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저는 급하게 필기를 합니다 ~ ~ ~ ~ ~ ~ ~ ~ ~ ~ ~
저는 급하게 필기를 합니다 ~ ~ ~ ~ ~ ~ ~ ~ ~ ~ ~
"삼국연의" 를 읽다
흥분된 심정으로 나는 세 번째로 고전 문학' 삼국연의' 를 펼쳤다.
조조의 간사함, 유비의 겸손, 공명의 신중함, 주유의 조심스러운 눈, 모든 인물은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작가는 묘하게 묘사하고 음미하여 독자들이 일종의 경지에 들어선 것 같다.
이야기의 주요 내용은 지혜와 용기로 순차적으로 전개되는 것이지만, 나는 지혜가 영원히 용기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서성에서는 공명이 사마이가 이끄는 15 만 대군을 허술한 수단으로 놀라게 했다. 이런 예는 셀 수 없이 많다.
그러나 이야기에는' 지략, 용,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그는 한나라의 유선처럼 하루 종일 먹고 마시며 놀았는데, 국가 대사를 불문하고 기꺼이 촉국을 공수해 주었다. 결국 그는 심지어 모든 사람을 웃게 하는 연극을 상연하고 즐거워했다. 한 나라의 통치자가 이런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일을 할 것이라고 누가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용감무책이 있으면 적이 눈앞에 있으니, 우리는 죽을힘을 다해 싸울 수밖에 없다. 여포 와 염량 은 전형적 인 예: 만약 여포 이 백문루 에서 모사 의 계획 을 들었다면 왜 조조 에게 목매어 도시 문 앞 에 목매어 죽였을까? 만약 안양이 관우에게 유비가 하북에 남아 있는 일을 분명히 말했다면, 그에게 충성하는 관우가 그를 어디에 베어버릴까? 고대인 구름: 용감한 자는 모략이 없고, 화는 입에서 나온다. 만약 문제가 있다면, 전투에 들어가면 속아 죽을 것이다.
게다가, 국가, 웨이, 누가 잘 지내고 있는지; 슈, 일단 성공하면; 오씨는 강동혁혁에서 유명했던 적이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국가는 군주의 인격을 반영할 수 있다. 조조, 백성을 억압하다. 유비,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한다. 손권, 강동을 독차지하다.
위는 삼국 중에서 가장 지혜가 많은 사람이라 조금도 과언이 아니다. 조조 용병은 천하무쌍, 사마의는 더욱 신과 같다. 그러나 두 사람 모두 자신의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다: 조조가 의심이 많고 사마이가 너무 음흉하다. 또한, 슈 에서, 제갈량 은 확실히 첫 번째 충격 이다. 그의 비범한 재능과 숙련된 병진이 후세를 경탄하게 했다. 봉병아리 방통, 강위, 허철 등의 인물도 있지만, 나는 그들이 공명보다 못하다고 생각한다. 삼강육군을 점거하는 오국도 수완이 많은 셈이다. 바로 주유다. 소년 시절 주유는 병법을 숙독하여 처분에 능하였다. 한차례의 노력 끝에 나는 마침내 수군 총사령관과 대통령 수병이 되었다. 하지만 그는 너무 질투해서 연중 세상을 떠났다. 이 수치와 국가들에서 우리는 사람의 성격의 중요성을 쉽게 알 수 있다. 성격은 성공과 관련이 있다.
누구나 자신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 착실하게 성공을 추구하는 모든 단계를 잘 따라가면 성공이 멀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이번 여름 방학에 나는' 삼국연의' 를 읽었는데, 이것은 중국 고대 역사상 중요한 문학 명작이다. 삼국연의' 는 원말명 초 나관중이 진수의' 삼국지', 예판' 후한서' 와 원대' 삼국지' 를 기초로 쓴 것이다. 최근 90 년 동안의 중대한 역사적 사건과 역사적 인물의 활동을 기술하며 삼국의 흥망성쇠의 역사 그림을 보여주며, 이 풍운의 변화와 격동의 역사시대를 생동감 있게 재현하며, 통치그룹 내부의 고심, 고심, 결탁경쟁을 생생하게 드러내며 독자들에게 멋진 역사그림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중에서도 마음이 좁은 디엄, 주유, 노숙, 용감한 장비, 정직한 관우, 유비 등은 모두 매우 어색했다. 이 캐릭터들은 나에게 깊은 교육을 주었다. 이 인물들은 언급하지 않고,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이 책에 묘사된 영웅들이다.
관우를 먼저 말하다. 그는 촛불을 가지고 단 () 에 도착하려고 하지 않고, 혼자 천리 () 를 타고 오관 () 을 지나 육장 () 을 참수하고, 고성 () 을 참수하고, 나중에 화용도는 조조 () 를 놓아주었다. 그는 옛 주께 충성하여 패전으로 적에게 항복했지만, 옛 주의 소식을 듣자마자 그는 만리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알지 못했다. 나는 적을 물리친 후 돌아오는 것이 충성뿐만 아니라 얻기 어려운 충성이라고 생각한다. 삼국연의' 에서 관우를 표현하는 방법도 간단하다.' 단봉안, 누에눈썹, 얼굴이 대추처럼, 청룡언월칼', 나중에' 적토마' 를 더하고, 스크래치치료독은 아픔을 두려워하지 않고, 얼굴을 자르고, 문추를 죽이고, 거의 천하무적이 된다.
국가의 통치에는 충신이 필요하고, 죽기까지 헌신할 수 있는 충신이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제갈량이다. 그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다. 제갈량은 천문 지리에 통달하고, 글재주가 뛰어나고, 일생이 수완이 많다. 그는, 동쪽 바람 을 빌려, 잔디 보트 화살표 를 빌려, 세 홀수 인센티브 주유 로, 현명하게 여덟 지도 를 넣어 왕 랭 자본 범죄, 일곱 캡처 멩 자격 저주, 일곱 qinmeng 을 들어 올려, 일곱 스타 라이트, 꼭두각시 사마의 와 함께, 웨이 연 을 죽일 트릭, 평범한 사람들이 예기치 않게 시작했다. 나는 이런 사람이 비범해 보여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책의 묘사는 간단했다. 그는 키가 8 피트이고, 얼굴은 관옥처럼 생겼고, 머리는 검은 스카프를 쓰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활의 길을 택했고, 주요 물건을 선택했다. 그는 유비와 촉한에 충성하여 결국 통일의 대업에 투신했다. "그가 패배했을 때, 그는 위험을 감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클릭합니다 촉한 쇠락의 비극에 따라 그도 비극적인 인물이 되었다!
호랑이도 제 말하면 말해 봐. 조조는' 삼국연의' 에서 한강간으로 불린다. 그는 유비와 그가 동시대의 영웅이라고 말했다. 유비는 감히 들을 수 없었지만, 유비를 죽이지 않았다. 비록 유비는 독안에 든 쥐일 뿐이었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조조의 관대함을 느끼게 했다. 이것은 주유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다. 주유의 눈에는 제갈량만 있을 뿐, 욕설이 아니라 제갈량을 죽이기만 하면 오천하가 태평하다. 나중에 유비가 일반인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자 유비 () 를 죽이고 싶었고, 적어도 그를 동오 () 에 남겨두고, 오천하태평 () 에 남겨 두었다. 시야가 짧고, 마음이 좁고, 영웅이 아니다. 이것도 조조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조자룡 장한포 혼자 타는 구세주, 황개, 고육계 등
삼국연의' 에서 볼 수 있듯이, 정치그룹은 오늘 자신의 절실한 이익을 위해 칼을 뽑았지만, 내일은 잔을 들어 축하할 것이다. 그리고 이런 투쟁은 생활의 여러 방면, 심지어 가족, 친구, 결혼 등에 스며들었다. 예외 없이 투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려 투쟁의 도구가 되기도 한다. 권력과 재산에 대한 자신의 욕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치열한 전투에서 소멸되지 않도록, 그들은 항상 여러 가지 수단을 가지고 장난치며 싸움을 벌이는 장면을 연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런 꾀는 지금도 보상이 없다. 상인들은 소비자의 돈을 벌기 위해 머리를 쥐어짜고 있다. 사기꾼은 수단을 가리지 않고 남의 재물을 사취한다. 사람들은 탐욕과 권력욕이 사회에서 형제, 부부, 친구 사이의 관계를 어떻게 지배하는지 볼 수 있다. 사람들은 심지어 돈을 위해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절도와 살인을 한다. 그래서 간사하고 교활한 사람은 반드시 권력의 지도자가 될 것이다. 그러나 마음은 무심코 출발할 기회가 필요하다. 만약 모든 사람이 이렇게 교활하다면, 세상이 어떻게 평화로울 수 있겠는가?
요컨대,' 삼국연의' 는 독서의 쾌감과 역사의 계몽을 줄 뿐만 아니라, 세상을 지배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영웅 서사시이다. 이 때문에' 삼국연의' 는 웅장하고 비장한 풍격에 깊은 역사적 정서와 강한 반성을 스며들고 있다.
삼국연의' 는 삼국 시대의 상황을 묘사한다. 동탁이 살해된 이후, 전체 조정의 대란이 모두 황제가 되려고 다투고 있다. 한나라를 회복하기 위해서 유비 관우 장비는 제갈량을 청하였다. 제갈량의 도움으로 그들은 연이어 경주와 남군, 양양을 점령했다. 손권은 경주를 얻고자 애썼기 때문에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빼앗으려 했다. 제갈량은 하나 또 하나의 계획을 간파하여 손권이 아내와 대장 주유를 잃고 전투에서 졌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비, 관우, 장비는 모두 조조에 의해 죽임을 당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제갈량도 죽었다. 이때 경내에는 이미 김군이 점령했다.
나는 유비의 야망이 크고 행동이 빠르다고 생각한다. 그가 자신의 목표를 찾기만 하면, 그는 어떤 어려움도 두려워하지 않고, 반드시 실현될 것이다. 나는 중국의' 체조 왕자' 이녕이 생각난다. 이녕이라고 하면 사람들은 항상 그가 평범하지 않은 사람이라고 말하지만, 이녕은 그가 방향을 정한 후 결코 흔들리지 않는 평범한 사람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는 강인함과 땀으로 마음가짐과 적응력이 있어 무엇을 하든 성공할 수 있다고 믿는다. 은퇴 후 이녕은 새로운 사업으로 전향했다: 이녕 스포츠용품유한공사 설립 .. 이녕에게 "비즈니스와 스포츠 중 어느 것이 더 느긋하고 즐거운가?" 라는 질문을 받았다. 이녕은 "쉽게 할 수 있는 일은 없지만, 나는 항상 행복하다" 고 말했다. 네, 어디에 있든 이녕은 항상 즐거운 마음을 유지합니다.
삼국연의' 에서 나는 관우의 용감함을 배우고 싶다. 제갈량의 위트, 나는 배워야 한다. 유비의 목표는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나는 더 많이 공부해야 한다!
1. "장강동류, 물보라가 영웅을 다 쓸어버리고." 이 단어를 언급하면 사람들은 4 대 고전 소설 중 하나인' 삼국연의' 를 떠올릴 것이다. 삼국연의' 의 전칭은' 통속 삼국연의' 로 명대 문학가 나관중이 편찬한 것이다.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소설은' 삼국지' 에서 취재한 것이지만, 정사만큼 엄숙하지는 않지만, 고대 백화소설이다. 삼국지보다 삼국연의' 가 더욱 예술화되었다. 다음으로, 나는 여러 방면에서 이 66 만 자의 거작을 논평할 것이다.
I. 진실과 허구
언정사와 정사의 가장 큰 차이점은 언정이 모두 사실이 아니라 소설이라는 것이다. 모두들 삼국연의가 7 점 역사적 3 점 허구라고 말하는데, 확실히 이렇다. 그러나 허구, 예술적인 방법으로 허구를 만드는 것은 단지 역사적 사실이 허구에 사용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예를 들어 관공이 온주로 화웅을 죽였는데, 사서에는 기록이 없다. 예를 들어, 루숙과 혼자 회의에 가는 것에 대해서요. 역사서에서는 노숙이 혼자 관우를 만나러 갔다고 말한다. 비슷한 예가 당연히 셀 수 없이 많다. 다 본 후, 이 허구의 줄거리는 대부분 소설에 묘사된 인물을 위한 깔개를 깔아 놓은 것이다. 정사설처럼 실제 인물을 형상화한다면, 어떤 인물들은 작가의 정치사상적 관점에 어긋나기 때문이다. 그리고 작가는 허구와 함께 줄거리의 합리성과 일관성을 주목하고, 무뚝뚝한 허구가 아니라, 보고 나면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결론적으로, 작가의 이 방면에 대한 글쓰기는 상당히 성공적이며, 이 줄거리들은 작가의 주관적인 소망 중 일부를 보여준다.
둘째, 신화와 추함
삼국연의' 속 인물은 실제 인물이 아니라 정사에서 가공된 인물로, 그중에는 신화적인 인물도 있고 요괴화된 인물도 있다.
신화적인 인물의 전형적인 대표는 제갈량과 관우이다. 제갈량은 신탁으로, 관우는 충의의 사로 신화되었다. 다음으로, 저자가 왜 이 두 사람을 중점적으로 신화시켰는지 간단히 비교하고 싶습니다.
주씨는 남송의 유명한 이학자로 삼국 중의 정통이라고 생각한다. 진수부터 주전의 대부분의 관점은 조위를 정통으로 삼았다. 주 () 이래 왕, 신하, 백성들은 모두 주가 () 의 관점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유교 사상과 통치 계급에 모두 받아들여질 수 있기 때문이다. 나관중도 주씨의 의견에 동의했다. 그래서 그의 신화적인 인물의 대부분은' 한가' 에 충성한다. 그 중에서도 작가는 제갈량을' 지혜' 의 화신으로 쓰고 관우는' 충성' 과' 의 화신이다. 이것이 도광 통치자가' 삼국연의' 의 영향을 받아 관우에게 30 여 자의 시호를 준 이유이다.
추화에 관해서는, 기본적으로 신화이다. 예를 들어, 역사상의 영웅 주유는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지만,' 삼국연의' 는 그를 질투심이 강한 사람으로 묘사했다. 대부분의 추화는 신화에 의해 부각된다.
셋째, 사람과 단서
삼국연의' 의 큰 성공은 제갈량, 관우, 장비, 유비, 조운, 조조, 주유, 미탄 등 개성이 뚜렷한 인물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한 데 있다. 작가는 세부 묘사로 인물의 뚜렷한 특징을 구현한다. 예를 들어 장비 () 를 쓸 때, 제 70 장에서 저자는 장비 () 의 조심스러운 전례를 상세히 묘사하고 묘사하면서 제갈량 () 과 유비 () 의 대화를 증가시켜 제갈량의 뛰어난 지략을 보여 주었다.
삼국연의' 가 수많은 인물과 그들 사이의 얽히고설킨 관계를 잘 처리할 수 있는 이유는 작가가 실실, 허구, 상세함, 약술, 삽입, 역사 등의 수법으로 글을 쓸 뿐만 아니라 실마리 서사를 따라 문학 수법도 사용했기 때문이다. 삼국연의' 의 주선은 촉한 정권의 건립과 멸망이 3 점 진진으로 돌아가는 과정이며, 그중에는 산재 단서가 있다. 예를 들어 적벽대전 기간 동안 작가는 유비 손권 조조 3 선에서 서술을 시작했다. 이 세 줄은 상호 연관되어 있으며, 한 장에서만 한두 개의 단서를 설명하지 않습니다. 만약 서로 얽혀 있다면, 독자들은 하나의 단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일관성이 있다고 느낄 것이다.
넷째, 봉건주의와 왕권
삼국연의' 가 표현한 정치 이념 중 하나는 전형적인 유교 사상인 왕도 인정을 제창하는 것이다. 삼국연의 중 상당 부분의 허구적인 이야기는 모두 이런 사상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이런 식으로 작가는 작품에서 일련의' 충성',' 의' 예술적 이미지를 과감하게 형성했다.
첫 번째는 제갈량이다. 삼국연의' 에 묘사된 제갈량은' 충' 과' 지혜' 의 화신, 특히 작가가 제갈량의' 지혜' 에 대해 더욱 과장되었다.
제갈량은 당시 지주계급 통치그룹에서 문제에 민감하고 담력과 식견이 있고 지혜가 많은 사람이었다. 그러나 그가 이러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은 그가 실천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조조가 경주를 점령하고, 군대를 거느리고 남하하고, 제갈량은 손권에 형세를 분석하고, 조조가 반드시 패할 것이라고 예언했다. 바로 제갈량이 전쟁 전에 적과 적의 우열을 비교했기 때문이다. 또 제갈량이 감히' 공성계' 를 내놓은 이유는 적과 적의 장군 상황을 분석해 사마의가' 평생 신중하고 결코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다' 는 것을 알고 사마의를 오랫동안 자신에 대한 이해를 이용해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매우' 위험한' 방안을 취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더 많은 장에서 저자는 제갈량을' 예언자' 로 썼다. 예를 들어 제갈량의' 야관천상'' 소매를 걷어 올리다' 가 여러 차례 있다. 칠성단 제풍' 에서는 더욱 황당무계한 묘사다. 비슷한 문제가' 교묘하게 8 진',' 반석제 여수',' 오간흥',' 정군산 현성인' 에도 있다.
관우도 삼국연의에서 묘사한 인물이다. 작가의 글에서 관우도 삼국 중 조운 황충과 이름이 같은 무장에서 삼국연의 중 용맹하고 충직한 영웅으로 변했다. 삼국연의' 가 이렇게 관우를 미화하는 것은 전적으로' 충성',' 의' 를 조장하는 봉건사상이다. 삼국연의' 이후 관우는 봉건통치계급의 이상에 완전히 부합하는 인물이 되었고 관우가 민간에 미치는 영향도 점점 넓어지고 있다. 명청 통치자는 일찍이 여러 차례 그를' 대황제' 라고 부르며 도처에서 그를 위해 사찰을 지었다. 이것은 관우가 제창한' 충성'' 의 묘사가 봉건 통치자의 요구에 얼마나 적합한지 분명히 보여준다.
더하여, 봉건 주인을 위한 효력을 옹호 하기 위하여, "삼국연의" 는 또한 소위 "충신" 심상의 시리즈를 형성 했다, 동, 황태자, 뒤, 기 etc 로. 한헌제에 충성하기 위해 그들은' 국적' 조조를 소멸했다.' 비록 구족을 소멸했지만 후회는 없다.' 작가는 이 사람들을 불후의 모범적인 인물로 치켜세웠다. 또한 강위 등의 인물을 쓸 때 봉건' 효' 를 주장하고 손부인 등의 인물을 쓸 때 봉건' 절' 을 주장한다. 그래서' 삼국연의' 에 묘사된 인물은 작가의 사회정치관을 관통했다.
동사 (verb 의 약어) 시와 캐롤
삼국연의' 의 또 다른 큰 성공은 대량의 시사 가부를 도입하는 것이다. 수량이' 홍루몽' 보다 적지만 그중에는 가작이 적지 않다. 어떤 시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도입되고, 어떤 시는 인물의 노래나 쓰기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하늘은 둥근 덮개와 같고 땅은 바둑과 같다 ..." (제 37 장), 이것은 제갈량이 쓴 것이다. 또 다른 예는 "조조는 간사한 사람이고, 주랑은 잠시 속았다 ..." (제 45 회), 이는 후세 사람들이 조조가 채옥과 장천을 잘못 살해한 것에 감탄한 이야기다. 첫 글자' 임강선' 의 기세가 웅장하여 독자들에게 경외감을 느끼게 했다. 보고 나면 그만둘 수 없고 그만둘 수 없다는 느낌이 든다. 문말의' 고풍' 시는 한 세기의 삼국 흥망 66 만 자를 300 여 자밖에 없는 서사장시로 요약했다. 화려한 어조류는 없지만 압운 후기처럼 독자들을 이끌고 삼국풍운을 되새기게 한다. 그것의 마지막 몇 마디는 심지어 저자가 역사에 대한 사고와 이해를 불러일으켰다. "사물의 연속은 무궁무진하고, 일수는 피할 수 없다. 삼분다리가 꿈이 되고, 후세 사람들은 원망할 것이다. " 독자에게 무한한 상념을 남기다.
요컨대,' 삼국연의' 는' 홍루몽' 에 이어 4 대 고전 소설 중 최고다. 이 사상들은 비록 좀 토론할 만한 가치가 있지만, 중화민족에 대한 의의는 심원하다.
2. 조조는 삼국연의 중 가장 멋진 인물 중의 하나이다. 작가 나관중은 그것을' 난세 올빼미웅' 으로 평가하고, 이를 통렬하게 비난하며, 유비와 비교해서 봉건정통을 렌더링합니다. 이에 대해 나는 동의할 수 없다: 난세 뒤에서 조조는 사실' 천하를 관리하는 귀재' 이다
조조, 자멘드, 동한 말년 3 국 시대의 정치가, 군사가, 시인. 또는 한마디로 조조는 문채가 있는 다방면수이다.
조조의 군사적 재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스무 살 때 효렴을 관직으로 들고, 노란 수건을 깨고, 여포, 멸원술, 마텡을 제외한 원소 () 를 거두어 마침내 북방을 통일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최하층부터 시작해서, 진재실학으로, 대부분의 중국에서 분투하여, 한때는 두각을 나타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특히 관도 전쟁은 지금까지도' 적은 승으로 많은 것을 이긴다' 는 고전적인 패러다임으로 흥미진진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조조의 문단에서의 업적은 유비와 손권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조조 () 는 건안 () 칠자 중 하나로 건안 () 의 바람을 이끌고 우리에게 많은 가작을 남겼다. 그중 특히' 바다 보기',' 거북이를 장수로 한다',' 짧은 노래' 가 가장 유명하다. 명문' 열사 노년 담력' 은 조조의 사업에 대한 집념을 모아 수천 년 동안 사람들, 특히 중장년층에게 동기를 부여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조조는 큰일을 이룰 수 있고, 그 정치적 재능은 만만치 않다.
동탁의 신임을 얻은 후 조조는 동탁의 승진에 의지하여 부자가 될 수 있었지만, 그는 이렇게 하지 않고, 감히 다른 사람이 감히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칠성보칼로 동탁을 암살했다. 내 의견으로는, 이것은 조조 정치 선견지명의 구현이다: 천하를 도모하고 영록을 도모하지 않는다. 그는 동이라는 도둑이 괴팍하고 잔인해서 모두들 그를 미워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런 정권은 전도가 없다. 군자는 위태로운 벽 아래 서지 않는다. 조조는 이 점을 잘 알고 있다.
조조 () 는 앞으로 군웅 () 에서 궐기하여 현재 () 를 널리 받아들이고 인재를 잘 활용하는 것은 그에게 매우 중요한 한 걸음이다. 관도의 전쟁이 교착 상태에 빠졌을 때 조조의 인재에 대한 갈망이 여지없이 드러났다. 적군 대장은 조조의 대영에 와서 조조는 옷과 신발도 정리하지 못하고 적을 맞이하러 돌진했다. 이로 인해 허는 매우 감동하여 항복했다. 조조의 말로 말하자면, 이것은' 산이 높고, 바다가 깊지 않다' 고 한다. 주공이 음식을 토하고, 천하가 귀심한다. "이것은 또한 카오 카오 (Cao Cao) 가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조조는 하후와 금지된 갈등을 처리할 때 하후의 부계 친족을 편애하지 않고 대국을 중시하며 비이기적으로 장군을 지지한다. 이렇게 최대한의 단결을 실현하는 것은 위대한 성과를 거두는 확실한 보증이다. 이런 상황에서 조조는 순유, 우신, 곽가를 썼다. 조인 (), 전웨이 (), 하후 () 와 함께 조조 () 는 삼분의 일의 자리를 확고히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유비가 사람을 쓰는 데 조조조보다 강하다는 점도 동의하지 않는다. 유비, 그도 휘하의 명장이지만, 심지어 제갈량처럼 총명한 인물도 있지만, 그는 작은 동그라미와 개인주의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관우는' 조조' 의 군령을 공공연히 거역했지만 처벌을 받지 않았다. 장비는 술에 취해 소란을 피웠다. 그는 여포 서주를 빼앗겼지만 여전히 태연자약하다. 도원 결의의' 친구 정서' 를 정국의 대분위기 위에 올려놓고, 결국 개인의 복수로 발전하여' 연오항위' 라는 중요하고 정확한 정치전략에 어긋나고, 대규모로 오벌, 봉화련영을 벌하여 촉국이 쇠약해지게 했다.
조조는 결국 봉건 시대의 인물이다. 그는 재능이 넘치면서 자신의 예민함, 연약함, 오만함, 심지어 질투, 의심이 많은 인간성의 약점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그러므로 우리는 조조의 여러 성격 인물에 대한 평가를 더욱 중시해야 한다. 조조가 검을 바쳐 동탁을 구하다. 패배한 후, 그는 아버지의 의형인 여백사치를 찾아가서, 그가 자신을 해치고 가족을 죽일 것이라고 의심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전 세계가 나를 비난하고, 전 세계가 나를 비난하게 하고 싶지 않다." 이 말이 나오자 조조는 평판이 나쁘다. 동성모반은 그녀 자신의 손실이 막심하고, 동귀비도 연루되어 처형되었다. 예형은 조적을 욕하고, 조조는 기세를 타고 칼을 빌려 사람을 죽이는 좋은 연극을 상연했다. 양수는 조신을 알아맞혔고, 조조도 군심을 흔드는 터무니없는 죄명으로 그를 죽였다. 이런 끊임없는 예시들은 조조의 의심, 질투, 잔인한 면모를 보여준다. 그러나 신중하게 연구하십시오: 사람들은 강과 호수에서 도울 수 없습니다. 난세 속에서 조조는 천하를 관리하는 재능이 있어서 큰일을 할 수 있다. 루버럭스 같은 작은 인물에게 떨어지는 것은 천재를 낭비하는 것이 아닌가? 그리고 봉건 통치자는 절당 정상에 살지만, 마음은 사실 허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지위에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며, 미항, 양수 등의 유죄를 공개할 수 없어 서둘러 그들을 죽여야 했다. 그래서 조조는 모든 일에 반드시 신경을 써야 하고, 좀 더 조심하고, 무늬를 좀 더 많이 해야 한다.
조조의 성공에는 남다른 점이 있다. 누구든지 그의 잘못에 대해 어떻게 논평하든, 나는 한 가족의 말로 말할 것이다. 이것은 그가 위대한 인격과 위대한 사업을 이루는 데 필요한 희생이다. 비록 나는 결코 그의 뒤를 밟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