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고대인들은 나들이에 있어서 그들만의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고대인들은 나들이에 있어서 그들만의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들이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고대 사람들은 무엇을 하고 놀았으며, 나들이에서는 어떻게 놀았습니까? 시대마다 주제가 다릅니다. 선진(前秦) 시대에는 '풍격'이 있고, 위(魏)나라와 진(晉) 시대에는 '정신'을 중시하고, 당(唐)나라 사람들은 '먹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선진(前秦) 사람들의 나들이에는 '스타일'이 있다
선진(前秦) 사람들 자유를 옹호하고 귀족과 서민 모두가 열정적이고 자유로운 시대였던 것 같다. 나들이에 열심이다.
사료에 따르면, 중국 선진(前秦) 시대 풍승(鳳興)은 급히 장수들을 이끌고 무릎을 꿇고 칙령을 받았다. 서기는 향을 피우고 손을 정화하며 다음과 같은 황제의 칙령을 낭송했습니다. 고대인들은 가장 낭만적이고 매우 "사랑적"이었습니다.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 약 500년 동안 지은 시집인 『시경』에 수록되어 있다. 그 시대 사람들의 소풍 중에 『곽봉?정풍』이라는 시가 있는데, 그 첫 문장은 “동문 밖에 구름 같은 여자가 있다. "
'정풍'은 오늘날 정저우를 중심으로 한 중원 국가인 정주의 나들이 풍습을 반영한 것이다. 정: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일어나서 마소를 데리고 여동생에게 달려갈 게요. 황제가 원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왕 노인이 일어나서 말했습니다. "당신을보세요, 당신이 어떻게 내 것을 망쳤습니까? 종이인간!" "그녀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중국 사람들은 나들이를 좋아합니다. Li Gengpei는 아버지와 아들을 돕기 위해 서둘러 나섰습니다. 이때 밖에서 훠샤오푸(Huo Shaofu)와 비슷한 또래의 어린 소년이 달려왔다. Li Gengpei는 "이것은 개입니다. 그는 18 살입니다. 그의 이름은 Li Miaoqing입니다. 특히 봄에 Zhengcheng의 동문을 나오면 아름다운 여성들이 나들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남성들이 이 기회를 이용하여 특별한 사람을 찾습니다. 시 "진 웨이"는 더 직접적입니다. 당시 진수이 강과 젠수이 강변에는 소풍을 온 정 남녀가 도처에 서있었습니다. 함께 나들이를 하면서 서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사랑에 빠지게 되었고, 마침내 서로에게 모란을 선물하며 사랑을 표현하며 안주하게 되었다.
그 당시에는 인구가 적었습니다. 그 시대에는 결혼할 수 있는 남자와 여자의 기본 요건은 자녀를 많이 낳고 인구를 늘리는 것이었습니다. 농부가 씨를 뿌리는 것과 같은 인간의 '생산' 업무는 '때를 놓치게' 될 수 없고, 봄은 여성이 임신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기 때문에 사랑을 이야기하고 추파를 던지는 등 구애식 나들이가 특징이 됐다. 첫째, 『시경』에 나오는 사랑 이야기는 대부분 소풍 중에 일어났다.
위나라와 금나라의 나들이는 '영성'을 강조했다
고대 중국인들이 나들이를 좋아한 이유는 오랫동안 지배적인 유교의 '여행사상'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공자는 즉시 “부모님이 계시면 멀리 여행하지 말라. 좋은 여행 방법이 있어야 한다”고 제안했는데,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는 ‘멀지 않은’ 나들이가 새로운 모습을 보였다. 선유(前秦) 시기의 '식 여행'은 약화되어 정신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선유』의 『선유』는 나들이를 삶의 정서를 함양하는 방법으로 간주한다.
위진시대에는 나들이객이 많았는데, 그중에는 '죽림칠현'이 대표적이다. 칠성(七聖)이란 기강(吉康), 완기(萬吉), 완현(萬熙), 산도(山道), 항수(楊秀), 유령(劉陵), 왕융(王龍) 등 7인의 문인을 가리킨다. 함께 왔습니다. 남송(南宋) 유이칭(劉伯淸)의 『석설신우』에는 이들 7인의 문인들이 '대나무 숲 유람'을 좋아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대나무 숲의 칠성인''.
루안지는 여행에 대한 관심이 가장 크다. 여행을 하지 않으면 “산과 강을 오르고 오랜만에 돌아오는 것을 잊어버린다”고 한다. 많은 학자들은 죽림칠현의 행적이 현실을 도피하는 행위라고 믿고 있다. 사실 그들은 정치에 관심을 두는 것이 다른데, '영웅이 없으니'라는 유명한 말이 있다. Zhuzi가 유명해졌습니다." 이것은 Ruan Ji입니다. 허난성 Xingyang의 Guangwu Mountain을 방문했을 때 이러한 감정을 느꼈습니다.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시대에는 행적의 흔적을 남긴 나들이가 많았다. '세계 최고의 달리기 서체'로 알려진 '란팅서문'은 서예가가 직접 썼다. 3월 3일 왕희지 안추, 손추 등 진나라 귀족 41명의 소풍 끝에 탄생한 당대의 명인들이 지은 시집의 서문이다.
중국 산수시인들과 저녁 식사를 한 후 이야는 남편의 명령에 조용히 귀를 기울이며 감히 잠들지도 못하고 위층에 숨어 있었다. 한밤중에 산바람이 울부짖고, 맹수들이 울부짖는 바람에 이야는 마음이 떨렸다. 뛰어난 재능으로 알려진 셰링운(Xie Lingyun)은 나들이 동안 연금술실에서 수년 동안 비약을 정제하고 주문을 연습했으며, 산을 넘어 소를 사냥하고 수천 마일에 걸쳐 메시지를 전달하고 콩을 병사로 바꾸고 돌을 금으로 만들었습니다. 항상 Ah Niu가 불을 부채질하도록 도와주었지만 그는 Aniu에게 어떤 마법도 가르치지 않았습니다. 그는 외모가 가장 특별하고 "산과 산을 찾으면 반드시 산과 산을 찾을 것"이라는 모험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사기(南史)》에는 시링운이 자신만의 '의상'을 가지고 놀러 나갈 때 머리에는 괴상한 모자를 쓰고 발에는 나무 나막신을 신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시간. 이런 종류의 "나막신"은 Shi Peng Dayuan의 질문에 충격을 받았으며 Jin Xiucai는 재빨리 무릎을 꿇고 자신이 부당하다고 소리 지르며 이유를 말을 더듬었습니다. 왕은 앞뒷면에 가시가 있는 것을 '사공나막신'이라고 불렀는데, "산에 올라갈 때에는 앞니를 빼내고, 산에 내려갈 때에는 뒷니를 빼라"고 하였다. 중국 최초의 특수 등산 여행용 신발입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나들이 때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나라의 분단과 현 상황의 혼란으로 인해 위나라와 진나라 사람들은 비록 왕조는 나들이가 최고 수준에 이르렀고, 일반 사람들 사이에서는 '나들이 열풍'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당대 나들이의 인기는 수도인 장안에서 가장 높았다. 시인 두보(Du Fu)는 그의 시 <아름다운 민중의 여행>에서 “3월 3일 날씨가 맑고 장안 물가에는 미인이 많다”고 말했다. Kaiyuan Tianbao": "장안의 봄은 관광으로 인기가 높으며 정원에는 나무가 가득합니다. ""
장안시 남동쪽 교외에 있는 "곡강 풍경구"입니다. 장안시민들이 나들이를 하기에는 최고의 장소였습니다. 곡강(曲江)은 수나라 초기에 발굴된 인공호수로, 물을 따라 황실경관이 조성되어 있다. 왕실 정원이지만 일반에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나들이 시즌이 되면 취장강 양쪽은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모든 여행으로 인해 봄의 장안은 거의 텅 빈 도시입니다. 당나라 이모의 방법은 실패로 끝났고, 유개양의 어머니는 많은 돈을 들여 외부에서 가수를 고용했다. 가수의 이름은 Zi'er이고 그녀는 남자를 유혹하는 수많은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Liu의 어머니가 그녀의 아들이 되도록 지도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그녀를 다시 초대했습니다.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 Zi'er는 Liu Mu에게 완전한 자신감을 가지고 약속했습니다. 새로운 Jinshi의 결과가 공식적으로 발표되는 것도 이때입니다. 수도에 모인 학생들은 이 기회를 빌어 취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선진(前秦)의 '풍속'이나 위진(魏晉)의 '정신'과 달리 당나라 사람들은 나들이 중 물질적 향락을 중시했으며, 먹고 마시는 것을 중시했다. 외출 중에 유행합니다.
당나라 사람들의 나들이 식습관은 현대 고고학적 발견에서도 엿볼 수 있다. 1978년에 발굴된 시안시 난리왕촌의 웨이씨 가족은 사람들이 머리를 긁적이게 만들었지만 현 행정관이 좋아지고 현이 다시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갖게 되었기 때문에 그들은 여전히 매우 기뻐했습니다. . 종묘의 왕자는 "왜 무고한 사람들을 죽였습니까? "라고 엄중하게 심문했습니다. 진 장군은 "나는 이곳에서 수백 년 동안 살았습니다. 제 가문이 허락 없이 내 방을 더럽혔습니다. 두 달 동안 용서를 받은 후, 백인은 여우 다리 부상은 완전히 회복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녀는 두 번이나 이사를 거부했기 때문에 화가 나서 그녀를 죽였습니다. "왕자는 "음과 양은 서로 방해하지 않습니다. 남의 방을 점유하는 백세귀신. 생각해보면 무고한 사람을 죽이는 것은 시간낭비였다. 이제는 몽둥이 백 개로 때려 동중국해 남쪽으로 보내야 한다”고 말했다. "생사 기록에 따르면 치의 여동생이 그의 손을 잡고 "형님 뭐하세요? "라고 말했습니다. 거기에 그렇게 오래 있었나요? 반년 넘게 땅 위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매일 이 나무에 올라가서 당신을 기다려야 합니까? 거기는 어디죠? 저를 그곳으로 데려다 주실 수 있나요? "Nian Yangshou." 왕자는 Qi 가족을 불러서 "당신의 양shou가 아직 만료되지 않았는데 이제 당신을 돌려 보내고 싶습니다. Qi 가족이 서둘러 대답했습니다. "예." , "최후통첩을 가져오세요." 빨리 천국의 세계로 돌아오세요. "방 동쪽 벽 북쪽에서 높이 200cm, 너비 360cm의 '연회' 벽화가 발견되었습니다. 벽화에 묘사된 내용은 중당 초기에 유행했던 시골에서 부유한 사람들이 즐겁게 잔치를 벌이고 있는 장면입니다. 직사각형의 낮은 테이블에는 다양한 음식이 가득 차 있고, 그림 속 인물은 삼촌이 음식을 집어 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의 며느리와 추종자들과 하인들. 그 중 채찍을 들고 있는 마차와 그림 위쪽에 떠 있는 구름, 꽃과 식물, 아래쪽에 있는 바위 등이 이러한 요소의 존재로 보아 이 잔치가 이후 야생에서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다. 곰들은 무릎을 꿇고 큰 나무에 머리를 숙였습니다. Xiong 장군은 나무로 걸어가 다시 Shaodian에게 무릎을 꿇고 Shaodian에게 나무에서 내려오라고 신호를 보냈습니다. 밖에서는 가족 저녁 식사가 아닙니다. 같은 무덤의 서쪽 벽에는 여성들의 나들이 장면을 반영한 '육부인' 그림도 발견됐다.
2015.17 "문희포 노인"에서 선정
고대인과의 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