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산이나 숲에서의 삶에 관한 시
산이나 숲에서의 삶에 관한 시
1. 산과 숲의 삶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산과 강에도 빠져나갈 길은 없지만, 검은 버드나무가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그리고 밝은 꽃. ____ 루유의 『산서 마을 방문』
번역: 산이 겹쳐지고 물이 휘몰아쳐 갈 길이 없어 걱정이 된다. 갑자기 내 앞에 또 다른 산촌이 나타난다.
2. 꾀꼬리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노래하고, 녹색은 빨간색을 반사하고, 물 마을의 산과 강에는 와인 깃발이 바람에 휘날립니다. ____Du Mu의 "장강 남쪽의 봄"
번역 장강 남쪽의 광활한 Qianli 강의 봄 풍경은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밝은 빨간색을 배경으로 노래하고 춤추는 제비와 푸른 잎이 있습니다. 월경.
3. 외딴 마을에 지는 해, 고목 사이로 피어오르는 갈까마귀의 옅은 연기, 그리고 날아가는 용의 그림자. ____백포의 『천경사·가을』
번역 해가 점차 서쪽으로 지면서 이미 서산을 입에 물고 있고, 지평선 위의 노을은 점차 흩어지기 시작하여 몇 개 남지 않은 채 희미한 색이 거리를 반영한다. 조용한 마을은 긴 그림자를 끌고 있어 쓸쓸하다. 안개가 옅게 피어오르고, 구불구불한 고목 위에 검은 까마귀 몇 마리가 저 멀리 날아가 하늘을 가로질러 날아갔습니다.
4. 양치기 소년은 돌아와 소의 등을 건너고 아무 곡도 없이 피콜로를 연주합니다. ____ Lei Zhen의 "Village Evening"
번역: 어린 양치기 소년은 황소를 타고 천천히 집으로 돌아가고 있었고, 그는 피콜로를 들고 정해진 곡 없이 가볍게 연주하고 있었습니다.
5. 푸른 나무가 마을과 접해 있고, Qingshanguo가 바깥쪽으로 경사져 있습니다. ____맹호연의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번역 마을을 푸른 숲이 둘러싸고 있고, 도시 밖에는 푸른 산이 펼쳐져 있습니다.
6. 피리와 북은 봄 사회를 따르며, 단순하고 고대의 의상 스타일이 남아 있습니다. ____ Lu You의 "산시 마을 방문"
봄 협회에서 번역가가 피리와 북을 연주하는 날이 다가오고 있으며 마을 사람들의 단순한 옷의 고대 관습이 여전히 보존되어 있습니다.
7. 해가 질 때 소를 업고 누워 갈까마귀를 둘씩 데리고 집으로 데려오는 사람은 없습니다. ____장순민의 『마을 가옥·물이 피천과 대나무 울타리를 둘러싸다』
번역 서쪽으로 해가 진다. 소 등을 탄 양치기 소년은 없고 길을 걷는 까마귀 한 쌍뿐이다. 마을로 돌아갑니다.
8. 문밖의 아이들의 울음소리는 아직도 여전하고, 산촌의 노을은 길고 몽환적이다. ____Chen Yuyi의 "사람을 수도로 돌려 보내다"
번역가의 문 밖에서는 새들이 계속 지저귀고, 해가 질 때 산촌에서는 꿈이 계속되었습니다.
9. 서리풀에는 벌레가 가득하고, 마을 남쪽이나 마을 북쪽으로 걸어가는 사람은 없다. ____바이거이의 '마을의 밤'
번역 서리가 내린 회백색 가을 풀밭에 작은 벌레들이 속삭이고 있었고, 산촌 주변에는 행인이 없었다.
10. 외딴 마을의 풀은 멀리 있고, 지는 해에 살구꽃이 흩날린다. ____ Kou Zhun의 "Jiangnan Spring·Miao Miao"
번역 무성한 풀이 하늘로 퍼지고 저 멀리 대각선으로 여러 개의 초가집이 있고 석양의 잔광에 살구꽃 조각이 춤을 춥니 다. . 2. 7학년 2권에 있는 산이나 숲 속의 삶에 관한 시
산속의 잡시
시대: 남조와 북조
저자 : 우준
산에서 피어오르는 연기도 보이고, 대나무 사이로 지는 해도 보입니다.
새들이 처마 위로 날아가고, 창 밖으로 구름이 나온다.
Zhuli Pavilion
시대: 당나라
저자: Wang Wei
장르: 5가지 독특한
좌식 조용한 곳에 홀로 황리에서는 피아노가 연주되고 소리가 들립니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추저우 서계
시대: 당나라
저자: 웨이잉우
장르: 치주에
카테고리 : 풍경
시냇가에는 외로운 풀이 자라고, 깊은 나무 속에서 꾀꼬리가 노래한다.
봄물이 와서 늦은 시간까지 비가 내리고, 야생 강을 건너는 배는 없습니다. 3. 산에서의 재미있는 삶을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흥미로운 산에서의 삶을 묘사한 시는: 산자락에 연기가 보이고 산에서 지는 해가 스쳐지나갑니다. 대나무.
밤의 고요함과 밝은 달의 동행을 표현한 시는 '깊은 숲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것을 모른다'이다.
황하(黃河)에 관한 고대시: 외로운 연기가 사막에 곧장 있고, 긴 강에 해가 지고 있다.
황하 저 멀리 흰 구름 사이에 만인산(萬仁山)이라는 외딴 도시가 있다.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는 유명한 격언: 어린 머리가 헛되이 백발이 되지 않도록 하세요.
남자들이 공부하는 시간인 3시에는 불이 켜지고 5시에는 치킨이 켜진다. 검은 머리는 공부를 일찍부터 잘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책은 인류 발전의 사다리입니다. 4. 이 산에는 스승님이 계시는데 숲속에 안개가 너무 짙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문장에 해당하는 시는 "이 산에만 구름이 깊고 어디로 갈지 모른다.”는 당나라 시인 가도가 지은 시 “구도자를 찾지 못함/손가가 양준사를 방문하는 시”에서 따온 것이다. 당나라 중기 시인 가도가 은둔자를 찾으러 산에 갔으나 만나지 못했을 때의 일이다. 시의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쓰시타는 소년에게 가서 약을 모으라고 말했습니다.
이 산에만 구름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어요.
속담은 소나무에 와서 어린 남학생에게 물었더니 주인이 약을 구하러 산에 갔다고 대답했다는 것입니다. (그도 나에게 말했다.) 그런데 스승님은 이 산에 계시는데 산이 구름과 안개에 가려져 있어서 구체적으로 어디에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추가 정보
이 시의 저자 가도(779~843), 랑(랑)헌이라는 이름은 당나라 시인이다. 한족은 당나라 하북성 유주 판양현(현 하북성 주오저우시) 출신이다. 그는 초기에 직함도 없이 승려가 되었습니다. 스스로를 '제시산인'이라 불렀다. 그의 시는 황량하고 외로운 장소에 대한 글을 좋아하며, 쓴맛을 표현하는 말이 많다. 오행을 잘하고 단어와 문장의 세련미에 주의하며 열심히 일한다. 맹자오만큼 유명하며 "추운 교외의 얇은 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강 컬렉션"이 있습니다.
질의응답 시이지만 시인은 질문과 답을 결합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찾고 있지만 만나지 못하는 불안한 기분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그의 말은 복잡하고, 그의 글은 단순하며, 그의 감정은 깊고 심오하며, 그의 묘사에는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흰 구름은 선인의 고귀함을 비유하고, 푸른 소나무는 선인의 품격을 상징한다. 누군가를 찾았지만 만나지 못했다는 글은 그의 감탄과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첫 번째 문장인 '마쓰시타가 소년에게 물었다'는 작가가 선인을 찾았으나 실패하여 선인의 제자들에게 물었지만 더 깊은 차원에서는 일련의 과정을 표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소나무와 코곤풀, 그리고 소나무를 친구로 삼아 선인의 고귀하고 우아한 생활 방식을 과장한 것입니다. 시 속의 선인은 생계를 위해 약을 모으고 세상 사람들을 돕는 진정한 선인입니다.
이 산에만 구름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어요. 이 두 문장은 약을 어디서 구해야 하는지에 대한 시인의 질문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 대답은 매우 명확하고 긍정적이어서 시인에게 추구해야 할 어떤 기대를 주는 것처럼 보였지만, 세 번째 대답은 마치 시인의 기대를 짐작한 것처럼 바뀌었고 마침내는 결실 없는 대답을 했습니다. “현실은 시인의 은둔자 묘사일 뿐만 아니라, 시인 자신이 추구하고 갈망하는 삶의 영역이기도 하다. 5. 『가을황혼산거』에서 숲속의 풍경을 묘사한 시는 무엇이며, 그 풍경의 특징은 무엇인가?
이 유명한 산수시는 왕웨이의 특징을 고스란히 구현하고 있다. "시 속의 그림". 풍경은 마치 천국처럼 신선하고 자연스럽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어두운 가을 산 거주
왕웨이
빈 산에 새비가 내린 뒤 가을이 늦어진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참고:
1. Ming: 밤, 늦은 시간. 이것은 저녁을 가리킨다.
2. 마음대로: 마음대로.
Shangque의 두 쌍(상단 쌍과 턱 쌍)은 숲의 풍경을 묘사합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처음 네 문장입니다.
이 유명한 산수시는 시인의 숭고한 감정과 이상적인 상태에 대한 추구를 시적이고 그림적인 분위기 속에 구현하고 있습니다.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가을이 늦어진다." 시에는 환누 어선이 분명히 언급되어 있는데 시인은 어떻게 '빈산'이라고 말했는가? 알고 보니 산속의 무성한 나무들이 사람들의 활동 흔적을 가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빈 산에는 사람이 없지만 사람의 목소리가 들린다"("루차이")라는 속담이 있듯! 그리고 여기에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협곡에 사람이 있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멀리 공운산을 바라 봅니다"( "도원 여행")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연히 산에 사람이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빈 산'이라는 말은 이곳이 천국과 같다는 뜻이다. 이제 막 비가 내리기 시작했고 모든 것이 새로워진 초가을의 저녁입니다. 공기가 얼마나 신선하고 풍경이 얼마나 멋진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 사이에 맑은 샘물이 흐른다." 하늘은 이미 어두웠지만 하늘에는 밝은 달이 떴으나 향기가 났다. 캐노피 같은 녹색 소나무.
산의 샘은 맑고 바위 위에서 콸콸 소리를 내며 마치 흰색의 결점 없는 선처럼 달빛에 빛나는, 얼마나 고요하고 맑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인가! 왕웨이(Wang Wei)의 "지상사성시(吉商善聖歌)"는 두 현자의 고귀한 정서를 칭찬하면서 "음에는 악한 나무가 없고, 물을 마시면 샘이 맑아진다"고 말했습니다. 시인 자신도 그런 고상한 사람이다. 그는 “나는 들보에 앉아 험난한 길에서 왕자를 보는 것보다 차라리 야생 숲에 살면서 시냇물을 마시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공") 이 달 아래에는 바위 위에 푸른 소나무와 맑은 샘이 있습니다. , 그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상태가 아닙니까? 이 두 문장은 그림 같은 풍경을 아무 노력 없이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감동적이고 자연스러운 풍경 묘사는 보통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는 예술적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마지막 네 문장에는 등장인물들의 활동과 작가의 심경이 담겨 있다.
참고 자료는 다음 웹사이트를 참조하세요: 6. 숲의 조용한 길을 묘사한 시
1. "여산의 산으로 여행"
송나라: 메이요진
p>적합하고 야생적이며, 산은 다시 높고 낮습니다.
아름다운 봉우리는 곳곳에서 바뀌고, 조용한 길은 외롭고 혼란스럽다.
서리가 내리면 곰은 나무 위로 올라가고, 사슴은 텅 빈 숲의 시냇물을 마신다.
그들은 어디에 있나요? 구름 밖에서 닭소리가 들렸다.
2. "중남산 호사산 지나가는 사람들이 머물며 술을 사다"
당나라 : 이백
비산산 아래에서 땅거미가 질 무렵, 산의 달은 사람을 따라 돌아옵니다.
왔던 길을 보면 푸르른 풍경과 푸르른 풍경이 보입니다.
티안 가족과 함께 풋풋함이 피어난다.
한적한 길에 푸른 대나무가 들어오고, 푸른 무가 옷에 닿는다.
담소를 나누며 와인을 마시며 휴식을 취해보세요.
긴 노래가 소나무와 바람에 노래하고 노래는 강물에 울려 퍼지고 별은 드물다.
술에 취해서 또 기뻐하고, 기회를 잊어버릴 정도로 기뻐하는 당신.
3. "Niannujiao · 깨진 무지개와 비"
송나라 : 황정견
8월 17일 용안탑에서 다른 학생들과 함께 걸었습니다 정원에서 달을 기다리며 장관푸를 지나갔습니다.
가끔 유명한 술도 있는데, 손님들이 금연꽃에 취해 있기 때문이다. 손님은 피리를 잘 연주하는 Sun Yanli였습니다.
텍스트에 구두점을 추가하지 않고 펜을 사용하여 Yuefu 스타일의 길고 짧은 문장을 작성하세요.
부서진 무지개와 내리는 비는 가을 하늘을 맑게 하고 산들은 신록으로 물들인다.
금목서 그림자가 흩날리는데, 오늘 저녁 밝기가 부족하다고 누가 말하겠습니까?
수천 마일의 푸른 하늘, 항아는 이 옥을 타고 갑니다.
차가운 빛은 흩어지지만 누구를 위해 밝게 빛나나요?
어렸을 때 나는 당신을 따라 여행을 떠났습니다. 저녁에는 시원했고 당신은 정원의 무성한 나무에 둘러싸인 한적한 길을 걸었습니다.
***금빛 연꽃이 쏟아지고, 가족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으며, 서로를 존중하고 서로에게 속해 있는 경우가 드뭅니다.
평생 동안 양쯔강 남쪽과 북쪽에 살았는데,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은 백파이프였다.
손랑은 웃으며 자리에 앉아 서리대나무를 뿌렸다.
4. "봄의 고향 베고니아에 관한 두 시"
송나라 : 양완리
오늘 우리 고향에는 베고니아가 피어 있는데 나는 장시의 비단을 꿈꿨다.
모든 것이 봄이고 사람들은 혼자 늙어간다. 1년이 지나면 옌이 돌아올 것이다.
대낮처럼 푸르른데, 떨어지고 싶을 때 캣킨이 왔다갔다 날아다닌다.
그 풍경이 없으면 식사를 할 수 없으니 시를 보내 추이경잔을 유인하면 된다.
대나무 정자와 물가 정자, 누구도 따라오지 말고 혼자 걸어가세요.
갑작스러운 더위에 버들가지들은 힘을 잃고, 맑은 하늘에는 꽃의 그림자도 선명하지 않다.
비오는 날이 지나고 조용한 길에 수많은 새들이 찾아와 그들의 행복한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내가 빚진 것은 붉은색을 반사하는 녹색 거즈와 붉은 고기뿐이고 남편은 2년 동안 차가운 음식을 먹어야 한다.
5 "순공원오송·쓴죽교"
당나라: 유종원
위험한 다리는 드문드문 뚫고 구불구불한 한적한 길이다 숲.
터진 꽃은 쓰라린 축제를 나누고, 온유하고 겸손한 포옹을 나눈다.
흐르는 시냇물을 내려다보며 샤오샤오의 노래를 들어보세요.
연기가 자욱한 날 호수 밑에서는 산새들이 조롱하며 노래한다.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살기 좋은 그늘이 더 많은 점 양해해주세요. 7. 시골 목가 생활을 묘사한 고대 시 구절 모음
1. 두 개의 quatrains (두보) Chiri의 강과 산은 아름답고, 봄바람에는 꽃과 풀 향기가 납니다.
진흙이 녹으면 제비가 날아가고, 원앙은 따뜻한 모래 속에서 잠을 잔다. 2. Zhuli Pavilion (Wang Wei)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었습니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3. 오랜 친구의 마을을 지나다 (몽호연)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마을과 접해 있는 푸른 나무와 바깥에는 칭산궈(Qingshanguo) 경사지가 있습니다. 정자와 정원을 열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를 나누십시오.
중양절에는 그래도 국화를 보러 올 거예요. 4. 왕추안(Wangchuan) 거주지는 페이 슈카이디(왕웨이)에게 선물되었습니다. 차가운 산은 녹색으로 변하고 가을 물은 졸졸졸 흐릅니다.
장작문 밖에 막대기에 기대어 바람결에 들려오는 저녁 매미 소리를 들으며. 나룻배 위로 아직 해가 지고 있고, 폐허 속에서 쓸쓸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어느 여름날, 버드나무 다섯 그루 앞에서 술에 취해 신나게 노래를 불렀다. 5. 정원으로 돌아와 들판에 살기 1부 (도연명) 연못 속의 새들은 옛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들은 옛 심연을 생각합니다.
남쪽의 황야를 개척하고 겸손하게 시골로 돌아가십시오. 정사각형 집은 10에이커가 넘고 초가집이 8~9채 있습니다.
찌르레기 뒤에는 느릅나무와 버드나무 그늘이 있고, 홀 앞에는 복숭아나무와 자두나무가 있다. 6. Yanhuai (Li Bai) Jia Yi 목사는 3년차에 강등되었고, 그의 수업은 만 리 이상 떨어져 있었습니다.
흰 송아지를 끌고 맑은 시냇물을 마시는 방법. 7. 루차이(왕웨이) 텅 빈 산에는 사람이 없지만 사람들의 목소리가 들린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8. 산속의 가을(왕웨이)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가을은 늦어진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로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에서 멀어진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9. 시골의 4월(Wengjuan)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고, 규칙의 소리 속에 비는 연기 같다.
4월 시골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어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10. 사계절의 잡화 (판성달) 자두는 황금색이고 살구는 뚱뚱하며 밀꽃은 드물고 흰배추꽃은 드물다.
긴 낮 동안 울타리를 지나는 사람은 없고 잠자리와 나비만 날아다닌다. 11. 산시 마을(루유) 방문 모샤오의 농가에는 절인 술이 가득하며 풍년에는 닭과 돌고래가 많이 사육됩니다.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이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12. 추석비 속의 목가적 풍경 (Geng Mao) 사막은 먹구름으로 무겁고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린옌의 고대 도로는 황무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섯 가지 농작물은 언제 수확할 것인가? 외딴 마을에서는 몇 가구가 요리를 할 것인가?
정원에는 난류가 흐르고, 썩은 나뭇잎은 가을가지로 뒤덮인다. 저녁에는 새 벌목과 습기가 있고, 아침에는 오래된 어장이 옮겨진다.
작년의 국화는 여가시간에 남겨두고, 동쪽 담장에는 꽃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13. 신이우(왕웨이) 나무 끝에는 무궁화 꽃이 있고, 산에는 붉은 꽃받침이 있다.
스트림에는 사람도 없고, 차례대로 열렸다 닫혔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14. 치상(왕웨이)의 목가적 풍경 치수이 강을 끼고 동쪽의 광활한 황야에는 산이 없습니다.
뽕나무 밖에는 해가 가려져 있고, 우물 속에는 강물이 환하다. 양치기 소년은 마을을 구경하러 나갔고, 사냥개도 그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조용한 사람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15. 송산(왕위)으로 돌아감 청천대는 길고 가늘며 수레와 말이 유유히 움직인다.
물은 의도한 대로 흐르고 저녁에는 새들이 돌아옵니다. 황량한 도시는 고대 페리 근처에 있고 석양이 가을 산을 가득 채웁니다.
긴 여정 끝에 송가오가 돌아와 퇴각했다. 16. Cui Puyang의 형제 Jizhong이 그의 앞 산을 방문했습니다. (우리도 Shanxi에 갔을 때 Weimen을 마주하고있었습니다.) (Wang Wei) 가을 풍경이 훌륭했고 Kuang Jun은 연못에서 자유로웠습니다.
서쪽 숲 아래 그리움, 문 앞의 산을 안다. 수천 마일에 걸쳐 하늘은 어둡고 구름 사이로 여러 개의 봉우리가 솟아 있습니다.
17. 새소리(왕웨이) 사람이 한가할 때, 밤이 고요할 때, 봄 하늘이 텅 비었을 때 달콤한 향기의 계수나무가 떨어진다. 월출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봄 시냇물에서 노래를 부른다.
18. 중난산(왕웨이) 태이는 산과 바다를 연결하는 천도에 가깝습니다. 흰 구름은 뒤를 돌아보며 합쳐지고, 초록 안개는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들어옵니다.
들판의 봉우리도 바뀌고, 계곡과 구름도 많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19. 사목 활동 ① (몽호연) 금마문 건너편을 바라보며 나무꾼 길에서 열심히 일한다. 시골에는 친구가 없고, 법정에는 친척이 없습니다.
양웅에게 간취안푸를 추천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20. 옛날 다산 이래로 깊은 숲속의 대나무 길은 황뉴(왕웨이)까지 40~50리를 구불구불하게 굽이굽이 위험한 길을 수만 번 돌았는데, 몇 번에 세 번의 휴식이 있었다. 마일.
돌아보니 숲속 언덕에 숨어 있던 제자들이 보였다. 빗물이 소나무에 바스락거리고, 물이 바위에 콸콸 흐릅니다.
깊은 시냇물에 조용한 말, 산 높은 곳에 울려퍼지는 소리. 21. 4시 목가적 잡화(판청다) 검은새가 숲에 몸을 던지고 방문객이 적고, 앞산의 연기가 차이페이에 닿는다.
어린 소년은 나뭇잎처럼 배를 만들고 혼자 집으로 돌아왔다. 22. 봄의 목가(왕웨이) 집 안에는 봄비둘기가 지저귀고, 나무 옆에는 살구꽃이 하얗게 피어 있다.
도끼를 들고 멀리 있는 미루나무를 베고, 봄맥을 괭이질한다. 돌아온 제비는 옛 둥지를 알고, 노인은 새 달력을 본다.
와인 테이블에 오자 갑자기 주체할 수 없게 되었고, 멀리서 온 여행자로서 우울한 기분이 들었다. 23. 웨이촨 천가(왕웨이) 비스듬한 빛이 마을을 비추고, 소와 양이 뒷골목으로 돌아온다.
야생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나무를 기다린다. 꿩이 날아다니고 밀싹이 보이고, 누에가 자고 있고 뽕잎이 희박하다.
티안푸허는 거기 서서 괭이질을 하며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즉, 여가와 휴식에 대한 부러움은 슬픔과 함께 사라진다.
24. Xinqingye (One night) Looking (Wang Wei) 신칭예는 광대하다. 매우 오염되지 않았습니다.
궈먼은 페리를 마주하고 있다. 마을 나무는 하천 입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Baishui Mingtian 외부. Bifeng이 산에서 나온 후.
농사월에는 게으른 사람이 없습니다. 온 가족이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25. 사계절의 목회적 흥분 (판청다) 새로 지은 밭의 진흙거울 표면은 평평하고, 서리가 맑은 동안 집집마다 벼를 갈고 있다. 웃음과 노래 속에 가벼운 천둥소리가 났고, 도리깨는 새벽까지 밤새도록 울렸다.
26. 칭시(왕웨이) 황화천에 들어갈 때 칭시 물을 쫓는다. 산을 따라 수천 번의 회전이 있을 것이며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에서는 시끄럽지만 깊은 소나무 숲에서는 조용합니다. 잔물결에는 밤나무가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갈대가 반사됩니다.
벌써 마음은 한가하고, 맑은 강물은 너무나 평화롭다. 바위 위에 머물러 주세요. 낚시가 끝납니다.
27. 정원으로 돌아와 들판에서 산다 (타오위안밍) 야생에는 사람과 물건이 적고 뒷골목에는 마틴게일도 거의 없다. 낮에는 나뭇잎이 가시로 덮여 있고, 빈 방에는 먼지가 없습니다.
그때 폐허 한가운데서 사람들이 잡초를 뽑고 오고 가고 있었다. 만나면 말은 없지만 길은 멀다.
뽕나무와 옥수수의 날은 길었고 내 땅의 날은 넓었습니다. 그들은 종종 서리와 진눈깨비를 두려워하며 풀처럼 흩어져 있습니다.
28. 중난비예(왕웨이) 중년에는 도교에 능했고 말년에는 남산에 왔다. 아름다움은 혼자 왔다가 가고, 성공은 공허하고 자각적이다.
물이 부족한 곳으로 가서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세요. 가끔 린소우를 찾아가 오랫동안 수다를 떨고 웃기도 했다.
29. 사계절의 목가적 흥분 (판청다) 낮에는 밭에 농사를 짓고 밤에는 대마를 심는 마을 아이들이 자기 일을 책임진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하는 법도 배우고 있습니다.
30. 신량(Xuji) 밭에는 물이 가득하고 벼잎도 활짝 피어 있고 나무 사이로 햇빛이 비치고 연기가 은은하게 피어난다. 꾀꼬리는 또한 푸른 산 위로 날아가고 그림자 속에서 노래하는 새로운 시원함을 좋아합니다. 8. 숲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산바람이 숲에 불어오는데 마치 사람이 있는 듯 바스락거린다.
'황혼의 가을산 유람' 당나라 : 진심
지친 말이 장반에 누워 있고, 강 위로 해가 진다. 텅 빈 숲에 산바람이 불어오며 마치 사람이 있는 듯 바스락거린다.
창민지는 비가 시원하고, 돌길엔 먼지 날리지 않는다. 황혼의 축제에는 수천 가지 생각이 모이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슬픔을 느낀다.
어젯밤에 쑥 소리가 나고 풀이 시들었습니다. 멀리 여행하는 것은 당연히 힘든 일이다.
정의:
지친 말은 긴 언덕에서 자고 있었고, 물 위에 해가 졌습니다. 산속의 가을바람은 텅 빈 숲에 불어오고, 마치 누군가가 숲에 들어온 듯 나뭇잎이 바스락거린다. 드넓은 하늘에서 찬 비가 내리고, 청석길에는 먼지 한 점 없었다.
오늘 저녁 내 머릿속에는 수만 가지 생각이 떠올랐고, 황량한 아침에는 만물의 목소리가 비명을 질렀다. 어젯밤에도 쑥이 지저귀는데, 풀이 시들기 시작했어요. 게다가 멀리 여행하는 외국인으로서 당연히 힘든 일도 많을 것 같아요.
2. 평원의 숲은 사막의 연기로 얽혀 있고, 차가운 산은 슬프고 푸르다.
"야만인 보살 : 평야와 사막의 연기가 짜여진 것 같다" 당나라 : 이백
평야의 숲과 사막의 연기가 짜여진 것 같고 한산 지역은 슬프다 그리고 녹색. 고층빌딩에 들어서면 어두워서 위층에 계신 분들이 걱정을 많이 하십니다.
옥계단이 공중에 서 있고, 새들은 서둘러 집으로 돌아간다. 돌아오는 길은 어디인가요? 긴 파빌리온은 짧은 파빌리온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Lian Duo Pavilion, 한 작품 : Geng Duo Pavilion)
해석 :
멀리 뻗어있는 숲 위의 황혼 연기가 안개에 가려져 여전히 슬픈 녹색입니다 색상. 밤은 높은 내실을 가득 채웠고, 누군가 위층에서 혼자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옥계단 위에서 나는 헛되이 기다리고 있다. 둥지로 돌아가는 새는 돌아온 마음의 힘으로 날아간다. 돌아오는 길은 어디인가요? 길에서 짧은 정자와 연결된 긴 정자만 보았어요.
3. 단풍나무 숲은 붉고 늦은 연기는 파랗고 손님들은 갈매기로 가득하다.
'청춘순회·단풍숲은 붉고 저녁에는 연기가 파랗다' 송나라: 장걸
단풍숲은 붉고 저녁에는 연기가 파랗다 , 손님은 생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아무도 대나무를 재배하지 않았지만 여전히 대나무라는 이름을 빌리고 있습니다.
아직 봄바람도 지나가지 않았으나 가을바람이 찾아왔고, 나이가 들수록 모든 것이 가벼워진다. 평생을 여유롭게 염불하고 염불하며 노래를 만들어 보세요.
정의 :
단풍 숲은 붉고, 저녁에는 연기가 녹색이며, 물의 마을 Tingzhou에 사는 갈매기를 매일 마주하고 충만합니다. 망명과 방황의 우울함과 함께. 저는 천성적으로 대나무를 좋아합니다. 20년 동안 집도 없고 대나무를 키울 땅도 없어서 대나무를 빌려 이름을 지었습니다. 아직 봄바람은 불지 않았는데, 가을바람이 찾아왔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세상의 모든 인연을 경멸하게 됩니다. 나는 단지 유휴 물 위에서 내 인생의 경험을 노래하고 그것을 뱃사공과 어부의 노래로 작곡할 뿐입니다.
4. 숲 전체에 연기가 퍼지고, 멀리 산이 가라앉고 빛나고, 황혼 속에서 종소리와 북소리가 울립니다.
"천향·연기가 숲에 퍼진다" 송나라: 하주
숲에 연기가 퍼지고, 산이 가라앉고 멀리 빛나고, 종소리와 북소리가 구불구불하다 황혼. 커튼에 촛불이 반사되고, 귀뚜라미가 기계를 재촉하고, 매서운 가을바람과 이슬이 분다. 잠을 이루지 못하고 아내를 그리워하며 모두가 응답하고 모루와 유봉을 여러 번 불었습니다. 세상 끝에서 지친 관료들을 놀라게 하여 노년이 황혼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때는 제가 술고래이고 자만심이 많아서 동준에게 전화해서 봄비를 줬어요. 북로를 돌아다니며 강남포를 방문했는데, 아무도 나에게 말을 걸어주지 않는 것이 원망스러웠습니다. Lai Mingyue, 나는 한때 오래된 여행지를 알고있었습니다. 좋은 회사는 구름 속에 나타나고 꿈은 사라질 것입니다.
정의 :
연기가 숲을 뒤덮고, 지는 해가 먼 산에 떨어지고, 황혼의 종소리와 북소리가 간헐적으로 들려왔다. 촛불이 창문을 밝히고 귀뚜라미가 윙윙거리고 모두가 가을바람과 이슬을 원망했다. 잠을 이룰 수 없는 불쌍한 그리움의 여인들은 바람소리와 벌레소리 속에 모루와 유봉소리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이 소리는 전 세계를 떠돌며 지친 여행자들을 놀라게 했고, 어느덧 어느덧 연말이 다가왔음을 깨달았습니다.
봄의 신이 나에게 봄의 아름다움을 줬다고 생각하며 술고래였던 기억이 난다. 뜻밖에도 일년 내내 북로를 돌아다녔고, 때로는 부담금 배를 타고 난푸를 떠나기도 했고, 깊은 생각을 털어놓을 사람도 없었습니다. 나는 Youye가 과거에 어디로 갔는지 알기 위해 Mingyue에게 의존하고 그녀를 나에게 데려왔다가 그녀에게 데려 왔습니다.
5. 끝없이 쓰러진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장강이 흘러들어온다.
'등산' 당나라 : 두보
바람이 세고 하늘 높이 유인원이 애도의 휘파람을 불고 흰 새가 주공의 맑은 모래에서 날아온다 . 끝없이 떨어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양쯔강이 흘러들어왔다.
완리는 늘 슬픈 가을의 손님이지만, 수백 년 동안 몸을 앓으며 무대에만 등장한다. 어려움과 괴로움은 관자놀이의 서리를 싫어하고, 와인잔은 새로운 마개로 얼룩진다.
해석 :
바람이 불고 하늘이 높을 때 유인원과 원숭이의 울음 소리는 매우 슬프게 보입니다. 맑은 물과 하얀 모래가 있는 강둑에 새들이 맴돌고 있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들에는 낙엽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양쯔강이 흘러들어온다. 수천 마일을 떠돌며 일년 내내 손님으로 지내며 가을 풍경이 슬프다. 나는 평생 질병에 시달렸고 지금은 높은 단 위에 혼자 있다. 고난과 괴로움을 겪은 후에 내 머리털은 관자놀이까지 하얗게 되었고 내 마음은 퇴폐로 가득 차서 슬픔을 달래기 위해 포도주도 마시지 않게 되었습니다. 9. 인생에 대한 시
● 가장 의미 있는 삶을 사는 사람은 가장 오래 사는 사람이 아니라 인생을 가장 많이 느끼는 사람이다.
——루소
● 삶의 이상은 이상적인 삶을 위한 것이다.
인생이 당신을 속인다면
슬퍼하거나 조급해하지 마세요!
우울한 날에는 평온함이 필요합니다.
믿으세요, 행복한 날이 올 것입니다. -- "인생이 당신을 속였다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며, 풍부한 음식과 의복, 밝은 미래, 밝은 길, 행복과 건강, 행복과 건강, 평화와 번영, 번영, 모임, 금과 옥이 가득한 집, 행복한 가족, 가족이 재결합하고 매년 충분하며 직업이 성공합니다. 10. 산과 물에 관한 시나 말
Wang Wei는 Wangchuan에서 은둔 생활을 할 때 절묘한 산수시를 많이 창작했습니다.
그는 자신과 그의 친구 Pei Di가 서로 조화를 이루며 노래한 25자 절구를 포함하는 '왕추안 컬렉션'을 직접 편집했습니다. 내용은 주로 왕추안 별장과 주변 풍경을 묘사합니다. 은둔 생활을 흥미롭게 표현합니다. 그 중 '신의우'를 살펴보겠습니다. 나무 끝에 무궁화 꽃이 피고, 산에 붉은 꽃받침이 있습니다.
스트림에는 아무도 없고, 차례로 열리고 닫힙니다. 고요한 계곡 속에 신이꽃은 스스로 피고 지고, 스스로 자라고 죽는다. 그것들은 가짜가 아니며, 세상과 아무 관계도 없고, 그 누구도 알지 못한다.
이것은 세상의 번잡함과는 거리가 먼 세계이며, 주관과 객관을 통합하는 시인 왕웨이의 독특한 예술적 개념이기도 하다. 공허함과 소멸의 개념. 그래서 명나라의 문학평론가 호잉린은 이 시를 “선(禪)에 들어가는”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p> ("시소우" 6권) 왕웨이 여기서 창조된 예술적 개념은 시와 선의 결합으로 탄생합니다. 이러한 예술적 성취는 그의 불교 연구와 불교 사상의 영향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왕웨이는 후세에 '시부처'로 불렸다. 그는 어려서부터 불교를 믿었다.
나의 어머니 추이 여사는 30년 넘게 참선을 수행해 왔습니다. 왕웨이와 그의 남동생 왕진은 "두 사람 모두 부처를 숭배하고 채식을 하며 살았는데 이는 고기와 피만큼 좋지 않다"("당고서·왕웨이전").
왕웨이는 31세 때 아내가 죽고 더 이상 결혼하지 않고 방에서 혼자 살았고, 세상과 단절되어 '후손이 없었다'('뱌오 형제를 지칭함'). .
그는 또한 불교에 관한 많은 시와 수필을 썼으며 불교에 대한 높은 성취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당나라 불교 종파 중 왕웨이는 선(禪)을 믿었으며 주로 남선(南禪)을 믿었다. 남종선(南宗禪)은 불교사상과 중국 고유의 유교, 도교가 결합된 산물이며, 운명승리라는 삶의 철학은 중국의 학자, 관료와 지식인에게 최신의 가장 완전한 삶의 방식을 제공합니다.
남선(南禪)의 실천 방법 중 일부는 중국 특색의 시 창작과 유사하다. 송나라의 문학 평론가인 안우(願玉)는 “일반적으로 선(禪)의 길은 묘한 깨달음에만 있고, 시의 길도 묘한 깨달음에 있다”(창랑시담)라고 말했다.
경이로운 깨달음은 선(禪)에 대한 통찰이자 예술에 대한 감수성으로도 표현될 수 있다. 시와 선은 모두 예리한 내적 경험을 요구하고, 계시와 은유를 강조하며, 둘 다 함의를 추구합니다.
Nanzong Zen은 "갑자기 깨달음"에 대해 이야기하며 종종 시각적 표현을 사용하여 법을 가르치며 특히 이해에 있어서 직관, 암시, 유도 및 연관성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Wang Wei는 Zen 수행 경험을 쌓았으므로 자연히 이러한 세계 파악 방법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불교에 대한 이해를 자신의 인생관에 접목시키고 종교적 감정을 시적 사고로 전환시켜 '공허함', '침묵', '나태함'이라는 시적 예술적 개념을 창조했습니다. 선불교는 아름다운 산과 숲의 스타일을 옹호하며 왕웨이가 의식적으로 산과 강에 가까워지고 그 미적 가치를 탐색하도록 안내하고 영감을 주었습니다.
Wang Wei는시 "Zhuli Pavilion"에서 자신의 내면 경험을 묘사했습니다.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었습니다. 깊은 숲속의 사람들은 밝은 달이 밝아오는 것을 모른다.
시인은 깊은 대나무 숲에 혼자 앉아 피아노를 치며 비명을 질렀다. 그의 존재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오직 밝은 달만이 그를 따라왔다. 자연은 그의 내면의 외로움을 가장 잘 이해하고 밝은 달의 선명한 광채는 그에게 일종의 조용한 행복을 가져다줍니다.
사물과 나는 하나이고 사물과 나는 잊혀지고, 선과 시가 조화를 이룬다. <루차이>에서도 마찬가지다. 텅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린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텅 빈 산에는 사람이 없고, 깊은 숲 속에 간헐적으로 사람의 목소리가 떠다니고, 울창한 숲 속 깊은 이끼 위로 노을빛이 비치고 있어 황홀하고 황량하다.
이것이 바로 왕웨이가 추구하는 소란함에서 멀리 떨어진 공허하고 외로운 영역이다. 청나라 왕유양(王羽陽)은 “왕위의 작은 시는 일말의 선(禪)이다”라고 했으며, “묘한 진리를 교묘하게 말하는 것은 세존께서 꽃을 들고 계시거나 가섭이 미소를 짓는 것과 다름없다”고 말했다. 계속").
즉, 왕웨이의 산수시는 선(禪)의 관심, 선(禪)의 기쁨, 선(禪)의 풍미를 담고 있으며, 선(禪)의 의미를 전달하는 말과 끝없는 의미로 가득 차 있다. 당연히 산과 강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시인 특유의 취향이 고스란히 표현되어 있다.
왕웨이는 선(禪)을 찾기 위해 반드시 황량한 곳으로만 가는 것이 아니라, 광활한 세계와 활기찬 농장 생활도 바라보며,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깨끗한 들판과 탁 트인 들판이 깨끗합니다. . 국문은 나루터를 향하고 있고, 마을 나무가 하천 입구와 연결되어 있다.
하얀 물밭 너머, 산에서 솟아오른 푸른 봉우리 뒤에. 농사월에는 한가한 사람도 없고, 남쪽에서는 온 가족이 분주하다.
——'New Sunny Ambition' 봄비가 흙을 씻어내고 풍경을 완전히 새롭게 만든다. 농사가 분주하고, 사람과 풍경이 신선한 공기를 즐깁니다.
'화이트 워터'라는 두 문장은 가까운 풍경과 먼 풍경을 계층적인 그림으로 결합하여 물은 밝고, 봉우리는 녹색이며, 빛과 색의 대비가 매우 조화를 이룹니다. 표면적으로는 이 시의 선(禪)적 의미를 알 수 없습니다.
사실 봄비는 불교 정화병에서 쏟아지는 성수에 더 가깝고, 모든 것을 맑고 영묘해질 때까지 씻어준다. 단지 Wanwu가 선(禪)계와 시적 영역을 너무나 훌륭하게 결합하여 선(禪) 원리가 시적 취향을 압도하도록 두지 않았을 뿐입니다.
물론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농촌 생활에 대한 일종의 찬미이고, 우리가 감상하는 것은 선(禪) 철학을 굳이 추구하지 않고도 풍경의 아름다움이 주는 아우라이다. 왕웨이는 시, 음악, 그림, 서예에 능통한 다재다능한 문화 거인이다.
송나라의 대문호 소동파는 “막계(왕위)의 시를 맛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묵계의 그림을 보면 거기에 있다”고 말했다. 그림 속에는 시가 있습니다." ("Shu Mojie Lantian의 안개 비 그림") 그의 말은 통찰력이 있고 요점이 있습니다.
왕웨이는 당나라의 뛰어난 산수화가였습니다. 그는 Xiaoshu와 Light Ink의 붓놀림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고 수묵 산수화를 만들었으며 후대에 남종 산수화의 창시자로 불립니다.
그의 그림은 자유로운 붓놀림을 강조하고 영적인 닮음을 추구하며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그래서 “사계절을 가리지 않고 그림이 많다. 예를 들어 꽃, 복숭아, 살구, 무궁화, 연꽃을 그린다. 꽃은 같은 장면을 그리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장옌위안(Zhang Yanyuan)은 심궈(Shen Kuo)의 “맹희비단(Meng Xi Bi Dan)”에서 인용됨) 따라서 왕웨이(Wang Wei)는 중국 문인 자유화의 조상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림이 정신적 닮음을 이룰 수 있다면 시의 매력과 흥미도 갖게 될 것입니다. 즉, 그림 속에 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그림 아이디어를 활용해 자연의 풍경을 바라보고, 노래를 부르고, 한 장면을 시로 만들어낸다면 필연적으로 시 속에서 그림을 그리는 매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왕웨이는 회화, 음악, 서예에 대한 심오한 예술적 자질로 인해 시를 창작할 때 일반 시인보다 더 정확하고 세심하게 자연의 경이로운 풍경과 아름다움을 느끼고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자연은 글을 통해 생생하게 살아납니다. 그는 말과 색채의 사용에도 능숙하며, 시의 어조의 조화에 주목한다.
시에는 회화의 예술적 관념이 있고, 시에는 음악의 흐름이 있고, 시에는 서예의 변화가 있다. 이로써 '시화'와 '백명 명금과 궁상인이 연달아 노는' 그의 독특한 시적 예술 양식이 형성되었다.
그의 산수시를 감상할 때 우리는 이러한 특징을 잘 파악해야 한다. Wang Wei는 일반적으로 위엄과 화려 함을 잘 묘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