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나는 중세 유럽에 관한 소설을 한 권 쓰고 싶다. 그 세기에 대한 정보를 좀 주세요.
나는 중세 유럽에 관한 소설을 한 권 쓰고 싶다. 그 세기에 대한 정보를 좀 주세요.
중세 시대 (기원 476 년경-기원 1453 년경) 는 유럽 역사상 한 시대 (주로 서유럽에서) 였다. 서로마제국이 멸망한 지 수백 년 후, 봉건제도는 르네상스 (기원 1453 년) 와 자본주의가 일어설 때까지 세계를 통치했다. "중세" 라는 단어는 15 세기 후반에 휴머니즘에 의해 사용되었다. 이 시기의 유럽에는 강력한 정권이 통치하지 않았다. 봉건 할거는 전란이 빈번하게 일어나면서 과학기술과 생산력의 발전이 침체되고 인민들은 희망이 없는 고통 속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봉건 분리주의자,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따라서 중세나 중세 초기에는 유럽과 미국에서 일반적으로' 암흑시대' 라고 불렸다. 전통적으로 유럽 문명사에서 발전이 비교적 느린 시기로 여겨진다.
중세사 (중세사) 는 476 년 서로마제국이 멸망한 때부터 1640 년 영국 자산계급 혁명이 발발한 시기를 가리킨다. 봉건 제도의 형성, 발전, 와해는 이 시기 유럽 역사의 주선이다. 그러나, 세계 봉건 사회의 발전은 불균형적이다. 5 세기 서유럽이 막 봉건사회에 들어섰을 때, 중국은 이미 약 1000 년의 봉건사회 여정을 마쳤다.
또 다른 견해는 9 세기까지 세인트 아우구스티누스의 견해에 따르면, 대다수의 고대 학자들은 인류가 역사의 여섯 번째이자 마지막 단계인 계시록에서 예언된' 마지막 날' 에 처해 있기 때문에 어두운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역사가들은 일반적으로' 중세의 암흑시대' 라는 단어가 14 세기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휴머니스트인 페트라크가 발명한 것으로 보고 있다. 그는 유럽을 주유하며 고전 라틴어와 그리스어 작품을 재발견하고 출판하여 로마 고전 라틴어 언어, 예술, 문화를 회복하도록 했다. 그는 기원 4 10 년 로마 함락 이후의 변화와 사건을 연구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인문주의자들은 역사를 아우구스티누스의 종교 용어가 아니라 사회 (학술) 용어, 즉 고전 문화, 문학, 예술을 통해 본다. 따라서 인문주의자들은 이 900 년의 고전 문화 침체기를' 암흑기' 라고 부른다.
페트라크는 유럽 역사를 두 단계로 나눕니다. 하나는 고대 로마와 고대 그리스 시대입니다. 두 번째는 "암흑기" 입니다. 인문주의자도 어느 날 로마제국이 다시 일어나 고전문화의 순수성을 회복할 것이라고 믿는다. 14 년 말, 15 년 초, 인문주의자들은 현대시대가 이미 시작되었다고 생각하여 논리적으로' 중세' 가 형성되었다.
그래서 인문주의자부터 역사가들도' 암흑시대' 와' 중세' 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갖고 있다. 16 세기와 17 세기 프로테스탄트의 종교 개혁에서도 프로테스탄트교도들은 천주교의 부패를 이 역사에 기록하였다. 프로테스탄트교도의 비난에 대해 천주교 개혁파도' 암흑기' 와는 반대되는 그림을 제시했다. 사회와 종교가 조화를 이루는 시기는 조금도 어둡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개신교, 개신교, 개신교, 개신교, 개신교) "암흑기" 에 관해서는 현대의 많은 부정적인 견해는 17 과 18 세기 계몽운동에서 칸트와 볼테르의 저서에서 나온 것이다.
19 세기 초 낭만주의 운동은' 암흑기' 에 대한 이런 일방적인 부정적 사고방식을 바꾸었다. 그것은 사회와 환경의 조화가 자연의 생명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평화의 그림을 제시한다. 계몽운동에서 이성으로 감성을 완전히 뛰어넘는 이성주의와 부상하고 있는 산업혁명으로 인한 환경 파괴와 오염에도 대응했다. 전시된 풍습과 역사적 사건을 통해 오늘 그 시대를 축하하는 일부 문화행사와 명절에서도 여전히' 암흑기' 에 대한 로맨틱한 견해를 볼 수 있다.
풍속화 낭만주의 운동 이후 19 세기 후반에 고고학이 크게 발전하여 많은 선조들이 알지 못했던 역사 문헌과 문화재가 발굴되어 정리되었다. 기원 625 년경 서턴후 동굴 1939 의 발견과 중세 연구 저명한 학자 찰스 H 하스킨스의 연구는' 암흑기' 가 더 이상 적절한 단어가 아닌 것 같다. 20 세기 중엽 이후' 암흑기' 라는 단어가 영어국가전문학자의 문헌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다.
찰리 하스킨은 이렇게 썼습니다. "역사의 연속성은 그 뒤를 이은 두 개의 역사 시기, 즉 중세와 르네상스 사이에 큰 차이가 있을 가능성을 배제했다. 현대 연구에 따르면 중세기는 이전에 생각했던 것처럼 어둡고 정체되지 않았다. 르네상스는 그렇게 밝지도 않고, 그렇게 갑작스럽지도 않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이전에도 비슷한 운동이 있었다, 비록 그렇게 광범위하지는 않았지만.
그래서 원래의' 중세 암흑기' 를 4 10 (또는 455) 에서 754 (또는 800) 까지의 유럽 역사를 가리키는 것으로 바꿨다.
1 .. 혼전 (신성 로마 제국, 프랑스, 영국 바이킹)
2. 혼란, 예를 들어 영국과 프랑스 100 년 전쟁 전에 왕은 프랑스의 가신이었다.
3. 종교 권력과 황권의 투쟁과 조정
4. 콘스탄티노플의 침입과 십자군 동정과 같은 기독교와 이슬람교 분쟁.
흑사병의 끊임없는 침입
돈키호테
유럽 역사의 중세기는 기원 476 년 노예 서로마제국의 멸망에서 시작하여 17 세기 영국 자산계급 혁명에서 끝났다. 이것은 유럽 봉건 사회의 형성 (5- 1 1 세기), 번영 (12- 15 세기), 쇠퇴 () 입니다 그러나 유럽 문학사에서 중세 문학은 봉건사회의 형성과 번영기의 문학을 가리킨다. 봉건사회의 쇠락도 자본주의 시기이기 때문에 유럽에는 르네상스 운동이 일어났다. 이때 생긴 인문주의 문학은 이미 자산계급 현대문학의 범주에 속한다.
중세 유럽 봉건 사회에서 기독교 신학은 사상 문화 분야의 모든 것을 지배하고 있다. 거스는 "중세에는 단 하나의 이데올로기, 즉 종교와 신학만 알고 있었다" 고 지적했다. " 종교 교조는 또한 정치적 신조이며, 성서의 말은 법정에서 법적 효력이 있다. 기독교 교회는 신권 최고, 금욕주의, 몽매주의, 세속 생활 거부, 이교 문화 배척, 신학 설교로 봉건 통치를 미화하여 많은 인민 군중이 착취와 억압을 참지 않고 저항할 수 있도록 하였다. 중세의 대부분의 유럽 문학은 신학의 낙인이 찍혔다. 주로 다음 네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교회 문학
교회 문학은 기독교 신학에 직접 봉사하는 문학이다. 그 기본 내용은 신의 지혜와 위대함을 칭송하고 성인의 숭고한 미덕을 찬양하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기독교 이야기와 추리극은 일반적으로' 성경' 을 주제로 예수 탄생, 전파, 고통, 승천, 부활을 묘사하고, 하느님이 전능한 분이며, 하느님께 반항하는 사람들은 처벌을 받게 된다. 성도전' 과' 기적극' 은 그리스도를 믿고, 욕심이 없고, 평생 속죄하고, 기적을 창조한 성도와 승려를 찬양하며, 순교, 헌신, 사후의 행복을 추구하는 내세사상을 미화했다. 도덕극이나 찬송가와 같은 다른 것들도 종교적인 기운이 짙다. 예술에서 교회 문학은 대부분 신비, 꿈, 상징, 도덕적인 수법으로 낭만적인 기적을 연출한다.
둘째, 기사 문학
기사 문학은 세속 봉건 귀족 중 최하층 기사층의 생활이상과 도덕 수준을 반영하는 문학이다. 그것의 주요 내용은 종교, 군주의 이익, 귀부인과의' 고아한 사랑' 을 지키기 위해 기사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기사 정신, 엑소시즘, 죽음 속에 있다는 것이다. 기사 문학은 기사 서정시와 기사 전설로 나눌 수 있다.
기사 서정시는 주로 프랑스 남부의 프로방스에서 유행하기 때문에 프로방스 서정시라고도 한다. 주로 여명 때 기사와 부인의 애절한 사랑, 기사의 부인에 대한 애모와 숭배, 그리고 그들이 사랑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공업을 세우는 협의도덕을 묘사한다. 예술에서 기사 서정시는 심리적 묘사와 섬세한 감정에 치중하여 르네상스 초기의 서정시에 영향을 미쳤다.
협의전설은 황당무계한 모험 이야기의 형식을 취하여 국왕에게 충성하고, 호미를 부축하고, 종교, 명예, 사랑을 지키는 협의정신을 칭송한다. 제재원에 따라 고대 그리스 로마 체계, 브리티시 체계, 비잔틴 체계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브리티시 섬 켈트 리더 아서 왕과 원탁 기사의 전설이 가장 전형적이다. 랜슬롯',' 죄수차의 기사',' 트리스트럼',' 이사카' 등의 기사 전설에서 아더 왕과 그의 원탁기사들은 위풍당당하고 용감하고 용맹하며, 귀신호녀로 묘사되어 아더 왕의 출생, 무공, 죽음, 랜슬롯으로 대표되는 원탁기사로 묘사된다 예술에서' 기사 전설' 은 황당무계하고 신비롭고 왜곡된 현실의 결함뿐만 아니라 상상력이 풍부하고 줄거리가 매력적이며 인물 심리 묘사에 치중하는 장점이 있어 앞으로의 낭만주의 문학에 큰 영향을 미친다.
셋째, 영웅 서사시
영웅 서사시는 처음에는 민간에서 구두로 전해지다가 나중에 교회 성직자가 글로 썼다. 초기의 영웅 서사시는 대부분 씨족 사회의 후기 생활을 반영하며 부족 영웅 구민 이민의 사적을 칭송하였다. 그 중에서도 영국' 베오무부' 는 국민을 위해 물요괴를 없애고 용을 희생한 부락영웅 베오무프를 불렀다. 핀란드의 칼레발라 (영웅국으로도 번역됨) 는' 삼보' (곡물, 소금, 금화) 를 탈취할 수 있는 마법의 방앗간을 만드는 것을 중심으로 지혜가 뛰어나며' 삼보' 를 얻고 인민을 축복할 수 있는 부락영웅 반네모닌과 일마능을 칭송한다. 6, 7 세기 북유럽에는 신화 영웅서사시가 등장했고, 가장 유명한 것은 아이슬란드의 에다와 사가파이다. 유럽의 초기 영웅 서사시는 일찍 태어나 신화 색채가 비교적 많았지만, 글쓰기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기독교의 낙인이 찍혔다. 예를 들어,' 베오무프' 에서 물요인 글렌델은 예수 반역자인 카인의 후손으로 묘사되었다.
중세의 영웅 서사시는 봉건 국가가 형성한 산물이다. 서사시의 주인공은 모두 충군, 애국, 호교 사상을 구현하는 영웅적인 이미지이다. 중기 영웅서사시의 주요 작품은 프랑스의' 롤랜드의 노래', 스페인의' 희덕의 노래', 구로스의' 이고르 원정', 독일의' 니벨론겐의 노래' 이다.
롤랜드의 노래 (1080? ) 중세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영웅 서사시입니다. 그것은 프랑크 왕 찰리만 대왕이 스페인을 원정한 결정적인 승리와 남아 있는 완고한 적 마사립이 멸망을 피하기 위해 사절을 파견하여 화해하는 것을 묘사한다. 찰리만은 협상을 위해 파견된 사절 간이륜이 죽음을 두려워하여 적에게 매수되었다. 찰리가 대군을 이끌고 귀국했을 때, 마사립은 6 억 5 천 438 만 대군으로 철수한 프랑스 군대를 엄호한 롤랜드 군대를 습격했다. 실력 차이가 큰 상황에서 롤랜드 장군은 피를 흘리며 분투하여 장렬하게 희생했다. 찰리는 돌진하여 적을 소멸시키고 반역자 간일론을 처형했다.
이 서사시는 롤랜드의 영웅주의, 국가와 국왕에 대한 충성, 그리고 기독교 신앙에 대한 경건함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적군에게 포위되어 전군이 몰락할 결정적인 순간에 그는 여전히 전쟁터에서 용감하게 질주하며 용감하게 적을 죽였다. 그가 중상을 입고 기진맥진할 때, 여전히 힘을 다해 칼과 뿔을 등에 업고 스페인을 향해, 죽을 때까지 나라를 지키며 적을 저항하는 것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또 하늘을 향해 오른손을 뻗어 호교를 위해 마지막 피 한 방울을 흘리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서사시의 왕권의 상징인 찰리만 대왕도 용감하게 싸우고, 전공이 탁월하다는 것을 극력 칭송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정의에 대한 그의 비전과 인내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그는 대내에서 제후의 반란을 진압하고, 침략한 적을 대외적으로 물리치고, 통일되고 강력한 국가를 세울 수 있다고 말했다. 중세 사회가 할거 상태에서 통일로 나아가는 역사적 추세에 부합한다.
롤랜드의 노래' 는 예술적으로 과장과 과장을 교묘하게 사용했고, 롤랜드가 도움을 청하는 나팔을 불었을 때, 힘이 너무 세서 입에서 피가 솟아나고 관자놀이가 터져 죽었다. 역사상 스페인을 원정할 때 겨우 36 세였던 찰리는 수염이 길고 얼굴이 단정한 이상적인 군주로 200 세가 되었다. 이 기교들은 롤랜드의 강한 성격과 찰리의 위엄 있는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Epic 는 신비로운 꿈, 신의 출현, 천사 하범 등 교회 문학에서 흔히 사용되는 기교도 사용했다. 기독교 신학 미신의 낙인이지만 잘 사용하면 분위기를 부각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느님께서는 태양이 운동을 멈추게 하셨기 때문에 찰리가 낮에 적을 정복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적은 찰리와 병사들이 적을 소멸하고, 롤란드를 위해 복수하고, 나라를 위해 복수하려는 열망을 정확히 보여준다.
Poema de mio cid (1140? ) 는 스페인 국민들이 아랍 침략에 반항하는 영웅서사시로 영웅인물 시드가 용감하게 싸우고 군주애국에 충성하며 적과 친지들에게 잔인한 고상한 품격을 중점적으로 칭송했다. 서사시는 주로 현실주의로 히드의 전쟁터에서의 피투성이 분투와 개인 가정의 파란만장한 경험을 묘사하며, 다른 서사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신비로운 몽환적인 수법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이고르의 원정 (1185-1187) 은 러시아 제후들의 내란으로 인한 외적 침공을 비난하며 용사 이고르를 칭송했다. 서사시는 강한 서정적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언어에 민가를 운용하여 후세 러시아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네버론겐의 노래 (1200? ) 5 세기 게르만 민족 대이동 시대의 전설로 12 세기 봉건사회의 사회현실과 이데올로기를 반영한다. 그것은 시그리드 리트라는 용감하고 관대하며 공익과 정의를 갈망하는 이상적인 영웅을 칭송하며 하겐이라는 음험하고 악독한 전형적인 봉건 신하를 비난했다. 예술 스타일은 초기 영웅 서사시에 가깝다.
넷째, 도시문학
도시문학, 일명 시민문학은 12 세기 이후 도시가 부상하면서 신흥 시민층의 사상적 재미를 반영하는 일종의 문학이다. 실생활을 바탕으로 봉건 귀족과 종교 승려의 독단, 탐욕, 어리석음, 위선을 폭로하고 시민의 총명함과 진취정신을 보여 주며 뚜렷한 반봉건 반교회 경향을 가지고 있다. 예술 풍격이 활발하고, 언어가 통속적이고, 생활의 정취가 풍부하다. 도시 문학의 장르는 운문 이야기, 시민 서정시, 시민 연극, 장편 서사시 등 프랑스 장편 서사시' 레나 폭스의 이야기' 가 가장 뛰어나다. 시민을 상징하는 레나 폭스와 봉건귀족을 상징하는 이슨 그린 월프 사이의 갈등을 통해 인류 세계, 약육강식, 봉건사회의 갈등투쟁을 반영한 의인화 수법을 채택하고 있다. 작품은 또한 레나 폭스가 큰 동물과 작은 동물을 괴롭히는 이중적 성격에 저항하는 것을 보여준다. 게다가, 장시' 장미전설' 은 도시문학에서도 꽤 소리가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