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삶과 죽음을 꿰뚫어보는 고대 시

삶과 죽음을 꿰뚫어보는 고대 시

'삼대 애가 중 하나'

진나라 도연명

모든 삶은 죽음으로 이어져야 하며, 때 이른 죽음은 운명이 아니다.

어제는 둘 다 인간이었지만 지금은 구이루에 있어요.

영혼의 기운은 어디로 흩어지나요? 죽은 형상은 빈 나무를 보낸다.

사랑하는 아들이 아버지를 그리워하며 울고, 내가 우는 동안 사랑하는 친구가 나를 쓰다듬는다.

더 이상 득실은 알 수 없지만 옳고 그름은 여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수천년이 지나도 명예와 불명예를 누가 알겠는가.

그런데 제가 살아있을 때는 술을 잘 못 마셨어요.

도연명은 안락한 삶을 살았고, 삶과 죽음에 대해 매우 분명한 견해를 갖고 있었습니다. 이는 그가 명성과 명예를 추구하지 않고 자신의 정원과 밭으로 돌아갔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습니다. 그의 마지막 시는 "모든 삶은 죽음으로 이어져야 하며, 이른 죽음은 운명의 문제가 아니다"라는 그의 평소 차분한 스타일이다.

'길 위의 노래'

당나라 이백

대붕이 동쪽으로 날아가서 여덟 자손을 진동시키나 하늘은 그것을 파괴할 수 없습니다.

미련의 바람은 영원히 휘젓고, 돌망 위에는 부상이 걸려 있다.

이것을 후세에 물려줄 터인데, 종니가 죽으면 누가 울겠는가?

이 시는 그 어느 때보다 영웅적이고 장엄하지만, 임박한 죽음 때문이 아니라 이루지 못한 야망과 후회뿐인 슬픔을 드러내기도 한다. 시에서 이를 느낄 수 있다: "큰 로크는 세게 날아가며 팔극으로 진동한다. 그것은 하늘 한가운데서 부서지고 힘이 없다. 부러져도 나머지 바람은 여전히 ​​휘젓는다." 세상은 부유에서 헤엄치며 좌익에 매달려 있다. 비록 힘은 강하지 않지만 이 잔풍을 가진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할 수 있지만 세상에는 나의 멸망을 슬퍼할 수 있는 공자가 없다. ?"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 오나요'

오대? 리유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 오나요?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어젯밤 작은 건물에 또 동풍이 불었는데,

밝은 달에 조국은 뒤를 돌아볼 수가 없었다.

조각된 난간과 옥상감은 그대로 남아 있어야 하는데, 아름다움이 달라졌습니다.

얼마나 슬픔을 가질 수 있나요?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의 강과 같습니다.

이유는 갇혀있을 때 향수병에 관한 많은 시를 썼는데, 그 시는 진실하고 감동적이었습니다. '양귀비'라는 노래가 작곡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리유는 송태종의 명령에 따라 독살됐다고 한다. 정치에서는 이우가 실패했지만, 문학에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뛰어난 작품을 많이 배출해 '영원한 자제'로 불릴 만했다.

'Shi'er'

송루유

죽고 나면 모든 것이 헛된 것임을 알지만 지우저우만큼 슬프지는 않습니다.

Wang Shibei는 중원의 날을 정하고 Nai Weng에게 가족 희생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루유는 이 시에서 엿볼 수 있는 유명한 애국시인이다. 시인은 죽기 전 아들에게 “내가 죽으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안다. 가장 슬픈 것은 나라가 통일되지 않는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어느 날 황실이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게 된다면, 나를 숭배하러 올 때 나에게 말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것이 시인의 의지이자 저항에 대한 시인의 마지막 요구입니다.

'여름철'

송나라의 이청조

그는 삶의 영웅이자 죽음의 영웅이었다.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는 것을 거부한다.

이 Qingzhao의시는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Wanyue Ci School"이 남긴 마지막 시가 이렇게 장엄한 절구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이청조는 자신의 운명뿐 아니라 나라 전체의 운명도 걱정하는 큰 그림을 지닌 여인이었다. 이 시는 궁지에 몰린 남송의 지배자들에 대한 마지막 풍자였다. .

'마지막 글'

명나라 당나라 보호

태양계에 태어나서 돌아오더라도 상관없다 죽은 뒤 지하세계로.

하늘과 땅의 세계는 마치 이국 땅을 헤매는 것처럼 모두 비슷합니다.

양쯔강 이남의 4대 인재의 지도자인 당보호는 과거 과거에 여러 번 실패하여 그때부터 과거를 중단했다”고 말했다. 그는 꽃과 포도주 가운데서 늙어 병거와 말 앞에 절하기를 원하지 아니하였느니라." 천성적으로 자유롭고 여유로운 당보호는 도연명처럼 삶과 죽음을 내려다보며 "죽어도 저승에 돌아가도 상관없다"고 말했다. 덜 무서운 것 같았어요.

'죽음의 시'

명우천

성공과 실패는 오랫동안 서로 의존해왔는데, 어떻게 사람들이 구별할 수 있겠습니까? 옳고 그름.

배신자는 비방할 줄만 알지만 충신은 죽음을 집으로 여깁니다.

선천적 예정은 모두 숫자로 결정되며, 갑작스런 추가는 모두 기회입니다.

모든 고난을 견디고 나면 당신의 명성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우천은 명나라의 유명한 관리로, 정직하고 나라를 위해 일생을 바친 인물이다. 그는 마침내 영종의 칼에 죽고 황실 권력을 위한 투쟁의 희생자가 되었다.

《명나라사》에서는 그를 "충성하고 의로우며 영광을 위해 해와 달과 경쟁한다"고 칭찬했습니다. 이 시는 충신으로서 죽음을 마치 집에 있는 것처럼 바라보는 감동을 담고 있습니다. "명나라 역사"에 따르면 "베이징 교외의 여성과 어린이는 모두 눈물을 흘렸다"고 "길을 걷다가 한숨을 쉬는 것은 세상의 불의의 표시입니다." 도성 사람들은 우천이 억울하게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노소를 막론하고 울며 문을 닫고 개인적인 제사를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