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리뷰용 에세이 작성 방법

리뷰용 에세이 작성 방법

1. 초등학생 작문 배치

[초등학생 작문 배치] 초등학생 작문 교육은 항상 중국어 교육에서 최우선 과제였으며, 초등학교 학생들의 작곡 배치. 하지만 작문은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가장 골치 아픈 일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학생들에게는 에세이를 쓰는 것이 어렵고, 교사에게는 에세이를 비판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초등학교에서 작문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많은 교사들이 같은 심정을 갖고 있다. 학생들의 작문을 진지하게 교정하기 위해 오랜 시간 공부하고 수업 준비 시간을 짜내지만 그들의 노고는 '샘물이 흐르는 강물'과 같다. 동쪽으로." ,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지난 학기에는 에세이 84권, 주간 일기 84권을 모아서 내 앞에 놓을 때마다 두 개의 큰 산 같다는 느낌이 자주 들어서 우리는 매일 계속 산을 파고 있었다. 어리석은 노인은 산을 옮기고, 심지어 신까지 감동시키고, 두 신에게 두 산을 옮겨달라고까지 했습니다. 그런데 우리 앞에 있는 이 두 산은 옮겨졌다가 다시 뒤로 옮겨졌습니다. 언제쯤 평평한 길을 볼 수 있을까요? 가장 안타까운 점은 교사들이 사무실에 앉아 조용히 "파고들며" 공들여 점을 짚어가며 자신이 작성한 긴 댓글 목록도 읽지 않고 방금 보낸 작문 텍스트를 받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책가방에 넣었다. Ye Shengtao 선생님도 감동적으로 다음과 같이 말한 것은 당연합니다. "모든 교사는 수많은 작문 텍스트를 수정했으며 작문을 수정하는 것이 쓸데없는 작업이라는 것을 모두가 통일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또한 종종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숙제를 수정하는 동안 당신을 사랑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가요? 이러한 상황을 바꾸기 위해 저는 지난 학기 11주차부터 신수련생들을 동원하여 이 두 산을 함께 옮기게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게 가능할지 몰라 긴장했어요. 그러나 실습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효과는 상당히 좋습니다. 교정 과정에서 학생들은 의욕이 매우 높았으며 교사보다 더 진지하고 신중하게 교정했습니다. 수정 후 학생들은 이전에 제가 쓴 댓글보다 반 친구들이 쓴 댓글에 훨씬 더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학생들이 교정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까? 대답은 '예'입니다. 저성취자도 배울 수 있나요? 예. 그러므로 숙제 검토는 교사와 학생 사이의 정서적 소통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해야 하며, 개방적이고 다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교사 평가와 교사 수정, 자기 평가와 자기 수정, 상호 평가와 상호 교정… 모두 무작위로 채택되어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다른 분들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구도 교정에 대해 5가지 측면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1. 초등학교 구성 교정 방법 탐색

(1) 교사 교정, 일괄 추진(구체적인 내용 생략)

(2) 정면- 교사와 학생의 정면 비판, 맞대결 :

교사는 학생들의 글쓰기 수준을 높이기 위해 사무실에서 작문을 교정하지만 교사는 선의의 교정은 모든 학생이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 구성에 대한 댓글에는 전환이 부자연스럽고 다음 작곡의 전환도 여전히 부자연스러울 것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학생들 앞에서 자신의 작문을 분석하고 수정하는 방법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노동집약적이지만 효과는 분명하고 꼭 필요한 일이기도 하다. 대면 일괄 방식을 구현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일대일, 즉 교사 1명 대 학생 1명.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교사는 장 구조부터 단어와 문장의 구두점까지 학생의 작문에 나타나는 문제를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교사와 학생은 교정 과정에서 직접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대화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단어, 문장 및 레이아웃을 선택하는 원래 동기를 이해할 수 있으므로 수정이 보다 목표화되고 적절할 수 있습니다. 결과는 대면 비평 방법이 학생들이 우호적이고 조화로운 분위기에서 교사의 보살핌을 느낄 수 있고 교사의 교정을 더 기꺼이 받아들이고 교사의 판단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2. 일대다, 즉 교사 한 명 대 여러 학생의 대결입니다.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교사는 모든 학생의 글쓰기에 있는 문제를 미리 분류한 다음 일괄적으로 수정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각 일괄에는 4~5명의 학생이 적절함). 이런 종류의 교정 방법은 학생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교사의 교정을 염두에 두고, 향후에 유사한 실수를 반복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학생에게 교정의 초점이 고정되어 있지는 않지만, 다른 단점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존재하거나 새로운 단점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특정 단계 이후에는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조합을 재정렬하고 새로운 분류 및 검토를 수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제가 눈썹 리뷰 어떻게 쓰는지 아시는 분 계시나요?

에세이를 교정할 때 눈썹 리뷰의 중요성을 다들 점차 깨닫게 되실 텐데요.

학생의 구성에는 불완전하거나 불완전한 진실이 있습니다. 눈썹 비판을 추가하면 그가 왜 틀렸는지 말해주면 이야기가 완성됩니다. 조직이 불규칙하다는 점을 지적하면 옳지 않으며 이렇게 말해야 합니다. 때로는 변경이 이루어지며 또 다른 무덤 채우기 작업이 작업을 마무리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무엇을 승인해야 할까요? 제가 주목하는 점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장법서의 텍스트 변경 소주에 있어서는 일반적인 백돼지 손실이 왜 변경되어야 하는지를 학생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왜 왁스인디고인지 비판도 필요하다. 예를 들어, 다음 두 문장은 "사실 나도 두 달 간의 여름방학 중에 이런 상황을 접했다. (몇몇 사람들은) 농담 반으로 '아아! 사범대학 졸업자들이 아직도 농사를 짓고 있다.

'라고 반농담으로 말했다.

' " "너... 이렇게 좋은 상황(점프)에서 사회주의 시골에서 도약하려는 너의 의지는 대담하고 거침없다." 라고 바꿨습니다. (참고: 학생 작문 중 ** *괄호 안에는 한 문장을 인용했습니다. 중간에 제가 추가한 내용이고, 대괄호는 삭제된 단어이고, 검은 점은 활 모양입니다! 주의하세요) Jingfen Bieyebrow: "문장 요소가 불완전하고 주요 주어가 누락되었습니다." "문장은 불완전하지만 단어가 누락되었습니다." 또 다른 예: "우리는...다음 세대가 전인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하는 중요한 임무를 맡을 것입니다."

이 문장은 더 많은 내용을 추가합니다. "人的"이라는 단어는 "중앙 사원이 부족하다"는 뜻입니다. 위의 예는 학생들이 글을 쓸 때 흔히 저지르는 실수입니다. 또 다른 흔한 실수는 부적절한 연결입니다. 3. 에세이 수정 방법

에세이 수정 시작 부분의 댓글

1. 글의 시작 부분이 단순하고 적절하며, 등장인물의 뉘앙스를 살리는 것이 매우 예술적입니다. 환경에 대한 설명을 통해 기분을 표현합니다.

2. 시작이 간결하고 요점이 명확하다

3. 글의 시작이 참신하고 남을 선점하는 효과가 있다. 독자들이 등장인물을 만나자마자 어떤 인상을 받을 수 있도록 말이죠.

4. 기사의 시작 부분은 흥미롭고 독자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요점과 측면의 조합은 기사를 생생하고 구체적이며 적절하게 상세하게 만듭니다.

5. 기사의 언어가 생생하고 풍부하며 가독성이 높습니다.

6. 시작은 파격적이며 독자를 매료시킨다

7. 시작은 감동적이고 실제적인 느낌을 준다.

8. 기사 시작 부분의 설명이 매우 명확하여 전체 기사를 이끌어가는 역할을 합니다.

9. 기사 선택이 참신하고 독자의 독서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에세이 수정 과정에 대한 의견

1. 열정을 다해 작성합니다. 설명... ...

2. 요점이 강조되어 있고, 세부 사항이 적절하며, 내용이 구체적입니다.

3. 비유가 적절하고 말이 생생하다.

4. 기사의 언어는 이해하기 쉽고, 삶의 현실에 가깝고, 읽을 때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5. ... 편안하고 유쾌한 어조로 말해주는데, 한없이 기억에 남는다.

6. 내러티브가 자연스럽고 생생하며, 구조가 콤팩트하고, 연결이 자연스럽고 일관성이 있으며, 중심이 뚜렷하다.

7. 풍경을 묘사할 때 언어는 간결하고 정확하며 연상은 생생하고 감성적이며 장면이 자연스럽게 통합됩니다.

8. 캐릭터의 언어와 행동을 풍부하게 함으로써 캐릭터의 이념성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9. 기사는 서술적이고 서정적입니다.

10. 은유, 의인화 및 기타 기술로 보완된 동적 및 정적 글쓰기의 조합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에세이 수정을 위한 마무리 댓글

1. 결말은 중심을 적절하게 지적한다. 언어는 단순하지만 심오하고 생각을 자극한다.

2. 느낌으로 전환하고 느낌으로 끝냅니다. 이렇게 하면 기사가 일관되고 일관되게 만들어지며 동시에 기사의 주제가 순환되고 강력한 매력을 갖게 됩니다.

3. 마지막에 등장인물에 대한 칭찬이 진심이 담겨 감동적이다.

4. 기사의 암시적인 결말은 주제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생각을 자극합니다.

5. 시작 부분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전체 텍스트를 요약하는 끝 부분의 감정 표현에 중점을 둡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에 일관성이 유지됩니다.

6. 디테일한 묘사가 인물의 내면세계를 효과적으로 드러낸다는 점이 이 글의 성공이다.

7. 글은...로 끝납니다. 간결하고 간결하지만 그 의미는 무궁무진합니다.

8. 글 말미에 중심점을 드러내는 문장은 그야말로 명료함의 펜이다. 요약은 짧고 강력하다.

9. 결말은 기대와 열정으로 가득하다. 말은 끝났지만 의미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눈썹배치는 사이드배치라고도 합니다.

옛날에는 작문을 세로로 쓰는데, 선생님이 작문 위의 여백에 코멘트를 적었는데, 이것이 얼굴에서 눈썹의 위치와 같다고 해서 눈썹이라고 부른다. 비평 눈썹 비평의 장점은 댓글의 위치가 학생의 구성 문장과 일치하여 학생들이 한 눈에 알아보고 수정하기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남는 공백이 제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은 작문을 가로로 쓰는데, 작문 오른쪽 빈칸에 선생님이 코멘트를 적어주신다고 해서 사이드 비평이라고 합니다. 비평은 글의 윗줄과 아랫줄 사이에 쓴 논평을 말한다. 원고를 활자체로 재배열한 경우에는 윗문장과 아랫줄 사이에 쓴다.

장점과 단점은 메이피와 동일하지만 메이피보다 더 그렇다는 것, 즉 댓글의 위치가 댓글을 달고 있는 문장에 더 가깝고, 남는 여백이 더 작다는 것입니다. 문단 사이에 쓴 주석. 문단 주석의 장점은 글의 구조에 주의를 기울인 것 같고, 매우 명확하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일반적으로 원고의 활자 재배열에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 코멘트를 작성하는 것은 교사에게 맡겨져 있습니다. 공간이 너무 작고 Jiabai와 형태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작문 검토 및 수정에서 단락 비평은 거의 나타나지 않으며, 나타나더라도 대부분 몇 단어 또는 간단한 문장으로 이루어집니다. 마지막 배치는 일반 배치 또는 일반 검토라고 합니다. 이는 학생의 숙제가 끝날 때 작성되는 의견이며 구성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제공합니다.

무결성이 강하고 교사가 사용할 공간이 충분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학생들의 작품에 대한 종합적인 요약과 평가이기 때문에 교사들은 더 세심하고 더 집중적으로 글을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때로는 종합 평가 자체가 학생들에게 강한 영감과 격려 효과를 주는 감사 글이기도 합니다.

최종 배치는 교사가 에세이를 평가하고 수정하는 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5. 이 글의 눈썹 리뷰와 총평 작성에 도움을 주세요

감사

"감사한 마음, 평생 동행해주시고 용감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 자신이 되기 위해..." 감사하면 '추수감사절 마음'이라는 노래가 떠오르지 않을 수 없다. 정말 감사하라고 하면 평생 감사하지 못할 것 같아요...

감사 - 부모님이 주신 사랑.

메이비아오 1. 여기서는 오해하기 쉽습니다. 부모님이 주신 '사랑'에 감사해야 할까요, 아니면 '부모님'에게 감사해야 할까요? 나중에 부모님에 대한 감사를 언급한 글과 합쳐서 "부모님께 사랑을 주셔서 감사합니다"로 바꾸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래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를 이 세상에 낳아주시고, 혼돈스러울 때 고향의 항구를 찾을 수 있도록 한없는 사랑과 보살핌을 주신 분은 부모님이십니다. 넓은 바다에는 부모님만이 등불을 켜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진보의 빛을 비추면 우리는 이 밝은 빛을 따라 안전과 목적지, 용기와 영원한 '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이피 2. 부모의 사랑을 은유적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넓은 바다를 인도하는 빛에 비유하고, 보이지 않는 것을 유형으로 바꾸어 부모의 사랑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부모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깊이 표현하고 있다. 그의 부모님. 감사

감사 – 친구들이 나에게 베푸는 보살핌. 친구는 내 영혼의 두 번째 목적지입니다. 친한 친구는 내가 슬프거나 억울할 때 언제나 위로해 주고, 기쁠 때는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줄 수 있습니다. 늘 내 마음의 우울함을 이해하시고, 매듭을 풀도록 도와주시고, 서로 의지할 수 있게 해주셔서 우리가 바람이 불고 비가 와도 항상 입가에 미소를 지으며 삶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십니다. 힘.

눈썹 3. 케어는 추상적이지만, 작가는 세밀한 묘사를 통해 친구들이 나를 위한 배려를 세심하게 집중적으로 표현한다. 평범하면서도 과장된 느낌을 주지 않는다.

감사 - 선생님이 나에게 주신 지식. 교사는 신성하고 고귀한 직업입니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지치지 않고, 밀랍 횃불은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선생님들은 젊음과 정력, 지식을 바쳐 주셨습니다. 칠판에 깔끔하게 글씨를 쓰고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책상에서 학생들에게 어려운 문제를 설명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리고 퇴근 후 책을 읽고 수업을 준비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선생님이에요, 그냥 선생님이에요!

메이비아오 4. "선생님이야, 그냥 선생님이야!" 여기서 '그냥'이라는 단어는 부적절하고 독자들이 오해하기 쉽습니다. "

오직 교사만이 학생들에게 진심을 다해 봉사할 것입니다.

감사 - 상대방이 나에게 준 좌절. 누구에게나 성공과 실패가 있기 마련입니다. 좌절이 없는 사람은 경험이 없습니다. 사람의 삶은 순조롭게 항해할 수 없고, 성공만 아는 사람은 취약하다. 그래서 나에게 좌절을 안겨주고 인생 경험과 철학을 준 상대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감사한 마음,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꽃이 피고 져도 소중히 간직하겠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의 여운이 가슴속에 맴돈다. 감사는 영원한 화두다. 내 마음을 칭찬하니까 오늘도 칭찬한다...

총평: 저자가 자연스럽게 소개한다. "추수감사절"을 주제로 본격 오프닝 이후 먼저 감사의 글을 쓰고, 그다음 병행하는 방식으로 부모님, 선생님, 친구, 그리고 감사를 글로 씁니다. 구조는 단순하지만 감사할 것이 많은 것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마지막에는 가사를 다시 사용하여 주제를 교묘하게 지적하고, 마지막으로 논의의 서정적 승화를 이룬다. 소개 글 전체가 매끄럽고 층이 있어 작가의 강렬한 감정이 잘 표현된 글이다. 6. 곁배치와 일반배치로 구성된 초등학교 5학년 에세이

언제부터인지 어린 마음은 늘 독립을 갈망해 왔다. 나는 몇 번이나 부모님의 날개라는 피난처에서 벗어나 혼자가 되려고 노력했는가? /p>

아마도 하나님께서 나의 욕심을 발견하시고 이 전일제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하셔서 마침내 어머니를 없애게 하신 것 같습니다.

높은 교관, 넓은 식당, 붐비는 슈퍼마켓, 낯선 얼굴들이 나를 신기하고 설레게 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익숙해지자 견딜 수 없는 느낌이 들었다. 무거운 공부는 나를 우울하고 무기력하게 만들었고, 몸은 움츠러들었다. 하루종일 몸이 으슬으슬해서 집에 가고 싶었는데, 예전의 야망과 자존심 때문에 참게 되었던 것 같아요.

가을이 빨리 찾아온 것 같더라고요. 약간 쌀쌀한 느낌이 듭니다. 끝없이 불어오며 창문이 삐걱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자리에 앉아 잡지를 읽다가 모성애에 대한 기사를 봤습니다. 밤 늦게까지 공부를 하던 엄마가 내가 제일 좋아하는 녹두국을 가져다주곤 했는데, 나를 다정하게 바라보며 국을 한 모금 마셨다. .. 가끔 밖에서 화를 내면 어머니 앞에서 화를 냈는데 어머니는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위로해 주셔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잔소리의 아름다움, 과거의 짜증나는 말들이 돌이켜보면 너무 따뜻하다.

"벨---" *** 수업이 끝난 후 나는 재빨리 전화 부스로 가서 전화를 걸었다. 집 전화번호. 전화기 반대편에서 어머니의 다정한 목소리가 들려왔다.

"야, 누구 찾는 거야? "

"엄마, 나예요. "제가 낮은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 학교는 괜찮으세요? 건강이 좋든 좋지 않든 사람은 자기 몸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이제 날씨가 추워지니 옷을 더 많이 입으세요. 먹는데 익숙해졌나요? . . "

"좋아, 다 괜찮아. . "말하면서 눈물이 났습니다.

저는 한때 감정이입도 안하고 눈물도 안 흘리는 사람인 줄 알았는데, 어머니 앞에서는 숨김 없이 눈물을 흘렸습니다.

주말에 차에 앉아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아무리 멀리 날아가도 항상 어머니의 눈앞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어머니는 실입니다. 7. 에세이 댓글 쓰는 법

저도 중국어 선생님인데 에세이 교정이 제일 귀찮습니다. . 당신을 위한 기사를 찾았습니다. 함께 공부합시다

좋은 에세이 댓글 작성 방법:

1. 진지하고 감사하는 교정 태도:

에머슨 “성공적인 교육의 비결은 학생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교사는 먼저 사고방식을 바로잡고, 학생들을 평등한 태도로 대하고, 학생들의 작품을 감사의 마음으로 바라보고, 학생들의 노력의 결실을 존중해야 합니다.

학생 구성, 수업 1~2개, 기사 1개, 그들은 열심히 글을 썼고 좋은 수준에 도달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교사의 긍정이나 교정을 기대하고 교정할 때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댓글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성과와 발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좋은 작문에 대한 자신감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댓글이 너무 많으면 불필요할 뿐만 아니라 쉽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감을 잃고 스스로를 억제하게 됩니다. 창의력을 사용하면 교사의 교정에 대한 오해나 심지어 혐오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비록 가난한 학생이 쓴 작문이라 할지라도 선생님이 그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주의 깊게 읽는 한, 그 안에는 항상 장점이 ​​있을 것이고, 모두 장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글은 모두 내 언어로 작성되었으며 표절은 없습니다. 선생님이 가르친 패턴에 따라 정확하게 쓰지는 않지만 내가 직접 만든 예가 한두 개 있습니다. 매우 특별하고 다른 사람들이 눈에 띄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격언, 말 또는 유명한 말을 인용합니다. 언어는 수정이나 정교함의 흔적 없이 모두 직선입니다. 장황하거나 과장하지 않고 요점만... 이러한 장점을 찾아내고, 에세이를 평가할 때는 칭찬하고, 필요할 때는 적절한 칭찬을 하십시오. 교사는 칭찬을 받은 학생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작문의 주체는 인간이며, 작문은 자아 없이 존재할 수 없다. 작문 검토와 수정에서도 '나'를 사랑하고, '나'를 존중하며, '나'를 널리 알리는 것을 적극적으로 옹호해야 한다. ", 이를 획기적인 방법으로 구성 검토 및 수정의 개념을 변경합니다. 수동적 상황입니다. 학생들의 글쓰기 욕구를 자극하고, 학생들이 삶을 영혼으로 감상하고, 삶을 개성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학생들의 주관성을 인식하고 작문 검토에서 자신의 위치를 ​​올바르게 잡아야 합니다. 그는 학생들의 작곡에 대한 외부인이거나 거만한 심사위원이기보다는 학생들의 작곡에 참여하는 사람이자, 학생들과 같은 삶의 경험자이자 학생들의 생각을 전달하는 사람이다.

2. 댓글은 격려가 되어야 합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본 적이 있습니다. 사립 학교의 한 노신사가 학생의 작곡을 검토하던 중 세 가지 특이한 작곡을 발견했습니다. 그들 중. 첫 번째 글 제목을 쓴 뒤 '남편'이라는 단어만 썼다가 사라졌다. 그는 "작성 가능성이 크다!"고 댓글을 달았다. : : "아무 말 없이 이끌어가는 모습이 멋지네요!" 세 번째 글은 완전 낭비였습니다. 그는 아직 제목도 쓰지 않았습니다. "물론이죠." 아이러니한 농담이지만, 웃으면서 거꾸로 생각해 보면, 에세이 비평을 쓸 때 격려의 지식을 익히는 데 주의를 기울이는 계몽적인 의미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교사의 눈은 학생의 단점을 찾는데 집중할 것이 아니라, 학생의 장점을 찾아 격려해 주어야 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좋은 작문은 반드시 교사가 가르치는 것은 아니지만 교사가 장려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교육의 예술은 궁극적으로 격려의 예술이라고 말하며, 에세이 리뷰를 작성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중국어 교사는 댓글에서 격려의 원칙을 구현하고, 감히 격려하고, 격려를 잘해야 합니다. 교사가 에세이를 채점할 때, 사례를 판단하는 판사가 아닙니다. 그들은 장점을 장려하는 관행을 고수할 수 있지만 단점을 묵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오둔이 초등학교 시절, 그의 선생님은 "송나라의 위대한 조상이 군대를 풀어주기 위해 술을 마셨다"라는 글 말미에 다음과 같은 논평을 썼습니다. , 그리고 현명한 주장은 소년이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는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진시황과 한고주 수문"이라는 기사의 끝 부분에서 선생님의 코멘트는 더욱 훌륭합니다. 횃불처럼 펜은 칼처럼 날카롭고 수은이 땅에 새어 나오는 것처럼 수천 개의 단어가 퍼져 있습니다 ..." 그런 말을 읽으면 젊은 마오 둔이 어떻게 영감을 받고 영감을 얻었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 :

학생들이 한두 수업에서 작문을 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들의 의견으로는 그들은 열심히 글을 썼으며 교정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어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에머슨은 "성공적인 교육의 비결은 교사가 먼저 학생을 존중하는 데 있습니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 학생들을 평등한 태도로 대하고, 학생들의 작품을 감사의 마음으로 바라보며, 학생들의 노력의 결과를 존중합니다.

자신의 최고 레벨에 도달하세요. 선생님께 수정을 위해 보낼 때에는 선생님의 확인이나 수정을 기대하여 그로부터 힘과 영감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교사에게는 교정 시 긍정적인 댓글이 주요 초점이 되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댓글을 통해 자신의 성취와 발전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좋은 작문에 대한 자신감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부정이 너무 많으면 불필요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자신감을 잃고 창의력을 저해하고 심지어 교사의 교정을 오해하거나 심지어 원망하기 쉽습니다. 비록 가난한 학생이 쓴 작문이라 할지라도 선생님이 그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주의 깊게 읽는 한, 그 안에는 항상 장점이 ​​있을 것이고, 모두 장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글은 모두 내 언어로 작성되었으며 표절은 없습니다. 선생님이 가르친 패턴에 따라 정확하게 쓰지는 않지만 내가 직접 만든 예가 한두 개 있습니다. 매우 특별하고 다른 사람들이 눈에 띄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격언, 속담 또는 유명한 인용문을 인용합니다. 언어는 수정이나 정교함의 흔적 없이 모두 직선입니다. 장황함이나 과장 없이 요점을... 에세이를 평가할 때 이러한 장점을 찾아 칭찬해 주세요. 8. 좋은 에세이 작성법 교정 기록

작문 교정 기록

1. 쓰기 내용

이 연습의 주요 내용은 그림을 보고 쓰는 것입니다. 그림은 아이들의 쓰기를 보여줍니다. 작은 축구 경기 장면에서는 학생들이 그림에 묘사된 장면을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등장인물의 움직임과 표정, 상상을 통해 작은 축구 경기의 강렬함을 추측하고, 보고 생각한 것을 생생한 언어로 언어로 표현합니다.

2. 성공

이 연습의 성공은 학생들이 주의 깊게 관찰하고 보고 생각한 것에 자신의 상상력을 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단점

이 구성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관찰은 주의깊지만 설명이 포괄적이지 않습니다. 골키퍼에게 집중할 수 있지만 다른 청중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설명이 충분히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2) 일부 학생들의 상상력이 너무 풍부하여 그림 자체와 분리되어 그림 구성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합니다.

4. 장점과 단점

1. 주의 깊게 관찰하고, 포괄적으로 설명하고, 생생한 언어로 특정 순서에 따라 쓸 수 있습니다.

2. 설명이 충분히 포괄적이지 않거나 상상력이 너무 풍부하고 언어가 생생하지 않습니다:

에세이 교정 기록

이 에세이에서는 당신이 보고 싶은 자연 풍경에 대해 작성해야 합니다. 방문했거나 배운 적이 있습니다. 유명한 관광 명소나 주변 풍경에 대해 쓸 수 있습니다.

소재 선택에 있어서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학생 중 28%(7명)가 우수함을 받았고, 53%(17명)가 좋음을 받았으며, 19%(6명)가 보통 또는 나쁨을 받았습니다.

주요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글쓰기가 심각하지 않습니다.

2. 오타가 많고 병음으로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3. 구두점의 부정확한 사용. 긴 단락에는 구두점이 몇 개만 있어서 문장이 올바르게 분할되지 않습니다.

4. 단락 구분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전체 작문에서 한 단락만 가지고 있습니다.

5. 주제가 눈에 띄지 않습니다. 특정 장소에 대한 질문도 있지만 기사 전체에 풍경을 설명하는 문장이 거의 없습니다. 풍경에 대해 글을 쓰는 경우도 있었지만 차지하는 공간이 너무 적었고, 가기 전에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어떻게 갈지, 무엇을 먹을지 등 주제와 무관한 내용도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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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콘텐츠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주제에서 벗어납니다.

6. 멋진 문장이나 문단이 너무 적습니다. 문장의 정제와 수정을 알아차리고 은유, 의인화, 기타 기법을 사용하는 학생은 소수에 불과했지만 대부분의 구성은 평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