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작문을 승화시킬 때 주제는 어떻게 승화합니까?

작문을 승화시킬 때 주제는 어떻게 승화합니까?

주제 승화는 작품에 묘사된 사건의 의미를 확대하고, 주제 내용을 보완하며, 문장 의도가 더 넓고 더 높은 경지로 들어가는 수단과 과정을 말한다.

주제 승화는 작품에 묘사된 사건의 의미를 확대하고, 주제 내용을 보완하며, 문장 의도가 더 넓고 더 높은 경지로 들어가는 수단과 과정을 말한다.

많은 고대 작가들은 정밀한 견해로 주제 승화의 의의를 논술하였다. 명나라 학자는 귀유광으로 말했다. "문제의 뜻은 매우 평범하지만, 진흙 속에서 문자 게임을 하면 맛이 없다." 그는 또한 "서화와 같은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 고 지적했다. 이상할수록 좋다. " 즉, 좋은 문장 한 편은 실용적이어서는 안 되고, 서사묘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고, 주제를 승화하고, 문장 전체의 사상 경지를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려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유추의' 노잔여행기' 에 나오는 백우평론서와 같다. "노래를 부를수록 갑자기 팽이를 잡아당겨 줄타기처럼 하늘로 던진다." " 이런 문장 때문에 독자들이' 은밀히 와' 하는 소리를 내며 박수를 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산문 주제의 승화는 주로 문장 끝에 나타난다. 글은 많지 않지만, 매우 중요한 힘을 가지고 있어,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다. 유명한 산문가 양삭의' 리치 꿀' 이 바로 이런 작품의 대표작이다. 리치림을 묘사하고, 리치꿀을 맛보고, 양봉가를 인터뷰하고, 문장 마지막에 기봉이 겹치고, 필봉이 돌며, 꿀벌을 찬양하는 것부터 근면하고 소박하며 침묵하는 농민에 이르기까지, 결국' 나는 이상한 꿈을 꾸었고, 나는 작은 벌이 되었다' 라는 글이 되었다.

산문 주제를 승화시키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 글은 가장 많이 쓰이는 가장 효과적인 두 가지 방법만을 다루고 있다.

하나는 Lenovo 확장이라고 불리며 주제를 지적한다.

산문 창작에는 상징적인 의미를 많이 사용하는 명편이 많이 있다. 양삭의' 리치 꿀' 과 같은 작품들은 모두 연상으로 확장하는 방법으로, 문말에 주제를 지적하고 주제를 새로운 경지로 승화시킨다. 예를 들어, 지아 핑와 (Jia Pingwa) 의 "추악한 돌" 과 같은 저자는 추악한 돌의 추함을 먼저 쓴 다음, 이 추악한 돌을 쓰는 것은 낙석이며, 특별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늘을 보양하고, 과열하고, 하늘에서 반짝였다. 사람들은 "그것을 바라본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빛과 동경과 동경을 준다." 문말에는 원수의 연상이 사회로 확대되면서' 오해와 외로움에 굴복하지 않고 살아가는 위대함' 을 극찬하며 작품의 주제를 완전히 승화시켰다.

Lenovo 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포플러에 대한 마오 돈의 찬양, 포플러의 소박함, 강인함, 북쪽의 농민에 대한 연상, 해방 투쟁에서 우리 중화민족이 없어서는 안 될 소박함, 강인함, 분진정신을 떠올립니다. 연상에 가깝다. 예를 들면 독수리의' 정강청죽' 은 정강산의 대나무를 통해 정강산을 연상하는 사람이다. 인과연상, 예를 들면 펑경봉의' 우편길 이화' 는 전국 각 전선의 사람들이 레이펑을 배워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연상한다.

전형적인 예 읽기:' 소나무의 스타일', 마오 방패의' 백양예찬', 양삭의' 리치 꿀', 다화푸, 자평오의' 추태'.

글쓰기 훈련의 예: 자물쇠, 풀, 석송, 촛불의 덕목, 분필의 짱 등.

하나는 "돌아서" 와 "포인트 개발" 이라고 합니다.

북송 정치가, 문학가 범중엄이 쓴' 악양루기' 는 회자된 미문으로 동정호의 풍경과 사람들이 사물을 보는 다른 느낌을 크게 묘사했다. 그리고 거의 일반인에 가까운 시각으로 사물과 사상을 바라보면, 거의 독자를 구름 속의 안개 속의 지경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장 끝날 때까지 작가는 반반전의 감정으로' 물희도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와'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격앙된 말을 내뱉었다. 독자를 위해 안개를 헤치고 세상을 뒤흔들며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저자는 작품의 주제가 산꼭대기에 숨겨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우리가 우여곡절을 거쳐야 얻을 수 있다.

물론, 주제의 승화는 먼저 작가의 사상의 승화 덕분이다. 작가의 고상한 사상 경지가 없으면 승화된 주제가 있을 수 없다. 높이 서 있고, 멀리 보고, 각종 혼란스러운 관념이나 세속적인 편협을 극복해야 독자들이 장려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훌륭한 작품을 쓸 수 있다.

전형적인 예 읽기: 범중엄의' 악양루기', 코로련과의' 불빛', 종푸의' 등나무 폭포'.

글쓰기 훈련의 예: 등산, 야간 여행, 그리고. 인식.

작품의 주제를 승화하려면, 먼저 구상을 먼저 써야 한다는 점도 주의해야 한다. 산문을 구상할 때는 대국적으로 가슴에 두어야 한다. 네가 사건이나 풍경을 어떻게 묘사하든지 간에, 너는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사전 심사숙고 없이는 사람을 감동시키고 생각을 자극하는 주제를 단련할 수 없다. 두 번째는 침구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승화 주제는 결코 수동적인 물, 본전이 없는 나무가 아니다. 이러한 고대와 현대 판문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문장의 끝에 있는 점정필은 문장 전체가 용을 그리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말의 점정필로 드래곤 전체가 비약할 수 있지만, 사실 이전의 모든 노력은 문말의 점정필을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대의 유명한 화가인 오도자가 그린 종찬은 모두 새끼손가락에 관한 것으로, 온몸의 모든 힘, 자세, 눈빛이 새끼손가락에 집중되어 있다.

작문은 주제를 어떻게 승화시킬까? 작문의 끝에서 주제를 승화시키는 기교: 옛사람들은 종종' 표범꼬리' 를 기준으로 한다. 즉, 결말의 필법은 간결하고 명쾌하며 깨끗해야 하며, 표범꼬리가 움직이는 것처럼 크고 강력하여 독자에게 씹고 기억할 수 있는 공간을 주어야 한다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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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교 1: 시종일관 호응하며, 주된 취지 (1) 는 인생의 배가 이상적인 돛을 빼놓을 수 없다고 말하며, 인생의 이상은 이상적인 삶을 위한 것이고, 이상적인 생활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은 꿈의 꽃계절이라고 말한다.

꽃철이 끝나면 선현의 좋은 말을 영원히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인생의 항해선은 이상적인 돛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인생의 이상은 이상적인 생활을 위한 것이다.

(호주, 경주고시' 화기대 꿈' 전문에서 선택) 따뜻한 힌트: 시종일관 호응하는 것은 시험장 작문에서 가장 실용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저자는 처음에 문장 중심을 제시한 다음 마지막에 다시 한 번 강조하며 시작을 배려함으로써 문장 중심을 두드러지게 한다.

보시다시피, 위의 예에서, 작은 작가는 시종일관 호응하는 방식으로, 아름다운 시적인 언어로 문장 기조를 두드러지게 합니다. 이상적인 생활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은 꿈의 꽃절기입니다.

첫째, 중화민족의 정신집을 휘감고 있다. 민족 영혼의 올림픽 산에서 춤을 추는 불꽃이 있다. 먼 문명을 따뜻하게 하는 불꽃이 있다. 바로 우호적이다! (끝) 우리는 한 번의 부상으로 추악과의 투쟁에 대한 자신감을 잃을 수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자신의 정신적 불씨를 지켜야만 하기 때문이다.-친절! (하남고사' 수호령의 불' 전문에서 선택) 따뜻한 힌트: 시험장에서 한 편의 의논문의 시작과 끝이다. 위의 예와 비교해 볼 때, 이 예는 간결하고 명쾌하며, 처음에 논점을 제기하고, 문제가 빠르게 들어오고, 마지막에 다시 한 번 반복하며, 처음과 호응하여 논점의 힘을 높였다.

비결 2: 마음에서 우러나온 말, 우리 모두가 움직이고, 사랑을 다른 사람에게 주고, 학교를 잃은 아이들에게, 외로운 노인들에게. 우리 주변의 모든 사람을 데려오다.

네가 너의 사랑을 다른 사람에게 주었을 때, 너도 큰 행복을 얻었다.

모든 사람이 사랑을 바친다면 세상은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2 1 세기, 우리는 조국의 봄이고, 우리는 부모가 아니며, 열정은 우리의 성격이다. 우리는 그 규칙들을 준수할 필요가 없고, 낡은 규칙들을 깨고, 우리 마음속의 열정을 더욱 맹렬하게 불태우고, 우리의 웃음과 사랑을 한데 묶고, 온 세상을 사랑으로 뒤덮을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웃고 싶으면 마음껏 웃고, 울고 싶으면 히스테리하게 울고, 자신을 억누르지 말고, 낡은 관념이 자신을 구속하지 못하게 하고, 마음대로 자신을 바꾸지 말고, 나의 명언을 기억해라. "나는 나야, 햇빛 좀 주면 이렇게 찬란할 거야."

"(Fujian Province 의 입시 전문인' 햇빛이 그렇게 찬란하다' 에서 선정) 시험장 작문은 진실감을 중시하고, 진선미에 대한 자신의 부름을 쓰고, 가짜 악추에 대해 맹렬한 비난을 해야 한다.

이런 감정은 자신에만 국한되지 않고, 문말에 진실한 호소를 할 수 있으며, 모두가 함께 진선미를 추구하고, 함께 가짜 악추를 채찍질할 것을 호소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의 작은 작가는 진심으로 호소하고, 글자는 폐부를 이루며,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그의 동경을 표현했다.

2 단, 작은 작가가 열정적으로 말하고, 개성이 넘치고, 표정이 조금도 숨기지 않았다. 그는 모든 또래들에게 진지한 호소를 하며 효과적으로 주제를 부각시켜 독자들에게 강렬한 정신적 충격을 주었다.

기교 3: 교묘한 질문, 자연의 색깔, 자연의 향기, 자연의 맛, 자연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것은 모두 자연에서 나온다.

자연은 위대하다.

신기하다.

그것은 생활에 이렇게 가깝고, 이렇게 빡빡하다.

자연을 맛보는 것은 인생을 맛보는 것과 같지 않습니까? 따뜻한 힌트: 좋은 문장 한 편, 한 편의 글에 따라 술을 마시며, 의미심장하고, 철리가 있어야 하며, 깨우침이 있어야 한다.

아름다운 음악 한 곡을 감상하는 것처럼, 비록 음악은 끝났지만, 여음은 들보 주위를 맴돌며, 사람들에게 남은 것은 무궁무진한 운치가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보시다시피, 위의 이 단락은 저자가 마지막에 교묘하게 문제를 제기하여 독자들의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문장 의미를 심화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가의 사고의 심오하고 독특함을 구현했다.

문자에 따라 영향이 다르고, 각도에 따라 시야가 다르고, 하거울마다 영상이 다르고, 기분에 따라 동작이 다르고, 꽃마다 향기와 모양이 다르고, 평가가 다르면 아이들에게 운명이 다르다.

왜 편협한 시각으로 한 사람을 부당하게 평가하고 다치게 하고, 왜 바람 속의 촛불을 끄고, 왜 모든 아이들을 틀에 박힌 개성이 없는 모델로 만들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후베이 () 성 고등학교 입시' 하하 거울 속의 나' 전문에서 따온 따뜻한 힌트: 이 단락의 마지막에 나는 선생님의 평론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발표했다. 우선, 나는 각 학생이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생님이 학생의 개성을 지울 필요가 없다는 것을 대구로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하나의 질문으로 끝내고, 사람들의 사고를 계발하고, 문장 내포를 심화시켰다.

비결 4: 아름다운 문장을 인용하면 오색찬란한' 야향이 짙고, 아름다운 목미음, 풍상이 고결하고, 진상이 드러난다' 고 한다. 지난 15 년 동안, 생활은 나에게 포기하라고 가르쳤다! 나의 이상을 위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공부하기 위해서, 나는 반드시 포기해야 한다! 이곳을 생각하면, 나는 명언을 떠올린다. "내 곁에는 많은 책이 있다. 내가 그것들을 찾으면, 나는 반드시 많은 것을 배울 것이다 ..." (산시고사 전문인' 주변인 읽기' 에서 선택) 내일 송은 "내일은 내일이고, 내일은 많이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나는 내일을 기다렸는데, 모든 것이 헛수고였다.

좌라는 "인생은 2 분 반, 1 분은 미소, 1 분은 한숨, 1 분은 사랑." 이라고 말했다. "내가 보기에, 내가 어머니의 손질에 감탄했을 때, 그 순간의 미소는 억지스럽지 않았다. 그 순간의 한숨 이후에는 더 이상 한숨이 아니라 사랑의 전이다. 우리 엄마는 삶에 대한 그녀의 사랑을 전달했다. 나는 너무 건망증이 심해서 ... (길림성 입시' 도취' 전문에서 선택) 동서고금에 많은 명언이 있다. 작문의 마지막에 교묘하게 인용할 수 있다면 반드시 문장 색칠을 많이 할 것이다.

시와 명언을 각각 인용하는 몇 가지 예는 문채와 문장 분위기를 더해 줍니다.

효과가 매우 좋으니, 학생들은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또한, 인용의 범위는 더 넓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작문승화는 무슨 뜻입니까? 글쓰기는 중국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다. 네가 어떻게 대학입시를 준비했는지 모르겠다? 제목, 생각, 생각을 보고 편찬을 시작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해야 하지만, 오늘부터 이 생각을 단념한다. 수능 작문은 대부분 미리 써야 한다! 한 가지 알아야 할 것은 수능 작문이 반드시 정면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쓸데없는 말이라고 말한다. 그래, 바로 쓸데없는 말이다. 그러나 너는 이전에 만났던 작문문제를 생각해 볼 수 있다. 너는 그 지역들을 벗어날 수 없다.

수능 전에 여러 방면을 총결하였다. 노력, 연애, 환경 보호, 좌절, 단결 협력, 조국 사랑, 기회 포착 ... 65,438+00 보다 작아야 한다. 그 결과 도르턴은 수능에서 양말의 색깔에 따라 색맹을 발견했는데, 이는 선점기로 귀결될 수 있다.

너는 지금부터 너의 긍정적인 생각을 총결하고 각 아이디어에 대해 400-500 자의 단락을 써야 한다. 이 단락은 멋지고 화려할수록 좋다. 네가 다 쓴 후에 선생님께 고쳐달라고 부탁하고 외워라. (한 글자도 틀리지 않고 외울 수 있을 것이다.) 시험 문제를 보고 즉시 생각을 확정하고 시작을 써야 한다. 처음의 역할은 너의 등을 끌어낸 단락을 끌어내서 다시 외우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보다 작문에서 20 분을 절약할 수 있는데, 이렇게 고생하면 당신의 작문 점수가 매우 낮을까요? 지금부터 준비하겠습니다. 번거로움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제가 이렇게 한 지 한 달밖에 안 남았는데, 아직 5 개월이 남았군요! 보름이면 한 토막을 준비해야 한다.

또한, 대학 입시 작문을 쓰는 것은 결코 훌륭한 작품을 써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아니라, 권보를 겁주는 선생님을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그녀의 주의를 끌게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너무 심오한 것을 쓰지 마라, 선생님이 자세히 볼 시간이 없으니까! Zhu Ziqing 은 대학 입학 시험 작문을 쓸 때 많은 점수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주자청 선생의 산문은 입의가 깊지만 후세 사람들이 반복적으로 분석하고 퇴고를 한 후에 얻은 것이다. 네가 마킹 선생님에게 한번 보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그래서, 당신이 쓸 거 야 좋은 문장, 하지만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문장 되지 않습니다. 마킹 선생님이 문장 분석을 하도록 하지 마세요.

또한, 나는 너에게 어떻게 작문의 시작 부분에서 선생님의 주의를 끌 수 있는지를 가르쳐 줄게. 누구나 자신만의 독특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화려한 아이디어를 써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기회를 잡는다는 생각은 분명히 많은 사람들이 쓴 것이다. 준비된 사람만이 기회를 잡을 수 있고, 기회는 자신이 있는 사람에게만 온다. 등등. 나는 "기회의 꽃은 준비된 사람에게만 개방된다" 고 썼다.

"얼마나 잘 썼는지는 모르지만, 위에 있는 것보다 선생님의 주의를 더 끌 수 있을 것이다.

...

작문의 끝이 어떻게 주제를 승화시킬까 1. 진지하게 문제를 심사하는 것은 작문의 시작이다. 이 단계의 좋고 나쁨은 전체 내용이 요구에 부합하는지, 생각이 올바른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는지를 결정할 것이다.

천리의 상황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입시 문제가 분명하지 않아 문불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흔하지 않다.

그렇다면 문제의 의미를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1. 명제의 의도를 헤아려 표현 장르를 구분하다. 모든 우수한 명제에는 명제자의 의도가 포함되어 있다.

명제의 의도를 헤아리는 것은 명제인의' 왜 이 주제인가' 를 분석하고 명제의 근거와 출발점을 탐구하며 명제의 의도를 잘 헤아린다. 글을 써야' 시장' 을 이해할 수 있고, 제안자가' 좋아' 할 수 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의 작문 명제는 대부분 학생들의 현실 생활과 관련이 있다.

이런 주제에 직면하여 학생들은 자신의 생활 축적과 현재의 사회적 배경에 근거하여 문제를 심사해야 한다.

명제가 문체에 대한 명확한 요구가 있다면, 요구에 따라 써야 한다. 명확한 요구 사항이 없는 경우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표현 장르를 식별해야 합니다. (1) 제목에서 스타일을 나타내는 상징적인 단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제목에' 추억',' 추억',' 방문',' 보기',' 찬양',' 감정 표현',' 상상' 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면 서술문이나 서정적 산문을 쓰는 것을 의미한다. 주제에는' 토론',' 대화',' 토론',' 반박',' 평론',' 분석',' 견해',' 계시' 등의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 즉 의론 논문을 쓰는 것이다. 제목에는 "용도", "기능", "소개", "설명", "설명", "제작", "방법" 등의 단어가 포함되어 있는데, 즉 설명적인 문자를 쓰는 것이다.

(2) 표기되지 않은 제목이 나타나면 표시를 해서 식별하거나 제목의 의미에서 식별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서술문을 쓰고, 어떤 관점을 설명하고, 어떤 화제를 토론하고, 의론을 한 편 쓰고, 거시적인 사물, 사건 등의 지식에 대한 소개와 설명을 요구한다.

(3) 최근 몇 년 동안의 중간고사 개혁은 심의문제의 난이도를 떨어뜨렸고, 어떤 것은' 한 문제 다체, 한 재료 다용' 형식을 채택하여 문체 제한을 완화하고 학생 작문의 자유도를 증가시켰다.

이런 짧은 글에 직면하여 가능한 한 사용할 수 있는 장르를 충분히 분석하고 자신의 장점에 따라 적당한 문체를 선택해야 한다. 우리는 결코 당나귀가 아닌 말이 아닌 문장 한 편을 써서는 안 된다.

재료 선택의 범위를 명확히하고 주제의 의미를 파악하십시오. 중점 제목은 재료 선택 범위에 대해 일정한 제한이 있다. 문제를 심사할 때는 문제의 목적의 각종 제한을 분석해서 "주제에서 벗어나" "주제에서 벗어나" 있는 현상을 피해야 한다. 제목은 일반적으로 시간, 장소, 수량, 관계, 대상 등에서 재료 선택 범위를 한정한다.

소재 선정 범위를 분명히 한 후에는 문제의 중점도 파악해야 한다.

이것은 (1) 캡처 및 정밀 조사의 세 가지 측면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제목 눈, 즉 제목의 키워드, 예를 들어 "나는 마침내 _ _" 의 "마침내" 를 배웠다. 문장 내용은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한 번 이상, 혹은 한 번 이상 3% 를 썼다.

"② 내부 관계를 파악하십시오.

예를 들어,' 내 반 집단' 은' 나' 와' 반 집단' 의 관계,' 나' 가 반 집단을 위해 영광을 얻는 방법, 반 집단이 어떻게' 나' 를 돌보고 도울 수 있는지를 요구한다.

(3) 주제의 함축적 의미를 이해한다.

함축적 의미는 주제의 깊은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제 발자국과 같은 것은 결코 진정한 발자국이 아니라 성장진보길에 의미 있는 사건입니다.

둘째, 입의가 제대로 완성되면 제목 요구 사항에 따라 문장 중심과 주제를 확정하는 것이 작문 성공의 관건이다.

취지의 요구는' 사요요' 로 요약할 수 있다: 1, 정확해야 한다.

즉, 의도는 반드시 긍정적인 의미를 가져야 한다. 즉, 사상감정이 건강하고 관점이 정확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며 진지하게 해야 한다.

2. 집중하다.

문장 들은 사상과 관점을 교류하는 데 쓰이기 때문에 반드시 중심적인 의미가 있어야 한다. 만약 여러 센터가 있다면, 문장 은 뒤죽박죽이 되어 독자들 에게 물안개 를 느끼게 할 것이다.

3. 참신해야 한다.

즉,' 새로운' 관점에서 구상하기 위해서는' 의미가 높고, 문채가 좋다' 는 것이 흔히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는 느낌을 준다는 것이다.

4. 심오하게 해야 합니다.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생활현실에서 출발해 가장 경험이 많은 시각을 선택하고, 생활의 내막을 파헤쳐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을 반영하는 것이다.

셋째, 문장 센터가 글쓰기 개요를 결정한 후에는 어떤 자료를 선택하는지, 자료를 구성하는 방법, 전문을 구성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이 사고 과정은 요강을 쓰는 것으로 구체화될 수 있다.

집을 짓기 전에 도면을 그려야 하는 것처럼, 붓을 쓰기 전에 문장 선반을 세우고 문자로 시험, 구상, 입의에서 이미 시행된 것을 나열해야 한다.

개요는 자신의 생각을 진실하게 반영해야 하며, 깃발이 뚜렷하고, 조리가 명확하고, 간결하고, 간결하며, 문장 각 부분의 요구를 강조해야 한다.

문장 세부 안배에 관해서는 글쓰기 과정에서 더 실시할 수 있다.

글쓰기 과정에서 대강에 문제가 있는 것을 발견하면 언제든지 조정할 수 있다.

요강을 쓰는 데는 고정적인 형식이 없지만, 문체에 따라 요강의 표기법은 다르다.

서술문은 시간과 공간의 순서 또는 사건의 발전 과정에 따라 쓸 수 있다.

의논문은 일반적으로 서론, 이론, 결론이라는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설명문은 설명 대상의 특징을 파악하여 공간이나 시간 또는 논리적 순서로 써야 한다.

넷째, 차분한 글쓰기 1, 언어 표현에 중점을 둔 문장 한 편은 명확한 중심과 합리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최종 성패는 언어 운용 능력에 달려 있다.

유창하고 무병구는 중간고사 작문 채점 기준에서 언어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이다.

2. 문장 부호의 정확한 사용은 문장 불가결한 부분이다.

구두점을 잘못 사용하면 문자의 모호성이 발생할 수 있으며 문장 전체의 표현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글쓰기에 주의해야 한다.

3. 글씨는 시험 작문의 필기를 깔끔하게 규범화하고, 마킹 선생님의 전반적인 인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에 따라 작문 점수에 영향을 미친다.

4. 시간을 파악하고 글자 수를 제한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전체 작문 과정은 세 번 주의해야 한다. 한 번은 작문을 시작하기 전에 얼마나 많은 시간이 있는지, 한 번은 요강이 완성될 때, 얼마나 많은 시간을 정식으로 쓸 수 있는지, 세 번째는 중간으로 본문을 쓸 때 얼마나 남았는지 보고, 계획대로 진행할 것인지, 아니면 압축조정이 필요한지 결정해야 한다.

한 작문의 글자 수에 대해 시험 문제는 일반적으로 명확한 규정이 있다. 또는 상한선은' 초과 * *',' 내부 * *' 또는 하한이' 이하 * *' 이다.

두 경우 모두 글자 수를 엄격하게 제한해야 하며, 어떤 문제에는' 좌우',' 사이' 와 같은 상한과 하한이 있다.

일반적으로 600 에서 600 까지 ...

문장 1. 고통스러운 과거는 기쁨이다. 과거의 고통은 행복이다.

아무리 어려워도 이를 악물고 달려가야 한다. 앞으로 떠올리면 달콤할 거예요.

] 2. 생명만 있으면 희망이 있다. 생명이 있으면 희망이 있다/청산이 있다, 땔나무가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머리 속의 지혜는 수중의 돈보다 낫다.

어려서부터 아이에게 주입한 확고한 신념.

폭풍우가 나무를 더 깊게 뿌리를 내렸다. 폭풍우가 나무를 깊이 뿌리를 내렸다.

) [적에게 감사하고 좌절에 감사드립니다! 마음이 있는 사람에게는 불가능한 것이 없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간단한 신념을 고수하면 너는 성공할 것이다.

가장 짧은 대답은 하는 것이다. 가장 간단한 대답은 하는 것이다.

당신은 유창한 영어를 말하고 싶습니까? 그럼 지금 말씀하세요! 가슴이 두근두근 뛰다.

7.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

기회주의의 환상을 버리다.

위대한 희망은 위대한 사람을 만든다. 위대한 이상은 위대한 사람을 만든다.

스스로 돕는 자는 하늘이 돕는다.

)10.4 개의 짧은 단어는 성공한 사람들이 눈에 띄는 이유를 요약한다. 조금 더. (짧은 네 글자는 성공의 비결을 요약했다: 조금 더! ) [더 열심히, 더 자기 훈련, 더 결정, 더 자기 반성, 더 많은 학습, 더 많은 연습, 다른 사람들보다 더 미친, 더 많은 기적을 만들 수 있습니다! ] 1 1. 우리는 실제로 공부한다.

) 12. 동쪽이나 서쪽, 집이 최고다. 동쪽은 좋고 서쪽은 좋지만 집은 제일 좋다.

) 13. 세 명의 악취나는 가죽 장인이 제갈량을 대다. (세 명의 구두장이가 제갈량보다 낫다.

) 14. 길에서 좋은 파트너가 있는 것이 지름길이다.

) 15. 물방울이 돌을 꿰뚫다.

불행한 사람을 모아서 정리하는 사람은 영원히 외롭지 않을 것이다.

) 17. 불행히도 우리에게 행운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재난이 없으면 복을 모른다.

) 18. 소 잃고 외양간 잡는 것도 늦지 않았다. (늦지 않는 것이 낫다. 소 잃고 외양간 잡아도 늦지 않다.

) 19.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만약 한 가지 일을 할 가치가 있다면, 그것을 잘 할 가치가 있다.

) 2 1. 열정 없이는 위대한 업적이 없다. 열정이 없으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행동이 웅변보다 낫다. 행동은 말보다 낫다.

죽은 사람만 실수를 하지 않는다.

24. 모든 위대한 일부터 시작한다. 위대함은 보잘것없는 것에서 시작된다.

오늘은 내일에 맞먹는다. 하나는 오늘 두 개의 내일을 감당할 수 있다.

진리는 조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실은 결코 조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 27. 혀에는 뼈가 없지만 뼈를 부러 뜨릴 수 있습니다.

대담한 시도는 성공의 반이다. 용감한 시도는 성공의 반이다.

) 모든 것을 이해하고 모든 것을 이해하십시오.

좋은 건의는 값진 것이다. 건의는 값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어떻게 작문의 마지막 단락의 주제 1 을 승화시킬 것인가, 독서는 한 사람이 정신적인 충실함과 즐거움을 얻고 지칠 줄 모르고 추구할 수 있게 한다.

독서는 당신이 성공의 씨앗을 심는 데 도움이됩니다. 독서는 당신이 성공의 열매를 구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2. 독서는 우리가 지식의 양을 늘리는 것이다. 우리가 교과서 밖에서 배울 수 없는 것을 배우게 하고, 다른 지식에 대한 우리의 보충을 넓히고, 독서도 기교가 있다. 지금의 서점에서는 눈부시게 눈부시게 빛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독서는 지혜의 원천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 향락에 대한 갈망이기도 하다.

치올스프는 귀머거리였지만, 그는 자각적인 학습과 즐거운 독서를 통해 성간 항해의 이론 연구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우주의 아버지' 라고 불리며 우리에게' 책은 나의 선생님이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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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승화는 작품에 묘사된 사건의 의미를 확대하고, 주제 내용을 보완하며, 문장 의도가 더 넓고 더 높은 경지로 들어가는 수단과 과정을 말한다.

문장 마지막에 앞서 쓴 작은 범위의 일을 더 큰 범위로 끌어올려 문장 주제를 승화시켰다.

문장 의 첫 부분 은 형식 과 정신 두 방면 에서 어떤 것 을 묘사하고 묘사 했 고, 결국 이런 것 에 대한 찬양 을 성격 이 비슷한 사람 에 대한 찬양 으로 옮겨 문장 의 주제 를 승화 했 다.

전재 출처를 명시하십시오. 작문을 승화시킬 때 주제는 어떻게 승화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