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작곡 "...의 감정"
작곡 "...의 감정"
'중국의 한입' 감상
진심은 예술의 첫 번째 본질이다. 자신을 움직여야 남을 감동시킬 수 있고, 자신을 믿어야 남을 설득할 수 있다.
지난 며칠간 다큐멘터리 '중국의 한입'이 큰 인기를 끌며 수많은 시청자들을 밤늦게까지 기다리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에게 감동의 눈물을 흘리게 만들었다.
원래 '한입'은 화제성, 방송 시간 면에서 모두 화면상으로 '약점'이라고 볼 수 밖에 없다. 의외로 스크린에서 인기를 끌며 우리에게 음식 이상의 생각을 주었습니다.
철학자 포이어바흐는 먹는 것이 사람이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A Bite of China는 처음부터 단순한 식사에 관한 다큐멘터리 그 이상이었습니다. "죽순을 캐고, 햄을 걸고, 그물을 반짝이고, 찜통을 벗기고,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빵, 도마에 부딪히는 국수의 바삭바삭한 소리... 다 설렘에 눈물이 납니다. 어떻게 귀엽습니다.” 혀끝에 닿는 중국부터 미뢰 속 고향까지, 영화에서 보여주는 풍부함은 영화의 독특함을 반영한다. “음식이라는 창을 통해 우리는 중국인들의 관계를 더 많이 볼 수 있다. , 사람과 음식, 인간과 사회의 관계."
이 다정한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어떤 사람들은 어렸을 때의 '어머니 냄새'를 기억하고 어떤 사람들은 '모든 것이 힘든 일이다'라고 느꼈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영화로 승화시켰다. '애국심'의 영역, 그리고 '문화수출' 수준까지 올라간 사람도 있는데... 작품이 어떻게 주제를 넘어서 엄청난 파급력을 얻을 수 있겠는가?
"공허하게 홍보하는 것이 아니다. 음식문화의 폭과 깊이, 그러나 음식의 이면에서 배우는 첨단 생산기술과 생산과정을 바탕으로 서민들의 삶에 적응해 큰 감동을 준다”고 지적했다. 영화의 성공: 성실한 태도와 진정한 힘. 현재의 많은 작품들을 돌아보면 높은 투자, 높은 기술, 큰 장면... 모든 것이 부족하지만 진실만이 빠져 있다. 모든 것을 열심히 노력했지만 부족한 것은 진실이다.
미국인은 역사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공상 과학 영화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중국인은 역사를 보지 않기 때문에 시간 여행 드라마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는 달갑지 않은 말이 있습니다. 미래. 그러한 임의적인 결론은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그것이 제기하는 질문은 생각을 자극합니다. 현실을 관찰하지 않고 비밀리에 일하는 데 만족하거나, 역사를 여행하든 미래를 상상하든 관계없이 소수의 사치에만 집중하고 음식과 의복을 충분히 갖고 싶은 평범한 사람들의 욕구를 무시한다면 ,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힘이 없을 것입니다.
문화체제 개혁이 심도있게 진행되고 있다. 변화의 도전과 혁신의 압력은 모든 문화 실무자를 시험합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낡고 공허한 수사에 빠져 있고, 어떤 사람들은 여러 가지 제약으로 인해 개혁과 혁신의 진전을 주저하고, 어떤 사람들은 비판과 질문에 직면할 때 청중의 '미학적 지향'을 비난합니다. 그리고 해설자의 '평신도 정체성'... 상업 다큐멘터리인 'A Bite of China'는 '애국심'이라는 거창한 주제도 디테일과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을 수 있음을 말해준다. 평범한 중국 사람들의 희로애락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순수한 상업 프로그램이라도 예술과 경제가 서로 윈윈할 수 있습니다.
"음식에 대한 존중과 애정을 담아 이 다큐멘터리를 만들어 보세요." 천샤오칭 감독의 말이 인상적이다. 진심은 예술의 첫 번째 본질이다. 자신을 움직여야만 남을 감동시킬 수 있고, 자신을 믿어야만 남을 설득할 수 있다. 이것이 영화 인기의 '비결'이자 문화 창작자라면 누구나 가져야 할 질문이기도 하다. 깊이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