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순자의 격려의 충고.

순자의 격려의 충고.

순자의 격려의 충고.

가이드 언어: 학생들은' 견자 간언' 을 보고 격려의 명언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수집한 문장. 독서를 환영합니다. 그들에게서 배우십시오!

순자의 격려의 충고.

배우지 못하다. 녹색, 파란색, 녹색은 파란색입니다. -"학습을 장려하라"

나무에는 끈이 있으면 곧고, 금에는 날카로운 것이 있고, 군자는 박학하고, 날은 자구한다. 그러므로 아는 것이 분명하고 틀리지는 않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학습을 장려하라"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고 나서야 학문의 위대함을 알게 되었다. -"학습을 장려하라"

신은 깨달음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학습을 장려하라"

군자생은 반드시 시골을 선택하고, 행은 반드시 수재를 택하므로, 반드시 가까운 의에서 나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학습을 장려하라" [8]

일이 시작되면 반드시 시작이 있다. 영욕이 올 때는 반드시 덕행과 같다. -"학습을 장려하라"

고기가 썩어 성충이 되고, 물고기가 시들어 나방이 된다. 자신의 몸을 잊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재앙이다. -"학습을 장려하라"

말은 재난을 초래하고, 행동은 치욕을 초래한다. 신사는 그가 대표하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학습을 장려하라"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학습을 장려하라"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리 밖에 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학습을 장려하라"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학습을 장려하라"

멈추지 않고, 절름발이 천리; 피곤하여 멈추지 않고, 구릉이 성충하다. -"학습을 장려하라"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은 밝은 미래가 없다. 별일 없는 그는 ㅋㅋ과 무관하다. -"학습을 장려하라"

악을 쌓지 않고 선을 행하는데, 또 모르는 사람이 있습니까? -"학습을 장려하라"

군자의 학문은 또한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소인은 배우고, 새는 송아지라고 생각한다. -"학습을 장려하라"

견자는 원문을 권고했다.

선생이 말했다: 배우지 못한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은 수냉보다 낫다. 나무는 밧줄에서 곧다. 바퀴, 노래 속의 규칙, 폭풍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완전히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자연스럽게.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고 나서야 학문의 위대함을 알게 되었다. 간 (), 악 (), 이 (), 순의 아들 () 은 동시성을 낳고, 길고, 풍속이 다르고, 자연히 가르침을 받는다. "시" 는 "자, 여러분, 변하지 않는 휴식은 없습니다. 징 * * *, 좋은 것은 절개입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 신은 도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운 것을 다 배우는 것이 낫다. 나는 맛보고, 기대하고, 참고하는 것이 낫다.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남방에는 맹비둘기라는 새가 있는데, 깃털을 둥지로 하고 갈대를 묶고 바람에 꺾어 난자가 죽었다. 둥지는 무궁무진하지만 둥지에 연결된 사람도 무궁무진하다. 서양에는 세간이라는 나무가 있다. 줄기는 길이가 4 인치이다. 그것은 높은 산에서 태어나 심연에 직면했다. 나무 막대기가 자라지 않아 서 있을 수 있다. 퐁퐁퐁 속에서 차마 똑바로 갈 수 없다. 란와이의 뿌리는 점차 군자를 친근하게 하고 불복하게 한다. 그 질은 아름답지는 않지만, 그라데이션이기도 하다. 그래서 군자생은 반드시 고향을 선택하고, 행은 반드시 벼슬을 해야 하므로, 필연코 가까운 의로움을 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매사에 시작이 있으면 반드시 끝이 있다. 영욕이 올 때는 반드시 덕행과 같다. 고기가 썩어 성충이 되고, 물고기가 시들어 나방이 된다. 자신의 몸을 잊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재앙이다. 강한 함양, 부드러운 함양. 악은 몸에 있고 원망은 구조에 있다. 월급이 나오자 불이 말랐다. 만약 지면이 평평하다면, 물은 젖었을 것이다. 초목이 나고, 새와 짐승이 번잡하며,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장과 활과 화살이 제비에 대한 천성으로, 임모도끼가 무겁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새가 쉬고, 산이 모인다. 그래서 재난의 목소리도 있고 굴욕적인 목소리도 있다. 군자는 말에 신중해야 한다!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지렁이는 졸개들의 우세가 없고 근골이 강건하다. 그들은 흙을 먹고, 노란 진흙을 마시고, 그들의 마음을 쓴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굴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따라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은 밝은 앞날이 없고, 근심 걱정 없는 사람은 허허허 성취가 없다. 바른 길을 행하는 자는 오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자는 허락하지 않는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독사는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 기교가 부족하다. "시" 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그는 외모가 서툴고 마음이 맺힌다. " 그래서 군자는 하나로 묶는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