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누가 쓴 경지?
누가 쓴 경지?
청말민초의 유가학자 왕국위는' 인간사어' 라는 책에서 "고대의 대업, 대학의 질문자는 반드시 삼계를 거쳐야 한다" 고 말했다.
첫 번째 영역
\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었다. 고층 빌딩에서 홀로 하늘 끝을 바라본다. " 이 말은 안수의' 요즘 꽃' 에서 나온 것이다. 본의는 내가 고층 빌딩에서 본 것이' 소사' 의 가을 풍경, 서풍황엽, 산광수길이 더 비슷하다는 것이다. 무슨 사건이에요? 왕국위의 한 마디로, 학문이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은 우선 집착의 추구, 높은 망원, 공중 경로, 명확한 목표와 방향, 사물의 대략적인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두 번째 영역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서 후회하지 않아요. 나는 이라크를 위해 수척해졌다. " 이 말은 북송 류영' 사화련' 의 마지막 두 문장이다. 원어는 작가의 사랑에 대한 고난과 아쉬움을 표현했다. "이순신" 이라는 글자를 시인이 추구하는 이상과 일생에 종사하는 사업으로 이해하는 것도 받아들일 수 있다. 왕국위는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는데, 이 두 문장은 위대한 사업과 대학 질문자에 비유된다. 그들은 쉽게 얻을 수 없고, 그들은 반드시 굳건해야 한다. 열심히 노력한 후에, 그들은 침식을 잊고 대역폭을 잃을 때까지 후회하지 않았다.
제 3 의 경지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을 때, 나는 갑자기 뒤돌아보았고, 그 사람은 거기에 있었고, 불빛은 어두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송신 기권' 옥안' 중 마지막 네 문장이다. 양계초는 이 단어를 "자기 연민 외로움, 슬픈 사람은 각자 팔이 있다" 고 부른다. " 이것은 비유이며 문학 감상과는 무관하다. 왕 Guowei 는 이미 "일하지 않고 개입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분명히했습니다. 그는 이 단어의 마지막 네 마디를 제 3 의' 경지', 즉 궁극의 최고 경지로 보았다. 이는 신 기아의 본의는 아니지만 장기적인 안목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세 번째 경지, 학자, 위대한 사업에 도달하려면 집중력, 연구 추구, 분투를 반복해야 한다. 당연히 그들은 갑자기 발명이 필연적인 왕국에서 자유의 왕국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위에서 말한' 경지' 는 주로 사람이 달성할 수 있는 수양이나 정도를 가리키며,' 삼경지' 는 뚜렷한 진보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왕국위의' 인간꽃가시' 도 다른 각도에서' 경지' 를 나누었다. 이를테면' 내 경지, 내 경지' 눈물 문화무언, 붉은 날갯짓 그네',' 봄날 고독관, 석양 두쥐안 소리' 등 내 자리가 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한파가 일고, 흰 새가 유유하다", "내가 살 곳이 없다"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내 자신의 환경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나와 함께 물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것이 제 색입니다. 나 없이는 사물로 사물을 보고, 내 것이 무엇인지, 사물이 무엇인지 모른다. 옛사람들이 단어를 썼고, 많은 사람들이 나의 경지를 썼다. 그러나, 시작하기 전에 내 경지 없이는 쓸 수 없다. 이것은 영웅에게 귀를 기울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영웅명언) 또한 그는' 경지의 크기',' 경지의 창조, 경지의 글쓰기',' 이상' 과' 현실주의' 의 두 유파 구분 등 여러 각도에서' 경지' 를 서술하고 나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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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쓰기의 영역
첫 번째 영역은 느낌과 문장 쓰기입니다.
두 번째 영역은 명제를 쓰는 것입니다. 즉, 명제를 주면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경지는 네가 쓴 모든 것을 느낄 수 있게 해야 더 좋은 문장 을 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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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의 영역
아름다운 문장 한 편을 읽고, 시 한 편을 감상하고, 문장의 감동적인 세부 사항을 감상하고, 시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예술은 당신의 삶에 대한 추억과 환상을 불러일으키며, 필로 삶을 정련하고, 마음속의 감정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일종의 창작 영감, 일종의 창작 충동이 저절로 생겨난다. 문학 작품은 인간의 지혜의 결정체로서 광대한 역사와 세계의 다채로운 풍경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네가 전심전력으로 투자하기만 하면, 너는 글자의 행간에 있는 각종 신기함을 읽고, 무수한 굴곡을 이해하고, 인간의 철리를 이해하고, 온갖 희비, 출생, 죽음을 위한 의미와 참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첫째, 왕 Guowei 의 "영역" 계몽
왕국위는' 인간꽃가시' 에서 고대 명구를 수집하여' 삼계' 를 묘사함으로써 우리의 독서와 글쓰기에 큰 영감을 주었다. \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었다. 고층 건물에 있는 사람은 세상의 종말을 볼 수 있다. " 이것이 첫 번째 장소입니다. "옷이 점점 넓어지고, 이라크를 위해 수척해, 나는 후회하지 않는다." 이것도 두 번째 상황이다. "나는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아다녔는데, 문득 돌이켜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3 위도 마찬가지다.
제 생각에는, 첫 번째 영역은 사람들이 읽기 전에 종종 혼란스럽고 끝없이 느껴져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른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를 위해서는 한 사람의 의지가 확고하고 열정이 높고 자신감이 충만하여 적극적으로 독서에 종사해야 한다.
두 번째 경지는 독서가 순조롭지 않고, 급류가 험난하고,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를 위해서는 한 사람이 꾸준히, 점진적으로 진행해야 진보하고 수확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세 번째 경지는 한 사람이 완강한 노력을 거치면 갑자기 밝아지고 앞날이 밝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그는 여기서 멈출 수 없고, 더욱 분발해야 하며, 충만한 감정과 강한 의지로 새로운 독서에 몰입해야 한다.
둘째, 독서의 영역으로 인한 글쓰기 사고
책 앞에 서 있는 것은 산, 강, 나무, 경험, 상상력, 형태가 다른 사람이 갑자기 당신 앞에 서 있는 것 같다. 지금 이 순간, 너는 이미 독서의 경지에 들어섰다.
두보시에서 말했다: "독서는 깨진 만권처럼, 글씨는 신처럼 쓴다."
저는 이것이 "오디 먹기", "실크 뱉기" 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누에가 얼마나 많은 뽕잎을 먹어야 은실을 뱉을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마찬가지로, 우리가 학업을 마치려면, 우리는 반드시 광범위하게 읽어야 한다.
백거이는 16 세 때' 평원을 가로질러 사계절을 따라 왔다갔다한다' 는 불후의 시를 썼는데, 이는 그가 어릴 때부터 배우기를 좋아하고' 혀가 시다' 를 읽고' 팔꿈치산' 을 쓰는 것과 분리될 수 없다.
북송 구양수는 "내가 평소에 쓰는 문장 대부분이' 세 곳': 바로, 베개 위, 화장실 안에 있다" 고 말했다.
셰익스피어는 대량의 독서로 만 개 이상의 단어를 익혔기 때문에 그의 작품 속 인물들은 매우 다채롭고 대화는 이렇게 재미있고 철리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노신의 잡문은 마치 총비수를 던지는 것처럼 날카롭고 억척스러워서, 친구들을 기쁘게 하고, 적들로 하여금 소문을 듣고 용기를 잃게 했다. 이것은 결코 하루의 일이 아니다. 그는 여섯 살 때부터 시문 고전을 배우기 시작했고, 젊었을 때 줄곧 중국과 외국의 명작을 읽었기 때문에 자유롭게 휘둘렀고, 글이 원활히 작동했다.
이것은 바로 "금구 한 마디가 끊어지고, 뽕잎 한 대가 한 가닥이다" 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신중 하 게, "독서 그룹 책, 아니 좋은 책을 선택 해야 합니다." " 교과서 지식은 충분치 않지만, 창해일속에 불과하다. 우리는 시야를 넓히고, 지식을 늘리고, 시야를 넓히고, 흥미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유용하고 흥미롭고 가치 있는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시의 구름처럼, "가슴에 만강이 있고, 시를 자랑한다."
어떻게' 뱃속에 시가 있다' 를 할 수 있을까?
"등" 은 "좋은 지식과 기억이 있다" 라고도 불린다. 일부 명사용어, 정리 공식, 명언경구, 역사일화, 지리상식, 우수시는 모두 반복적으로 읊고 씹고 소화하고 흡수하여 자신의 머리 속의 비축이 되어 결국' 내 입에 최선을 다하라',' 내 마음에 최선을 다하라' 는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
독서 효율성, 독서 취향 및 독서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공자는 일찌감치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는 방법이 있었다.
이것은 마치 소가 풀을 뜯는 것과 같다. 먼저 한 입에 삼키고 다시 입으로 되부어 휴식할 때 자세히 씹어라. 여물을 씹어 소화하고 영양을 흡수하는 이런 방법은 독서에 깨우침이 있다.
독서는 관광과 마찬가지로 거리가 있다. 총명한 사람은 왕왕 책 밖에 서서 적당한 각도를 선택한다. 수시의' 산의 측면에서 보면 높낮이가 다르다' 는 관점은 독서와 사물의 법칙을 밝히는 것과 마찬가지로 한계를 벗어나 편협한 마음가짐에서 벗어나' 다른 산은 하늘 아래서 난쟁이로 보인다' 는 견해를 밝혔다. 。
왕지환의' 하지만 한 층 올라가면 300 리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는 것은 시인의 인생 총결산이자 시인의 삶의 참뜻에 대한 깊은 계시이자 한 수의 권고시이다.
셋째, 독서의 최고 경지에 도달하는 비결
다음 이야기는 우리에게 독서의 비밀을 알려 줄 것이다.
개학 첫날 고대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는 학생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늘 우리는 가장 간단하고 쉬운 일만 배운다. 모든 사람은 가능한 한 팔을 앞으로 던졌다가 가능한 뒤로 던진다. " 소크라테스는 "오늘부터 하루에 300 번 한다. 누구나 할 수 있을까? "
학생들은 모두 웃었다. 이렇게 간단한 일을 할 수 없는 게 뭐가 있어? 한 달 후, 소크라테스는 학생들에게 "누가 하루에 300 번 베는 것을 고집합니까?" 라고 물었다. 학생의 90% 가 자랑스럽게 손을 들었다. 또 한 달이 지나자 소크라테스는 이번에는 학생의 80% 만이 버텼다고 다시 물었다.
1 년 후, 소크라테스는 다시 한 번 이렇게 물었습니다. "어떤 학생이 아직도 가장 간단한 절단 연습을 하고 있는지 말씀해 주세요." " 이때 교실 전체에서 한 사람만 손을 들었다. 이 학생은 바로 플라톤, 고대 그리스의 또 다른 위대한 철학자이다.
그래서 세상에서 가장 쉬운 것은 견지하는 것이고, 가장 어려운 것은 견지하는 것이다. 이것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한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매우 어렵다, 왜냐하면 소수의 사람들만이 진정으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독서의 최고 경지에 도달하는 비결은 견지이다.
책 한 권은 창문이고, 네 벽의 책은 천 폭의 풍경이다. 현자는 그 속을 지나 시대의 발자취를 남겼다. 우리는 곧 새로운 길을 열어 아름다운 경치를 창조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