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미푸는 누구입니까?
미푸는 누구입니까?
미푸(1051~1107)는 원장(圓章)이라는 이름을 갖고 향양만시(襄陽萬師), 노문주시(葡文官師), 해월외시(海越左師) 등으로 불렸다. 그의 조상의 집은 Shanxi이고 그는 Xiangyang으로 이사하여 "Mi Xiangya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사 전설에 따르면 그는 성격이 이상하고 당나라 옷 입기를 좋아하며 청결에 중독되어 돌을 만나면 '형님'이라고 부르며 끝없이 숭배했기 때문에 '미디안'이라고 불렸다. 그는 여섯 살에 수백 편의 시를 읽었고, 일곱 살에 서예를 배웠고, 열 살에 비문을 썼고, 스물한 살에 관직에 올랐다. 『송나라사』와 관련 기록에 따르면 미푸는 “서화박사로 부름을 받아 궁궐에서 봉사할 권한을 부여받았고… 그리고 외교부." 그러나 그는 “세상을 우습게 볼 수 없기 때문에 벼슬을 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고 한다. 미푸는 공직생활에 만족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미푸는 서예와 그림에 남다른 재능을 갖고 있으며, 소시(Su Shi), 황정견(Huang Tingjian), 채신(Cai Xin)과 함께 서예사에서 '송대 4대 대가'로 불린다. 그의 서예는 "침착하고 날며 왕현의 글쓰기 스타일을 포착합니다"라고 칭찬했습니다. "바람 대포 배열의 말은 조용하고 행복하며 종과 왕과 평행해야합니다"라고 칭찬했습니다. 진형을 자르는 검, 잠재력을 쏘는 강한 석궁… 서예가 문체도 이에 국한된다." 그의 그림 "풍경 인물, 자칭 가족"과 그의 창작 "미 가족 구름 산"은 역사에서 칭찬을 받았습니다. 미푸는 전통을 존중하면서도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서예와 회화의 대가인 것 같습니다. 문학에 관해서는 “문학을 위해서는 선배들의 과오를 따라가서는 안 된다”고 했다.
미푸는 돌을 좋아해 한때 이상한 모양의 바위에 '의복과 모자를 쓰고 절'하며 '형님'이라고 불렀다. 기이한 돌을 감상할 때 '얇고, 투명하고, 새고, 주름진'이라는 기준을 처음으로 내세운 사람이 바로 그가었다고 한다.
미푸는 "판단과 재단을 잘한다"며 "작품이 끊임없이 변해 진짜와 혼돈을 구별하기 어려워진다"고 말했다. 그는 문화재 전문가이자 수집가일 뿐만 아니라 위조품 제작 전문가이기도 하다.
미푸는 "성품이 깨끗하고, 세상에서 매춘부로 알려졌다. 그의 행동은 파격적이어서 미디안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서예에 있어서는 송나라 4대 서예가(소, 미, 황, 채) 중 한 명으로,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인물이다. 그의 서체는 자유롭고 자유로우면서도 법에 엄격하다. 소동포는 "바람과 말처럼 조용하고 행복한 서체"를 칭찬하기도 했다. 산수화의 "미지아운산(Mijia Yunshan)"은 안개가 자욱한 강남의 풍경을 "흐릿한" 붓놀림으로 묘사하는 데 적합하며, 흩어진 두꺼운 잉크, 탄 잉크, 가로 점, 점 클러스터를 사용하여 알려진 산의 층을 재현합니다. 세계의 "쌀 점"으로. 그는 후세의 많은 화가들로부터 존경을 받았으며 서둘러 그를 모방했습니다. 그의 아들 미유렌(Mi Youren)은 많은 작품을 남겼으며 이러한 화풍을 이어가고 회화사에서 칭송받는 '문인화' 스타일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Mi Fu가 서예를 선호하든 그림을 선호하든 역사가들은 서로 다른 강조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푸는 서예가, 화가, 감정가, 수집가이다. 그는 풍부한 소장품과 폭넓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게다가 그의 책은 폭넓은 비전을 갖고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책이 됐다. 미래 세대가 회화의 역사를 연구할 수 있도록 "방문을 기다리는 Baozhang", "Book History", "Painting History", "Inkstone History", "Haiyue Inscriptions and Postscripts"등이 있습니다. 『보장기행』은 원유 원년(1086년) 8월에 쓴 것으로, 『증인』과 『청문』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 진나라와 당나라 시대의 84개 항목을 기록하고 있다. 명나라 장추(張周)가 지은 『장사사상』처럼 이 책의 문체를 모방한 작품도 있다. 『도서사』는 더욱 자세하고 후대 감정가들의 기초 중 하나이다. "Haiyue"라는 책은 주로 내 경험을 설명하며 매우 적절합니다. 이 책은 일반적으로 쌀논문을 편찬한 후세에 의해 완성된 것으로 여겨진다.
미푸는 평생 서예를 가장 깊게 공부했고, 그의 가장 큰 업적은 대본 운영에 있었습니다. 그림이 세상에 전해지지는 않았지만 서예 작품은 많이 남아 있다. 남송 이후의 유명한 서예 중 대부분이 그의 서예로 새겨져 있으며, 널리 유포되고 영향력이 크다. 강유위는 “당어의 구조가 송나라의 관심보다 높다”고 말한 바 있는데, 이는 송나라의 서예가들이 관심과 개성에 관심을 기울였음을 의미하는데, 미부는 특히 이런 면에서 뛰어나고 뛰어난 인물이었다. 북송의 4대 대사를 대표하는 인물.
미푸는 서예를 전공해 스스로를 '고대문자 수집가'라고 칭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비웃음거리로 여기기도 했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를 칭찬하며 "서예의 아름다움을 자랑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결국 고대 인물을 수집하여 자신의 가족을 세울 수 있습니다." (Wang Wenzhi) 이는 미에의 서예가 성공한 이유를 어느 정도 설명해준다. 미푸의 자기 보고에 따르면, 그가 소동파를 따라 금서예를 배우기 전에는 당나라 다섯 사람, 즉 염진경(延智淸), 구양순(徐陽興), 추수량(朱鮮iliang), 심천시(沈chuanshi), 단지잔(端吉均)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다는 것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
미푸는 '남자'라는 단어의 오른쪽 모서리를 둥글게 만드는 것, 수직 고리의 가파른 상승, 게 발톱 고리 등 많은 특별한 글쓰기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Yan의 달리기 문자에서 파생되었으며 오랫동안 유지되어 왔습니다. Shen Chuanshi의 서예는 Duan Jizhan의 큰 문자와 "독특한 사면"과 유사할 수 있습니다. '붓글씨'는 여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수량의 붓놀림이 가장 다양하고 질감이 가장 생생하다. 미푸의 비장과 위장이 잘 어울린다. 그의 움직임은 그 사람의 움직임을 따르지만 다른 종류의 오만함이 있습니다."
원풍 5년(1082년) 이후 진족의 달마 넥타이를 찾기 시작했고, 불과 1년 만에 왕헌지의 '추추 넥타이'를 손에 넣었다. 그의 조상들이 작성한 이 대명령은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항상 올바른 군대가 그의 아들만큼 좋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천성적으로 다루기 힘든 미복은 소왕(少王)에 만족하지 않고 일찍이 소성(少聖) 때 “역겨운 노비들은 편지를 거위와 바꾸지 않는다”, “사악을 씻어내라”고 외쳤다. 두 왕의 편지". 미푸는 양신을 연구했다고 하는데, 리즈이는 "'불멸의 해월'은 기대 이상이다... 양신의 글은 더욱 놀랍다"고 말했다. So Mi Fu는 아마도 Yuanyou 이후 6년 후 Buju Haiyue Temple의 Yang Xin에게서 배웠을 것입니다.
이에도 불구하고 미서(密書)는 완결되지 못했다. <소서철>, <인릉명두타사 비석과 추기>, 원유 3년에 쓴 <수소철>은 1년 1개월 안에 쓰여졌다. , 그러나 스타일이 상당히 다르며 고대 문자 수집의 문턱을 완전히 넘지 않았습니다. 그가 마침내 자신만의 스타일을 확립한 것은 아마도 50세 이후에 마침내 자신의 스타일 확립을 완성한 것은 "그가 자신의 가족을 시작할 만큼 나이가 들었고, 사람들이 그를 보면 무엇을 먼저 해야할지 몰랐을" 때였습니다.
서예에 대한 이러한 고정 관념은 미푸가 너무 무자비하고 '힘'에 집착하기 때문입니다. 이 '힘'은 분명 장점이지만, 동시에 그의 결점이기도 하다. "결국 한 번의 일탈도 실수를 하게 된다." 황팅젠처럼 분명하게 칭찬하고 비판하는 사람은 더욱 객관적이고 공정해야 한다. 황창서(黃昌瑞)는 자신의 서예에 대해 "그는 서예만 할 수 있을 뿐, 대문을 똑바로 쓰는 데는 능숙하지 않다"고 평했다. 당시 소위 '오른쪽'이라는 말은 정확한 의미가 없었고 반드시 현재의 것도 아니었다"고 말했다. 일반 스크립트 차단'을 의미합니다. 봉인 스크립트, 공식 스크립트를 지칭하는 경우 적절할 것입니다. 기존의 미푸(Mi Fu) 인감 문자는 실제로 그다지 좋지 않고 필기체도 평범합니다. 그는 나중에 당나라 필기체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보였고, 진 필기체에 대한 지식이 제한되어 성적이 좋지 않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미푸는 아무 생각 없이 책을 쓴다고 생각하는 일부 사람들과 달리 매우 진지하게 책을 쓴다. Mi Fu 자신은 "그녀는 "Hai Dai Shi"를 서너 번 썼고 그 사이에 한두 단어의 좋은 단어를 썼습니다. 편지 쓰기도 어려웠습니다"(명나라 Fan Mingtai의 Mi Xiangyang Foreign Notes). 서너 번 시를 써도 여전히 한두 단어만으로 만족할 수 있는 희로애락은 전문가의 손길이 닿지 않는 것인데, 이는 그의 창작 태도의 엄격함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미 푸는 서예의 분포, 구조, 사용에 대한 독특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정되어 있으면서도 저속하지 않고, 위험해도 이상하지 않고, 늙어도 시들지 않고, 촉촉하지만 뚱뚱하지 않은 것"이 요구되는데, 이는 아마도 강규가 "처짐도 없고, 움츠러들지 않고, 방향도 없고, 이득도 없음"에 대해 썼을 것입니다. 즉, 변화 속에서 통일성을 이루어야 하며, 감싸는 것과 감추는 것, 뚱뚱함과 얇음, 희박함과 밀도, 단순함과 복잡함, 즉 '뼈와 근육, 피부와 살' 등 반대되는 요소들을 통합해야 한다. , 지방, 윤기, 바람, 정신이 모두 완전한 선비처럼 완벽합니다." . 구성 면에서는 전체적인 매력에 주목하고, 디테일의 완성도를 고려하며, 집필 과정에서 상황에 따라 변화를 주며 남다른 독창성을 보여줍니다.
미푸의 붓놀림의 특징은 주로 앞, 옆, 뒤, 회전, 좌절 등에서 우아하고 초보적인 기세와 차분하고 행복한 문체를 잘 형성한다는 점이다. 문자의 획은 처음에는 상당히 무겁고 중간에는 약간 가벼운 경향이 있습니다. 스트로크에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스트로크의 초점이 시작점에 있을 때도 있고, 마무리 지점에 있을 때도 있고, 스트로크의 중간에 있을 때도 있습니다. 후크도 독특해요.
미푸의 서예에는 오른쪽으로 가기 전에 왼쪽으로 가고 싶은 자세가 자주 포함되며, 올리려고 할 때는 이를 모두 억제해 위아래로 점프하는 우아함을 더해준다. 수십년간의 고대 서예를 바탕으로 한 비행과 비행의 공기는 서예의 탄탄한 기초를 바탕으로 하여 인위적이지 않고 순수하고 자연스럽습니다. 미푸를 배우는 사람은 비록 물과 탑에 가까울지라도 여전히 "단단하고 미쳐" 있을 것입니다. 송원대 이래로 미복의 서예에 관해서는 크게 두 가지 태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칭찬하지만 폄하하지 않는 태도이고, 다른 하나는 칭찬하면서도 폄하하는 태도이며 대부분 칭찬 요소입니다. 첫 번째 태도를 취하는 사람은 Su Shi로 대표 될 수 있습니다.
미푸는 서예로 유명하며, 북송 4대 서예가 중 서예 1위이다. 그의 업적은 전적으로 노력에서 비롯됩니다.
이 문제는 나중에 널리 퍼져 공적 품위에 어긋난다는 이유로 탄핵을 받고 파면됐다. 그러나 미푸는 항상 관직을 크게 중요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크게 후회하지 않았고 나중에 '돌 숭배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이 그림을 만드는 의도는 다른 사람들에게 내면의 불만을 보여주기 위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Li Dongyang은 "Huailu Hall Collection"에서 "Nanzhou의 기암은 놀라운 일이 아니며 학자들은 호기심에 도취되었습니다. 그들은 평생 동안 무릎을 꿇은 적이 없으며 석재 산업은 그럴 가치가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돌을 가지고 노는 것에 대한 미푸의 관심과 그의 헌신적이고 강직한 성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안능이 내 눈썹을 무너뜨리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는 리바이의 정서와 매우 유사하다. 이상한 돌에 대한 미푸의 관심은 돌을 감상하는 네 가지 핵심 포인트인 "얇고, 아름답고, 주름지고, 투명하다"를 요약하여 돌을 가지고 노는 선례를 만들었습니다.
미푸는 벼루를 무척 좋아하기 때문에 봉건 황제 앞에서도 우아함을 개의치 않는다. 송나라의 희종 황제가 미푸에게 황실 화면에 필기체로 두 운시를 써달라고 요청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실제로 미푸의 서예를 보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송희종이 또한 훌륭한 서예가였고 "슬림 금체"였기 때문입니다. 그가 만든 작품도 매우 유명했습니다. 미푸의 붓놀림은 위에서 아래까지 일직선으로 되어 있어 송나라 희종황제가 이를 보고 매우 칭찬하였다. 미푸는 황제를 만나 기뻐하며 즉시 황제가 아끼는 벼루를 팔에 안겨주었고, 여기저기 먹물이 튀었습니다. 그리고 황제에게 말했습니다. "이 벼루는 황제께서 사용하셨으니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황제께서 그것을 너무 좋아하시는 것을 보고 나는 이 벼루를 소중히 여기며 웃으며 그에게 주었습니다. 미푸는 벼루를 너무 좋아해서 그것을 자신의 머리에 비유하고 사랑하는 벼루를 들고 며칠 동안 잠을 잤습니다. 그는 벼루를 감상할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연구하여 다양한 벼루의 기원과 색상, 부드러움, 장인정신에 대해 논하고, 『벼루사』를 집필하여 후세에 남겼습니다. 경험.
미 푸의 회화 분야에서의 높은 성취는 그의 전임자들의 작품에 대한 그의 수집 및 참조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그는 재미나 홍보, 과시를 위해 서예와 회화 작품을 수집하는 것이 아니라 선인들의 경험을 세심하게 요약하고 연구하여 자신의 그림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려는 목적으로 수집한다. 그는 평생 동안 그림과 서예를 수집하며 보냈습니다. 소동포는 『두왕기』에서 그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옥 주머니와 옥 두루마리는 뻔뻔하고 그 광채는 참되고 의심스러운 성지(聖智)를 포착한다.” 미푸는 서화 수집에 있어 부적절한 수단을 사용했음을 알 수 있지만, 고대 그림을 실제처럼 보이도록 복사하는 데 있어서도 높은 수준의 기술을 달성했음을 알 수 있다. 미푸는 종종 교환을 통해 그림과 서예를 얻었습니다. Mi Fu의 서화 컬렉션은 매우 풍부합니다. "Qinghe Painting and Calligraphy Boat"는 Mi Fu의 전체 컬렉션을 기록합니다.
북송 시대의 유명한 화가인 미푸는 문인화의 성숙기에 있었다. 그의 그림 주제는 인물, 산수, 청록색,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 등 매우 다양했다. Mi Fu는 모든 것을 그렸습니다. 그는 산수화에서 가장 큰 성취를 이루었지만, 그가 더 높이 평가한 것은 물 마을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연기 구름과 안개 장면"이었습니다. 양쯔강 남쪽, '순수하고 소박한' 스타일, 그래서 미푸는 그의 예술적 스타일로 자연을 추구합니다. 그가 만든 "미시 운산"은 모두 안개와 구름에 가려진 글자로 적혀 있습니다.
미푸의 서예 성취도는 매우 높으며, 그의 달리기와 필기체는 가장 큰 성취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대에 높은 평가를 받는 송(宋)4대대사 "소(蘇), 황(皇), 미(密), 채(蔡)" 중에서 가장 널리 유포된 것이다. 쌀(세계에서는 쌀로 알려짐)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습니다. 그의 장남 Mi Youren (세계에서 Xiaomi로 알려짐)은 가족 교육을 물려 받았으며 또한 특정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미푸(Mi Fu)는 서예를 배우는 데 매우 부지런했습니다. "하루 동안 글을 쓰지 않으면 고대인들이 한 순간도 글을 쓰지 않았다는 생각에 지루함을 느낄 것입니다." 그의 아버지가 진나라와 당나라 시대의 정통 서예 컬렉션을 소장하지 않은 날이었습니다. Mi Fu의 서예는 매우 엄격하면서도 부드럽고 강력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미푸의 서예를 1인치 종이에 적힌 숫자라도 사서 보물로 간직하려고 서두르고 있습니다. Su Shi는 한때 "Xue Tang Book Review"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Hai Yue (Mi Fuhao)는 평생 동안 전서, Li 문자, Zhen 문자, Xing 문자 및 필기체로 글을 썼습니다. 그는 바람의 대가입니다. 그는 조용하고 행복하며 종야오(Zhong Yao)와 왕희지(Wang Xizhi)와 비슷합니다." 미푸의 서예는 당시 큰 영향력과 높은 평가를 받았음을 알 수 있다. 미푸의 전승작품으로는 "수소결점", "낙건결점", "산호결점", "조시결점" 등이 있습니다. 그의 서예는 자유롭고 쉬우며 뼈와 살이 있고 뼈가 살로 드러납니다. .레이키. 이는 권력자가 아닌 강직하고 올곧은 성품과 관련이 있는데, 이는 후대들이 깊이 칭찬하는 '먼저 근본이 있고 그다음 아우라가 있다'는 명언과 일맥상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