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자꾸 의심하는 게 무슨 뜻이야?
자꾸 의심하는 게 무슨 뜻이야?
어떻게 마음을 보고, 불법창립자, 원은노인: "마음만 보고, 항상 여러 가지 법을 취하고, 가장 돈을 아낀다." \ ",하지만 어떻게 마음을 볼 수 있습니까? 이 글에서 윤로선생은 이 문제에 대해 많은 정교한 논술을 했다. 특히 좌선 후의 일상생활 관찰, 본심에 대한 보호, 학불에 대한 관찰과 제거, 학불의 수행이 유용한지 여부 등이 있다. 이것이 관건이다. 학우들에게 매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다음은 그의 단편적인 저작과 논술에서 관심 쿵푸에 대한 논술에 대한 간략한 총결산으로,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첫째, 우리가 불교와 수도를 배워서 자연을 이해한 후에, 우리는 부여되었다. 성을 본 후에는 훈련도 없고 면허도 없지만 익숙하지 않고, 상황을 보면 마음을 움직여야 하고, 생사를 할 수 없고, 훈련을 해야 한다. 왜 그렇게 말하죠? 네가 부처가 된 후에 부처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너는 또 무엇을 얻을 수 있니? 그래서 수확이 없습니다.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무엇을 증명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무증입니다. 모든 것을 증명할 수 없다. 너는 원래 부처이지, 수리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너는 수리하지 않았다. 그러나, 너의 습관은 고칠 수 없다, 그래도 고쳐야 한다. 어떻게 고치나요? 수리하지 않고 수리하는 것은 항상 관찰하는 것이니, 어떤 방법으로도 수리하지 마라. 그래서 수리하지 않은 수리는 여전히 수리해야 한다. 둘째, 다음 자리는 관심이다. 마음이 일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온 정신을 집중하여 생각해 보면, 설령 옮겨도 된다. 만약 네가 오래 보았다면, 네가 본 정념과 본 망념이 함께 사라지고, 그리고 네가 직접 보러 갈 것이다. 이 방법은 쉽게 할 수 있어 충분히 준비한 사람만이 감당할 수 있다. 셋째, 마음의 개념은 조심스레 생각을 보는 것이다. 아이디어가 와서 어디서 왔냐고 물었다. 나는 생각을 멈추고 어디로 가는지 물었다. 마음을 보는 것은 그것을 관찰하고, 관찰하고, 보살피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사상이 혼란스럽지 않고, 동요하지 않을 것이다. 보지 않으면 머릿속은 망상과 생각으로 가득 차 있지만 익숙해져서 혼란스럽지 않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그러니 경계해야지, 봐야지. 진실하고 거짓이니, 너는 분명히 해야 한다. 가만히 지켜보는 마음은 일종의 착각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마음이기 때문이다. 진심이 없다면, 이 가짜 마음은 생기지 않을 것이다. 거짓심은 진심에서 우러나온 것이고, 진심의 묘용이다. 네가 쓰고 있을 때, 즉 네가 자신의 마음을 보고 있을 때, 진짜와 거짓을 분별하지 마라. 마음을 정하면 관찰할 수 있는 마음과 관찰할 수 있는 사상이 한동안 떨어져 있다가' 관찰할 수 있는 마음은 죽는다', 관찰할 수 있는 마음과 관찰할 수 있는 사상이 사라진다. 관찰하지 않으면 죽을 수 없으니 꼭 관찰해야 한다 ... 머리를 관찰하는 것은 고기볼을 관찰하는 것이 아니라 머리를 관찰하는 것이다 ... 우리는 심법을 연습하고 머리를 관찰한다. 자리에 주문을 걸고, 너의 마음을 듣고, 모든 글자를 똑똑히 읽고, 똑똑히 들어라. 좌석 아래를 보세요. 고양이가 쥐를 잡는 것처럼 당신의 생각이 어디서 시작되는지 조심하세요. 함께 읽으면 너는 알게 될 것이다. 그것을 따라가지 말고 환경을 위해 움직이지 마라. 여기에 쿵푸를 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깨달음을 듣고, 그 본성을 알게 된 후,' 린스, 류스, 유스, 표류스' 를 보호하고, 계속 보호하고, 생각만 하면 돌고, 따라가지 않고, 계속 이렇게 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특정 방법, 염불, 참선, 심선 등을 수행하는 것이다. 좌석뿐만 아니라 좌석 아래에서도 공을 들여야 한다. 항상 관찰해야 하고, 꼭 붙잡고 놓지 않으면 효과가 있을 것이다. 넷째, 왜 계속 관찰해야 합니까? 왜냐하면 우리는 너무 많은 생각을 가지고 있고, 지금 너무 많은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 팔식장의 씨앗이 너무 많아서 좋고 나쁜 것은 모두 안에 숨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바나나를 보고, 눈만 쓰고, 의식은 없다. 바나나는 바나나입니다. 눈은 카메라와 같다. 의식을 사용한다면, 바나나를 볼 때, "이것은 바나나입니다. 맛있어요. 이것은 크고 저것은 작다. "그래서 의식을 사용할 때, 당신은 분리된 마음을 갖게 됩니다. 귀뿌리도 마찬가지다. 의식이 따라가고, 육감의 소식이 제 7 감에 전달되고, 제 7 감이 제 8 감에 전달되면 씨앗이 생긴다. 그래서 자주 보고, 한 가지 생각이 움직이면 알 수 있고, 그것을 무시하고, 이 생각이 나오는 곳을 보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어제, 누군가 명상에 대해 나에게 물었다. 그는 참선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누가 염불하고 있니? \ ",하지만 항상 의심 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에게 명상이 의심스러워서 앉지 않으면 좋지 않다고 말했다. 아니면 다른 방식으로, 아이디어가 온다. 어디서 왔는지, 생각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그 기원을 찾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아이디어가 사라지면, 당신은 그것이 어디로 가는지, 그것을 보존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것이 사라지는 것을 지켜보라.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고양이가 쥐를 잡는 것처럼 고양이가 쥐의 구멍에 쭈그리고 앉아 쥐가 휘저어지자 고양이가 바로 달려들었다. 쥐는 착각의 은유이다. 너는 항상 고양이처럼 경계한다. 머리를 내밀고 싶을 때, 너는 그것이 어디서 왔는지 즉시 조사해야 한다. 휴식을 취하면 그것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선정법이며, 목적은' 생각이 불연속적이다' 는 것이다. 오랫동안 열심히 공부하면 사상이 성숙에서 성숙까지, 사상이 성숙에서 성숙까지 된다. 쿵푸가 성숙해졌고, 당신은 기회를 만졌고, 당신이 볼 수 있는 마음, 볼 수 있는 생각, 순간 보이지 않고, 펑 하는 소리 (입+힘) 가 죽고, 뿌리까지 떨어졌다면, 당신은 길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섯째, 옆 좌석을 자주 관찰해야 합니다. 이것은 비교적 어렵다, 왜냐하면 사람은 경지를 따라가기 때문이다. 막 자리를 비웠을 때, 나는 여전히 고정된 자리가 있어서, 자신을 봐야지 움직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하지만 일을 하면 관찰하는 것을 잊고 경지를 가지고 달려가는 것은 평소처럼 자리에 앉지 않을 때처럼 어지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좋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자리에 앉을 때, 듣고 듣는 것에 대해 고지식하고, 자리에 앉을 때는 열심히 봐야지, 잊지 말아야 한다. 하지만 우리가 몇몇 친구들과 무릎을 꿇고 이야기할 때, 손만 대면 모든 것이 혼란스러울 수 있다는 것을 잊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생각이 왔으니, 빨리 끌어당기고, 스스로 알아서 해라. 이 쿵푸는 반드시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길을 갈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