를 이루고 올바른 길을 개척하기 위해 모든 중생을 구하는 것은 침묵입니다. 깃발 건물 앞에서 서로 마주보며 박자에 맞춰 음악이 흘러나온다.

귀우가 굳건히 앉아 리더를 가로막는 가운데, 선녀가 차례로 향을 피우고 있다. 안개가 자욱하고 백단구름이 자라고, 살인적인 기운이 하늘에서 솟아오르고 있습니다.

백학이 지저귀면 하늘과 땅이 돌고, 푸른 루안이 날개를 펴고, 바다와 산이 맑아진다. Tongtian Cult의 지도자는 Jinque를 떠나 수백만 명의 불멸자를 모으기 위해 왔습니다.

홍준의 변신으로 하늘이 열리고, 세상의 추한 사람들이 법단에 찾아왔다. 황금의 몸은 무수한 재난을 위해 제련되었으며, 비우궁에서는 많은 재능을 길렀습니다.

서양 마술의 신, 행복의 나라에서 온 손님 도교를 환영합니다. 연꽃은 나의 부모이고, 아홉 가지 성질이 나의 몸을 세운다.

수영장 가장자리에는 항상 치바오 정원과 인접한 8가지 미덕이 있습니다. 폴로 꽃이 피고 나면 곳곳에 황금빛 보물이 피어납니다.

유물에 저장되어 있는 세 가지 곱셈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나는 이곳에서 태어날 운명이었는데, 오랜 시간이 흐른 뒤 스님이 되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대불사의 맨발에는 대추와 배 향이 나고, 발 아래 구름의 디테일은 더욱 이색적이다. 12연화단에서 마법무기가 발휘되고, 바데 연못 옆에 하얀 빛이 나타난다.

장수(長壽)는 천지의 장수(長壽)와 같다는 것을 어떻게 복서의 홍보가 말하겠는가? 유물을 재배하여 페투시(Fetusi)라고 명명합니다.

서양의 행복을 느껴보세요. 도교 준티가 황금불멸자 보리로부터 깨달음을 얻었을 때, 서묘법의 조부.

불멸과 불멸의 세 가지 요소, 온 정신과 무한한 친절. 공허함과 고요함은 본래의 본성이 허락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변할 것입니다.

천국과 같은 장수를 지닌 장엄한 몸을 지닌 역대 겁의 명신대사가 연꽃순단에서 등장하고, 2차 경이로운 경전의 문이 열렸다. 절묘한 유물은 특별하고 진주는 비할 데가 없습니다.

바데 연못에는 보라색 불꽃이 자라고, 일곱 그루의 귀한 나무에는 황금빛 이끼가 자랍니다. 동쪽에 미남이 많다고 해서 서쪽에 태어난 성태보살을 만나러 온 것입니다. 그 도덕적 뿌리는 깊고 헤아릴 수 없습니다.

연잎은 바람과 먼지의 색을 띠고, 연꽃은 비가 내리지 않고 들보 속에 서 있다. 금활과 은미늘창은 예방용이 아니지만, 보물창자 장에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공자는 천하를 변화시킬 수 있었고, 소용돌이나무 아래서 명왕이라 이름을 지었다. 공현: 혼돈이 시작될 때 나는 태어났고, 두 가지 도구와 태극권을 찾았다.

이제 나는 육체적인 본성을 가지고 사는 것을 멈췄으므로 삼승의 경이로운 세계로 방황하지 않을 것입니다. 누와 황후 어느 날 상서로운 자색 구름이 떠올랐고, 향기로운 안개가 봉황을 안았습니다.

봉황은 날개를 펴고 우아하고 온순하며, 떠 있는 소녀는 우아하게 헤엄친다. 천개를 환영하기 위해 깃발과 배너가 소용돌이 치고 있으며, 왕관을 덮기 위해 진주가 펄럭입니다.

행운을 얻기 위해 중주에게 불멸과 성인을 가르쳤습니다. 도가의 두 문단: 몸은 자유롭고 마음은 편안하며, 다툼도 없고, 모든 일이 급하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장사를 하고 싶고, 부추를 뿌리고 싶지도 않고, 겨자 따듯이 명예를 얻고 싶지도 않아요. 허리에 뿔띠를 걸고 싶지 않다. 나는 총리의 수염을 빗고 싶지 않다. 왕의 속도를 빌리고 싶지 않고, 석궁을 오랫동안 들고 싶지도 않다. 나는 티끌에 무릎을 꿇고 싶지 않고, 나를 받쳐주고 천부(千富)를 누리고 싶지 않으며, 나를 받쳐주는 사람이 있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작은 집은 너무 좁지 않고 헌 옷도 너무 더럽지 않습니다.

연꽃을 옷으로 만들고, 가을 난초를 묶어 장식품으로 삼아보세요. 하늘의 황제, 땅의 황제, 인간의 황제를 묻지 마십시오. 자연의 소리, 땅의 소리, 사람의 소리를 묻지 마십시오.

기품은 가을물이 함께 흐르는 것과 같고, 솟아오르는 것은 천지의 장애를 두려워하는 것과 같다. 베개를 베고 산에서 잠을 잘 시간이 있을 때, 당신의 꿈의 영혼은 복숭아 모임에 있을 것입니다.

동쪽에서는 옥토끼가 떠오르고 서쪽에서는 황금까마귀가 떨어진다. 그러나 세 가지 가르침을 볼 때 오직 도(道)만이 으뜸입니다.

윗사람은 황제에게 경의를 표하지 않고, 아랫사람은 신하에게 경의를 표하지 않습니다. 우리를 피하고 숨고, 저속한 그물에서 벗어나 진리를 가꾸십시오.

숲의 샘은 매우 유명하고 번영하며 숨겨진 바위 계곡은 굴욕과 영광을 잊어 버립니다. 별은 하늘을 덮고 태양은 밝게 빛나고, 영원한 봄을 반영하기 위해 베일이 드리워져 있습니다.

연꽃 머리에 맨발을 한 사람도 있고, 빵과 스카프를 두른 사람도 있다. 꽃을 따서 모자를 쓰고, 들풀을 접어서 잔디를 펼칩니다.

달콤한 샘물을 들이마셔 이를 헹구고,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씹어 수명을 연장하세요. 북과 옷이 노래하고 구름은 춤을 추다가 잠든다.

선녀를 만나면 신비로움을 찾고 질문을 던진다. 도교 친구를 만나면 시와 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사치와 부를 비웃고, 가난을 편안하게 즐기십시오.

걱정 마세요, 걱정 마세요. 3인 3조로 형이상학과 도교에 대해 토론하거나 2인 2조로 과거를 연구하고 현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과거를 연구하고 현재를 이야기하며, 역대 왕조의 흥망성쇠를 한탄하고, 도교를 논하며 삶과 죽음의 근본 원인을 연구한다. 추위와 더위를 바꾸고 방황하는 검은 토끼를 따라가세요.

창백했던 얼굴이 하얗게 변했다가 다시 녹색으로 변하면서 젊음으로 돌아왔다. 국자 한 개를 들고 시장에 가서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구걸했고, 호미와 바구니를 들고 산과 숲에 나가 약을 모으고 어려울 때 사람들을 도왔습니다.

사람을 구제하고 사물에 이로움을 줄 수도 있고, 죽은 사람을 다시 살릴 수도 있습니다. 불멸을 닦는 사람은 뼈가 튼튼하고 아름다우며, 도교를 이루는 사람은 정신이 가장 숭고하다.

액운과 행운을 판단하려면 요상을 분명히 알 수 있고, 불행과 행운을 판단하려면 사람의 마음을 면밀히 관찰하면 됩니다. 도와 법을 설명하고, 최고 존재의 정통 가르침을 장려하고, 세상의 사악한 분위기를 제거하기 위한 부적을 쓰십시오.

Imperial Palace에서는 Fei Shen에게 경의를 표하고 Thunder Gate에서는 Bu Gangqi에게 경의를 표하세요. 입구에 부딪히면 하늘이 어두워지고 땅이 어두워지며, 문에 부딪히면 귀신이 울고 신들이 울 것이다.

하늘과 땅의 아름다움을 담아내고, 해와 달의 본질을 담아내세요. 음양을 운반하여 자연을 순화하고 물과 불을 길러 태아를 응축시킨다.

28음은 황홀경처럼 사라지고, 39양은 어두운 밤처럼 자란다. 사계절에 맞춰 복용하고, 구턴 비약을 정제하여 만들어 보세요.

Qingluan을 건너 곧장 Zifu로 가서 백학을 타고 Yujing을 여행하십시오. 우주의 놀라운 기능에 참여하고 도덕성을 표현하십시오. 5. 긴급

리바이: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이 다 ​​떨어진 후에 돌아올 것이다. 유용: 나는 부귀영화를 구하지 않지만, 사람들은 내 기사를 구한다. 유우희: 산은 높지 않지만 불멸자가 있으면 유명하다. 물이 깊지 않다면 용이 있으면 영적인 것입니다. 이곳은 겸손한 집이지만 나는 고결하고 친절합니다. 이끼 자국은 계단의 녹색을 반영하고, 커튼의 풀색은 녹색이며, 학자들이 말하고 웃고 있으며, 오가는 백인이 없습니다. 비단과 대나무가 어수선하지 않고, 문서를 작성하는 수고 없이, 난양에서는 제갈루, 서촉에서는 윤팅 없이 평야의 진나라를 조율하고 황금 경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당인은 마차 앞에서 절하느니 차라리 꽃과 술에 취해 죽는 것이 낫다.

남들은 내가 너무 미쳤다고 비웃지만 나는 남들이 꿰뚫어보지 못해서 비웃는다

이백: 나는 초나라의 미치광이인데 바람이 노래를 부른다 공자

나는 위대한 사람으로 태어나야 한다. 죽음도 유령 영웅이다.

땅에 앉아서 하루에 팔만 마일을 여행하며 하늘을 스캔하고 바라본다. 저 멀리 천 개의 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