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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하객이 닭발산에 남긴 명언
433 년 전 5 월 19 는 서하객 여행기의 첫 시작일. 이 위대한 여행가, 지리학자, 작가를 기념하기 위해 중국은 20 1 1 부터 5 월 19 를' 중국 관광의 날' 로 정했다.
1. 멋진 가족지도
명나라 만년 동안 서하객은 강음의 한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서가의 가훈은 "독서는 정서를 키우기 위해서이지 명리를 위해서가 아니다. 명리는 모두 뜬구름이다. 시험을 보기 싫으면 시험을 보지 않는다. 여행을 하고 싶으면 놀러 가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라. 클릭합니다 지금의 말에 따르면, "아들아, 만약 네가 수능을 원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시험을 보지 않을 거야. 놀러 가자. "
서가초험사상의 가훈은 불가사의하지만 서가에게는 정상이다. 서조상이 과거길에서 겪은 고통스러운 경험 때문이다. 서하객이 태어나기 90 년 전, 서가의 시조가 상경하여 시험을 보고, 육우는 강남 제 1 재자와 결혼했다.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하다가 폭행을 당해 평생 과거시험을 치르지 않을 것을 선고받았다. 절망적으로 과거를 증오하는 허경은 그의 후손을 교육했다. "모든 것이 열등하고, 독서가 높은 사람만이 허튼소리를 한다. 실용적인 것을 배우는 것이 낫다. "
세상이 너무 커서 가보고 싶어요.
허우의 가훈은 그의 자손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의 후손 중 아무도 관원이 되지는 않았지만, 그는 위대한 여행가가 되었다.
허우의 손자 서유미는 독서를 좋아하지 않지만, 사방을 여행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취미는 그의 아들 서홍조에 영향을 미쳤다. 허홍조는 어려서부터 바깥의 산수에 관심이 많았다. 다른 사람들은 사서오경을 읽는다. 그는 몰래 수경주를 읽고, 자주 나가서 등산을 하고, 물놀이를 하고, 여기저기 야생화를 하고 있다.
허유면은 아들을 욕하지 않고 "홍조미우, 내 이익을 물려받을 수 있을 것 같다" 고 자랑했다. 현지의 유명한 유교 서홍조는 항상 해가 뜨고 해가 지고 돌아오는데, 미간에 연무가 있어 협객이라고 불린다. 서홍조는 아예 이를 번호로' 서하객' 이라고 자칭한다.
아버지의 지지로 서홍조는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첫 과거 시험에 실패한 후, 그는 다시는 과거시험에 참가하지 않겠다고 선포했다.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두루 여행하여 자신의 인생 목표를 이루기로 결심하다. "군자는 해모에 다다랐다." " 세상이 너무 커서 가보고 싶어요.
서하객의 아버지 19 가 세상을 떠났다. 3 년간의 애도 끝에 서하객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로 했다.
"부모는 멀리 가지 않는다", 쑤의 가족과 어머니는 모두 돌봐야 한다. 서하객이 좀 쑥스러워요. 서하객의 어머니는 합리적이며, "좋은 사람은 좋은 보답이 있다. 그녀를 상관하지 마라" 고 말했고, 그에게' 여행모' 를 만들어 자신의 꿈을 실현하도록 격려했다.
3. 사람은 곤경에 처했을 때 즐거워한다.
서하객과 어머니는 매년 봄에 나가고, 가을에 돌아오고, 고향에 작별을 고하고, 그의 전설적인 여정을 밟기로 약속했다.
현대인의 여행은 공략을 잘하고 항공권과 호텔을 예약하고 외출하기 전에 모든 준비를 하는 것이다. 우연한 놀라움이 없으면 여행은 더 이상 탐험을 위한 것이 아니다. 여행의 목적은 긴장을 풀고 즐기는 것이다.
현대인에 비해 서하객의 여행은' 궁지 여행' 으로, 그는 늘 혼자였다.
그의 일기에서 볼 수 있듯이 힘든 여정은 서하객을 지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여행에서 놀라움과 기쁨을 얻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옷, 짚신, 건곡을 신고 하루에 40 리, 50 리, 심지어 수백 리를 걸으며 등산을 하며 이상한 구멍을 뚫고 잠을 잔다. 때때로 그는 동굴에서 자고 며칠 동안 마른 식량을 먹는다. 위험할수록, 그는 더 탐험해야 한다. 그의 여행에서 그는 여러 차례 음식을 박탈당하고, 강도를 세 번 만나 부상을 당한 후 계속 전진했다. 현대화된 교통수단이 없다면, 지금은 많은 곳에서 도착할 수 없을 것 같은데, 서하객은 오히려 두 다리로 걷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교통명언)
서하객이 제 5 경에 깨어났을 때, 그는 온 하늘의 별을 보고 내일의 좋은 날씨에 흥분해서 잠을 이루지 못했다. 여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면 나도 미친 듯이 기뻐할 것이다. 황산에 오를 때 "오악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고, 황산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는다" 는 느낌도 낸다. 산꼭대기에 앉아 눈송이가 떨어지는 소리를 듣고, 그는 누구보다도 즐거워했다.
4. 침묵의 소망을 위하여
서하객은 50 세에 다시 산을 나서기로 했다. 그는 이것이 그의 마지막 퍼레이드가 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문초라는 스님이 손가락을 찔러 피로 책' Hokkekyo' 한 권을 썼는데, 운남계족산에 있는 스탠사로 보내길 바랐다. 서하객이 서남 열병에 간다는 것을 알고 같이 가자고 요구했다.
그들이 샹강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강도를 만났다. 그들은 Hokkekyo 와 서하객의 원고를 보호하기 위해 강도에게 두 칼을 찔렸다고 한다. 그들은 광서까지 부상을 당해 죽었다. 현지인들은 그에게 포기하고 집에 돌아가라고 권했다. 왜냐하면 노비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서하객은 조용한 뒷일을 요리해 계속 전진하기로 했다. 계족산에 가서 얌전하게 그의 소원을 들어주기로 했다.
이렇게 조용한 유언을 완성하기 위해 서하객은 자신의 심각한 발병을 돌보지 않고 조용한 핏줄과 뼈를 가지고 서행을 계속했다. 돈이 없어 졸리면 광야에서 밤을 보내고, 배고프면 건곡나물을 먹고 허기를 채운다.
광시에서 구이저우까지 운남에 들어가 민산을 오르고 란창강을 건너다. 1 년 후, 서하객이 마침내 계족산에 도착했다. 그는' 혈경' 을 스탠사에 모시고 문경의 뼈를 닭발 산에 묻어 약속을 이행했다.
5. 여행에 생명을 낭비하다
서하객의 이 여행은 산천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산천을 두루 여행하기 위해서도 아니다. 새로운 승리를 구하는 것 외에도 그는 자연의 신비를 탐구했다.
그는 주먹 퍼레이드가 아니다. 어떤 곳은 두세 번 가 본 적이 있고, 어떤 곳은 여러 번 가 본 적이 있다. 산천을 둘러보고, 탐험할수록 더 탐구하고 싶다. 그는 망설이지 않고 아무도 감히 가지 않는 낯선 동굴로 미끄러졌다. 바로 이런 끈기와 고집으로 서하객들은 여행 중에도 자연의 피드백을 받았다. 그는 구송, 울부짖는 폭포, 눈, 절벽을 즐겼고, 평소 길에서 볼 수 없었던 것들을 즐기고, 아무도 행복을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22 세에 시작하여 54 세에 세상을 떠났다. 서하객은 32 년 동안 여행을 해서 평생 길에 있었다. Daming 열세 지방, 모든 여행; 삼산 오악, 창장, 모두 지나갔다. 서하객은 여행기에서 자신의 경험, 고증, 감정을 기록하며 200 여만 자의 여행기 원고를 썼다. 지금은 60 만 글자밖에 남지 않아 서하객의 여행기를 편성했다.
이 여행기는 기서라고 불리며 중국의 지질, 지형, 수리 등의 상황을 상세히 기록했다. 17 세기의 가장 위대한 지리학 저작이라고 불리며 문학적으로도 독보적이어서 세인들에게 칭송받고 있다. 이 책은 또한 수십 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 전파되었다.
다년간의 피곤한 여행생활로 그는 모든 정력을 다 소모했을 뿐만 아니라 두 발도 쇠약해졌다. 서하객이 운남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병세가 심해져 두 발이 걷지도 못했다. 현지의 건배인은 사람들에게 미끄럼대로 그를 운남에서 강음의 고향으로 돌려보내라고 부탁했다. 귀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서하객이 중병에 걸려 54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서하객이 죽기 전에 말했다. "서한 장건 개도, 곤륜산은 보이지 않는다. 당나라에 이르러서야 현장은 황제의 사명을 받들어, 비로소 서양에 갈 기회가 생겼다. 나는 단지 평민일 뿐, 옷 한 벌, 대나무 장대 하나, 샌들 한 켤레를 입고 있다. 나 혼자 황하변으로 가서 쿤룬산을 오르고 서역을 지나 세계를 주유했다. 나는 죽었지만, 나는 후회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군자는 벽해푸른 하늘이다' 는 서하객의 호언장어로, 그는 생명으로 이 명언을 짓밟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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