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푸른 풀과 물방울에 관한 시
푸른 풀과 물방울에 관한 시
가을의 이슬 한 방울이 맑은 밤에 하늘로 떨어졌다. 앞으로 옥판에서, 너는 영원히 원을 알지 못할 것이다.
백거이의 《목강송》
석양은 점차 강으로 가라앉고, 반강은 푸르고 반녹색이다. 불쌍한 9 월 초 3 박, 이슬은 구슬 달처럼 활과 같다.
루오의 노래 (항상, 허허)
매미는 서쪽으로 울고, 손님은 남쪽을 생각한다. 나는 내 관자놀이의 그림자를 참을 수 없어 백발 죄수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
그의 비행은 무거운 안개를 뚫고 그의 순수한 목소리가 바람의 세계에 잠겼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누가 또 내 말을 들어줄까? -응?
Tao Yuanming 의 "그리고 국가 책" (단편)
하택주 삼춘, 량평추절.
이슬이 맺히지 않은 수영 숨결은 고소의 아름다운 날이다.
풍의야, 먼 곳은 사람을 놀라게 하는 능송이다.
향기로운 국화가 야오림, 소나무, 관암선에 활짝 피었다.
이 아름다운 외모가 있으면 서리 내리는 데 있어서 뛰어나다.
애인을 돌보는 데는 천 년이 걸린다.
전시회를 얻지 못하고 여러 달 동안.
나는 이렇게 많은 것을 알았다. 죄송합니다. 허허. 물방울을 직접 묘사한 시사는 많지 않은 것 같다.
또한 간접 이슬이 있습니다.
웨이 "전원곡": "복숭아꽃에는 폭우가 함유되어 있고, 버드나무 녹색은 더욱 연기가 난다. 꽃이 떨어져도 아이는 쓸지 않고, 티리산의 손님들은 여전히 자고 있다. "
돈 리와' 입주': "푸른 하늘이 황혼이 되고 복숭아꽃이 붉고 비가 내리는 것 같아요."
복숭아씨는 하늘에 있고, 붉은 살구는 태양 옆의 구름 속에 심어져 있다.
복숭아: 두 꽃을 피우는 복숭아. 그리고: 동행.
당고선의 《고시랑》
복숭아꽃은 꽃을 심는 양이 아니라 하늘에 드러난 것이다.
복숭아: 선도. 식물과 이슬: 옥루로 심다. 번호: 세대.
관어미인
2. 봄바람 푸른 잔디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청청강변의 풀과 어두운 정원의 버드나무. 한 이름 "고시 19 곡 청청강변 풀"
2. 성상초는 뿌리가 높지 않아 일찍 서리를 미워한다. 남송 유서 () 의 시 한 수.
방초 한 무더기가 사람을 방해하기에 충분하니, 몇 피트 실크가 반드시 횡단할 것이다. 북조, 북주, 경신의' 춘푸'
춘초는 녹색 가운 같고, 가을달은 단팬과 같다. 남조 호 리앙 견권 \ "송별소구덕 \"
5. 늦가을 초록빛. 남조 유량 운의 이도시
잔디는 맛있고 영어는 매우 다채 롭습니다. 도금원명의 도화원
춘하 잎 녹색, 밝은 진한 빨간색 꽃. 당리조의' 헌'
8. 빗속에서 풀은 녹색이다. 돈 왕 웨이 "지가와 베노"
9. 봄바람 풀은 감사하지 않고, 나무는 가을을 원망하지 않는다. 돈 이백' 일진월출'
10. 미풍이 푸른 풀이 무성한 해안에서 출렁이며 밤을 지나 나의 정지된 돛대로 불어온다. 돈 두보 "해외 하룻밤"
1 1. 봄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가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당 두보의 《서향》
12. 풀은 멀고 가깝지 않다. 유 \ "초봄 조 참조 물 장 \" 기사
13. 잔디와 나무는 봄이 곧 돌아올 것을 알고, 각종 붉은색과 보라색이 방비를 다투고 있다. 늦봄나들이 성남에서
14. 초색이 관도를 침범하고 꽃가지가 정원 벽에서 나왔다. 당장길 낙양 작품
15. 다른 자연 꽃보다 이식을 더 요구하지 않을까요? 。 돈 장구령의 경험
16. 무대 이끼 자국 녹색, 잔디 색상 커튼. 유당 옥계의 《누추한 실명》
17. 평원의 끝없는 풀은 계절에 따라 왔다갔다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돈 바이 주이 "고대 잔디에 작별 인사"
18. 버드나무가 바람에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풀은 빗속에서 베였다. 돈 백거이의 천진교
19. 봄에는 잡향이 가득하고 초여름 방초향입니다. 돈 바이 주이 "남지 첫 여름"
20. 두강은 답답함을 풀 수 있고, 풀은 걱정을 잊을 수 있다. 돈 바이 주이 "백합 보상 꿈"
2 1. 색깔이 청즙처럼 연하고 잎이 자르는 것 같다. 돈 서석의 초원
22. 조정의 기층은 얕고, 자연히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나는 기분이 가라앉아서 봄바람에 대해 불평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돈 조야의 정원초
23. 소주 석정 위에 풀꾀꼬리가 날다. 누가 동풍에 기대어 열두 번 멈추는가? 돈 데이수렌의 수지 팅
24. 중생은 말을 방해하고, 좋은 구름은 건물 곳곳을 짓는다. 윤 의 \ "miangu 전송 카이 쿤중 \"
25. 강춘은 집에 있으려 하지 않고 초록빛으로 말굽을 보냈다. 당 유장경의 윤주 대영에서 판관 이씨를 보내다.
26. 하늘의 뜻이 풀을 불쌍히 여기고, 인간의 태양이 빛난다. 돈 이상은의 "일선"
27. 강한 풀은 바람에 사라지지 않는다. 송 팬 Zhongyan 유럽 방문
28. 울창한 풀과 푸르른 풀이 다투어 좋은 나무와 대파가 눈을 즐겁게 한다. 송구양수 《추성송》
29. 들꽃이 손님에게 웃으면 방초가 한가롭다. 송 Ouyang xiu "다시 Xijing 에"
30. 봄의 배꽃이 또 떨어지고, 온 땅이 석양, 녹색색, 오래된 담배 냄새로 가득하다. 송메이 야오첸 소무철
3 1. 꽃은 시들기 쉽고 풀은 자라기 쉽다. 소송 순금의' 화산천벽'
32. 가느다란 풀이 연기를 걱정하고, 그윽한 꽃이슬, 난간은 늘 사람을 매료시킨다. 슈의' 모래사장을 걷다'
33. 김곡의 매년 춘경은 주로 누구입니까? 남은 나뭇가지가 가랑비에 흩어져 있다. 송림부의 《작은 누빔 입술》
34. 증오는 풀처럼 살아 있다. 팔십육자를 관문하다
35. 가지 끝에 버드나무 솜이 불고 있는데, 하늘 끝 어디에도 방초가 없다. 역사의 "죽은"
36. 복숭아와 매리는 다 피었고, 푸른 풀만 채색했다. 송 쩡공 "성남"
37. 멀리서 보면 이천 담배는 가위처럼 평평합니다. 송사의를 《죽은 화련》
38. 미세질은 성가신 비와 이슬로 알려져 있어 봄빛을 보고하고 싶다. 송립강의 《풀송송》
40. 도시 복숭아와 매화는 비바람에 근심하고, 시냇물 속의 냉이는 봄머리에 꽃을 피운다. 송신치희의 《천인부》
4 1 .. 가는 풀이 고개를 저으며, 숄은 서풍을 멈춘다. 송양만리 《모유호당》
42. 꽃은 웃는 얼굴로 사람을 맞이하고 풀은 알 수 없을 때 마음대로 자란다. 펭 의 \ "봄과 진 수염 \"
43. 은은한 녹색과 부드러운 향기가 훨씬 짙어 곳곳에 봄의 기운이 가득하다. 명양집 《춘초》
강한 잔디는 높은 바람, 제로 서리 변화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녹색 해바라기는 하늘을 잘 맞이하여 사람을 매혹시킨다. 청대 왕부의' 줄리안'
45. 아이는 봄을 몰라서 풀에게 왜 푸르냐고 물었다. 청원미 \ "나는 절구 다섯 곡을 쓴다. \"
물방울에 대한시: 심장 바다
너의 마음이 바다라면
나는 바다에서 커지고 싶다.
물 한 방울
기쁨은 네 얼굴의 영광이다.
슬픔은 너의 눈물 한 방울이다.
나는 단지 물 한 방울만 되고 싶다.
그것이 당신의 마음 속에 떨어지는 한.
네가 내 존재를 무시하더라도
나는 후회하지 않는다.
나는 물 한 방울에 불과하지만.
나도 바다 같은 머리를 가지고 있다.
아마도 바다는 처음에는 물 한 방울이었을 것이다.
저처럼 보잘것없고 비천합니다.
먼저 물 한 방울이 있고, 뒤에는 바다가 있다.
나는 너의 마음속에서 마지막 물방울이다.
4. 수록을 묘사한 시는 1 입니다. 물과의 인연은 고향이고, 군은 춘강에 간다. --멩 Haoran \ "강남 에서 뒤 14 를 보내 \"
2. 백수전명 외 벽봉이 산을 나온 후. --왕 웨이 "새로운 햇빛 야생 희망"
3. 비가 하늘에 오지 않으면 물도 거두지 못한다. -이백 《나의 불행》
4. 네, 저는 여기 살고 있습니다. 강가에서 저는 이미 이 강을 여러 번 항해했습니다. 최호' 장정 네, 여기 살아요, 강변'
5. 흐르는 물은 봄을 따르고, 누가 구름을 따르는가. -얀 \ "Linjiang 잔디 단계 초기 모습 \"
6. 물이 가득 차면 황로를 볼 수 있고 풀이 깊어 곳곳에 개구리가 가득하다. 육유' 초여름에 살다'
7. 개울은 다시는 다리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고, 작은 배는 여전히 짧은 막대에 기대고 있다. --양완리 "산장 페리"
8. 배가 아직 올라가고 있어 꽃물을 입는 것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두보' 제비가 배에 온다'
9. 금두꺼비는 문고리의 자물쇠를 지키고 청동 용종은 아침 빛을 떨어뜨린다. -펭 Xue 의 \ "궁전 단어 \"
10. 산비탈의 한적한 산골짜기 물가촌은 일찍이 꽃에 의해 깡그리 약탈당한 적이 있다. 장웨이의 묵매
5. 수중 푸른 잔디를 묘사한 시에 대한 두 가지 대답
-응?
키안 1728
Lv.12017-09-15 추천.
왕안석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를 무릅쓰고 혼자 운전하다.
먼 지식은 눈이 아닙니다.
맑은 향기가 미풍에 흩날리기 때문이다
이 공원은 참관할 가치가 없다
아마도 주인은 내 나무신발이 그의 소중한 이끼를 밟아서 장작문을 가볍게 두드려 오랫동안 아무도 열지 않을까 봐 걱정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분홍색 살구가 담을 내밀었다.
돈 호 장 (배우)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드리웠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수도의 이른 봄: 장계까지
한유
천가의 비는 바삭바삭하고,
풀의 색깔은 멀리서 매우 가깝지만, 조금도 그렇지 않다.
가장 큰 장점은 1 년 봄입니다.
항상 만제도의 담뱃류보다 낫다.
바이 주이 \ "작별 고대 잔디 \":
평원의 끝없는 풀은 사계절을 따라 왔다갔다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달달한 그들은 오래된 도로에 눌려 무너지려고 하는 성문에 다다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늦봄
작가: 한우
화초와 나무는 봄이 곧 지나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은 봄의 발걸음을 잡고 싶어 하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아름다운 색채가 없는 느릅나무라도 적막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바람에 춤을 추며 하늘을 날고 있는 눈송이로 변한다.
송。 수린: 단락 리프트 [이 두 문장만 있으니 단락 리프트 라고 합니다]
가까운 물망루에서는 먼저 달을 얻었고, 꽃과 나무는 쉽게 봄을 바꿀 수 있다.
40
6. 식물의 물방울을 묘사한 문장 ★ 비 온 뒤의 백련은 색다른 정취를 가지고 있다. 연잎 위의 물방울이 뒹굴며 반짝 빛나 부서진 진주 같다. 꽃봉오리 위의 물방울, 갓 피어난 백련은 더욱 영롱하고 귀엽고 은복이 수수하여 밝은 달처럼 밝다.
★ 흰 연꽃은 복숭아꽃처럼 난만하게 피었지만 비는 그것을 파괴할 수 없었고, 모란처럼 갑자기 뿌려졌고, 진흙은 묻지 않았다. 설날은 우아하고 다정해 보이지만 열매는 자랑스럽지 않다.
★ 해돋이 아래, 푸른 나무 사이, 한 무더기의 계원이 통통한 작은 개구쟁이처럼 입을 벌리고 웃는다.
산사나무가 빨갛게 변하기 시작했고, 수줍은 어린 소녀처럼 얼굴을 반쯤 드러내고 있었다.
벚꽃이 흰 구름처럼 채자를 덮었다.
★ 가을, 붉은 감, 불꽃처럼, 당신을 놀라게 합니다.
★감나무 한 그루마다 따뜻한 불꽃이 타오르며 귤 풍작 소식을 자랑하고 있다.
★포도원에는 푸른 구름이 짙게 쌓여 있고, 빽빽한 포도는 진주탑처럼, 옥주 한 무더기처럼 빽빽하게 쌓여 있다. 모든 포도는 크고 반짝이는' 고양이 눈' 처럼 달콤하고 달콤하다.
★ 수정이라는 포도는 길고 푸르며 맑고 투명하여 마치 수정과 옥석으로 조각한 것 같다.
★울창한 나뭇잎 아래 포도 한 송이, 자홍색, 청록색, 마노, 에메랄드 등 선반이 가득 걸려 있다.
왕안석, 푸른 나무의 풀을 묘사한 고시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를 무릅쓰고 혼자 운전하다.
먼 지식은 눈이 아닙니다.
맑은 향기가 미풍에 흩날리기 때문이다
이 공원은 참관할 가치가 없다
아마도 주인은 내 나무신발이 그의 소중한 이끼를 밟아서 장작문을 가볍게 두드려 오랫동안 아무도 열지 않을까 봐 걱정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분홍색 살구가 담을 내밀었다.
돈 호 장 (배우)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드리웠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수도의 이른 봄: 장계까지
한유
천가의 비는 바삭바삭하고,
풀의 색깔은 멀리서 매우 가깝지만, 조금도 그렇지 않다.
가장 큰 장점은 1 년 봄입니다.
항상 만제도의 담뱃류보다 낫다.
바이 주이 \ "작별 고대 잔디 \":
평원의 끝없는 풀은 사계절을 따라 왔다갔다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달달한 그들은 오래된 도로에 눌려 무너지려고 하는 성문에 다다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늦봄
작가: 한우
화초와 나무는 봄이 곧 지나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은 봄의 발걸음을 잡고 싶어 하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아름다운 색채가 없는 느릅나무라도 적막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바람에 춤을 추며 하늘을 날고 있는 눈송이로 변한다.
송。 수린: 단락 리프트 [이 두 문장만 있으니 단락 리프트 라고 합니다]
가까운 물망루에서는 먼저 달을 얻었고, 꽃과 나무는 쉽게 봄을 바꿀 수 있다.
40
8. 물방울을 묘사한 시위의' 염주' 는 이슬 한 방울을 떨어뜨려 맑은 밤에 하늘로 떨어졌다. 앞으로 옥판에서, 너는 영원히 원을 알지 못할 것이다. 백거이 \ "목강송 \"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반강이 쓸쓸하고, 반강이 붉다. 9 월 초 3 박, 구슬처럼 활 같다. 나씨의' 매미' (나쁘지 않다, 서양의 매미 울음소리, 남방의 손님들은 심사숙고한다. 그림자가 사찰을 덮고 백발 죄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은 참을 수 없는 일이다. 그의 비행은 안개를 무겁게 뚫고, 그의 순수한 목소리는 바람의 세계에 잠겼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누가 또 내 말을 들어줄까? -응? 도연명의' 화국주부' (단편) 와 택주의 삼춘, 추절은 청량하다. 이슬 속에서 배회하는 분위기가 없어 고수리의 풍경이 아름답다. 능군봉이 군산 위에 높이 솟아 있어 먼 곳의 광경은 모두 감탄을 자아낸다. 방국화는 야오림을 개방했고, 소나무에는 바위가 가득했다. 이 점에 근거하여 그녀는 서리 내리는 가운데 뛰어나다. 그녀는 너를 그리워했고, 수천 년 동안 줄곧 그녀를 축복해 왔다. 원소가 전시되지 않아서 그녀는 매우 훌륭하다. 물방울을 직접 묘사한 시사는 많지 않은 것 같다. 또 간접 이슬: 웨이의' 전원곡': "복숭아꽃은 보슬비로 가득하고, 버드나무 녹색은 연운이다. 꽃은 아이들에 의해 쓸리지 않았지만, 태산이 맴도는 손님은 여전히 자고 있다. " 당리호 "입주": "정은 청춘이 시들고 복숭아꽃은 붉은 비와 같다." 복숭아꽃 이슬 씨가 온 하늘에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