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아이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시
아이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시
아이의 아름다운 메시지에 관한 시 1. 어린이의 아름다운 시를 묘사하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산촌에 대답하지 않고 웃었다. --두목 "청명절"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호 \ "두 고향 커플, 앞 편 \"
취한 우 지방 술에 취해, 목소리가 부드럽고 듣기 좋은데, 백발 노인은 누구의 집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신 qiji "qingpingle 마을 집"
아이는 재빠르게 달려가서 그 노란 나비를 잡았지만 나비가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양완리의 수신시 서공점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팬 Chengda \ "여름 마을 기타 7 \"
짚이 밭을 6 ~ 7 리 사이에 깔고, 피리는 밤바람을 서너 번 만든다. --yanlu 의 "목동"
카우보이가 황소의 등을 타고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위안 메이는 \ "참조 \"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에서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gaoding 의 "농촌 주택"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풀숲 속 풀숲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신 qiji "qingpingle 마을 집"
2. 아이를 축복하는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보트 횡단 안인
송나라: 양완리
어선 한 척에 두 아이가 있었는데, 그들은 대나무 장대를 거두고 노를 멈추고 배에 앉았다.
비가 오지 않은 것도 당연하다. 그들은 우산을 펴는데, 그들은 비를 보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우산을 돛으로 삼아 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려고 하는 것이다.
번역
어선 한 척에 아이가 두 명 있다. 그들은 대나무 장대를 거두고 노를 멈추고 배에 앉았다.
비가 오지 않을 때 그들이 우산을 쓰는 것도 당연하다. 원래 그들은 비를 피하려는 것이 아니라 우산으로 돛을 만들고 배를 앞으로 가게 하려고 했다.
2. 신도시 서공점에 입주하다
송나라: 양완리
울타리가 희박하고 오솔길이 먼 곳으로 통한다. 나무의 꽃잎이 떨어지지만 아직 그늘이 형성되지 않았다.
아이는 재빠르게 달려가서 그 노란 나비를 잡았지만 나비가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번역
울타리가 희박하고 오솔길이 먼 곳으로 통한다. 나무의 꽃잎이 떨어지고 있지만 그늘은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
아이는 황나비를 재빠르게 쫓아다녔지만 나비가 갑자기 콜리플라워 안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3, 양 의 아들.
남북조: 유의경
리앙의 아들은 올해 아홉 살인데 매우 똑똑하다. 공군평은 그의 아버지를 떠올렸지만, 그의 아버지가 없을 때 그는 큰 소리로 외쳤다. 과일을 타기 위해 열매에는 양매가 있다. 공자는 아들에게 "이것은 당신 집의 열매입니다. 클릭합니다 아들이 대답했다: "공작새가 가금류의 대가라는 말을 듣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번역
양나라에 양이라는 가족이 있는데, 그는 아홉 살 난 아들이 있어 매우 총명하다. 공군평이 양의 아버지를 보러 왔지만, 그의 아버지는 부재중이어서, 그는 양의 아들을 불렀다. 양의 아들이 과일을 가져왔다. 과일에는 양매가 있다. 양매를 가리키며 양의 아들에게 말했다. "이것은 당신의 과일입니다." 양의 아들은 즉시 대답했다. "공작새가 너의 새라는 말을 듣지 못했다."
4. 당신은 무엇을 보았습니까?
청나라: 위안 메이
카우보이가 황소의 등을 타고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의 노랫소리를 포착하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나무 옆에 서 있었다.
번역
목동이 소 등에 타고 우렁찬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에서 노래하는 매미를 잡고 싶어서 노래를 멈추고 나무 옆에 가만히 서 있었다.
5, 어린이 낚시
당나라: 호령능
머리가 헝클어지고 앳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는데, 그는 풀밭에 옆으로 앉아 있었고, 그의 그림자는 잡초에 비쳤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번역
머리가 헝클어지고 얼굴이 여린 아이가 강가에서 어른처럼 낚시를 배우고 풀밭에 옆으로 앉아 잡초가 그의 그림자를 가렸다.
행인이 길을 묻는 것을 듣고, 아이는 담담하게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3. 어린 시절에 관한 가장 좋은 메시지는 단막극이나 시 ~
어린이 낚시
호령에너지
헝클어진 어린 소년이 허리를 굽혀 절을 배웠고,
블랙베리 플랫폼의 한쪽에 앉아 풀이 몸을 비추고 있다.
행인이 손을 흔들자,
놀란 물고기는 놀라지 말아야 한다.
발견
위안 메이
목동은 소를 타고
이 노래는 린 점프를 흔들었다.
매미를 잡으려고 합니다.
갑자기 입을 다물다.
촌거
고정
메뚜기는 2 월에 날고,
제방을 불며 버드나무를 휘날리며 취하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왔습니다.
동풍이 바빠서 연을 날리다.
어렸을 때 달을 모르면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리퍼
아이들은 황나비를 쫓아다니며 콜리플라워 안으로 날아 들어갔지만 자취를 감추었다.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에서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소년은 고민의 맛을 모르고 바닥을 사랑하며 새로운 단어를 부여하기 위해 고민이 강하다.
중국 고대에는 어린이를 묘사한 시가 많이 있었다. 그들의 언어는 정련되고, 이미지가 생동하여 아이들의 다양한 표정을 지었다. 필자는' 당시삼백 수',' 당시삼백 수',' 자가시' 등 흔히 볼 수 있는 책 중에서 몇 수의 시를 골라서 독자를 만족시켰다.
당대의 시인은 어디에' 나의 고향 대련' 에서 "소년이 집을 떠나 고인이 돌아오니, 향음이 변하지 않는다" 고 썼다. 어린아이는 만나도 모르면서 웃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었다. " 시 전체에는 28 자밖에 없지만, 우리에게 아름다운 그림책을 그려 주었다. 작가는 오랫동안 이국에서 살면서 고향으로 돌아왔지만, 고향의 아이들은 그를 알지 못하고 웃으며 그가 어디에 손님인지 물었다. 이 아이들은 유치하고 활발하며 예의 바르고 귀엽다.
당대의 최도융은 "누가 배를 울타리 밖에 묶지 않고 봄바람이 어만으로 불어온다" 고 썼다. 아들 의심 마을 손님, chaimen 에 가고 싶어. 클릭합니다 개울에 사는 것은 일이다' 라는 시는 봄어촌 개울가의 재미있는 일을 묘사한다. 울타리 밖이 누구의 배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케이블을 매는 것을 잊고 긴 봄바람에 낚시만으로 들어갔다. 물가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아이, 진실을 알 수 없어 손님이 오는 줄 착각하고 낚싯대를 내려놓고 문까지 달려가 장작문을 열어 맞이한다고 발표했지만, 또 황급히 문을 닫았다. 시인은 아이의 일련의 행동을 시에 썼는데, 겉으로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워 보이지만, 실은 생동감 있고, 농촌 아이들의 후대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농촌 아이들은 후대를 잘할 뿐만 아니라 근면하다. 송대 시인 범성대는 한 전원시' 사계절 전원잡영' 에서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무감각하고, 마을의 아이들은 자신의 일을 관리한다" 고 썼다. 자손과 손주들은 모두 농사를 지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고, 뽕나무 씨를 배워야 한다. " 여기에 묘사된 것은 여름 농촌에서 긴장된 노동의 장면이다. "마을" 은 성인 농민을 의미하고, "자녀와 손자" 는 아이들이다. 시골 아이들은 아직 농사를 짓지는 못하지만 어른이 풀을 뜯고 마선을 문지르는 것을 보고 어른처럼 뽕나무 가지에 호박을 심는 법을 배운다.
아이들은 오이를 심는 법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낚시도 배웠다. 당대의 시인 호령은' 동낚시' 에서 "머리가 헝클어진 소년은 활을 걸고 블랙베리와 이끼 옆에 앉는 법을 배웠다" 고 썼다. 행인은 문제를 빌려 발휘했고, 멀리 손을 흔들었고, 공포어는 놀라지 않았다. " 봐라, 이' 헝클어진 얼굴'' 한쪽에 앉아' 있는 이 녀석이 얼마나 장난이 심하냐. 그는 물고기가 놀라서 갈고리를 물지 않을까 봐 두려웠다. 행인조차도 답을 주지 않고 길을 물었다. 그는' 시신 감상하는 법을 배운다' 지만, 그래도 진지하다! 시인이 손으로 쓴 것은 힘들이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쿵푸는 매우 깊고, 시는 매우 진하다.
송대 시인 양완리도 어린이 천진귀여움을 쓴 대가이다. 그의' 수신성 서공점' 에는 이런 묘사가 있다.' 줄곧 나무 울타리가 서툴러서 나뭇가지에 꽃이 피었다. 아이들이 앞다투어 황나비를 쫓아가는데, 채소꽃은 찾을 곳이 없다. " 시인은 먼저 우리에게 봄말 여름 초의 한 폭의 그림을 보여 주었다. 그런 다음' 황나비를 쫓아다니는' 아이가 사진에서 뛰쳐나왔다. 쫓기는 노란 나비가 갑자기 콜리 플라워 속으로 사라졌다. 시는 여기까지 끝났지만, 달리는 아이들이 어떻게 즉시 걸음을 멈추고 채소밭을 두리번거리는지 상상할 수 있다.
현대판:
어린 시절은 기억에서 가장 현란한 색깔이다.
아버지의 손에는 채색 연이 있다.
우리 엄마가 내 입에 보내신 유백색의 젖이다.
어린 시절은 기억에서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였다.
묘회에서 산 삐걱거리는 풍차입니다.
할아버지가 손수 만든 개굴개굴 우는 새끼 오리다.
어린 시절은 기쁨이 흐르는 개울이었다.
어린 시절은 달콤한 노래였다.
어린 시절은 나의 영원한 기억이다.
4. 아이들의 아름다운 시
임용
저자: 양완리
어선 한 척에 두 아이가 있었는데, 그들은 대나무 장대를 거두고 노를 멈추고 배에 앉았다. 비가 오지 않은 것도 당연하다. 그들은 우산을 펴는데, 그들은 비를 보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우산을 돛으로 삼아 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려고 하는 것이다.
연못
작가: 백거이
한 아이가 작은 배를 떠받치고 몰래 백련을 따왔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몰랐고, 수면의 부평초가 배 한 척을 남겨 종적을 통과했다.
목동이 약자에게 대답하게 하다.
저자: 안로
짚이 밭을 6 ~ 7 리 사이에 깔고, 피리는 밤바람을 서너 번 만든다. 황혼에 배불리 먹고 돌아오니, 옷을 벗지 않고 달빛에 눕는다.
초여름에 은거하여 낮잠을 자다.
저자: 양완리
자두가 먹으면 시큼하고, 먹고 나면 남은 산이 아직 잇몸 사이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파초 초장, 청청색이 화면에 비치다. 봄에는 여름이 오고, 낮에는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마음이 답답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이들이 공중의 버들개지를 잡고 노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5. 소년을 묘사한 아름다운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강종산, 내가 송산에 처음 도착했을 때"
진나라: 원호씨가 물었다
군고각 소리가 가을바람에 울리고, 성벽의 깃발이 햇빛 아래서 천천히 펄럭였다. 청소년은 군대에 입대하고, 그들의 말을 타고, 나는 듯이 국경을 넘어야 한다. 말을 타고 싸울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행복합니다. 누가 군대를 이끌고 있는지 상관하지 않습니다.
정찰한 정찰병이 엉겅퀴를 지나자 군대의 혁혁한 위명이 서부 서부를 진동시켰다. 우리가 전투를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여전히 수양버들의 봄이었고, 시간이 그리 길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한 여행자가 연전 필승하면 신속히 개선될 수 있고, 규방에 있는 사람은 그리움을 위해 눈물을 흘릴 필요가 없다.
부대의 전고와 나팔이 가을바람에 울리고, 성두의 깃발이 석양 아래에서 천천히 펄럭였다. 소년은 군대에 입대하고, 말을 타고, 변관을 타야 한다. 군대에 입대할 수만 있다면 기쁘고 누가 군대를 이끌고 오든 상관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정찰 기병이 막 허베이 () 북을 통과하자 부대의 위신이 요서 () 를 흔들었다. 전쟁이 끝난 후 고향으로 돌아가면 여전히 버드나무의 봄이 될 것이며, 시간이 그리 길지 않을 것이다. 연전 연승문은 빨리 이길 수 있고, 여자들도 그리움 때문에 눈물을 흘릴 필요가 없다.
2, "청소년 투어 장안 고대 도로 마연"
송나라: 류영
장안고도에서는 마른 말 한 마리를 타고 천천히 걷고, 버드나무 가을매미가 울부짖는다. 햇빛이 맑고 가을바람이 솔솔 불어오니, 나는 하늘을 바라보며 하늘이 사방에서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가는 구름은 흔적도 없는데, 과거의 기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등포도주와 녹색의 정신이 떨어지고, 지난날의 음주 동반자도 줄었고, 지금의 나도 예전처럼 그렇게 젊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른 말을 타고 천천히 오래된 장안길을 걷고 있는데, 큰 버드나무 가을 매미가 쉿 소리를 낸다. 석양 아래 가을바람이 야노에게 심하게 불다. 나는 고개를 들어 하늘이 사방팔방에서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과거에 대한 기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여행과 음주에 대한 나의 관심은 이미 줄어들었고, 이전에 술을 마신 친구는 매우 적었다. 지금 나는 예전처럼 그렇게 젊지 않다.
3. "세 소년의 여행, 세 번째 부분"
당나라: 이백
너는 화남의 젊은 기사들, 낮에는 공을 사냥하고 밤에는 공을 던지는 것을 보지 못했다.
나는 주저하지 않고 루완에게 전화를 걸어 그의 복수와 지척에 다가갈 것이다.
젊은 유랑자들은 쉽게 통과할 수 있고, 그들은 모두 재연선을 입고 있다.
혜란은 기생과 함께 경치가 노래로 가득하다.
오만함 자체는 말할 수 없지만 협의당에서 오래 키웠다.
좋은 안장 좋은 말, 구걸하는 사람, 술을 팔아서 만 오천 원을 팔다.
마음이 지기가 되면 금은 복숭아를 심을 것이다.
복숭아와 매리는 봄에 몇 번 심었는데, 꽃이 떨어지면 또 새것이다.
군현은 모두 손님이고 제후들은 모두 동등한 친구이다.
남자는 백 년 동안 행복하니 빈병이 섞일 필요는 없다.
한 사람이 백 년을 영예롭게 한다면 편과할 필요가 없다.
차림새는 반 군인이고, 빈유는 림이다.
개모는 뿌리가 백 피트 길이니, 지금으로 돌아가는 것이 낫다.
모시부모, 심지어 제도를 감싸는 대신 자영업자가 되는 것이 낫다.
앞에 재산이 있는 사람들을 좀 봐라, 왜 그들 뒤에 유명해질 필요가 있느냐?
봐라! 화 난 레인저 소년 랭, 낮에는 사냥, 밤에는 주사위를 굴립니다. 그들은 하루 박극을 하며 수백만 달러를 써도 후회하지 않는다. 천리를 고생스럽게 걸어도 그들은 지척에 있다고 느꼈다. 젊은 유랑자들, 그들은 지나가는 것에만 주의를 기울이고, 모두 호화로운 옷을 입고, 다시 선단을 걸치고 있다. 그들은 미녀와 향화가 동반되어 낭만적인 곳으로 자주 간다. 그들이 어디로 가든지 그들은 모두 춤을 추고 날고 있다.
거만해 보이지만 사실 겸손하고 사귀는 친구들은 모두 협객이다. 나는 나의 좋은 안장과 말을 친구에게 주었다. 뜻이 맞는 사람을 만나면, 돈을 다 써버려도 아깝지 않다. 나는 나의 지기에게 절대적으로 진실하다. 그들은 모든 돈을 다 썼고, 해마다, 그래서 그들은 많은 친구를 사귀었다. 주관은 모두 그들의 손님이고, 제후들은 그들에게 평등하다.
남자는 태어날 때부터 생활의 즐거움을 누려야 한다. 왜 그들은 배우고 가난과 질병을 견뎌야 하는가? 남자는 태어날 때부터 원대한 이상을 가져야 하고, 공을 세우고, 자신의 공적을 세우고, 황제와의 인척으로 높이 오르지 말아야 한다. 눈앞의 영광과 부귀를 누리는데, 왜 뒤에 있는 공명을 탐낼 필요가 있는가?
4. "청소년 여행"
당나라: 유장경
사격, 비행, 자랑, 사냥, 음악, 사랑이 손을 잡는다.
베개는 푸르고 벌레는 밝고 채찍은 오만하다.
구부러진 방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그윽한 골목길이 오케스트라로 가득 찼다.
밤의 봄바람, 옷의 맛이 한껏 풍겼다.
(소년) 새를 잡는 사람은 그들과 함께 사냥하는 사람들의 칭찬을 받으며, 그들은 사람들과 함께 말을 타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소년을 위해 봉사하는 처녀는 매혹적이고, 소년은 BMW 를 타고 자랑스럽게 말채찍을 휘두르고 있다. 밀실에서는 주막이 굳게 닫혀 긴 골목에서 음악을 연주한다. 저녁의 봄바람, 도로에는 소년들의 옷 향기가 흩날리고 있다.
5. "네 소년의 여행"
당나라: 영호추
소수의 국경 소주는 야성, 야생마 타기, 영양 쏘기에 익숙하다.
지금은 연로하고 몸이 약하여, 여전히 캠프 게이트에 의지하여 거위를 세고 있다.
젊었을 때 변성에서 성에 매료되어 야생마를 타고 영양을 쏘았다. 지금까지 나는 늙어서 힘이 없어, 아직도 병영 입구에서 거위를 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