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자신의 진심을 지키는 시에 대해 동기가 가장 좋다.

자신의 진심을 지키는 시에 대해 동기가 가장 좋다.

1 .. 본색을 유지하는 시 한 편

초심을 유지하는 시 1. 초심을 유지하는 것에 관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1, 공자는 "그래서 황제부터 서민까지, 효는 끝이 없고, 적은 사람은 아무것도 없다" 고 말했다. 공자와 그의 제자' 소정 장임'

공자는 "천자에서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시종일관 효도를 견지하고 해를 입지 않을 수 없다" 고 말했다.

2, 종사하는 사람들은 종종 소수의 성공 또는 실패입니다. 만약 네가 끝까지 신중하다면, 너는 영원히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노자의 도덕경

사람들은 성공에 다가갈 때 종종 실패한다. 만약 일관되고, 꾸준하고, 끝까지 신중할 수 있다면, 일은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3,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하고, 또 어색하고,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공자와 그의 제자' 논어 루즈'

너는 끝까지 견지하고, 자신의 관점을 견지하고, 옳고 그름을 묻지 말아야 한다. 그것은 소인이지만, 네가 또 일류 택시라고 말할 수도 있다.

4. 사물은 시작과 끝이 있고, 사물은 시종일관 있고, 순서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안다. 예기 대학에 참가하다.

세상 만물에는 모두 뿌리와 세부 사항이 있고, 세상 만물은 모두 시작과 끝이 있다. 만약 우리가 그것들의 순서를 이해한다면, 우리는 사물 발전의 법칙에 접근한다.

정직은 사물의 목적입니다. 성실하지 않고 무가치한 것은 군자가 진실한 원인이다. 자사 《중용》

성의가 있는 사람은 자신을 성취하지만, 길은 스스로 찾는 것이다. 성실은 모든 것의 시작과 끝을 관통한다. 성실함이 없으면 모든 존재는 의미가 없다. 그래서 군자는 성실을 중시한다. 진실한 사람은 자신을 성취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성취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진리 유지에 관한 유명한 인용문과 예는 무엇입니까?

(1) 희망과 실망의 결투에서 용기와 확고한 두 손으로 견지한다면 승리는 희망에 속할 것이다. -플리니

(2) 한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솔선수범하고, 소문이 난 사회에서 숭고한 윤리신앙을 확고히 가지고 있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3) 휘황찬란한 인생을 고대한 이상 오늘부터 흔들리지 않는 결심과 확고부동한 신념으로 자신의 지혜와 끈기로 자신과 인류를 위한 행복을 만들어야 한다. 익명

(4) 가장 무서운 적은 확고한 신념이 없다는 것이다. -로만

(5) 한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솔선수범하고, 소문이 난 사회에서 숭고한 윤리신앙을 확고히 가지고 있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6) 휘황찬란한 인생을 고대한 이상 오늘부터 흔들리지 않는 결심과 흔들리지 않는 신념으로 자신의 지혜와 끈기로 자신과 인류를 위한 행복을 만들어라. 익명

(7) 가장 무서운 적은 확고한 신념이 없다는 것이다. -로만 롤랜드

(8) 우리가 열심히 일하고 꾸준히 분투한다면, 우리가 정복할 수 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세네카

(9) 미녀의 노랫소리든 하이에나의 울음소리든 악어의 눈물이든 늑대의 울부짖음이든 나는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켐프만

(10) 책을 기억하지 않고 익히면 기억할 수 있다. 의리가 정밀하지 않고, 곰곰이 생각해 보면 정밀할 수 있다. 네가 나서지 않으면 네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주

(1 1) 내가 이미 이 길을 밟았으니, 내가 이 길을 따라 내려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어야 한다. -칸트

(12) 확고한 신념은 강자의 마음을 이기고 그들을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다. -백철트

(13) 삼군이 멋진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익명

(14) 만약 네가 결심했다면 소용없다. -주

(15)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마음을 평온하게 유지하고 떠들썩한 고시를 멀리하는 것에 관한 고시가 많을수록 좋다.

첫째, 담박하지 않으면, 똑똑히 보지 않고, 하얗고 고요하지 않다.

-제갈량의 《계명서》

둘째, 집을 짓는 것은 사람의 조건 하에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Tao Yuanming 의 음주 (5)

삼두, 나일론봉은 붉고 가을바람은 부하를 이긴다. 사람이 안개가 자욱하여 갈대피리로 불려졌다.

--나란성드 "어부"

넷째, 부적절한 운율, 섹스 추산.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나당 앞 버드나무 그늘 느릅나무 뒤 처마 위에 있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깊은 골목에서 개가 짖고, 닭이 울고 뽕나무가 뛰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도연명 귀원 (위)

5. 죽직심허는 나의 친구이고, 수상등포는 나의 선생님이다!

-"연 닫아 봄과 가을"

6. 서새산 앞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고, 고등어가 뚱뚱하다. 은행의 한 노인은 녹색 대나무 모자 비옷을 입고 녹색 비옷을 입고 비바람을 무릅쓰고 한가롭게 낚시를 했다. 그는 아름다운 봄빛에 매료되어 비도 오지 않았다.

-장 \ "낚시 노래 라인 \"

일곱, 모 놀람, 법원 전에 꽃을 봐; 나는 머물거나 머물지 않고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딥 윈도우 노트"

여덟, 새가 높이 날고, 고독한 구름이 혼자 간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나와 경정산의 눈밖에 없다.

이백은 "혼자 경정산에 앉는다"

4. 어떤' 소란에서 벗어나 초심을 유지하다' 는 예와 명언이 있습니까

1, 항상 자신의 초심을 고수하고 외로움 때문에 연애를 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 그들은 운명적인 사람을 만나지 못했기 때문에 싱글이었다. 왜냐하면,' 차라리 키가 작고 사치스럽지 않다' 는 독신이 있기 때문이다. 당신이 사랑하고 싶다면 깊이 사랑하세요. 단지 재미를 위해서라면, 결코 일어나지 않는 것이 낫다.

나는 미래가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단지 내 마음을 고수하고 싶어, 시간의 급류에 의해 인멸되지 않는다.

3. 조용한 사람이 되라. "놀라지 마라. 법정 앞에 꽃이 피는 것만 보고, 무심코 머물지 않고, 바깥구름을 따라 가라." 조용함은 평상심, 포용, 경지이다. 조용히 하는 것은 너의 야망, 너의 마음, 너의 가난, 너의 성실함, 너의 야망을 유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조용히 하는 것은 한가한 사람이 되어 조용한 마음을 갖는 것이다. 마음을 움직이지 않으면 절개를 고수할 수 있다. 마음을 움직이지 않으면 진실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정적은 정적이 아니라 균형의 동태에 존재하며, 자기조정을 통해 균형과 평온으로 나아가는 내면의 상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평온한 마음은 세속적인 질투에서 벗어날 수 있다. 탐욕과 집착을 죽일 수있는 조용한 마음; 조용한 마음은 한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다. 고요한 마음은 수시의' 정봉' 에서' 쓸쓸한 곳을 돌아보고 집에 돌아오며 음침한 맑음 없이' 담담담한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4, 등나무, 발아 스트레칭, 얽히고설키고, 자신의 생명을 상위로 올라간다. 한 밭고랑의 보라색 꽃잎이 드리워져 구름금처럼 폭포처럼, 그렇게 분방하고, 그렇게 열정적이다. 로맨틱한 봄에 연주되는 자연의 화음, 단아한 꽃떨림 소리가 들려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초목이 본심을 고수하는 고백이다. 꽃향기가 가늘고 짙고 짙고 짙다. 그것은 흐르고, 웃고, 속삭이며, 조용히 녹아 일종의 시각으로 녹고 있는 것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5, 자신의 마음을 고수하지만 그 사람을 위해 방향을 잃었다.

6. 부패가 나를 침식하더라도, 나는 내 진심을 고수할 것이고, 욕망은 여전히 사라질 것이다. 모든 것은 너에게 달려 있다.

7. 너무 많은 투혼은 낯설기만 할 뿐이다. 우리가해야 할 일은 우리 자신의 진심을 고수하는 것입니다.

8. 나는 마음을 참을 수 없고, 떠날 수 없다.

9. 탄소기반 생명에는 생명이 너무 짧아서 한 사람이 추구하는 신앙은 환경 변화에 따라 쉽게 변한다. 그러나 범차원적인 생명으로서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이 견지하는 것은 변할 수 없는 것이어야 하며, 당신의 의지에는 허위적인 공간이 없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네가 말한 모든 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라면 모두 매우 진실이다. 조금만 배신하면 모두 돌이킬 수 없는 파괴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0,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다투지도 않고, 자신의 진심을 고수하고, 진정한 사람에게 보여 준다.

1 1. 이 세상에 한 무리의 사람들이 끊임없이 이 세상에 버림받고 상처를 입었지만 여전히 자신의 초심을 고수하고 있다. 아마도 그들의 생활은 결코 부유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그들의 생활은 아름답고 완벽하다.

12. 하늘 끝, 좋은 상대를 찾고 싶은 곳, 왜 작은 필리핀을 미워하고, 결국 상대방을 떠나야 한다. 어디서 서로 의존하는지. 얼마나 많은 감정이 종종 이 마음과 슬픔을 동반하며, 장기적인 차이는 없다. 그리움을 마시고 취하다. 컵 속의 혼탁한 술을 맛보면 천 가지의 맛이 있고, 마음속에는 쓴맛과 눈, 눈물, 외로움, 그리움이 있다. 잉크를 뿌리고 글씨를 쓰다. 획은 꽃을 추운 겨울로 만들고, 외로운 날은 두렵지 않고, 낙엽은 샤오디다. 혼몽체계, 나는 피나의 매혹적인 미소를 기억하고 있다. 평생 편안함을 느끼게 하고, 붉은 옷을 입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과거를 돌이켜 보면, 나는 청여름과 긴 대화를 나누었다. 밤에 잠을 잘 수가 없어 책상이 아직 비어 있다. 백발이 맑고 깨끗하다. 서로를 저버리지 않고, 산맹의 맹세는 영원히 시간이며, 한 가닥의 근심과 절박한 미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옛 바둑을 놀다. 늙어서, 이 일생은 굴곡이 심하고, 이 몸은 지쳐서, 자신의 마음을 고수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영원히 생활에 대한 사랑을 포기하지 마라.

13, 인생은 누구의 평가나 토론이 필요하지 않고, 자신을 잘 하고, 자신의 내면을 고수하면 된다.

14, 마음이 무겁고 힘들고, 말하고 싶지 않고, 말하고 싶지 않고, 말하고 싶지 않고, 묻지 말고, 이해할 필요가 없다. 내가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너는 이해하지 못한다. 조용하고, 무지한 척하고, 모든 것을 싱겁게 보고, 안주하고, 목숨을 걸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형식에 현혹되지 말고, 마음에 현혹되지 말고, 자신의 몸에 집착하고, 자신의 마음을 찾아야 한다. 술 한 잔 마시고 세상의 슬픔을 다 마시고, 모든 것을 다 마시고 다시 시작하다.

15, 나는 항상 어떤 사람들은 그를 최악의 환경에 놓아도 자신의 진실한 의도를 고수하고 강간, 강도, 절도, 살인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잘못을 저질렀을 때 핑계를 찾는다. 그러나, 우리는 어떤 사람들은 같은 상황에서 이런 실수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을 설득해야 더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다. 아들아, 너는 마음을 굳게 지키는 천사야. 그 더 아름다운 세상에서 잘 살아라.

16 그러나 점점 그녀는 예붕에게서 다른 힘, 방어의 힘을 보았다. 무미건조하고 외롭고 평범해 보이지만 책임, 결심, 견지이다. 그녀는 그에게서 배우고, 수호자가 되고, 소비를 멈추고, 본심을 유지하고, 자연에서 평온과 침전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작성자: 9 월 Xi 출처: 그는 바람이 어느 방향에서 오는지 알고 있다

17, 세상일이 가라앉고, 흑백이 탁하고, 어룡이 뒤섞여, 모양이 어지럽지 않고, 마음이 어지럽지 않고, 자신의 몸에 집착하며, 자신의 마음을 구한다.

18, 인생은 큰 수렁이다. 만약 네가 욕망과 명성에 이끌린다면, 너는 결국 온몸이 진흙투성이가 될 것이다. 만약 네가 자신의 마음을 굳게 지키고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너는 더러운 끝의 순수한 꽃이 될 것이다.

19, 나는 시끄러운 환경에서 내 마음을 고수할 수 있고, 외부 방해받지 않고, 나 자신이 되고 싶다.

5.'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소음에서 벗어나라' 는 고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술, 다섯 번째"

위진 시대의 도연명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2. 경정산에 홀로 앉다

당이백

새는 온데간데없이 날아서 고독한 구름을 남기고 자유자재로 소요한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나와 경정산의 눈밖에 없다.

3. "정원으로 돌아 가기, 세 번째 부분"

위진 시대의 도연명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4. 어부

청나란 흥덕

가을바람이 연꽃보다 낫다.

사람이 어지러워서 물이 피콜로 불었다.

5. "정원으로 돌아 가기, 2 부"

위진 시대의 도연명

시골은 세속과 교유하며, 그윽한 가운데 수레와 말이 적다.

이날은 여전히 장작문이 굳게 닫혀 있고, 순결한 마음이 저속한 사상을 가로막았다.

장터에 사람이 많아지자 풀이 가득 자랐다.

만남은 세속사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화원 삼마장만 말한다.

나의 밭은 점점 더 높이 자라나고, 나의 경작지는 날로 확대되고 있다.

갑작스러운 서리로 농작물이 관목처럼 시들어 가는 것을 자주 걱정한다.

6. 어떤 명언을 고수하는가?

1, 공자는 "그래서 황제부터 서민까지, 효는 끝이 없고, 적은 사람은 아무것도 없다" 고 말했다.

공자와 그의 제자들은' 효경' 서민편을 번역했다. 공자는 "천자에서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시종일관 효도를 견지하고 해를 입지 않을 수 없다" 고 말했다. 2, 종사하는 사람들은 종종 소수의 성공 또는 실패입니다.

만약 네가 끝까지 신중하다면, 너는 영원히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노자는' 도덕경' 을 번역한다: 사람은 성공에 가까워질 때 종종 실패한다. 만약 그들이 일관되고, 꾸준하고, 신중하고 조심할 수 있다면, 일은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3,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하고, 또 어색하고,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공자와 그의 제자' 논어 루즈' 번역: 일을 끝까지 하고 옳고 그름을 묻지 않고 소인이지만, 다시 일류 택시라고 할 수 있다.

4. 사물은 시작과 끝이 있고, 사물은 시종일관 있고, 순서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안다. 일찍이' 예기 대학사' 를 번역한 적이 있다. 세상 만물은 모두 뿌리가 있고, 세상 만물은 모두 시작과 끝이 있다. 만약 우리가 그것들의 순서를 이해한다면, 우리는 사물 발전의 법칙에 접근한다.

정직은 사물의 목적입니다. 성실하지 않고 무가치한 것은 군자가 진실한 원인이다. 자사가' 중용' 을 번역하다: 성의가 있는 사람은 자신을 성취하고, 길은 자기가 찾는 것이다.

성실은 모든 것의 시작과 끝을 관통한다. 성실함이 없으면 모든 존재는 의미가 없다. 그래서 군자는 성실을 중시한다.

진실한 사람은 자신을 성취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성취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7. 고대 유명 인사가 진실한 의도를 고수하는 예

1, 문천상

문천상은 성격이 활달하고 대범하여 평생 의식복이 풍족하다. 이 시점에서, 나 자신을 얕잡아 보고, 자신을 벌하고, 집안의 자산은 모두 군비가 되었다.

손님이나 가족들과 국가 시사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나는 눈물을 흘리며 이렇게 말했다. "다른 사람의 행복을 행복한 사람으로 여기는 것도 다른 사람의 고민을 걱정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의식주를 자신의 의식원으로 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일을 위해 죽어야 한다. "

도연명

도연명, 자명, 일명' 정걸', 세칭 정걸씨, 양양차이상 (현재 강서구강시) 사람. 동진 말기 남송초의 위대한 시인, 시인.

강주 제주, 건위군, 진군, 펑택현령을 역임했으며, 마지막 관직은 펑택현령이었다. 그는 직장을 떠난 지 80 여 일 만에 정년퇴직하여 시골로 내려갔다. 그는 중국 최초의 산수전원시인으로,' 고금의 은일시파' 로 불리며 도연명집이 있다.

3. 소동파

끊임없이 비하를 당했지만, 여전히 시를 쓰고 글을 쓰며, 예전과 같이 현지 백성들에게 복을 주는 것은 그가 처음에 시에 대한 애착이자, 그가 벼슬을 위해 백성을 위해 헌신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이름] 마틴 루터 킹

마틴 루터 킹 (Jr, 1929 65438+ 10 월 15- 1968 년 4 월

말콤 엑스의 자위사상과 흑인 민족주의가 북방의 * * * 를 불러일으켰고, 도시 흑인의 힘은 김의 비폭력에 대한 호소를 넘어섰다. 이와 함께 김은' 흑인 권력' 운동의 창시자인 스토클리 카마이클의 공개 비판에 직면해야 했다.

5. 반 고

반 고흐가 집착하는 그림 꿈, 생전에 그의 작품이 인정받지 못한 것은 유감스럽지만, 냉막 빈곤 속에서도 여전히 자신의 꿈을 고수하고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인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