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청렴한 시구나 명언경구

청렴한 시구나 명언경구

1. 근정 청렴에 관한 명언 < P > 이국요도는 공정하고 정직하다는 뜻이다. 국가를 다스리는 중요한 원칙은 처사가 공평하고 정직하다는 것이다 사적인 행동공법자를 제거할 수 있다면 병사가 강하고 적이 약하다는 뜻이다. 사심 잡념을 제거하고 공정법도를 시행하면 백성들이 안정되고 국가가 평화로워질 수 있다는 뜻이다. 이기적인 행동을 버리고 공정법도에 따라 행동하기만 하면 병력이 강성하고 적을 제압할 수 있다는 뜻이다.-'한비자도' * 천하만이 사람을 설득할 수 있다. 공정하고 사심이 없다는 뜻입니다. 천하의 무게를 지키며, 마음이 불경할 수 없다. 창업의 관건은 공심으로 나서는 것이고, 수업의 요지는 신중함과 겸손에 있다.-'송사' 권 438' 유림열전' * 사승공, 쇠퇴국의 정도. 개인의 이익을 국익 위에 두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국가 쇠퇴의 정치적 원인이다 관리들 중에는 사리사욕에 능한 사람들이 많으면 법도가 혼란스러울 것이다.-'관 금장' * 자용 사도자 집은 어지러워지고, 신하용 사의인 나라는 위태로워질 것이다. 장남이 사심이 있으면 가정이 혼란스러울 것이고, 신하가 사리사욕을 도모하면 나라가 위태로울 것이다. * 예로부터 천하의 이합세, 늘 민심을 뜻한다. 예로부터 국가가 통일적으로 분열한다는 뜻이다. 자신의 마음을 엄사로 삼을 때. 자신의 첫걸음을 단정하게 하는 것은 마음 깊은 곳에서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는 것이다.-'조안 진 페어 수기' * 를 공평하게 하는 것은 반드시 편파적인 것이다. 공평하게 일을 하는 것은 천하를 얻고, 편애하는 것은 세상을 잃는다는 뜻이다.-'여씨 춘추'; 엔론과 서태. 소인의 마음은 늘 물역을 위해 고생하고, 득환과 실실을 앓기 때문에 늘 시척의 마음이 있다. 군자는 평생의 즐거움이 있고, 하루도 없는 근심이 있고, 소인은 평생의 근심이 있고, 하루도 없는 즐거움이 있고, 이 의와 같다. 군자는 자신을 구하고, 소인은 여러 사람의 명언을 구한다. "논어" 는 사방에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걱정해야 할 것은 내가 사람을 모른다는 것이다.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공자의 명언이다.' 무차별',' 미망' 은 두 가지 의의가 있다. 하나는 위태롭다, 의심은 정할 수 없다 모두 학사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민일은 공자의 명언을 말하는 데 신중했다. 어출' 논어':' 군자는 배불리 먹을 수 없고, 거처는 안녕을 구하지 않고, 민일은 일에 신중해야 한다.'' 또' 논어 리인':' 군자는 무뚝뚝하다' 학위, 그리고 길이를 알 수 있습니다. 번역문은 무게를 알고 있다고 합니다. 양을 재야 길이를 알 수 있다. (3) 사람은 잘못도 있고, 나중에는 유망할 수 있다. 번역사는 뭔가 다른 것을 해야 할 수 있다. (4) 천하가 쉽게 태어나는 물건이 있지만, 하루도 폭력적이고, 1 일은 춥고, 살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번역문은 가장 쉽게 자랄 수 있는 식물이 있다 해도 생각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어쩔 수 없다. 번역심이라는 장기직은 사고해야 얻을 수 있고, 생각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 (7) 우환으로 태어나서 안락하게 죽는다. 번역문의 근심은 사람을 살리기에 충분하고, 안일한 기쁨은 사람을 죽게 하기에 충분하다. (8) 오직 어진 사람은 높은 자리에 있어야 한다. 무정하고 높은 자리에 있는 것은 방송이다 제후들은 무정하여 사직을 보장하지 않는다. 청나라 의사 무정, baozong 사원; 시 서민 무정, 네 몸 을 보호하지 않는다. 번역문 천자는 인자하지 못하여, 그의 천하를 지키지 못할 것이다. 제후는 인자하지 않으면 그의 나라를 지킬 수 없다. 청나라, 의사가 자비 를 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그의 종묘 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보통 백성들은 인자하지 않으면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없다. (1) 국군이 인자하고 천하무적이다. 한 나라의 군주가 인덕을 사랑한다면 온 세상에 적수가 없을 것이다. (11) 형벌을 절약하고, 세금을 낮추고, 경작하기 쉽고 (n u). 번역문은 형벌을 감면한다 뽕나무 에 나무, 오십명 은 실크 에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닭 돌고래 개 동물, 그 때 를 잃지 않고, 칠십 명 은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1 에이커의 밭, 그 때 를 빼앗지 마라, 여덟 식구의 집은 굶주림이 없을 수 있다 칠십 세 이상의 사람들은 모두 고기를 먹을 수 있다. 한 가족이 그에게 1 무 () 의 땅을 주고, 그의 생산을 방해하지 않으면, 여덟 식구의 가정은 모두 배불리 먹을 수 있을 것이다 6 월 이순신, 모든 정의; 6 월 긍정적 인, 모든 긍정적 인. 번역 군주 자비, 아무도 무정하지 않다; 군주의, 아무도 불의하지 않다; 군주는 정정하고, 아무도 바르지 않다. (16) 낙민의 즐거움자, 민도 즐거워한다. 국민의 근심을 걱정하는 자. 2. 청렴결백에 관한 명언 경구 < P > 담박한 명리, 자제제 욕망.

재위 봉염, 응당; 퇴위하여 축제를 지키니, 특히 무겁다.

사람됨이 정정하고, 정진을 위해, 관청을 위해, 민실을 위해.

작은 홍합만 크지 말고, 사적인 손해만 보지 마라. 자기만 이해해서는 안 되고, 국민만 다치게 해서는 안 된다. < P > 청렴은 공식적인 노여움과 공정한 일을 해야 감히 < P > 모두가 염정과 부패가 멸망한다고 말할 수 있다. 사람마다 자율하고, 당풍은 자강한다.

상등당, 근정의 뿌리; 국민 다운 염정의 원천이다.

는 인듐 잠금 장치라고 불리며, 이는 불타는 불이다.

오늘의 유혹을 막지 못하면 내일의 행복을 잃게 된다.

민생은 근면하고 근면은 부족하지 않다. 당이 청렴에 존재하고 청렴은 대흥이다.

정계 욕심, 욕심, 욕심, 이름 욕심, 정사를 잊지 마라. < P > 청렴하지만 검소하고, 검소하고, 검소하고, 검소하고, 관대하고, 청렴하다.

근면한 핑안 1 세, 탐욕스러운 자는 일생을 자멸한다.

정청은 사직흥, 부패는 국가가 망한다.

뿌리가 깊고 바람이 불지 않는다. 마음이 올바르고 악한 공격은 깨지지 않는다.

사람들은 욕심을 내서는 안 되고, 당은 부패해서는 안 된다.

정기가 온몸에 관기를 쓸어버리고, 청풍양소매의 부패풍이 떠나다. < P > 배를 싣고 배를 전복하는 민의는 어긋나기 어렵다. 지금까지 관원이 반드시 < P > 앞차 뒷차를 부지런히 삼가야 했다. 은감은 멀지 않았다. 예로부터 정치를 위해 청렴하게 < P > 를 관직으로 생각하고, 관직은 공복이고, 관인의 교만한 인물은 < P > 를 믿지 않고, 권본민부에 의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염은 정본이고, 탐욕은 타락의 원천이다. < P > 벼슬이 청렴하고 청렴하며 명리를 물처럼 가볍게 여길 때;

집권이 부지런히 국민을 위해 일하는 것은 사업이 산더미처럼 무거워야 한다. < P > 품성이 단정하고, 솔선수범하여 정의를 구하고, 공의로 인심을 바꾸다. < P > 처사가 공정하여 권세에 대한 의욕을 잃지 않고, 돈에 대한 마음을 움직이지 않고 < P > 반부패를 일방적인 정토로 바꾸며, 청렴을 제창하여 팔방의 풍요를 조성하다.

수경 () 을 배우고, 멜론 리앙 (gualiang) 을 설치하고, 명성은 만세에 전해진다. < P > 효왕, 봉주 완연, 미명이 천년을 비추고 있다. < P > 차라리 청관이 되어 평생을 고달프게 살지언정 탐관이 되어 만년 동안 악취를 남기지 마라.

사람 됨됨이가 덕을 근본으로 하고, 관청이 상등하다.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권력을 쓰면 부주의는 재앙이다. < P > 방탕한 욕망은 갈증을 가라앉히는 것 같고, 명절은 없다. < P > 바람이 한창이며 민심을 청렴하게 한다.

청렴성, 정치의 기초; 부패, 정치의 금기. < P > 사람됨이 이기적이고 사사로운 이름이 쇠퇴하고, 벼슬이 되어 재물을 탐내고 많이 숨졌다. < P > 나무의 청렴한 마음, 청렴한 일, 청렴한 사람.

사심없는 사람 용, 사심없는 사람 청. < P > 한 몸에 정기를 기르고 약간의 이기심을 가지다. < P > 신중권 신중함 신중함 < P > 자경 자중자애 < P > 정인은 먼저 자신을 바로잡아야 사심이 없어야 두려움이 없다. < P > 사람이 되고, 관직을 하고, 쇼를 하지 않고, < P > 자경, 독려, 이기적이지 않다. < P > 처사는 공평하고, < P > 는 관직을 위해 청렴하고 깨끗하다.

사람은 선하지 않고, 사물은 의롭지 않다.

마음은 청렴하고, 행은 청렴하며, 청렴봉공을 제창한다.

그 자리에 앉아 그 정치를 도모하고, 부지런히 백성을 위해 일하다. < P > 관리는 국민공복 < P >-손중산 < P > 을 민귀로, 사직 다음으로, 군은 빛 < P >-맹자 < P > 가 청렴하고 청렴을 잊는다면, 사람들은 그 행보를 높이 들고 덕명을 받습니까? 격언 < P > 우리나라의 간부는 인민의 공복이므로 대중과 동고동락해야 한다. * * * 운명 < P >-주은래 < P 몸이 바르지 않다.

-'논어'

는 가난하지 않고 근면하게 말하지 않는다. 듣고 들은 것을 존중하고, 알고 있는 < P >-격언 대련 < P > 근면은 졸졸졸, 검소하게 < P >-청청? 김영

덕만 선정, 정재양민

' 상서'

공칙은 생생하고 염은 위풍

청명? Zhu shunshui

공무원 불공정, 거버넌스 쇠퇴

\ "지배 통감 \"

염치일 큰, 사생일 작은

-\ "송사 \"

는 정치인으로, 사적인 노고를 감상하지 않고, 사적인 원한을 벌하지 않는다 구양수 < P > 웨이와 편지 병행, 덕과 법상제 < P >-송? 스시

는 이유 없이 새로운 것이 없지만 현이는 프로

-한? 유안 3. 청렴한 유명 인사에 관한 명문

? 1. 탐욕은 사람들의 마음의 순질을 손상시킬 수 있다. 불행히도, 네가 많이 얻을수록 욕심이 많아지고, 확실히 자신을 만족시킬 수 없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법. 앙겔

? 2. 인간도 몽상가가 필요하다. 이런 사람은 한 사업의 공평무사한 발전에 몰두하기 때문에 자신의 물질적 이익에 주의를 기울일 수 없다. 프랑스 퀴리 부인

? 3. 덕행은 사람들에게 유혹에 반항하라. 그래야 네가 고상한 행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진다. 러시아. 체르에셰프스키

? 4, 보물로 욕심을 내지 않는다. -좌추명

? 5, 격탁하고 청청, 탐욕을 폐지하고 청렴을 세우다. -유종원

? 6, 진흙에서 나오지만 물들지 않고, 맑고 잔잔하며 요염하지 않다. -주돈이

? 7, 또한 리안 사람들의 시계, 욕심 많은 사람들의 도둑. -바오 청

? (8), 청풍양소매가 하늘로 향하니, 루옌 (백성들) 말이 짧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유 키안

? 9, 그 몸은 긍정적이고, 명령하지 않고 행한다. 그 몸은 바르지 않지만, 안 된다. 공자

? (1), 임관모평이 아니라, 임재하는 것이 염렴하지 않다. -바이 주이

? 11, 호 열성의 원래 파괴, 정직한 마음 학생. -유향

? (12), 군웅 비 내 모든 것, 비록 한 푼도 가져가지 않는다. -스시

? 13. 청빈하고 희고 소박한 생활이 바로 우리 혁명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곳이다. 방지민

? 14, 검소한 생활은 정신을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혁명의 질을 키울 수 있다. 서특립

? (15), 청렴한 사람은 그 소유를 추구하지 않는다.

? 16, 보물로, 잔디로 돈을 가져가 라. -유향

? 17. 시대의 조류와 사회의 풍조가 어떠하든, 언제나 자신의 고귀한 자질로 시대와 사회를 초월하여 자신의 올바른 길을 걸을 수 있다. -미국 아인슈타인

? 18, 사상적 결백이 없으면 돈의 청렴성을 가질 수 없다. 법발자크 4. 청렴결백한 고시구

1, 류경문 (송수시) 을 증여하는 것은 이미 엔진이 없고, 국화잔재에는 여전히 교만한 가지가 있다. < P > 1 년 좋은 경군은 꼭 기억해야 한다. 바로 오렌지 오렌지 오렌지 녹색이다. 주석 오렌지 오렌지 오렌지 그린: 오렌지가 노랗게 변하고 귤이 노랗게 될 때 음력 가을말 겨울 초초를 가리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P > 염철리는 국화가 이미 시들어 떨어졌지만, 그 찬바람 서리와 눈 속에는 여전히 불굴의 국화가지가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작가는' 국화 잔재에는 여전히 오상가지가 있다' 라는 시로 국화의 오골내한을 찬양한다. < P >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이 시를 자주 사용하여 기개가 있는 사람이 늠름하고 악세력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비유하고 칭찬한다. 우리의 위관 정치인도 이런 품격을 가져야 한다.

2, 부용루는 신진 (당왕창령) 한우 연강야를 오로 보내고, 평명은 손님 초산고를 보냈다. 낙양 친지들은 서로 묻듯, 한 조각의 빙심이 옥주전자에 있다.

주석 평명: 여명. 추산: 진강 일대의 산을 가리킨다.

빙심: 청명의 순수한 마음, 비유적인 마음이 맑고 깨끗하다. 모주전자: 옥제 주전자는 고결함을 비유한다. < P > 염철리가 왕창령에게 영감을 준 이 시는 망망한 강우와 고지한 초산으로 시인이 손님을 배웅할 때의 쓸쓸하고 쓸쓸한 정을 부각시켜 시인의 명랑한 마음과 강한 성격을 더욱 과시했다. 강천에 우뚝 선 고산과 빙심이 옥주전자에 놓인 광경 사이에 의도적이고 의도하지 않은 보살핌이 형성되어 시인의 고독한 기슭, 얼음청옥결의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연상시키고, 이런 염철한 철리를 우리에게 알려준다. < P > 청렴하고 청렴하고 청렴하고 청렴한 좋은 관리가 되려면' 한 조각의 빙심이 옥주전자에 있다', 즉 마음 깊은 곳에서 청심과부욕, 흠 없는 정결, 고상한 도덕정서를 세워야 한다. 3, 석회 음 (Ming Yuqian) 수천 망치 완 치즐 산, 화재 소각 가볍게, 깨진 뼈 는 전혀 두렵지 않다, 세상에 청백해야 한다. < P > 염리철학은 고상한 감정과 강인한 의지를 계시한 것이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석회처럼 수많은 유혹을 견디고, 천망치만타, 불 소각, 산산조각 난 시련을 거쳐야만 형성되고, 결백을 세상에 남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대나무 돌 (청 샤오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