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7 학년 학생들이 작문을 할 줄 모르면 어떡하지?

7 학년 학생들이 작문을 할 줄 모르면 어떡하지?

1. 저는 중학생입니다. 왜 나는 항상 작문을 할 수 없는가? 첫째, 공부는 한 번도 움직이지 않고, 관심 1 위.

아들은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이 말은 매우 일리가 있어 학습에 대한 관심의 역할을 깊이 설명했다.

흥미를 1 위에 두는 것도 흥미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취미는 어떤 면에서 더 많은 정력을 동원할 수 있다. 만약 네가 흥미를 공부에 조정한다면, 너는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정력과 승산이 더 클 것이다.

나는 항상 공부를 잘하는 사람에게서 공부한다. 지난 3 년 동안 가장 큰 발견은 그녀가 어떤 학과에도 관심이 많았다는 것이다. 이런 흥미는 그것을 다른 사람보다 더 궁금하게 한다. 이런 지식욕은 그로 하여금 그녀의 곁을 지나가는 모든 지식을 놓치지 않게 했다. 이것은 또한 그녀에게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학습 열정을 주었기 때문에, 그녀는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많은 난제를 만들 수 있었고, 그녀로 하여금 자신의 기본기를 매우 강하게 키울 수 있게 했다. 이것은 이익의 힘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흥미를 키우는 것은 어렵지 않다. 여기서는 두 가지 방법만 소개하겠습니다.

사람의 조건을 이용하여 반사할 수 있다. 사람이 항상 피곤할 때 공부하면 공부만 하면 자고 싶다. 그동안 공부와 잠을 자면서 조건 반사를 세웠는데, 그는 공부할 때 늘 의기소침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항상 수업 시간에 자는 것을 좋아한다. 너는 공부하기 전에 자신을 기쁘게 하는 일을 할 수 있고, 공부할 때 이런 즐거운 마음을 유지할 수 있다. 앞으로 행복과 학습은 조건부 반사를 형성할 것이다. 공부만 하면 즐겁고, 즐겁기만 하면 공부합니다. 이렇게 하면 학습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다. 하지만 공부는 다른 방면에서도 할 수 있다.

취미는 다른 사람의 칭찬과 격려가 필요하다. 어떤 방면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 먼저 억지로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고, 더 잘하기 위해 많은 열정을 쏟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당신이 다른 사람의 칭찬과 격려를 받는다면, 당신은 당연히 더 기꺼이 할 것이며, 이것도 흥미를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초 3, 하반기에는 한 단계의 정치가 매우 나빠서, 나는 흥미가 없다. 그러나 나는 반드시 정적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매일 집에 가서 가장 어려운 정치 숙제를 하고, 자주 주동적으로 정치 선생님을 찾아 문제를 토론한다. 이 두 가지 조치는 나의 성적을 열흘 만에 크게 향상시켰다.

흥미는 학습에서 가장 활발한 요소이며, 학업 성적에 영향을 미치는 주도 요소이며, 학습의 다른 모든 측면을 결정한다고 할 수 있다. 이익은 반드시 중시해야 한다.

둘째, 업무 학습과 구도

역시 공자의 한 구절을 인용해야 한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무술한 사고를 배우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 " 이 말은 단지 하나의 표현이 아니라, 그것은 깊은 내포를 가지고 있다. 상과와 구도의 기본 관계를 밝혀냈다.

업무 학습은 지식을 배우고, 기술을 배우고,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다. 구도는 진일보한 사고를 통해 얻은 사물의 일반 법칙에 대한 보편적인 진리이다. 상학과 구도는 이론과 실천의 관계로 이해할 수 있다.

상학과 구도는 반드시 조화롭게 발전해야 하며, 양자가 동시에 실시되고 동시에 발전하도록 해야 한다.

학도 결합에는 많은 이점이 있다. 흥미가 있으면 스시의' 일본어 나머지' 를 찾아 읽을 수 있는데, 거기에는 이미 명확한 묘사가 있다.

상학과 구도의 관계를 잘 하는 데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사고와 실제 업무의 결합이고, 하나는 학습 방법의 연구와 실천이다.

사고와 일은 반드시 결합해야 한다. 공부에서 사고하는 것을 잘해야 하고, 사고를 통해 당신이 배운 모든 지점에서 많은 지식을 넓혀 학습의 내용을 풍부하게 할 수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은 단지 하나의 예일 뿐이다. 중학교 2 물리학은 압력에 대한 학습에 커넥터 원리를 포함한다. 책에는 "상단 개방, 아랫부분에 연결된 용기, 통신장비라고 한다" 고 적혀 있다. 통신 장치의 물이 흐르지 않을 때, 각 용기의 수면은 항상 수평이다. " (인교판 물리학 제 1 권, 2000 년 3 월, 제 1 판, 156 면 그리고 만약 통신장치의 물 흐름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액체 유속 대 압력), 통신장치의 응용 (갑문 원리), 수면이 얼마나 큰 압력을 받는지 (파스칼의 법칙, 잭의 원리), 수면이 균일하다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한 가지 정의는 7 가지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이것은 너의 지식을 크게 풍부하게 할 것이다.

연구성 학습 방법과 실천성 학습 방법을 반드시 결합해야 한다. 사고를 통해 학습 방법을 얻으면 반드시 시도해야 한다. 자신을 위해 많은 가치 있는 경험을 쌓기 위해 노력하면서 이러한 경험에 대한 반복적인 사고를 통해 새로운 학습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다. 그래야 끊임없이 새로운 학습 방법을 가질 수 있다. 이것은 학습 방법을 결정하는 방법이다.

상학과 구도의 관계를 잘 하는 것은 한 사람이 지식을 영원히 업데이트하고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며, 최신을 유지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학습 방법을 유지하는 관건이다. 사고와 학습의 동시 발전을 고수하는 것은 선진 학습 방법의 발전 요구를 대표하고, 선진 학습 이론의 방향을 대표하며, 가장 광범위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의 수준을 대표한다. 상학과 구도는 반드시 조화롭게 발전해야 하며, 동시에 실시하여 동시에 발전해야 한다.

중학생이 어학 작문을 못 쓰면 어떡하죠? 1. 좋은 문장 은 생활 에서 온 것 으로, 당신 이 본 것 을 쓴 것 이다.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쓰다. 너의 진실한 감정을 써내야 이런 문장 들이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2. 글쓰기는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응시 교육에 직면하여 기교를 좀 배워도 무방하다. 예를 들어, 평소에는 단락을 많이 외우고, 시작은 시작하고 끝은 잘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험 준비를 위해.

3. 책을 많이 읽고, 열심히 공부하고, 그로부터 배우는 법을 배웁니다. 좋은 문장, 좋은 단어 좋은 문장, 축적하는 법을 배우다.

4. 새롭고 독특한 문장 제목을 만듭니다. 때로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5. 일기를 꾸준히 쓰면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재도 쌓을 수 있다.

6. 유명 인사의 명언과 신선시 가부를 인용하는 법을 배워서 당신의 문장 을 더욱 설득력있게 합니다.

7. 좋은 단어 좋은 문장의 용법. 문장 중에 쓰이는 좋은 단어는 너의 문장 색을 더해 문장 승화를 할 수 있다. 하지만 딱 맞아야 하고, 너무 많이 해서는 안 되고, 너무 많으면 화려해 보일 수 있다.

8. 배워서 응용하는 것, 즉 변하는 능력, 변하지 않는 변화입니다.

9. 자연과 가까워요. 방학 때 많이 나가서 걸어요. 많이 보고 많이 알아보세요.

10, 자연에 가까워도 수집하는 소재가 더욱 다채로워질 수 있습니다.

3. 7 학년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는 어렵지 않지만, 작문을 잘 쓰는 데는 확실히 일정한 기교가 있다. 좋은 작문은 매력적인 주제를 가지고 있거나, 문학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거나, 둘 다 가지고 있다. 양자를 겸비한 작문은 흔히 최고의 작문이라고 불리며, 글쓰기나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학생으로서, 나는 좋은 작문의 수준에 도달하는 것은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 다음은 몇 가지 문장 혹은 시를 근거로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을 간단히 말해 보겠습니다. 작가의 공력에 달려 있다. 작문 능력이 강한 학우들은 일반적으로 어떻게 쓰는지, 어떻게 쓰는지, 어떤 것이 길조해야 하는지, 어떤 것을 생략해야 하는지, 어떤 것이 점재해야 하는지, 어떤 것이 밋밋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 문채는 모든 사람이 타고난 것이 아니라 점진적으로 축적되고 승화되고 성숙한 과정으로, 대량의 읽기, 장기 축적, 정신적인 깨달음, 재창작 기교의 응축 정련이 필요하다. 이것은 일상 학습에서 점진적으로 향상되어야 한다. 속담에 300 수의 당시를 배우면 쓸 줄 몰라도 훔친다는 말이 있다. 바로 이런 이유다. 감정이 바로 감정이다. 감정은 가장 감동적인 곳이다. 일반적으로, 너는 마음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줘야 다른 사람이 너에게 보여 줄 수 있다. 네가 감정을 가지고 글을 쓰면, 그것은 감정이 있을 것이고, 이런 감정도 독자에게 전달될 것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당신이 그것에 복숭아를 던져, 그것은 독자에 게 전달 됩니다. 평화의 시대에 그는 평범한 사람이 되었다. 그는' 빗자루 한 자루' 라는 제목으로 이 시를 썼다. 왕정 법원을 넘어 온 하늘에 별이 길을 건너고, 황사의 침입에 맞서 싸우고, 죽음의 편지 (낙엽) 를 지우고, 탁한 더러움과 먼지를 치우고, 오색찬란한 햇빛, 깨끗한 공기, 평화의 소리를 맞았다. 그는 단지 자신의 감정을 이 빗자루에 주었을 뿐, 그는 이 빗자루를 감정이 있는 것으로 썼기 때문에 그는 온 세상을 느낄 수 있었다. 따라서 좋은 작문도 이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좋은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은 쉽지 않지만, 동시에 좋은 주제와 풍부한 문채와 감정이 있어야 한다. 만약 이 두 가지를 해낸다면, 어떤 문장 든 지 창작물이라고 부를 수 있고, 문예 간행물에 출판될 수 있다. 그래서, 공부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4. 작문을 못 쓰면 어떡하죠? 무술을 연마하는 것은 일상을 중시하는데, 수법은 분명히 넋을 잃고 들어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문도 일상을 중시해야 점진적으로 자연스럽게 할 수 있다.

나는 자신의 집필 방식을 여섯 수단으로 총결하여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첫 번째 수단: 멋진 단어, 구, 문장, 장을 수집하고 축적하여 자신의 글쓰기 창고를 풍성하게 한다.

축적된 자료를 수집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신문과 책에서 나온 것이다. 신문과 책에 직접 당신에게 유리한 자료를 동그라미할 수 있습니다. 신문 스크랩, 발췌, 독후감, 다른 사람의 물건을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벌냥꿀처럼 일정량의 꽃가루를 먼저 채집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두 번째는 생활에서 따온 것이다. 한 쌍의 혜안으로 살고 세상을 관찰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사회생활이 풍부하고 다채롭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사회에서 각양각색의 사람과 일은 모두 좋은 글쓰기 소재이다: 작은 주변 사람; 국내외의 큰일은 모두 우리가 수집하고 축적하는 내용이 될 수 있다.

더 나은 작문 효과를 얻기 위해, 우리는 전심전력으로 생활에 몰두하고, 학습, 생활, 일의 신맛과 쓴맛을 체득한 다음, 이런 신맛과 쓴맛을 자연스럽게 붓으로 흘러 들어가 진정한 감동적인 문장 이 될 필요가 있다. 두 번째 트릭: 작문 연습을 강화하십시오.

글쓰기는 왕왕 일기를 쓰는 것으로 시작한다. 우리가 일기를 지기로 삼고 하소연의 대상으로 삼아 자신의 개인적인 희로애락을 일기에 생생하게 털어놓는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일기가 쌓일수록 두꺼워지고 어느새 일기의 폭이 길어지고 글의 표현이 교묘해지고 생활에 대한 관찰력과 적응력도 높아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천일 양병-일기, 용병 순간-작문, 물, 수로! 세 번째 트릭: 끊임없이 양조-아이디어, 돌파구 찾기-영감, 그리고 적어 둡니다. 쌓인 재료, 예를 들면 마른 장작 더미, 영감이 필요한 불꽃 점화, 한 무더기의 꽃가루와 같은 축적된 물질을 모으려면 꿀벌의 양조를 거쳐야 꿀이 된다. 수집하고 축적한 재료도 쌀 한 봉지와 같아서 똑똑한 여자의 가공을 거쳐야 맛있는 쌀이 될 수 있다.

그래서 구상의 과정은 소재를 정리하고, 선택하고, 융합하는 과정이며, 구상이 성숙해지면 자연스럽게 영감을 얻을 수 있다. 가슴속에 오랫동안 쌓여 있던 감정이 절박하게 카타르시스를 필요로 하고, 불쾌한 순간 충동은 토하지 않는다. 신경쓰는 사람은 이 한순간 순간을 잡고 그것을 적어 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네 번째 트릭: 겸손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끊임없이 수정하다. 좋은 문장 수정.

작문을 다 쓴 후에 너는 만족스럽지 않지만, 또 어디가 결점이 있는지 알 수 없으니, 반드시 다른 사람을 찾아 지도해야 한다. 칭찬을 듣고 나면 자신에 대한 격려가 될 것이다. 비판을 듣고 나면,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만약 네가 자주 이렇게 한다면, 너는 끊임없이 너의 작문 수준을 향상시킬 것이다. 그러나 다른 사람에게 전적으로 의존해 자신의 작문을 고치는 것도 장기적인 계책이 아니다. 스스로 작문을 수정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 작문을 잘 쓰는 관건이다.

다섯 번째 트릭: 작문은 "만권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고,"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을 배워야 하며,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면에서' 축적' 이 글쓰기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설명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여섯 번째 트릭: 작문은 "만권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고,"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을 배워야 하며, 정반 양방면에서' 축적' 이 글쓰기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와 녹음기를 가지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스케치, 일기 기록, 관찰 노트 쓰기 등의 형식으로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5. 작문을 하지 않고 어떻게 작문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첫째, 작문 능력은 지식의 축적에서 비롯됩니다.

능력은 어디에서 오는가? 나는 능력의 기초는 지식에 있다고 생각한다. 한 사람이 풍부한 자연지식과 사회지식의 축적이 없다면 무엇을 쓸 수 있을까? 고대인들은 글쓰기에는 네 가지 필수 요소, 즉' 재능' 과' 용' 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 중' 재능' 은 선천적이고' 지식' 은 각고의 학습을 통해 얻은 것이다.

용기' 와' 힘' 은' 재능' 과' 지식' 의 결합의 산물이다. 그래서 명사 이동양은' 지식이 실력보다 앞선다' (와이루당시) 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매우 유물적이다. 이 때문에 나는 작문 수업에서 지식의 전수와 학생 자신의 지식의 축적에 특히 신경을 쓴다.

나의 일반적인 방법은: 선생님이 많이 말씀하셨다. 작문지도 수업이든 작문평론 강의든, 글짓기 규범 따위는 별로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글짓기, 글짓기, 글명언)

가장 많은 것은 지식의 전수와 정보의 보급이다. 세계 수학계의' 4 색 문제' 에서' 선저우 5 호' 우주선 발사, 미국이 발동한 잔혹한 이라크 전쟁에서 들끓는 대만성 선거에 이르기까지 ... 글쓰기가 필요하다면 나의 작문 수업은 모든 것을 포괄할 수 있다.

물론, 이것은 수업시간에 무궤도 전차를 운전하는 것이 아니라 허풍을 떨고 허튼소리를 하는 것이다. 전파되는 모든 정보는 작문 교수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예를 들어, "포위 공격" 에서 "어떤 사람들은 최고의 사과를 먹고, 어떤 사람들은 최악의 사과를 먹는다" 는 이야기를 할 때, 학생들에게 발산적 사고를 유도하여 이 두 사람 중 누가 낙관주의자인가? 비관주의자는 누구입니까? 두 사람 모두 낙관주의자일 수도 있고 비관주의자일 수도 있기 때문에 최종 결론은 항상 뜻밖이다. 한바탕 재미있는 웃음소리 속에서 학생들은 작문의 입의와 입의의 사고방식을 배운다.

글쓰기의 규범과 방법은 구체적인 정보와 지식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학생이 많이 보았다.

선생님께서 많이 말씀하셨는데, 당연히 학생 대신 책을 많이 읽을 수는 없다. 어떤 의미에서, 선생님의 대화는 단지 학생들이 책을 많이 읽도록 지도할 뿐이다. 나는 학생들이 더 많이 읽을 수 있도록 다양한 조건을 만드는 데 특별한주의를 기울입니다. 나는 국어 강의 시간을 짜내어 학생들에게 과외 서적을 보여 주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나는 종종 도서관에서 반보다 두 배 많은 잡지를 빌려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독서와 발췌를 선택하게 한다. 이에 대해 학생들은 매우 환영한다.

게다가, 나는 모든 학생이 매주 신문 스크랩을 선택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잘라낸 문장 들에 대한 논평과 짧은 글을 쓴다.

좋은 문장 한 편을 찾기 위해 학생들은 매주 상당한 수의 신문을 읽고 많은 문장 들을 비교, 분석 및 선택해야 한다. 작문을 하면 독서와 작문을 결합할 수 있다. 그동안 나도 모르게 신문, 신문 스크랩, 신문을 보는 습관을 길렀다.

많이 쌓으면 지식은 자연히 풍부해지고, 글쓰기 능력은 자연히' 예상치 못한' 향상이 있게 된다. 이 점에서, 내 경험은 한 사람이 얼마나 많은 책을 읽었는지, 그의 지식의 총량이 얼마인지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지식의 총량은 그의 작문 수준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지식이 많은 사람이 반드시 잘 쓸 수 있는 사람은 아니다. 그러나, 지식이 부족한 사람은 글을 쓰는 능력이 강하지 않을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둘째, 지식의 축적은 글쓰기의 욕망으로 이어진다.

한 사람의 지식의 질과 지식의 양은 한 사람의 글쓰기 수준과 직결된다. 이는 먼저 글쓰기의 욕망의 출현에 나타난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다양한 조건을 만들어 학생들이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광범위하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하다. 품질과 수량이 어느 정도 되면, 그들은 단지 물독이나 정보를 저장하는 자기 카드에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표현과 발표에 대한 사람들의 욕망은 저절로 생겨날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가 말하는 글쓰기에 대한 관심의 출현이다. 이것은 마치 10 월에 임신하는 것과 같다. 태아가 이미 성숙했으니 낳을 필요가 없다.

사실, 학생들은 글쓰기를 두려워합니다. 글을 잘 쓰지 못하는 주된 이유는 쓸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쓸 것이 있으니 취미도 왔다. 2004 년 초 3 120 반 당운빈의 진보가 좋은 예이다.

그는 고등학교 1 학년이 되었을 때 성적이 보통이었고 매우 겸손했다. 하지만 저는 제 강의에 특히 관심이 있습니다. 리타는 내가 각종 지식과 정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저도 제 글쓰기를 듣고 싶습니다. 나는 매주 독서 수업을 비교적 좋아해서 글쓰기에 대한 흥미가 단번에 일어났다.

표현과 발표에 대한 그의 열망은 그가 끊임없이 글을 쓰도록 재촉했고, 그는 선생님이 꾸민 작문을 진지하게 완성했다. 작문 점수 향상 속도가 놀랍다.

그는 여러 차례 교간지에 작문을 발표하고 현급과 교급 작문 대회에서 상을 받았다. 올해 수능 어문 128.

셋째, 업무 능력의 배양과 향상은 잠정적인 자연 과정이다. 나는 작문 수업에서 작문 방법과 작문 규범에 대해 너무 많이 이야기하는 것을 제창하지 않는다. 설령 있다 하더라도, 나는 각종 모범문을 중점적으로 분석할 것이다.

나는 학생들이 글쓰기 방법을 조금 배우면 스스로 작문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이런 오해는 종종 일부 학생들이 글쓰기 학습에서 급공근리를 추구하게 하여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게 하기 때문이다. 글쓰기 능력의 배양과 향상은 정말 미묘한 자연스런 과정이며, 이 과정은 많이 읽고, 많이 쓰고, 많이 축적하는 과정이다.

매주 작문을 쓰는 것은 나의 작문 수업의 마법 무기 중 하나이다. 상술한 바와 같이, 내가 요구한 단문은 신문을 읽는 것과 밀접하게 결합된 논평성 문체이다.

일반적으로, 나는 작문 방법의 관점에서 이런 종류의 문장 를 판단하지 않고, 결코 점수를 매기지 않는다. 모든 작문에 대해 나는 학생이 쓴 내용에 근거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매주 80 개 정도의 창작격언 경구를 쓰거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이에 대해 학생들은 매우 환영한다. 작문을 할 때마다, 나는 모든 학우들이 기다릴 수 없이 평어를 읽고 서로 소통하는 것을 보았다. 이렇게 작문을 쓰는 전 과정은' 자료 찾기-평가 자료-교류 사상-정보와 상호 작용하는' 공사' 로 바뀌었고, 많은 학생들의 천부적인 재능이 이 과정에서 드러났다.

어떤 학우가 자발적으로 나에게 글쓰기 방법을 바로잡고 판단하라고 제의했는데, 내가 그들에게 준 대답은' 배양만 구하고 수확은 바라지 않는다' 였다. "이 모든 것이 뜻밖이다." 사실도 이 점을 증명했다. 매번 시험을 바꿀 때마다 작문을 바꾼 선생님은 "내가 가르치는 학생 국어가 아주 좋다. 다른 반보다 식견이 있는 학생이 많다" 고 말했다.

많은 학생들이 학교 잡지에 기고하고 많은 논문이 채택되었습니다. 흥미롭게도 왕대법의 산문' 나는 선저우 5 일 우주선 하늘이 자랑스럽다' 는 국가급 간행물에 발표됐고, 장효홍의 산문' 눈물비' 도' 중학생' 에 적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