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수능 대련복습 전용 자료
수능 대련복습 전용 자료
(a) 부부의 역사
일찍이 북송에서 왕안석은' 설날' 시 한 곡을 남겼다.'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훈훈을 도살수에 보냈다. 천가구들은 모두 새 복숭아가 낡은 복숭아를 꽂기를 갈망한다. " 시는 폭죽 소리가 난 지 1 년 후, 봄바람이 얼굴을 따뜻하게 하고, 대지가 새로워지고, 사람들이 기뻐하며,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도살술을 마시고, 명절을 즐겁게 지낸다는 뜻이다. 이 시점에서 아침노을은 하늘을 가득 채우고, 수많은 가구를 환히 비추며, 마치 붉은색을 입은 것 같다. 사람들은 기뻐하며 앞다투어 낡은 부호를 찢고 새 부호로 바꿔 낡은 것을 없애고 새로운 환영을 표했다.
대련은 "대련" 이라고 불리며, 속칭 "대련" 이라고 불린다. 중국 특유의 언어예술과 서예예술의 결합체로서, 그것은 중국의 찬란한 문화예술의 보고에서 어느 정도 지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 문예의 전당에서도 빛을 발한다.
대련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뿌리를 좇아 최초의 춘련이 나타났고, 춘련은' 부타오' 에서 진화했다. 부도는 대략 진나라에서 생겨났다. 당시 푸타오는 두 개의 진홍색 마호가니 보드에' 신화' 와' 레이우' 를 쓰거나 이신의 이미지를 그려 악을 몰아내고 행복을 빌었다. 이후 남북조 시대 조문의 출현과 당대의 율시의 발전으로' 부타오' 의 내용도 새롭게 바뀌면서 춘련의 최초의 프로토타입이라고 할 수 있는 두 문장이 생겨났다. 일찍이 진한 () 나라 이전에도 설에 복숭아를 걸어놓는 풍습이 있었다.
최초의 춘련은 언제 누가 만들었습니까? 대략 89 가지의 설이 있다. 전통적으로도 현재 대련계 대다수 사람들의 견해다. 최초의 춘련은 5 대 mengchang 이 쓴 것이다. 주된 근거는' 송사 촉가' 의 한 구절에 근거한 것이다. 후촉학사는 맹시군의 명을 받아 섣달 그믐날 춘련을 썼다. 맹장은 대련이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여 부도의 시를 한 수 썼다. "새해 여경, 갑절 장춘". 이 두 문장' 부도시' 는 최초의 춘련으로 여겨진다.
송대에서는 설날 동안 포털에' 부타오' 를 매달아 놓는 풍습이 여전히 이용되고 있다. 왕안석' 섣달 그믐날' 시: "천호들은 항상 하늘을 바꿔서 복숭아를 바꾼다." 이 "새로운 복숭아" 는 새로운 주제의 "복숭아 운" 입니다. 송원 시대에는 목주에 새겨진 대련이 궁전, 관문, 절, 불문에 나타나' 대련' 이라고 불렸다. 그리고 관련 자료에 따르면 가장 이른 생신련, 만련, 제문대련도 그 당시 생겨났다.
명나라 초년,' 대련천자' 로 불리는 주원장은 춘련이 금릉 전역에 퍼졌다.' 제도 금릉명 태조에 춘련을 설치하고 섣달 그믐 날 밤 공직자, 사자의 문에 춘련을 달도록 명령했다. " 이때부터 춘련은' 복숭아를 쓰는 풍습' 을 대체했고, 하룻밤 사이에 춘련은 궁중 호문에서 백성 포털로 전해졌다. 대련발전사에 있어서, 이것은 봉건 제왕 주원장의 큰 공헌이다.
그 후, 특히 청대 강건성세에 이르러 연련 예술은 난롯불이 푸르게 되는 지경에 이르렀고, 제재가 광범위할 뿐만 아니라 유명인 전문가들이 운집했다.
(b) 대련의 대결
첫째, 품사는 반드시 대등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벽의 갈대는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볍고 얕다. 산속의 죽순은 입이 두껍고 배가 비어 있다.
벽 대 산, 갈대대 죽순, 머리 대 입, 발 대 가죽, 뿌리 대 배, 모두 명사 대 명사이다. "무거운" 대 "뾰족한", "가벼운" 대 "두꺼운", "얕은" 대 "빈" 은 형용사 대 형용사이다. "위로" 와 "사이" 입니다.
"맨 아래" 와 "중간" 은 방위어의 반의어이다. 고대인의 요구에 따라, 오늘의 기준에 따라 모두 옳고, 모두 좋다.
둘째, 구조는 일치해야 합니다. 즉, 두 개의 구문 구조가 동일해야 합니다. 벽에 있는 대련을 예로 들다. 상련은 주체-술어 구조이고, 하련도 주체-술어 구조이다. 상련의 주어 부분은 편구조이고 하련의 주어 부분도 편구조다. 상련의 술어 부분은 병렬 구조이고, 하련의 술어 부분도 병렬 구조이다. 이 두 개의 연관된 구조는 상응한다. 이제 분석 계층 구조 프로세스에 따라 다음과 같이 그려집니다. 두 개의 Lenovo 구조가 동일하기 때문에 하나의 그림에서만 협력합니다.
벽의 갈대는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볍고 뿌리가 얕다.
산속의 죽순은 입이 두껍고 속이 텅 비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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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 병행 주장 방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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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 정정 │ │ 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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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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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체-술어 구조
품사성은 반드시 같아야 하고, 구조는 반드시 대응해야 한다. 이 두 가지는 일반적으로 모두 준수해야 한다.
셋째, 리듬은 반드시 일치해야 한다. 즉, 두 쌍의 대련이 멈춘 곳은 반드시 일치해야 한다. 푸저우 용천사의 한 쌍의 미륵불당을 보세요. 매일 빈 포대를 메고 밥도 적고 소금도 없지만 큰 배와 넓은 창자가 남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할 때 자신을 부양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매년 추운 산문에 앉아 있을 때, 나는 항상 이서아를 기쁘게 한다. 이 선사의 자랑스러운 근원은 무엇입니까?
큰 일시 중지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대련의 리듬은 64758, 작은 일시 중지로 보면 리듬은 242342314 이고, 두 대련은 모두 이렇다.
(c) 부부의 수준-교대와 반대
플랫 라인을 사용하려면 먼저 플랫 라인을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평정은 먼저 시를 쓰는 데 쓰인다. 고대인들은 평정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평조는 평조이고, 평조는 평조이다. 표준어에서 평정과 상성은 평조, 상성과 하강조는 연음이다.
이른바 평평한 교대란 한 쌍의 대련에서, 평평하거나 평평한 글자만 규칙적으로 번갈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술 기교로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층과 수평 대립이란 상하련 사이의 위치가 같은 글자를 의미하며, 계층과 수준은 반대여야 한다. 즉, 상반부는 조용하고 하반부는 평평해야 한다. 상반부는 평평하고 하반부는 조용해야 한다. 규칙에 허용된 범위 내에서 수정되지 않는 한 위반해서는 안 됩니다 (예: 짝수, 짝수).
당나라 시인 유우석의 두 시를 시도해 봅시다.
천돛은 침몰선의 한쪽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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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목춘은 병든 나무 앞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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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수 계층에서 보면 상반부는 "평면-평면-평면-평면" 이고 하반부는 "평면-평면-평면-평면-평면" 입니다. (여기서 δ는 ϵ 를, ϵ 는 flat 을 나타냅니다. ) 각 시, 수준과 수준이 번갈아 가며. 이와 같은 시는 중국어의 평정으로 쓴 것으로, 매끄럽고 리드미컬한 느낌을 준다.
이 대련을 읽어 봅시다. 다음 7 언 대련을 다시 한 번 읽어 보겠습니다.
해마다 산이 있고, 나이는 물이 있고, 봄빛은 아름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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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 바람과 새로운 풍경으로 새해를 축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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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안칭 대관정 대련을 봅시다.
가을은 동남을 두루 돌아다니며 적벽 이후 손님과 배를 타고, 흥이 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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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물이 주야로 흐르면서 바이올렛에게 다시 잔을 들어 밝은 달을 초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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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대련의 평평한 기호로 볼 때, 책에 평평한 기호가 있는 곳은 리듬점이고, 이 리듬점은 평평하고, 상련과 하련의 리듬점은 반대이다. 하지만 이 리듬점을 제외하고는 상하 부분이 같은 곳이 반드시 반대인 것은 아니다. 이런 현상은 리듬점 밖의 상련과 하련 사이의 평평함이 반드시 대립할 필요는 없고 완화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이완은 전련의 리듬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이런 현상은 허용된다. 특히 장련이다.
보다시피 대련을 쓸 때는 반드시 연내평선의 교대와 상하대련의 리듬점의 평평한 쌍을 주의해야 한다.
(d) 커플 쓰기의 기본 요구 사항
첫째, 위아래 대련의 글자 수가 같다. 둘째, 같은 위치의 단어는 품사가 같다. 셋째, 위치어의 구조는 같다. 즉, 주술어 구조는 주술어 구조와 반대이고, 동빈 구조는 동빈 구조와 반대이고, 편향구조는 편향된 구조와 반대이다. 넷째, 상하련의 소리내어 읽기 리듬은 반드시 일치해야 한다. 다섯째, 상하 대련이 사용하는 수사 수법은 같다. 여섯째, 연내 평정교체와 상하련 리듬점 사이의 평평한 대립에 주의해야 한다.
대련을 잘 쓰려면 대련의 기본 요구 사항뿐만 아니라 명언경구, 전문가 좋은 대련, 민간 대련, 시사대련도 많이 읽어야 한다. 학생들은 "자모의 손에 있는 실, 제멋대로인 소년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한 물 보호전 그린 와이, 두 산이 푸른 꽃을 보낸다", "꽃잎은 이미 눈물처럼 흐르고, 고독한 새는 이미 애원을 불렀다", "냉안 보면 천 손가락을 보고 머리를 숙이고 유자우로 엎드려 있다", "소년이 노력하지 않으면 첫째는 슬퍼한다 잠깐만요. 사실 많은 명언 경구는 모두 깔끔한 문장이다. 다독다기는 대련의 수행이다!
수시는 대련의 명수로, 그가 책을 읽는 한, 그의 묘련 일화는 줄곧 있었다. 예를 들어, 스시는 어느 날 시골에 내려갔는데, 고향 사람들이 연못에서 진흙을 고르는 것을 보았다. 한 노부인은 "무거운 흙이 길을 막았다" 고 말했다. 루즈, 공자의 학생) 스시는 즉시 "두 줄의 스승이 웃는다" 고 대답했다. 안회 (공자의 학생) 가 맞다. 정말 깔끔하고 재미있습니다.
대련은 시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특징은 단정, 대결, 평등이다. 문청운' 상선아침 행행': "닭소리는 초점 달과 같고, 사람은 서리를 입는다." 6 개의 명사 * * * 는 깔끔하고 균일할 뿐만 아니라 전치사나 동사도 없이 완전한 의미를 표현하여 완벽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당시 300 곡을 숙독하면 시를 쓰지 않아도 외울 수 있다. 재미있는 대련에 관심을 갖고 의식적으로 문화 축적을 늘리는 것은 대련을 잘 하는 데 매우 유익하다.
또한 대련을 쓰는 방법도 익혀야 한다.
(1) 연결 방법
Lenovo 능력은 인간의 사고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이다. 대련의 가장 큰 특징은' 양수' 와' 연합' 이기 때문이다. "예", 즉 구조상 상하 연계는 반드시 대응 관계가 있어야 한다. "연합" 은 내용의 상하 대련과 연관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연상법' 은 대련을 만드는 가장 기본적이고 일반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Lenovo 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가 있는데, 대련의 제작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유사 연상: 동일하거나 유사한 성질이나 특징을 가진 사물 사이의 연상 (대련제작의 의미 포함) 을 가리킨다. 길림 () 과 쓰촨 () 의 전국권에서 대련은' 봄이 가득하고, 서기가 건곤 ()' 이 주로 이런 방법으로 계획한 것이다.' 봄' 에서' 서기' 까지,' 흑자' 에서' 흑자' 까지 대지' 에서' 건곤' 에 이르기까지 이 단어들은 모두 같은 성질이나 특징을 가진 사물 사이의 연상이다.
상대적 연상: 성질이나 특징이 반대이거나 대립하는 사물 사이의 연상을 가리킨다. 강서 하남 등지가 전국에서 사용하는' 천년구습, 나무 신세대 신풍' 대련의' 청소'-'나무',' 구습'-'새바람' 과 같이 사물 간의 상대성이나 대립성이 있다.
연관 연상: 성질이나 특징과 관련된 사물 사이의 연상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전국 간쑤성 닝샤에서 사용하는' 세대 정원사악, 큐슈 복숭아리' 대련의' 정원사'-'복숭아리' 는 사물과 관련된 연상에 속한다.
일반적으로 대련을 만드는 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연상은 비슷한 연상과 관련 연상이고, 상대적 연상은' 반대' (예: 강서, 하남 전국권의' 천 년 구습, 나무 신풍', 광서, 해남권의' 폭죽 소리 옛 풍습' 이 구세에 따라 가고, 봄바람에 새로운 관념이 불어오는 새 기상이 새해와 함께 온다. 대부분의 경우, 대련의 준비는 반드시 각종 협회에서 진행해야 한다.
물론 Lenovo 법을 사용하여 대련을 쓸 때, 고립적으로 단일 단어에서 연상할 수는 없지만, 전체적인 파악에 초점을 맞춰야 하며, 상하련중자의 연관성을 고려해야 하며, 상하련중자 사이의 접착성에도 주의해야 한다.
(2) 화학 물질의 사용
이른바' 문화용법' 이란 명시나 성어를 유연하게 활용해 대련을 하는 것을 말한다. 고금의 많은 유명한 대련은 모두 이런 방법으로 만든 것이다. 예를 들어, 푸송령이 쓴 자미안 대련은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었다. 만약 부축을 깨고 침몰한다면, 120 진관은 결국 추로 돌아간다. 근면한 사람, 근면, 근면, 삼천여갑이 오를 삼킬 수 있다.' 그래서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이루어진다',' 하늘은 근면한 자를 돕는다',' 부축침몰선',' 고된 분투' 등의 성어 전고를 교묘하게 결합시켜 이런 대련의 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이전의' 연상법' 과' 문화용법' 은' 해체법' 을 기반으로 해야 하며, 해체는 대련의 가장 좋은 사용 방법이다. 즉, 한 문장을 기본 리듬에 따라 몇 개의 구로 분할한 다음 다시 한 문장으로 결합하는 것이다.
2004 년 전국 수능 24 번 문제는 대련이고, 마지막 문장은 ① 수천 년 동안의 구습을 쓸어버리는 것이다. ② 조국이 좋다. ③ 겨울이 가고 봄이 오면 천류들이 바람과 함께 푸르러진다. 3 문장 또는 ① ② 또는 ③. 어떻게 이런 질문에 잘 대답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천년의 구습을 쓸어라" 라는 말은 세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천년의 구습을 한 번 쓸어라." 언뜻 보면, 우리는' 스윕' 이 동사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는 곧' 분할, 혁신, 승진, 이동, 건설, 머리, 파손, 입립, 승천, 곱셈, 축적' 의 긴 줄을 식별할 수 있다. "천년기" 는 양어입니다. 우리는 "백년, 장수, 세대, 사계절, 삼추, 2 세대, 오하, 1 억년" 등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낡은 습관' 은 편견을 가진 단어로,' 새로운 작풍, 나쁜 풍속, 못생긴 행위, 괴벽, 나쁜 습관' 등으로 처리할 수 있다. 그중에서 몇 가지 조합을 골라' 백세 노인-나쁜 풍속',' 혁명-끝없는 세월-나쁜 풍속',' 전시-세대-신풍' 등을 형성했다. 마지막으로 답안을 쓸 때 문제를 심사하는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시험장에 요구에 맞는 대련을 쓰기 위해서는 심의가 중요하다. 특히, 글짓기 요구 사항을 문제 중 표현하거나 암시하는 메시지를 무시하지 않도록 학생들에게 경고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전국권은 춘련을 쓸 것을 요구하는데, 이는 대련의 내용이 설날의 경사색을 반영해야 한다는 뜻이다. 절강권의 제목 요구는' 도서관의 대련을 보충해 주십시오' 이기 때문에, 그것의 하련인' 학문은 과거를 감추어야 한다' 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