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공자의 논어 원고

공자의 논어 원고

공자의 논어 원고

예로부터' 논어가 천하를 다스린다' 는 말이 있다. 공자는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나는 십분의 일, 삼십, 사십, 불혹을 배우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예순, 순귀, 칠은 모멘트를 넘지 않기로 결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자는 항상

일흔두 살까지 살았는데, 그의 모든 경험은 그를 현명하고 박학하게 만들었고, 그는 위대한 학자이자 사상가가 되었다.

향수병. 결국 중국의 진귀한 보물이 되었다.' 논어'. 논어를 읽는 것은 원래 선생님의 일을 완성하기 위해서였다.

임무? 。

하지만 내가 이 책을 다 읽었을 때, 나는' 인' 이라는 글자가 전문을 관통하는 것을 발견했고,' 인' 은 오래된 중국이었다.

광범위한 의미를 지닌 도덕적 범주. 이것은 사람들이 서로 사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자는' 인' 을 가장 높은 도덕 원칙과 도리로 삼았다.

표준과 도덕의 경지. 그는 처음으로 전반적인 도덕규범을 통합하여' 인' 을 핵심으로 하는 윤리학을 형성했다.

효, 동생, 충성, 용서, 의식, 지식, 용, 의식, 영, 편지, 민, 이익을 포함한 사상 구조. 그 중의 효도

그것은 인인의 기초이며 인인의 사상 체계의 기본 지주 중의 하나이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려면 진실이 필요하고, 배우는 것은 진정한 사람이되어야한다고 말했다. 이 점에서 공자가 80 년 전에 제기한' 인덕' 관과 일치한다.

모두가 위대한 교육자이다. 왜 수천 년 후에 제기된 관점이 놀라울 정도로 비슷합니까? 두 사람 모두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인덕' 을 자신의 부단한 노력의 목표로, 끊임없이 공부하고, 자신의 수양과 자질을 높이다.

덕아, 이것은 필연적인 것이다.

-응? 《논어》의 많은 문구가 생각을 자극한다. 아들은 말했다: "예의 없는 평화? 사람들은 무자비합니다.

당신은 무엇을 기쁘게 합니까? 이 말은 늘 내 입에 걸려 주변 사람들이' 인' 으로 가득 차게 한다. 융사

중국 국민의 전통 미덕은 이제 서서히 사라지고 있다. 아들은 말했다: "아버지는 여기 계시고, 그 뜻을 지켜보신다. 아버지가 안 계셔 보세요.

Ok;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하다고 할 수 있다. "이 말은 중국인의 마음을 깨우고' 효' 를 알게 되었다.

의미。 공부하기 위해서, 너는 삼월고기의 맛을 알 수 없다. 이것은 공자의 근면함을 충분히 알 수 있지만, 단지 근면하다면 아마 공자일 것이다.

아들은 세인의 존경을 받지 못할 것이다.

-응? 그의 학문은 각 방면에서 나타난다: 세 사람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겸손이다.

나는 늙은 농민만큼 좋지 않고, 노묘원만큼 좋지 않다. 이것은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는 것이다. 때때로 공부하는 것이 즐겁지 않다는 것은 낙천적이다. 그의

학습의 정신은 결코 우리 일반인의 사고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것은 학습이다. 그것은 적합하지 않다. 공자는 가장 넓은 마음을 쓸 줄 안다.

세상의 모든 것을 껴안는 것은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이다. 우리는 천년의 풍상을 겪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그것은 중국인의 전통적인 미덕을 깨우는 것입니다! 그것은 중국인의 정신을 깨웠다!

그러나, 진실만을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우리는 공자를 배워야 하지만, 자애롭고 겸손한 태도로 세상의 모든 것을 마주해야 한다.

인생을 헛되이 보내고, 항상 주변의 모든 사람을 예의로 대하며, 근면함으로 자신의 인생을 풍요롭게 한다. 논어도 우리의 것이다

잘못을 저질렀을 때의 교육 서적은 우리를 올바른 길로 인도한다. 요컨대, 너에게 처세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다.

논어' 는 도덕과 지혜의 응결로 중화문명의 집합이며, 한 선생님이 간곡히 가르쳐 주신 것이다.

인간으로서의 도리는 나를 위로 올라가는 사다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