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공자는 어떤 지리명언을 말했습니까?

공자는 어떤 지리명언을 말했습니까?

1 ..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이 말은 늘 말하는 대로 하고, 일을 하면 결과가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소나무가 많은 것 같아요? 그런데 공자 선생님이 이런 사람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아세요?

원문을 보세요.

논어 루즈: "자공이 물었다.' 이런 학자는 뭐지?' 아들은' 한 가지 일을 하는 것은 수치스럽고, 자신의 일생을 모욕하지 않으면 자신을 학자로 만들 수 있다' 고 말했다. "다음 질문을 감히?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일족은 효라고 부르고, 향당은 동생이라고 부른다. 클릭합니다 "다음 질문을 감히?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말은 지켜져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하며, 사람을 난처하게 한다! 소인!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

구체적으로 자공은 공선생에게 독서인이 무엇인지 물었다. 수재는 정신적으로 추구하는 위인이다. 공자는 사장을 위해 여행하고 좋은 일을 하는 것이 일류 학자라고 말했다. 고향에서, 그는 매우 효도하다고 여겨져서, 모두들 그를 형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이등 택시입니다. 그가 말한 것에 관해서는, 그는 반드시 해내고, 반드시 결과를 추구해야 한다. 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521

보세요, 말과 편지가 있습니다.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가치관을 갖는 것이다.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발견하면 앞으로 돌진해야 한다. 그건 머리가 없는 바보가 아닌가?

그래서 맹자 선생님은 어른이 하는 말은 믿을 필요가 없고, 하는 일도 성과가 있을 필요가 없다고 분명히 말했다. 유일한 의미는.

정의로운 일을 하기만 하면 믿거 나 말거나, 소용이 없다면 왜 그렇게 집착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심사숙고한 후에 한다.

이 말은 또한' 논어' 에서 나온 것으로, 모두들 이 말로 일을 하는 것이 사고보다 더 많다는 것을 나타낸다. 하지만 이것은 정말 공 선생님이 제창한 것입니까? 또는 전체 텍스트를 사용하여 말하십시오.

논어공야장: 계아야코 심사숙고한 뒤. 아야코 는 말했다: "또는 그 문장,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지 아야코 는 봄과 가을 기간 루 유명한 의사, 매우 신중한 사람이다. 구체적으로 뇌동 선생의 작품' 춘추를 알면 알 수 있다' (응, 이건 작은 광고야) 를 참고할 수 있다. 공자 선생님은 심사숙고하고 뒷걸음질 치고, 심사숙고하고 뒷걸음치고, 너무 친환경적이지 않고, 너무 에너지 효율적이라고 들었다.

그래서 메모리를 너무 많이 소비하고 싶으니, 모두들 너무 잉크를 쓰지 마세요. 생각만 하면 해! 그렇지 않으면 네가 잘 생각할 때까지 기다려라, 정말 괜찮아.

3. 덕으로 원한을 갚다

이 말은' 논어' 에서 나온 것으로, 지금은 모두가 그것을 이용하여 특히 고상하고 위대한 정서를 표현하고 있다. 하지만 뇌동 선생님은 우리 공 선생님이 사실 현실주의자라는 것을 알고, 태도가 그렇게 크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원문을 보니 과연 이렇다.

"아니면' 덕으로 원한을 갚는 건 어때?' 아들은 말했다:' 왜 은혜를 갚는가? 원한으로 덕을 갚고 덕으로 덕을 갚다. ""

한 사람이 공자에게 덕으로 원한을 갚으라고 요구하다. 어때요? 아들이 말했다: 呸! 뭐 때문에? 그는 나를 하고, 나는 그를 하고, 그는 나에게 잘해, 나는 그에게 잘해!

봐라, 이것이 바로 그 솔직하고 귀여운 공자 선생님이다. 모두들 공 선생님으로부터 배워야 한다, 너에게 잘해라, 그에게 잘해라! 너에게 좋지 않다면, 뜨거운 얼굴을 차가운 엉덩이에 붙이지 마라! 이것이 바로 뇌동 선생님의 인생관이다!

또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는 주장도 있는데, 이것이 바로 노자 선생이다. 이 할아버지는 먼저 용을 보고 꼬리를 보았다. 모든 것이 신비로워서 인간의 불꽃을 먹지 않는다. 믿고 싶으면 믿으세요. 어차피 나는 믿지 않는다!

4. 공부가 좀 성사되어 관직을 맡다

이 말은 공자의 학생이 한 말이다. 지금 이 말은 그야말로 공무원 모집 공고다. 학업 성적이 좋으면 공무원을 공무원으로 모집합시다.

그러나 원문은 그렇지 않다. 원문은 이렇다. "벼슬을 하면 배워야 하고, 배우면 벼슬을 해야 한다."

이곳의 우수함은 좋은 것이 아니라 예비 용량이다. 네가 관리가 되면 책을 읽으러 가라. 네가 공부를 다 했으면 벼슬도 할 수 있을 거야. 그것뿐이다.

5. 부모님이 계시고 멀리 가지 않습니다.

이 말은 공자가 한 말이지만, 네가 정말 선생님의 말을 듣고, 집에서 집순이가 되는 것은 옳지 않다. 공자가 너를 집에 머물게 하는 것이 아니라 끼어들지 말라고 했기 때문이다. 정말 급하면 나갈 수 있어요. 이 문장의 전문은: 부모님이 계시니, 멀리 가지 말고, 꼭 잘 여행해야 한다.

만약 일이 있으면 나가야 합니까? 집에 머물면서 잔소리를 하지 마라. 특히 당신이 30 이 넘고 독신이라면 소개팅을 나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부모님을 미치게 해야 하나요?

5. 불효는 세 가지가 있는데, 그 중 어느 것도 가장 크지 않다.

소개팅 얘기한 김에 아이를 낳는 것도 그렇고.

예를 들어 이 말: 불효에는 세 가지가 있고, 마지막은 가장 크다.

이 말은' 논어' 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유교 2 대 대신 맹자에서 나온 것이다.

이 말은 모두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후손이 없는 것이 가장 큰 불효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변태들이 이 말로 작은 아내와 결혼했다. 그런데 맹자 선생님은 정말 이런 뜻인가요?

먼저 완전판을 살펴보자: "불효에는 세 가지가 있고, 황후는 없고, 시집가는 것은 황후가 없는 것이다." 이 선생은 그가 아직도 기소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

이 예는 순이가 당시의 제요에게 끌려 중앙으로 옮겨져 딸과 결혼한 역사적 사건을 다루고 있다. 이것은 좋은 일이지만, 순순은 그의 부모님께 안부를 묻지 않았고, 야오도 그의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지 못했다. 이 일을 끝내다. 순이가 이렇게 나를 속이고 결혼하는 것은 말도 안 된다. 나는 단지 중학교 3 학년처럼 보이지 않는다. 마지막 문장 "군자는 아직도 쉬는 줄 알았다" 고 말했다. 즉, 말하지 않으면 말할 수 없다. 모두들 좋아해서 기소와 같다고 생각한다. 이로 인해 순순한 가정 문제가 발생했다. 여기서 아무 말도 하기 싫으면 순과 부모님의 관계가 좋지 않다고 말해 주세요.

보셨죠, 맹자 선생님은 "후손이 없다" 고 하셨는데, 후손이 없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막내가 되는 것이 셋째와 같지 않다고 하셨습니다. 후세가 모두 그의 어르신을 안고 계집하는 것을 알았다면, 맹씨도 기절하지 않았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