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옛것을 사랑하는 시구에 대하여
옛것을 사랑하는 시구에 대하여
노인을 공경하고 옛 고시를 사랑한다:
' 9 일 제산승고' 당두목
강한추영기러기가 처음 날아와 손님과 주전자를 이끌고 청미이다. < P > 필멸의 세상은 입을 열 때마다 웃을 수 없고, 국화는 머리에 꽂혀서 돌아가야 한다.
그러나 곤드레만드레 명절을 보수하고, 임박한 원한에 오르지 않을 것이다. < P > 예나 지금이나 이것밖에 없는데, 우산은 왜 혼자 옷을 입을 필요가 있는가. < P >' 9 월 1 일 사건' 당이백 < P > 은 어제 승승승장구하다가 오늘 다시 잔치를 벌인다.
국화가 왜 너무 씁쓸한가, 이 양중양에 맞았다. < P >' 9 월 9 일 현무산 여단 조망' 당루조이웃 < P > 9 월 9 일 산천을 바라보며 풍연을 쌓는 마음을 품고 있다. < P > 타향 * * * * * * 금화주, 만리 동비홍기러기 하늘. < P >' 촉중 9 일' 당왕보 < P > 9 월 9 일 망향대, 타향에서 객잔을 선물했다. < P > 인정은 이미 남중고, 기러기는 북지에서 왔다.
' 9 일작' 당왕진
모장변지는 교토보다, 8 월 엄서리초는 이미 말라 버렸다.
오늘 승고주술에 올라 국화가 있을지 모르겠다. < P >' 9 일' 당양형 < P > 황화자국화가 울타리에 떨어져 국화범주애방을 따다. < P > 오늘의 향의를 견디지 못하고, 산수유를 억지로 꽂고 뭇사람을 따라다닌다. < P >' 봉과 9 일 다행히 임위정승고득지자'' 당위안석 < P > 중구개추절, 미진의를 얻었다.
금바람이 국화를 흩날리고, 옥루가 울며 가지를 흐린다. < P > 와 옥외 관람, 천문 칠요피.
임심은 코앞인데, 높은 곳에서 어찌 위태로운 것을 잊을 수 있겠는가. < P > 장로는 옛 고시구를 사랑한다:
1. 신하는 할머니가 없고, 오늘까지 없다. 할머니는 신하가 없고, 여생을 보낼 수 없다. 조손 두 사람, 더욱 목숨을 걸고 있다. (이미미)
2. 누가 풀 한 치의 마음도 말하지 않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멩 교외)
3. 견의를 내놓고 내각에 기대지 않았다. (황준헌)
4. 자효부 마음이 넓다. (첸 yuanjian)
5. 삼가 교서, 효도의 의미로 신의를 선언하고, 수여자는 도로에 착용하지 않는다! (맹자)
6. 자는 효, 천경, 땅의 의미, 민행이라고 말했다.
7. 사람, 좀 더 생명이 있고, 좀 더 튼튼하고, 쓸모가 있고, 유아가 키운다
8. 노우 노령, 그리고 사람의 노령; 유우 유년, 그리고 사람의 유년. (맹자)
9, 태산을 끼고 북해를 능가하는 것도 안 되고, 그렇지 않으면 안 된다. 노인을 위해 가지를 꺾는 것도 아니고, 어쩔 수 없는 것도 아니다. (장자)
이상 참고용. 2. 노인을 공경하고 사랑하는 고시에 대하여 (반드시 고시, 당시송사
1, 먹훤도 중 하나 < P > 원대: 왕관 < P > 찬황초화, 나생북당 아래. < P > 남풍이 그 마음을 불고, 누구를 위해 흔들어 토하는가?
자모는 문정에 의지하고, 나그네는 길이 고달프다.
간령일은 소홀히 하고, 음문일은 막는다.
고개를 들어 운림을 바라보니 혜조어를 듣기 부끄럽다. < P > 번역문: 찬란한 꽃송이가 북당 밑에서 태어났다. < P > 남풍이 풀을 불고 있는데, 흔들리는 것은 누구를 위해 향기를 토로하기 위해서인가? < P > 자상한 어머니가 문에 기대어 아이를 기대하고 있는데, 먼 길을 가는 나그네는 그렇게 씁쓸하구나!
양친에 대한 봉양은 매일 소외되어 아이의 소식이 매일 전해지지 않는다. < P > 고개를 들어 운림을 바라보니 혜새의 울음소리를 듣고 그리운 것이 부끄럽다.
2, 모별자 < P > 당대: 백거이 < P > 모별자, 자별모, 백일무광울음소리가 씁쓸하다. < P > 관서기대장군, 지난해 크룹 신책훈. < P > 칙령은 돈 2 만 원을 주었고 낙양은 꽃다운 사람을 맞이했다. < P > 신인이 옛사람을 맞아 버리고, 손바닥연꽃의 눈에 가시가 박혔다.
새해를 맞아 낡은 것을 버리고, 슬픔은 군가에 둘만 남았다.
는 처음 부축해 앉아 울며 인복을 끌고 있다.
여부부 신연완으로 우리 모친을 생이별시켰다. < P > 는 임중우와 까치보다 못하다. 어머니는 병아리와 암컷을 잃지 않았다. < P > 는 정원에 있는 복숭아나무와 비슷해야 하고, 꽃은 바람에 따라 가지에 떨어진다. < P > 신인이 내 말을 듣고 낙양 무한홍루녀. < P > 장군이 공을 다시 세우길 바라며, 더욱 신인이 여보다 낫다. < P > 번역: 모별자, 자별모, 낮의 햇살은 슬픔으로 광채를 잃은 것 같고, 울음소리는 한없이 처량하다. < P > 일가는 간서장안에 살고, 남편은 대장군의 높은 지위에 있으며, 지난해 전공을 세우고 작토를 봉쇄했다. < P > 는 또 상을 받은 돈 2 만 달러를 받아 낙양에서 꽃처럼 옥같은 신부와 결혼했다.
신부는 만족하지 않으면 남편이 노파를 버려야 한다. 그녀는 그의 손바닥에 있는 연꽃이지만, 나는 오히려 그들의 눈에 못이다. < P > 희신이 옛것을 싫어하는 것은 속세의 상정이다. 이것도 원래 슬프지 않다. 나는 짐을 싸서 어쩔 수 없이 떠나야 한다. 하지만 슬프게도, 남편의 집에 남아 있는 사람은 두 명의 친자식이 있다. < P > 한 명은 이제 막 침대를 부축해서 걸을 줄 알았고, 한 명은 막 앉을 수 있었다. 앉아 있는 아이가 울고, 걸을 줄 아는 아이가 내 옷을 끌고 있다. < P > 너희 부부는 새 제비를 사랑하지만, 우리 모친을 생이별하게 하고, 이때부터 만날 수 없다. < P > 지금 이 순간, 내 마음에는 하소연할 수 없는 슬픔이 있다. 사람의 박정아, 숲 속의 까치보다 못하다. 어미새는 새끼를 떠나지 않고 수컷은 늘 그 곁에서 간호한다. < P > 이 광경은 오히려 뒷마당의 복숭아나무처럼 꽃집을 가리던 꽃잎이 바람에 떨어지고, 어린 열매는 끝부분에 걸려 서리와 눈 이슬을 경험하게 된다. < P > 신입사원, 내 말 좀 들어봐, 낙양에는 수많은 붉은 건물 미녀가 있어. < P > 장군이 장차 또 무슨 공훈을 세웠으면 좋겠다. 너보다 더 아름다운 신부와 결혼하자.
3, 노모 < P > 청대: 황경인 < P < P > 참담한 장작문 눈보라 밤, 이때 자식이 없는 것보다 낫다. < P > 번역문: 강량으로 생계를 꾸려야 하기 때문에 휘장을 들어 올리며 연로한 어머니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을 아쉬워하며 백발이 성성한 노모가 눈물을 멈추지 않고 눈물이 마르는 것을 보았다. < P > 이 눈보라의 밤, 어머니 곁에서 효도를 할 수는 없지만 장작문을 처참하게 멀리 가려야 하는데, 양아들이 무슨 소용이 있단 말인가? 차라리 없는 게 낫겠네요.
4, 사모
송대: 크리스틴
서리와 갈대꽃 눈물 젖은 옷, 백두무복은 장작에 기대지 않는다. < P > 지난해 5 월 황장마, 전전 () 이 쌀을 사들였다. < P > 번역문: 내가 몇 번이나 꽃 아래 앉아서 퉁소를 불었고, 은하수 붉은 벽은 나에게 그렇게 멀었다. < P > 눈앞의 별은 더 이상 어젯밤의 별이 아니다. 나는 누구를 위해 바람이슬 속에 밤새 서 있을까? < P > 애틋한 정이 이미 실을 뽑는 누에고치처럼, 완연한 마음은 이미 벗겨진 바초와 같다. < P > 그녀가 열다섯 살 때 그 보름달밤에 있었던 광경을 떠올리며 내 손에 든 이 술이 더 이상 마음속의 근심을 없앨 수 없다는 것을 한탄했다.
5, 청명 < P > 송대: 황정견 < P > 명절 청명도리 웃음, 노다 황무지는 근심만 낳는다. < P > 천둥은 천지 용뱀에 쏘이고, 빗발 교외의 원초목은 부드럽다.
사람들은 여교만첩 여인을 구걸하고, 사간타는 불공평한 후를 불태웠다.
현우천재는 누가 누구인지 알며, 쑥갓에 눈이 가득하다 * * * 한 언덕. 청명절, 복숭아빛 이백이, 실제로 상봉이 피어나는 것은 웃는 얼굴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들판에 잡초가 가득한 무덤들은 사람을 처량하게 한다. < P > 춘뢰가 뒹굴며 겨울잠을 자는 용뱀 백충을 깨웠고, 시기적절한 봄비가 교외의 부드러운 초목을 적셨다. < P > 옛사람이 무덤에 드나들며 제식을 구걸하며 처첩에게 자랑하고, 개자추도 관직을 거절하고 불에 타 죽었다. < P > 그들은 빈천한 어리석음인가, 현명하고 청렴한가, 지금까지 누가 알았을까? 지금 남은 것은 온통 어지러운 들풀일 뿐이다. 3. 경로애로에 대한 명언이 많을수록 좋다고 누가 말해 줄 수 있겠어요. < P > 처음엔 다른 사람이 늙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내 앞에 있어요. 천냥 씁쓸하고 힘들고, 내가 처음부터 한 번 말하는 걸 들어봐요. 어르신, 그리고 사람의 나이; 유우 () 와 사람 () 의 유우 () 는 백두 () 를 본다. 백두 () 를 본다. 백두희 () 를 본다. 얼마나 많은 소년이 죽고 백두사 () 도 안 된다 유우 유, 그리고 사람의 유년. (맹자) 2, 태산을 끼고 북해를 뛰어넘는 것도 할 수 없다. 노인을 위해 가지를 꺾는 것도 아니고, 할 수 없는 것도 아니다. (장자) 3, 신하는 할머니가 없고, 오늘까지 없다. 할머니는 신하도 없고, 여년도 없다. 조손 두 사람, 더욱 목숨을 걸었다. (이미) 4, 누가 촌심을 말하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맹교) 5, 견복을 입고 보내야지, 내각에 기대지 않았다. (황준헌) 6, 아들 청소년, 백령새처럼, 아침 노래가 있다. 나이팅게일처럼 나이팅게일은 그의 야곡이 있어야 한다. (칸트) 8, 자모선, 나그네 몸에 옷. (맹교) 9, 어머니의 마음은 자식의 천국이다. (이탈리아 속담) 1, 나는 요람을 바라보고 있다. 내 아들은 성장하고 있다. 나는 쉴 권리가 없다 (호세 마티) 11, 노래가 존경을 받는 것은 인류 정신의 가장 아름다운 특권이다. (스탕다) 12, 노인에 대한 존경은 자연스럽고 정상적이며, 존경은 말로만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실제에 반영되어야 한다. (데이비드 데커) 13, 부모에 대한 양육 인간 노동에 대한 존중이기도 하다. (속담) 14, 교육기교의 모든 신비는 어린이를 어떻게 아끼는가에 있다. (소홀린스키) 15, 아이를 비판하는 것보다 모범이 되는 것이 낫다. (여벨) 16, 부모의 모든 사랑과 모든 지혜와 모든 재능을 내놓아야 위대함을 키울 수 있다 종종 결함이 있는 사람이다. (마카롄 코) 18, 자녀는 부모를 부양해야 할 의무가 있다. (속담) 19, 당신은 땅에 떨어진 노인을 동정하지 않고 씨름할 때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다. (인도 속담) 2, 구타로 아이를 교육하지만 유인원이 그 자손을 양육하는 것과 비슷하다. 그를 밖으로 내보내야 천하에 이름을 지을 수 있다. (태국 속담) 23, 아이를 위해서, 나의 행동은 매우 온화하고 신중해야 한다. (마르크스) 24 (맹자) 25, 아들이 말했다: 효, 천경, 땅의 의미, 민행도. 4. 노효친을 사랑하는 고시 < P > 자모애자에 대해서는 보답이 아니다. "한" 유안 < P > 1 월 태은중, 삼생 보답 빛. \ "권고 효가 \"
1 피트 3 인치 아기, 1 년 8 재공. 권고 효가'
어머니는 아이들이 누워 있고, 아이 똥 어머니가 젖은 잠을 자고 있다고 말한다. 권고효가' < P > 모고생은 보지 못했고, 아노모는 불안했다. \ "권고 효가 \"
노모는 백 살, 늘 8 아를 읽는다. \ "권고 효가 \"
전 자모님을 존경하고, 탕자는 추위를 느끼지 않는다. 권효가' < P > 만애천은백고, 나를 아프게 하면 부모님을 알 수 있을까? \ "어린이 언어 \"
백두 노모가 문 울음소리를 가리고, 셔츠 소매를 걷어 올리고 그치지 않는다. 당'' 한유 < P > 모의는 휘통관을 드리우고, 묵고 고요한 야대를 드리운다. 격언 하이라이트' < P > 자모손선, 나그네 몸에 옷. 밀틈새를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누가 풀 한 치의 마음도 말하지 않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당나라' 맹교 < P > 사이 맹모, 옆집을 택한다. 아들은 배우지 않고, 기계를 부러뜨린다. "삼자경"
어머니, 인간 첫사랑; 모성애, 인간 첫사랑. 글씨가 엄하다 < P > 세상에서 유일하게 오염되지 않은 사랑-바로 모성애다. 글씨가 엄격하고
성공할 때 누구나 친구이다. 하지만 어머니만-그녀는 실패할 때의 반려자이다. 정진탁 < P > 는 부모님을 애통해하며 나를 낳아 효로했다. \ "노래 책 \"
아버지 없는 호, 어머니 없는 무엇 의존? 《시경》
아버지의 미덕, 아들의 유산. 엄격한 단어
부모 덕고; 자녀 양교. \ "격언 커플 \"
아이 가 있고 기뻐하지 마라, 아들 고체 한숨 하지 마라. 당'' 한유 < P > 사람들은 남학생과 여학생을 만나면 좋다.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하는 것을 모른다. 당' 왕건 < P > 천하에는 없는 부모가 없다. 세상에서 가장 얻기 어려운 형제. \ "격언 lianbi \"
부모 세계 최고의 선; 자식 된 천하에 효도하다. 격언 연벽'
아버지는 나를 낳으시고, 어머니는 허리를 굽혀 나를 쓰다듬고, 나를 쓰다듬고, 가축은 나를 키우고, 나를 키우고,
나를 돌보고, 나를 되찾아 주셨다. \ "노래 책 \"
아버지가 인자하지 않으면 자식이 불효하다. 형제가 불우하면 형제가 불손하다. 부부 불의는
여자가 순조롭지 못하다. 남북조' 안지추 < P > 인생에는 현부형이 없고, 밖에는 엄한 스승과 친구가 없고,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적다. 송송' 여공저 < P > 부모님이 원하시는 대로 하겠습니다. 부모가 중념하는 자는 내가 친후하다. 격언 연벽' < P > 누가 촌심을 말하고 삼춘휘맹교 5. 노인을 공경하고 노인을 돕는 시구 < P > 를 자랑스럽게 알려드립니다. < P > 노인을 공경하는 미덕은 밤의 등불입니다.
는 한겨울의 불이다.
는 사막의 샘이다.
는 오랜 가뭄 때의 단비다. < P > 미덕은 사실 도움이 필요할 때 뻗은 따뜻한 손이다. < P > 대화가 필요할 때 건네준 뜨거운 마음;
관심을 필요로 할 때 친절한 위문. < P > 이런 세상에 있는 노인들만이 세상의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 P > 는 외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고, < P > 는 그들만의 인생 여정을 즐겁게 마칠 수 있다. < P > 는 온 세상을 웃음으로 가득 채울 수 있다. < P > 우리 모두 함께 행동하고, 경로하고, 노인을 사랑하고, 노인을 돕자. 이것은 우리가 도의상 거절할 수 없는 책임이다. < P > 역사의 수레바퀴는 힘차게 앞으로 굴러간다. < P > 새 세기에 경로애로의 깃발을 높이 들고, < P > 우리의 모든 사랑과 효심을 바치자. < P > 는' 사람이 자기를 위해서가 아니라 하늘이 무너지는 것' 이라는 이기적인 관념을 버리고, < P > 노인을 공경하는 훌륭한 전통을 고양한다 6. 경로존중, 사랑, 노인을 공경하는 시
선배님, 안녕하세요!
고대인운: "백선효가 우선이다", "효가 백행수다", "부효, 덕본도." 부모님께 효도하고, 어른을 존경하며, 당연한 의로움을 지닌다. 자주 집에 가서 보자' 는 얼마나 많은 관중의 눈을 적시는지, 얼마나 많은 나그네의 마음을 감동시켰는지, 얼마나 많은 천하의 부모의 속마음을 털어놓았는지 모르겠다. 노래 한 곡이 왜 이렇게 강한 * * * 소리를 낼 수 있을까? 이 노래는 세상에서 가장 보편적인 진지한 감정을 가장 소박한 언어로 표현하며 전통 미덕에 대한 국민들의 부름에 호응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그들을 노인이라고 부르고 싶지 않다. 나는 그들을 선배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일 년에 한 번 중양절이 다가올 즈음에, 도성이 좋은 것 외에, 나는 수많은 생각을 할 수 없었다 ... < P >'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라' 는 말은 누가 내놓았는지, 연구하지는 않았지만, 모두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으로 알려져 있다. "노인을 공경하다" 라는 단어는 어떻게 설명합니까? 속된 일부 내포를 약속하는데, 예를 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