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생활에 대한 이해: 오는 것은 우연이고, 가는 것은 필연적이며, 힘써 행동하고, 그대로 내버려 두는 것이다.

생활에 대한 이해: 오는 것은 우연이고, 가는 것은 필연적이며, 힘써 행동하고, 그대로 내버려 두는 것이다.

감사의 마음' 이라는 노래는 감정과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노래를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어디서 태어났는지, 어디서 죽었는지' 에 대한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켰기 때문이다. 인생을 생각하다.

생명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인생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내 의견으로는, 대답은: 오는 것은 우연이고, 가는 것은 필연적이며, 힘을 헤아려 행동하고, 그대로 내버려 두는 것이다.

우연히 오다.

모든 생명이 이 세상에 온 것은 부모의 사고 때문이다. 생명을 창조하는 그 순간, 부모는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이미 태어났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네가 우연히 태어난 것처럼, 너의 부모님도 우연히 태어났다. 마치 네가 우연히 태어난 것처럼. 이로 인해 모든 사람은 우연이고, 한 세대는 모두 우연이다.

그리고 어느 한쪽의 부모가 결합하는 것은 우연이다.

인생의 첫 번째 꼬리표는 사고라고 할 수 있다.

가는 것은 필연적이다.

사람이 사는 것이 필연적이라는 이치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첫째, 네가 어디로 갈 것인지에 대해 너무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특히 부모의 노사를 대하는 문제에서 이성적인 판단은 불필요하고 헛된 자기고문을 피할 수 있다.

둘째로, 생명이 죽을 운명이라는 것을 안다면, 당신은 너무 욕심을 부리지 않고 모든 것을 자기 것으로 삼으려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만리 장성은 여전히 ​​존재하며, 진시황은 보이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 뭐 때문에? 바깥의 모든 것이 뜬구름이다.

물론이죠.

이른바' 최선을 다하다' 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삶을 즐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책임을 지는 것이다.

인생은 즐거움을 위한 것이다. 만약 네가 즐기지 않는다면, 그것은 낭비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먹고 마시고 놀고 연애하고 결혼하는 것은 모두 즐기는 것이므로 제창해야 한다.

쾌감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천성이며, 억누르거나 억압해서는 안 된다.

깊은 산사찰에서 한 늙은 중이 어린 스님을 엄하게 단속하여 평일에는 출사를 허락하지 않는다. 옛 스님은 제자들이 부처를 배우는 데 전념할 수 있도록' 여자' 라는 글자를' 호랑이' 로 해석하여 제자들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도록 했다.

눈 깜짝할 사이에 10 년이 지났는데, 제자는 이미 17, 8 세의 총각으로 자랐다. 제자의 식견을 높이기 위해 어느 날 옛 스님이 어린 스님을 데리고 산을 내려와 다른 사람을 위해 불사를 했다.

내가 시내에 들어가자마자 젊고 예쁜 여자를 보았다니, 정말 공교롭다. 어린 스님은 매우 놀라고 탄복했다. 그는 주인에게 그것이 무엇인지 물어보려던 참이다. 스승은 그가 마음을 움직일까 봐 즉시 경고했다. "이것은 사람을 먹고 피를 볼 수 없는 호랑이다. 보지 마! "

그러나 어린 스님은 듣자마자 동의하지 않았다. 그는 마음속으로 줄곧' 호랑이' 를 생각하고, 입으로는' 호랑이' 를 읽고, 눈은 쉬지 않고 이' 호랑이' 를 힐끗 보았다 ...

불교식이 끝난 후, 늙은 스님과 어린 스님은 시내에서 한참 동안 머물다가 눈을 크게 뜨고 깊은 산속의 절로 돌아갔다.

그날 저녁 수업이 끝나자, 늙은 스님은 어린 스님에게 물었다. "꽃의 세계에서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어린 스님은 주저하지 않고 말했다: "나는 호랑이를 가장 좋아한다! 클릭합니다 ""

옛 스님은 듣고 이전의 노력이 모두 헛수고가 된 것을 느꼈고, 마음속으로는 긴 침묵을 참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나중에, 어린 스님은 종종 불법을 이용하여' 호랑이' 를 찾아 술에 취해 있는 것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으로, 어린 스님은 늙은 스님에게 출가하기 싫고 호랑이와 함께 살고 싶다고 말했다.

이 이야기 속의 어린 스님, 그가 한 일은 생명에 대한 일종의' 헌신적인 노력' 으로 나무랄 데가 없다.

"최선을 다하다" 는 것은 일종의 책임, 일종의 책임에도 반영된다. 생활은 단지 받아들이고, 요구하고, 즐길 수 없다. 우리는 반드시 지불하고, 지불하고, 창조해야 한다. 동적 균형이 있어야 합니다.

너의 부모님께 너는 한 사람의 책임을 다해야 한다. 아이에게 부모의 책임을 다하다. 단위에 대하여 우리는 책임을 다해야 한다. 너의 책임을 다하여 너의 친구를 도우라.

그래서 이 세상에서 조금 고생하고, 조금 피곤하고, 약간의 손해를 보고, 약간의 억울함을 당하면 불평할 것이 없다. 모든 것은 운명이다.

자연 발전을 내버려 두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옛말에 오면 핑안. 사람은 우연히 잘 지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우선,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조류에 순응해야 한다. 손중산 선생은 "천하의 대세가 호탕하다. 순종은 창창, 역행은 망한다. " 즉, 한 사람이 네가 날뛰도록 허락한다면, 너는 역사의 조류에 대항할 수 없고, 조류의 힘은 저항할 수 없다는 것이다.

또한 사람들은 자동으로 적응하고 자신을 바꾸는 법을 배워야합니다. 인생의 많은 것들이 당신이 바꾸고 싶어도 변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때 가장 현명한 방법은 자신을 바꾸는 것이다.

특히 한 사람이 얽히고설키고 있을 때, 반드시 자신의 견해를 고집하지 말고, 규칙을 고수하지 말고, 융통성을 배우고 시대와 함께 나아가는 법을 배워야 한다. 사람이 길에 있는 것처럼, 마침 큰 바위가 길을 막는다면, 너는 석두 씨름과 경쟁할 필요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모퉁이를 돌고, 한 바퀴 돌면, 모든 것이 다 밝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