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저자의 "곤충" 소개와 읽을 수 있는 곳을 아시는 분 있나요?
저자의 "곤충" 소개와 읽을 수 있는 곳을 아시는 분 있나요?
저자 소개
장 앙리 카시미르 파브르는 1823년 12월 22일 프랑스 남부 아베롱 지방 생레옹 마을의 가난한 농부의 집에서 태어났습니다. .
파브르가 4살쯤 되었을 때, 그의 부모는 가족의 음식과 의복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그를 할머니와 함께 살도록 보냈습니다. 순진한 아이는 할머니 집의 흰 거위와 송아지, 양을 사랑하게 되었고, 자연 속의 꽃과 식물, 곤충과 새들의 모습에 매료되었습니다.
파브르가 7살이었을 때 그의 부모는 그를 집으로 데려가 마을 초등학교에 보냈습니다. 초등학교를 마치기 전에 파브르는 가족과 함께 이 지역의 도시인 로데즈로 이사했습니다. Fabre는 이때 10세였고 그의 부모는 그가 Rodez 중학교에 가도록 주선했습니다. 그러나 파브르의 중학교 시절 내내 파브르의 가족은 생계를 유지해야 했고 여러 차례 이사를 하게 되면서 정상적인 학업 진행이 불가능해졌다.
그러나 성실하고 공부가 뛰어난 파브르는 시간을 내어 혼자 공부한다. 15세에 보클뤼즈(Vaucluse)의 아비뇽 사범학교(Normal School)에 입학했다. 졸업 후 교사직을 구해 20년 넘게 중학교 교사로 일했다. 이후 그는 가르치는 일에도 열심이었고, 남는 시간에도 쉬지 않고 동식물을 관찰하고 기록하며 곤충의 역사를 쓰는 사람이 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다.
파브르는 30세에 독학으로 자연과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 1년 후, 31세의 파브르는 두 편의 뛰어난 학술 논문의 힘으로 단번에 자연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같은 해에 그는 "자연 과학 연보"에 "관절 성형술 관습에 대한 관찰"이라는 장기간 축적 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그는 폭넓은 찬사를 받아 역대 권위 있는 학자들의 오류를 바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통찰력을 펼쳤다는 점을 인정받아 과학계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영국의 생물학자 다윈은 이 프랑스 청년에게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그를 "모방하기 어려운 관찰자"라고 불렀습니다.
1870년에 파브르는 교사직을 그만뒀습니다. 그 후 5년 동안 파브르는 주로 자연과학 지식에 대한 낭독을 하며 생계를 유지했고 그의 뛰어난 재능은 점점 더 뚜렷해졌습니다.
1875년, 오랜 고민 끝에 파브르는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자신의 곤충학 작업 계획을 실현하는 데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가족을 데리고 시골 마을인 세리냥으로 이사했습니다. 이곳에서 4년간의 노력과 20년 이상의 자료 수집 끝에 1879년에 『곤충』의 첫 권이 출판되었습니다.
1880년, 파브르는 자신이 모은 소액의 돈을 사용하여 작은 마을 근처의 황무지에 낡은 집을 구입했습니다. 그는 이 거주지에 현지 프로방스 언어로 Wild Stone Garden이라는 흥미로운 별명을 붙였습니다. 이후 파브르는 자신이 사랑하는 '불모의 돌정원'을 지키고, 해마다 전력을 다해 곤충학 연구에 힘썼고, 그 성과를 '곤충'이라는 책으로 편찬했다.
파브르가 이미 86세였던 1910년, 『곤충』 10권이 나왔습니다. '곤충' 집필 50주년'을 기념해 가족들은 파브르의 절친한 친구와 학계 친구들을 '불모의 돌 정원'으로 초대해 그를 위한 작은 축하 행사를 열었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여론은 충격에 빠졌다. "놀랍다", "가장 뛰어나다". 차례로 칭찬이 일어 났고 명예의 월계관이 노인에게 하나씩 날아갔습니다. 프랑스 문단에서는 그를 '곤충계의 처녀'라 부르며 노벨문학상 후보로 추천한다. 안타깝게도 노벨상 위원회 위원들이 최종 결정을 내리기도 전에 파브르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915년 11월의 첫날, 91세의 파브르는 죽음을 거부한 전사처럼 침착하게 침대에 누워 있었습니다. 조용히 잤다. 곤충을 피아노로 삼아 인간 운명의 트릴을 연주했던 거인이 세상을 떠났다.
작품 내용
'곤충'은 19세기 프랑스의 뛰어난 곤충학자이자 작가인 파브르의 연구성과와 대대로 이어지는 대작이다. 생명 통찰은 곤충의 본성을 인간의 본성과 함께 보살피고, 곤충의 세계를 인간이 지식과 흥미, 아름다움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아름다운 물건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곤충』의 원작은 10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권은 여러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은 한 마리 또는 여러 마리의 곤충의 생활을 자세하고 심오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책 전체를 보면 저자는 독자들에게 풍부하고 복잡한 곤충의 세계를 알리고 이해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았지, 완전한 과학적 이론 체계를 확립하려는 열망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모든 사람에게 이 선별된 번역을 추천합니다. (Wang Guang이 번역하고 Writers Press에서 출판함) 전체 텍스트는 약 250,000 단어이며 각 권은 소개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기사를 선택하여 번역했습니다. 각 장의 내용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분류합니다. (1) 한 마리 또는 여러 마리의 곤충의 생활 습성을 직접적으로 묘사하고 매력적인 생활 장면을 보여줍니다. "풍뎅이"(제1권), "성을 짓는 벌의 세 가지 유형"(제3권), "시체를 먹는 곤충"(제5권) 등 (2) 특정 자연 환경에 의존하여 보여줍니다. 우리 다채롭고 눈부신 곤충의 세계. "야생석 정원"(제2권), "램프를 쥐는 것에 대한 성찰"(제7권) 등과 같은 (3) 저자가 특정 이론에 대해 논평하거나 논평하는 성격의 기사, 『변신론을 찌르다』(3권))나 『램프를 쥐는 기분』(7권)과 같은 어떤 현상에 대한 반성을 바탕으로 한 한숨. 아래에서는 특정 제목을 통해 다양한 기사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를 제공합니다.
(1) 한 마리 또는 여러 마리의 곤충의 생활 습관을 직접적으로 설명하여 곤충의 생활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그림입니다.
둥지를 짓고 가족을 보호하는 것은 곤충의 생존 본능의 가장 높은 표현입니다. 파브르는 이와 관련하여 곤충의 다양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모성과 본능의 관계에서 가장 주목되는 곤충은 깊은 모성애를 구현하는 벌목의 곤충이다. 그들이 타고난 재능은 모두 후손들에게 식량과 안식처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일부는 독특한 기술을 가진 전문가가 된 것은 바로 가족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한 사람은 석공이 되어 시멘트 집과 자갈 지붕을 짓고, 다른 한 사람은 경작된 흙을 사용하여 절묘한 뾰족한 바닥 항아리, 항아리 및 배가 불룩한 꽃병을 만드는 Yujian에 도자기 작업장을 세웠습니다. 모성애, 꽃을 먹는 벌과 마찬가지로 쓰레기를 착취하고 가축으로 오염된 초원을 정화하는 다양한 공생곤충도 있습니다. 똥을 다루는 일을 생계로 삼고 있지만 평판이 좋다. 좋은 몸매, 단순한 스타일이지만 매우 빛나는 코트. 이국적인 의상은 그들을 빛나게 하기 충분하다. 가축분뇨의 냄새가 사라지자마자 공식성 곤충들은 그 냄새를 맡고 모두 똥더미로 달려가 먹이를 모아 저장합니다. 긴 팔다리와 발톱은 마치 뱃속에 있는 기계에 이끌려 걷는 것처럼 경직되고 폭발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부채처럼 열린 한 쌍의 작은 주황색-빨간색 촉수는 침을 흘리며 불안한 마음을 드러냈다. 바라보다! 연회에 참석한 손님들을 도착하자마자 두드리는 것은 바로 풍뎅이(일명 풍뎅이)로, 공식성 곤충 중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것입니다. 초승달 모양의 윗껍질 앞쪽 가장자리에는 6개의 뾰족한 이빨이 줄지어 있는데, 이것은 땅을 파는 도구이자 절단 도구일 뿐만 아니라, 거름 속의 영양가 없는 식물 섬유질을 들어올려 버리는 포크이기도 합니다. 갈퀴는 맛있는 음식을 제거하는 갈퀴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래 세대나 자신을 위해 식량을 저장하는 첫 번째 단계는 재료를 선택하고 불순물을 제거한 후 더미로 모으고 장소를 정리하여 저장용 배설물을 만드는 것입니다. 안전한 장소. 이 액션에서는 풍뎅이의 놀라운 기술이 완벽하게 발휘됩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풍뎅이의 뛰어난 소화 능력입니다. 밤낮으로 먹이를 보호소에 보관하는 한 모든 먹이가 다 소모될 때까지 계속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1권 "풍뎅이")
기술 성취도가 가장 높은 벌목의 경우 유충은 많은 것을 성충에게 의존하지만 이것이 아버지가 뛰어난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으며 능력은 낮습니다. 나비처럼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시시포스는 예외이다. 시시포스는 콕시디오이데스 중에서 가장 작고 민첩하며, 스릴 넘치는 공중제비를 할 수 있으며, 걷기 힘든 길에서 넘어진 후에는 항상 올라가려고 노력합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인생에서 아버지와 어머니는 모두 동등하게 기여하며 유충을 위한 먹이를 모으고 만드는 일에 참여하지만 어머니가 굴을 찾으러 갈 때는 보조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는 빵을 지키고, 발굴 작업을 도왔고, 땅에서 동굴 입구 바깥쪽으로 밀려난 폐기물을 청소하기도 했다. 정도는 곤충 사회에 반영됩니다. 아마도 남녀 모두가 가사에 대한 책임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출산율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6권 『시지프스의 곤충과 부성본능』)
인간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결혼과 사랑, 가족은 곤충 사회에서 더욱 독특하다. 과묵한 랑그독 전갈은 상호작용하기가 지루하며, 그 관습은 두꺼운 수수께끼의 베일에 가려져 있습니다. 『랑그독 전갈의 결혼, 사랑, 가족 9권』이 그 신비한 베일을 우리에게 공개했습니다.
랑그독 전갈은 긴 꼬리(실제로는 복부)를 가지고 있으며, 크게 구부러진 독침과 입에서 튀어나온 한 쌍의 집게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4월, 처음으로 감미로운 노랫소리를 시도한 뻐꾸기, 늘 조용하던 전갈이 이 순간 혁명을 일으키며 노래하고 춤추며 서로를 알아가게 되었습니다. 한 쌍을 보세요. 배가 크고 짙은 색을 띠는 것이 암컷 전갈이고, 상대적으로 가늘고 연한 것이 수컷 전갈입니다. 모두 꼬리를 아름다운 나선형 꽃으로 비틀며 신중한 발걸음으로 걷고 있습니다. 벽의 기초. 이렇게 며칠간 지내온 후, 두 사람은 한적하고 조용한 곳에서 약혼을 하고 교미를 하게 됩니다. 순전한 전원생활이었지만 결국 비극은 피할 수 없었습니다. 마른 수컷 전갈은 사랑을 위해 목숨을 바치고 돌아섰습니다. 죽은 영혼 속으로 - -암컷 전갈이 그녀의 애인을 잡아먹었습니다. 비교적 긴 임신 기간을 거쳐 암컷 전갈은 알을 낳고 새끼를 낳는다. 암컷 전갈은 결혼할 때까지 새끼들을 먹여살리기 위해 열심히 일한다.
랑그독전갈에 비해 딱정벌레는 연애를 빠르고 쉽게 처리한다. 모든 사람 앞에서 감정을 느낄 필요도 없이 지나가는 남자가 지나가는 여자를 덮친다. 암벌레는 그에게 붙잡혀 고개를 살짝 들어 받아들인다는 표시를 했고, 기사는 촉수를 흔들며 상대의 목덜미를 손가락으로 때렸다. 사건이 끝나자마자 두 사람은 곧바로 헤어졌고, 가벼운 식사를 하기 위해 식탁으로 달려갔다. 이후 두 사람은 좋은 관계를 형성했다. 새로 형성된 커플도 마찬가지입니다. 이후 당신과 나는 새로운 사랑을 찾습니다. 큰 식사 후에는 거친 교미가 있고, 교미 후에는 또 다른 큰 식사가 있습니다. 사랑이 지나고 나면 갑각에 결함이 있는 딱정벌레는 형제들에 의해 식인되고, 수컷도 암컷의 손에 넘어가게 되는데, 수술은 깔끔하게 끝났고 팔다리도 하나도 제거되지 않았다. 어떤 면에서 황금 딱정벌레는 랑그독 전갈이나 사마귀와 비슷합니다. (제10권 '진부지아의 결혼풍습')
죽은 척하는 것은 곤충사회의 흔한 습관이지만, 저자의 관찰은 우리에게 말해준다. 얼어붙고 움직이지 않을 때는 전혀 책략이 없고, 더욱이 그것은 척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상태입니다. 복잡한 신경 반응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부동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모든 긴급 상황은 이 개를 극도로 불안하게 만들지만, 특히 햇빛에 노출될 때 다른 상황에서는 이 상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잔인하고 부도덕한 절단 집행자 - 큰 머리의 검은 딱정벌레와 짙은 피부의 검댕 질리는 기뻐하며 죽은 척하는 반면, 바구미 딱정벌레, 금세공 딱정벌레, 무당벌레 등과 같은 겉날개 곤충은 몇 분 동안 또는 심지어 몇 초 동안 종이 다시 살아나고, 글리터 기딩(Glitter Gidding)과 같은 많은 곤충들은 죽은 척하는 것을 단호하게 거부합니다. 화제를 바꿔서 전설의 백전갈 자살설이 사실인가요? 그러나 저자의 실제 관찰을 보면, 사실 전갈의 자살을 조작한 사람들은 전갈이 갑자기 생명력을 잃어 혼란에 빠졌고, 전갈은 불로 둘러싸인 고온 속에 갇히고 너무 화가 나서 경련을 일으키며 쓰러졌다. 그 장면은 그들을 속였습니다. 그들이 그렇게 속지 않고 더 일찍 불의 고리에서 전갈을 꺼냈다면 그들은 "죽은" 전갈이 활력을 되찾은 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자살이 무엇인지 전혀 모릅니다.
사냥하면 기도하는 자세의 사마귀와 마취의 달인 반딧불이를 빼놓을 수 없다. 사마귀는 넓은 녹색 막을 입고 앞발을 하늘로 치켜들고 기도하는 자세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침묵기도의 태도와 태도는 그 잔인한 관습을 숨기고 있습니다. 구걸하면서 들어 올린 팔은 실제로 묵주를 줍는 대신 지나가는 어린 곤충을 죽이고 싶어합니다. 전체적으로 차분한 모습은 '하이재킹'으로 알려진 앞다리 살인 무기와는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먹이가 회색 메뚜기나 흰 얼굴의 여치류라면 사마귀는 위협적이고 위협적인 자세를 취하며 이중 갈고리를 사용하여 한꺼번에 잡아냅니다. 그러자 늑대 덫이 닫히고 기절한 희생자를 꽉 묶어서 막아낼 수도 없게 만들었습니다. 메뚜기와 날개가 없는 것은 제압하기가 더 쉽습니다. 이러한 덜 위험한 먹이를 공격하려면 어떤 형태나 많은 시간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중 갈고리를 던지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거미를 처리하는 데 충분합니다. 독에 쏘일 염려 없이 거미의 허리를 꼬집기만 하면 됩니다.
불길한 반딧불의 경우 나선의 보호벽에 약간의 틈만 있으면 이를 활용하기에 충분하다. 반딧불이의 가늘고 민첩한 도구에 살짝 물려 달팽이는 마비 상태에 빠졌고, 달팽이 먹는 사람은 조용히 공격했습니다. 그러나 반딧불이는 항상 상대방에게 구축 반응을 일으키지 않고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피해자를 처리합니다. 달팽이가 수축 운동을 하는 동안에는 부착된 물체에서 접착력이 떨어져 나가고 반딧불이는 잃어버린 먹이를 찾는 데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제5권 "사마귀 사냥", 제10권 "반딧불이 식사 준비")
(2) 저자는 다채롭고 눈부신 곤충의 세계를 보여주기 위해 특정 자연 환경에 의존합니다.
불모의 돌정원은 햇볕에 그을린 외딴 척박한 땅이지만, 가시줄기 국화과와 벌목 곤충들의 천국이다. 벌이 꿀을 모으는 백리향과 라벤더가 있고, 점토벌이 좋아하는 사질토층이 있고, 다양한 벌이 이용하는 이회토가 있는데... 다양한 직업을 가진 벌이 여기 있다. 데이트 장소: 노란점말벌 , 메이슨 말벌, 어두운 벽 말벌, 땅벌, 심지어 허리와 복부가 가느다란 터널 말벌까지 - 더 중요한 것은 지나가는 보행자의 방해가 없기 때문에 메이슨 말벌과 흙 말벌을 집중적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 어려운 토론, 그들의 질문과 답변은 모두 특별한 언어 실험을 통해 진행됩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장거리 여행도 필요 없고, 산만하고 긴장되는 트레킹도 필요 없으며, 적에게 조심스럽게 함정을 설치하고 매일, 매시간 결과를 관찰하십시오. 작가의 별장에 있는 라일락 숲길은 불모의 돌정원과 비교하면 깊은 그늘과 넓은 길이라는 정취를 갖고 있다. 5월에는 두 줄의 나무가 가지를 우아하게 펼치고 그 위에 작은 꽃이 얽혀서 프레임이 연결된 아치형 지붕을 형성하여 작은 교회를 연상시킵니다. 아침이면 은은한 햇살이 교회를 비춘다. 꽃을 따는 벌들과 폭군 유리벌들, 너와 나는 같은 꽃의 성수통에 번갈아 혀를 집어넣고 조용히 제 일을 하고 있다. 아무도 서로 모르는 것처럼, 오스미아 벌은 반쯤 검은색과 빨간색의 벨벳 코트를 입고, 꽃가루가 배에 달라붙고, 관파리는 필사적으로 윙윙거리며, 운모 흰나비처럼 햇빛을 반사하는 날개는 모두 하얗고 눈길을 끈다. 날개에 검은 눈점이 있고 날아다니고 위아래로 날고 미친 듯이 춤추는 황금색 호랑이가 긴 꼬리를 끌고 다니는 모습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행복한 아이들도 여기에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라일락 예배당의 충성스러운 순례자들입니다. (2권 『불모의 돌정원』, 8권 『라일락 채플』)
또 다른 작가가 자주 찾는 왕두봉은 곤충들의 천국이기도 하다. 그것은 독립적이고 구름 위에 우뚝 솟아 있습니다. 산기슭에는 추위를 두려워하는 무성한 올리브나무가 있고, 산 정상에는 지중해 연안의 햇빛을 바탕으로 향기를 내는 백리향과 기타 반수목 식물이 있으며, 눈이 덮이고, 표토는 극지방의 다양한 식물로 덮여 있습니다. 출발하면 일련의 작은 정원에 깔린 카펫처럼 향기로운 열정의 덤불을 하나씩 밟게 될 것입니다. 몇 시간 후에는 반대편 잎의 바위취의 검은 솜을 밟게 될 것입니다. 매트. 방금 산기슭 울타리에서 따온 석류나무의 새빨간 꽃은 아프리카의 맑은 하늘을 좋아하는 식물인데, 산 정상에서 기다리면 보송보송한 양귀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아래로는 자갈층에 줄기가 숨겨져 있어 마치 그린란드와 북극의 땅에 드러낸 듯한 거대한 화관이 꼭대기 경사면에 외롭고 화려한 자태를 드러낸다. 이곳의 대조적인 풍경은 늘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하고, 풍부하고 다채로운 식물들이 곤충을 비롯한 다양한 동물들을 사육하고 있는 것이 저자가 왕두봉을 20번 이상 오르면서도 여전히 즐겨 찾는 이유일 것이다. (1권 "등왕두풍")
(3) 논쟁이나 토론 성격의 기사의 경우 저자는 특정 이론에 대해 논평하거나 특정 현상에 대해 생각하고 한탄합니다.
랜턴으로는 약한 빛의 원만 보일 뿐이고, 아무리 움직여도 천연 모자이크에 의해 펼쳐진 작은 사각형 타일만 보일 뿐이고, 주변이 흐려지고, 더 멀어진다. 칠흑같이 까맣다. 이것은 과학에도 해당되지 않는가? 그것이 하는 일은 또한 랜턴에 의해 조명됩니다; 그것은 작은 정사각형 타일을 조금씩 보면서 끝없는 모자이크 층을 탐험합니다. 항상 조명 공급이 부족했고, 유리갓의 투명도도 너무 나빴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중요하지 않다.등불을 들고 있는 남자는 아무것도 헛된 일을 하지 않았으니, 결국 그는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걸어갔고, 거대한 미지의 체계에서 한 점을 발견했고, 이 발견을 다른 사람들에게 지적했다. 우리는 미지의 심연 블랙홀에 둘러싸여 있지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알려진 것의 사소한 영역을 확장하는 것임을 알고 편안함을 느껴야 합니다. (7권 "램프를 들고 있는 생각")
전체에 대한 일반적인 규칙을 형성하는 예외인 변칙성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곤충의 다리는 6개입니다. 이것이 존재 이유에 대해서는 침착하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비정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쇠똥구리의 유충은 변형되고 위축된 뒷발톱을 가지고 있으며, 풍뎅이와 그 동족인 넓은목딱정벌레, 넓은목딱정벌레, 천연두벌레의 앞발톱에는 관절이 없어 장애가 된다.
늪지메뚜기의 부절 끝에는 발톱이 1개만 있습니다(보통 비늘 모양의 갈고리 발톱이 2개 나란히 있습니다). 성충의 모습은 유충과 같지만 날개가 없습니다. 그람의 암컷은 더욱 기괴하다. 나비목에 속하는 곤충이지만, 비늘과 날개라는 기본적인 특징조차 없어, 살이 많은 곤충의 형태만 남는다. ... 곤충의 세계에는 이상 현상이 많이 있습니다. 장미 식물의 5개 꽃받침의 이상에도 불구하고 - 5명의 형제 중 2명은 턱수염이 있고, 2명은 턱수염이 없고, 나머지 절반은 수염이 있습니다(참고: 수염은 조각 표면의 가시를 나타냄). 목 염좌에서 우리는 Inka Lily로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지만 곤충 세계의 다양한 변칙성에 대한 설득력 있는 대답은 아직 멀었습니다. (제10권 "이상에 관하여")
자기주도적 읽기
1. 작품의 역사적 배경
<곤충>은 1930년대에 출판되었다. 19세기 말 자연과학은 큰 성과를 거두었는데, 그 중 진화론, 세포론, 에너지 보존은 19세기 자연과학의 3대 발견으로 불렸다. 진화론은 특히 생물학계의 과학연구자들 사이에서 '유행'이 된 다윈의 변형과 적응 이론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동시에 직관을 강조한 철학자 베르그송의 철학이 점차 대중화되기 시작했다. 파브르의 『곤충』의 이념적 내용은 주로 이 두 가지 사고 경향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는 다윈의 변형과 적응 이론에 반대하고 본능과 직관을 강조했다. 그의 가장 유명한 견해인 본능은 천재적이다.
작품의 과학적인 아이디어와 더불어 파브르의 '곤충' 역시 아름다운 문체와 독특한 문체를 지닌 작품이다. 이는 18~19세기 프랑스에서 성행했던 과학적 연구 결과를 문학 작품에 집필하는 전통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프랑스 18. 19세기에는 자신의 과학적 연구 결과를 문학 작품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생물학자들이 셀 수 없이 많았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창시자는 뷔퐁이었습니다. "스타일은 사람이다"라는 유명한 말은 부폰의 글에서 나온 것입니다. 작품의 스타일이 독특하다면 그의 작품이 과학적 사고 측면에서 후대 연구자들에 의해 능가하더라도 그의 작품은 여전히 미래에 전해지리라는 것이 그의 의도였습니다. 세대. Fabre는 의심할 바 없이 Buffon의 영향을 받았으며 기사의 스타일에 많은 공헌을 하여 오늘날의 단순하고 독특한 스타일의 "곤충"을 탄생시켰습니다. 2. 작품의 위상과 영향력
'곤충'은 19세기 프랑스의 뛰어난 곤충학자이자 문학가인 파브르의 작품으로, 세계적으로도 불후의 명작이다. . 프랑스 자연과학사에서든 문학사에서든 '곤충'은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이 기록하는 상황은 진정성 있고, 신뢰할 수 있으며, 상세하고 심오하며, 글은 간결하고 명확하여 독자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그 문체가 단순하고 흥미롭고 독특하기 때문에 대대로 이어지는 걸작이 될 수 있습니다. 『곤충』은 한 권씩 출간되자 프랑스뿐 아니라 유럽과 전 세계에서 많은 독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작가의 이름은 독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으며, 문학계에서는 그를 '곤충계의 처녀'라 부르며 노벨문학상 후보로 꼽는다.
안타깝게도 노벨상 위원회가 최종 결과를 결정하기도 전에 곤충과 '곤충계의 천주교'를 찬양한 위대한 시인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러나 금세기까지도 "곤충"은 여전히 광범위한 영향력을 갖고 있으며 "곤충"의 선별된 권도 때때로 출판됩니다. 왕광이 선정, 번역한 책 『곤충』은 원작에 충실한 문체와 표현력으로 출간과 동시에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며 단숨에 독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많은 부모들이 자녀를 위해 가장 먼저 선택하는 선물입니다. 멋진 언어 모음
저희 조명 램프가 아무리 멀리까지 빛을 투사할 수 있더라도 조명 정원 주변은 여전히 어둠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누구이든, 과학 자체를 일상의 필요로 여기는 한, 당신은 이 균형의 법칙을 준수할 운명입니다.
인간에게는 새로운 행성을 발견하는 것보다 새로운 요리를 발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도구가 기술의 종류를 결정하지 않으며, 도구의 품질이 작업자의 품질을 결정하지 않습니다. 추천 하이라이트
"천 가지 이론은 하나의 사실만큼 좋지 않다"는 저자는 남의 집에 자주 침입하려는 펠로폰네소스 벌에서 시작하여 과학에는 많은 관찰이 필요하다는 점을 지적한다. 관찰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즉, 실험에 개인적으로 참여하여 동물이 정상적인 과정에서 우리에게 말하지 않는 것을 우리에게 드러내도록 하는 특정 조건을 인위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 기사에서 저자는 과학 연구에서 실험의 역할을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여 설명하면서 상당한 주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램프를 쥐는 기분'도 토론글이지만, 이번에는 작가가 랜턴을 들고 야경을 바라보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를 과학적 탐구와 연결시킨다.: 랜턴을 들고 있는 남자는 아무것도 헛된 일을 한 것이 아니다. 우리는 미지의 심연 블랙홀에 둘러싸여 있고, 이미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알려진 것의 사소한 영역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반딧불이 식사 준비'에서는 사마귀 사냥과 달리 반딧불이가 달팽이를 다루기 위해 마취제를 사용하는데요, 정확히 말하면 반딧불이가 '행동을 취하자마자' 속효성 마취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 달팽이는 즉시 마비 상태에 빠집니다. 다음 단계는 조용하고 조용히 시작하는 것입니다. 공격 동작은 빠르고 부드러워 달팽이가 수축할 틈이 없습니다. 버전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