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Shi Tiesheng의 고전 인용문

Shi Tiesheng의 고전 인용문

1. 하지만 '평생' 같은 것도 개처럼 스스로 키워야 하고, 남이 키우면 남의 것이기도 하다.

2. 나는 여성이 의사가 되기에 가장 적합하고 흰색 가운이 가장 우아한 옷이라는 편견을 영원히 간직해 왔습니다.

3. 사람의 고향은 특정 ​​땅에 국한되지 않고,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광활한 분위기이다. 이 기분이 일어나면 당신은 고향으로 돌아갑니다.

4. 만물의 미래를 예측하면 가능성은 무수히 많다고 말하겠지만, 과거를 되돌아보면 운명은 단 하나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5. 세상에 고통이 없다면 세상이 여전히 존재할 수 있을까요?

6. 언어는 무엇인가를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인가를 숨기는 것이다.

7. 천국이기도 하고 지옥이기도 한 곳인 것 같아요.

8. 사람은 생명체가 아니며, 과정의 길이를 자랑하지 않고, 그 과정의 화려함과 위엄, 남다른 사랑을 자랑스러워한다.

9. 언젠가는 오랫동안 떠나야 한다는 걸 지금도 확실히 알 수 있어요. 얼마나 그리워질지, 얼마나 그리워하고 꿈꾸게 될지. 감히 생각하지도 못하고 꿈꿀 수도 없습니다.

10. 오직 말만이 이 책임을 지고 생명이 존재했음을 선언할 수 있습니다.

11. 인간의 본성을 제거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욕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12. 떠나고 싶은데 갈 수가 없어요. 이것도 같은 장애인가요?

13. 뇌가 영혼을 지배하게 하지 말고 영혼이 뇌를 지배하게 하라.

14. 꿈이니까 완벽하게 만들어보자. 꿈 속에서도 우리는 왜 그렇게 소극적이고 겸손해야 합니까? 나는 미친 듯이, 극도로 이기적인 꿈을 계속 꾸었습니다.

15. 사람이 태어났을 때 그것은 더 이상 논쟁의 여지가 없는 문제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사실을 우리에게 넘겨주셨을 때, 그것은 단지 하나의 사실일 뿐입니다. 그런데 그 결과는 죽음은 서두를 필요가 없는 것이고, 죽음은 필연적으로 찾아오는 축제라는 것이다.

16. 영광스러운 역사가 소수의 영웅들의 산물이 아니라면, 비극의 역사도 소수의 깡패들의 산물이 아닐 것입니다.

17. 먼저 죽지 말고 살려고 노력하라.

18. 사람들은 불운은 기억하지만 행운은 기억하지 못하는 나쁜 버릇이 있어요. 정말 불친절해요.

19. 한 가지 방식으로 삶을 거부하세요. 자살과 죽음에 대해.

20. 제가 잊지 않고 있는 것들이 있는데, 그냥 수집하기 딱 좋은 것들이에요.

21. 섹스는 사실 연인 사이의 사랑을 표현하는 데 가장 적절하고 열정적인 언어이다. 순결이 필요한 이유는 이 언어가 오염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그것을 잃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

22. 사람의 고향은 단지 광활한 땅이 아니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극도로 광활한 기분이 생기면 고향으로 돌아간 것이다.

23. 의지가 있으면 운명이 당신을 이끌 것이고, 의지가 없으면 운명이 당신을 끌고 갈 것입니다.

24.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은 제약이나 장애이다.

25. 나는 시간을 통해, 산과 강을 통해, 마을과 도시를 통해 내가 되었습니다. 그 여행의 모든 ​​것, 어떤 것들은 나를 지나쳐 결코 헤어지지 않았고, 어떤 것들은 영원히 내 마음과 영혼에 남아 나를 조각하고, 형성하고, 단련하고, 나와 통합되어 내가 되었습니다.

26. 죽음은 서두르지 않아도 되는 일이다. 아무리 미뤄도 놓칠 수 없는 일이다.

27. 사실 저는 그 사람에 대해 별 생각이 없었어요.

그 당시 그녀의 아들은 너무 어려서 어머니에 대해 생각할 시간도 없었고,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의 어머니.

28. 역사의 모든 순간에는 수많은 역사적 발전과 무한한 시간 연장이 있습니다. 우리는 홀로 태어났고, 셀 수 없이 많은 역사와 무한한 시간이 파편화되어 있다. 서로를 묻어버리고, 외롭게 기도하고, 무너진 곳을 바라보고, 꿈 속에서 다시 만나기를 바라는 마음의 흐름. 그러므로 기억은 우리이다. 새장 너머로 하늘이 보이는 느낌이다.

29. 장애가 불완전함, 어려움, 장애물을 의미한다면 우리 각자는 장애인입니다.

30. 인생은 그런 과정, 자신의 한계를 끊임없이 초월하는 과정이고, 이는 누구에게나 마찬가지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고통을 만나고, 한계를 초월하며 느낀다. 행복.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평등하며 우리는 특별한 것이 아닙니다.

31. 올려다보면 천국이다.

32. 종교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무의미한 것에 대한 맹목적인 숭배라면, 생명의 근원에 대한 그 집요한 갈망이 종교정신을 만들어낸 것이다.

33. 외로운 마음은 넘쳐흘러 달려나가고 싶을 만큼 충만한 마음이어야 하며, 누군가가 그것에 응답하고, 받아들이고, 이해해주기를 갈망한다. 영혼들 사이의 부르심과 응답, 굴복과 수용, 공개와 이해, 이것이 바로 영적 해방, 평화의 장엄한 의식, 사랑의 축제를 부르는 클라리온입니다. 그것이 바로 외로움으로부터의 탈출, 영혼이 자유를 누리는 순간이다.

34. 낮의 선명도는 제한되어 있지만 밤은 길고, 특히 흐름이 만나는 어둠은 끝이 없습니다.

35. 그러므로 무(無)의 한탄은 여전히 ​​육신의 구속으로 인한 것이다. 육체는 영혼의 눈을 멀게 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무(無)로 돌아가는 것만 볼 뿐, 당신이 무(無)에서 왔다는 사실은 잊어버립니다.

36. 침묵이 옳다. 하나님께서 이 어린 소녀에게 아름다움과 지체를 모두 주셨다면 침묵하고 집에 돌아가는 것이 옳은 일이었을 것입니다.

37. 그 무엇도 사랑을 증명할 수 없다. 사랑은 외로움의 증거다.

38. 불교에는 한 생명을 죽이는 것은 하나의 세계를 죽이는 것과 같다는 말이 있다. 그러면 생명의 탄생은 세계의 탄생이기도 하고, 개인은 누구에게나 고유한 세계이다.

39. 차별성을 잃은 세상은 고인 물, 감정도 없고 풍요로움도 없는 사막이 될 것입니다. 항상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40. 잊어버린 게 없는데, 수집에만 적합한 것들도 있는데, 말하거나 생각할 수는 없지만 버릴 수는 없어요.

41. 침묵은 소리와 유형의 언어가 도달할 수 없는 곳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파도처럼 긴장을 풀면 물의 깊이와 폭, 그리고 물의 내성을 깨닫게 됩니다. 파도. , 파도 속의 물에 대한 영원한 꿈의 의미.

42. 철학을 대충 이해하고 버리는 신과 철학에 능통하여 개종하는 신은 같은 신이 아니다.

43. 나는 종종 못생긴 여자가 아름다운 여자를 만든다고 생각한다. 나는 종종 현명한 사람을 지적하는 사람은 바보라고 생각한다. 나는 종종 영웅과 대조되는 것은 겁쟁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종종 부처님이 중생에 의해 구원받는다고 생각합니다.

44. 그래서 나는 밤, 어두운 밤, 그리고 침묵 속에서 자유의 도래를 기대한다. 나는 심지어 죽을 때까지 서서 삶을 보기를 희망합니다.

45. 하나님은 항상 사람들의 미래를 염려하시며 사람들이 아름다움과 친절함으로 전진하도록 부르십니다. 부처님께서는 항상 사람들의 귀국길을 걱정하시며, 사람들이 진실과 자비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설득하십니다.

46. 나는 수채화의 찬란함과 진실함, 정의로움에 우정을 담을 수 있다. 어쩌면 어느 날, 시간이 흐르고 우연히 잊혀진 마음의 호수에 빠지게 되기도 합니다. 기억의 호수는 과거의 아름다운 색과 철과 용기를 희석시키며, 자랑스럽게 웃으며 바람과 파도를 타고 있다. 그 그림은 이미 더러워진 지 오래되어 매우 안타깝습니다.

47. 사람을 울리는 게 반드시 좋은 예술인가요? 사람들을 울게 하고, 웃게 하고, 이를 갈게 하고, 가슴을 치게 만드는 것은 너무나 쉬운 일이기 때문에 꼭 예술에 전념해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그러나 정말 좋은 예술과 정말 어려운 경험도 위에서 언급한 효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48. 글을 쓰는 밤에는 시간과 공간 속의 현실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중요한 것은 감동이다.

49. 사람은 천국에 갈 수 있지만 천국에 갈 수는 없습니다. 향해 나아가는 것은 반대편의 설립을 의미합니다. 도달하면 반대편이 사라지는 것이 아닐까? 상대방의 소멸은 믿음의 종말이고 구원의 포기이다. 그러므로 천국은 공간도 아니고 물질적인 존재도 아닌 길, 즉 영의 영원한 길입니다.

50. 큰 나무 아래에는 부서진 햇살이 점재하고, 바람은 수많은 작은 종소리가 멍하니 울리는 것처럼 사방으로 작은 등불을 날렸다.

51. 영원한 거리만이 영원한 추구를 인도할 수 있다. 영원한 고독의 현실만이 영원한 사랑의 이상을 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랑의 길에서 영원한 것은 외로움도 재회도 아닌 기도입니다.

52. 꿈이 없으면 밤에 눈이 멀게 된다.

53. 내 작품에 나오는 등장인물의 행동이나 심리는 모두 내 자신의 것입니다. 일부는 이미 등장했고 일부는 실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54. 시간은 우리를 제한하고, 습관은 우리를 제한하며, 소문 같은 여론은 우리를 현실에 갇히게 만들고, 대낮의 마법에 눈과 귀를 감게 만들고 경솔하게 행동하지 못하게 만든다.

55. 사랑만이 인류의 유일한 구원임을 믿으세요. 이 사랑은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자비롭고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당신 자신의 축복이기도 합니다. 이 사랑은 높은 자리에서 자선을 베푸는 것이 아니라 겸손히 우러러보고 고통을 받아들이며 영적인 초월을 향해 나아가는 것입니다.

56. 해는 매 순간 지는 해이기도 하고 떠오르는 해이기도 하다. 불타서 황량한 남은 빛을 모으기 위해 산을 걸어 내려갈 때, 반대편에서 불타서 맹렬한 나팔꽃을 퍼뜨리기 위해 산 정상에 오르는 바로 그 때이다.

57. 혼란스럽게 사는 사람은 행복하기 쉽고, 냉정하게 사는 사람은 어려움을 겪기 쉽다. 냉철한 사람은 사물을 너무 뚜렷하게 보고, 진지할 때 생활은 괴로움으로 가득 차 있지만, 혼란스러운 사람은 신경 쓰지 않고 단순하고 험난한 삶을 살지만 큰 삶의 영역을 찾았기 때문입니다.

58. 밤에 눈을 뜨면 사실은 모두가 약하게 싸우고 있고 서로 사랑할 수 밖에 없다는 걸 깨닫게 된다.

59. 불교에는 한 생명을 죽이는 것은 하나의 세계를 죽이는 것과 같다는 말이 있다. 그러면 생명의 탄생은 세계의 탄생이기도 하고, 개인은 누구에게나 고유한 세계이다.

60. 이 해안은 항상 불완전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해안이 무너질 것입니다.

61. 이 세계는 내가 존재하기 전에 이미 존재했다. 이것은 내가 존재한 후에 들었던 전설일 뿐이다. 내가 없어도 세상이 계속 존재할 것이라는 것은 내가 그곳에 있는 동안 동의하라는 요청을 받은 추측일 뿐이다.

62. 나팔꽃이 처음 피었을 때 이미 나팔소리가 울렸다.

63. 행복은 한 번에 주어질 수 없다. 행복이 얼마나 지속될 수 있는지 계산하기는 어렵지만, 그 날은 분명 그보다 길 것이고, 그보다 긴 날은 언제나 그것에 달려 있을 것이다. .

64. 연인에게는 시간이 아무리 길어도 그 순간에는 모든 발걸음이 실제로 돌아오는 길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나팔꽃이 처음 피었을 때 이미 장례식 나팔이 울려 퍼졌습니다.

65. 작가는 자신의 잃어버린 방식에 기여해야 합니다.

66. 행복한 자리는 사실 아름다운 자리이기 때문이다. 성실한 만남에서 예의바른 자리로 후퇴하는 자리도 아니고, 수고가 지치는 자리도 아니어야 한다. 그러나 위치를 절제한 표현입니다.

67. 하나님은 영광과 행복을 약속하지 않으시고, 당신의 소망에 복을 내리십니다.

68. 웃으며 인생의 노래를 부르세요. 인생이 너에게 너무 많은 고난을 주었다고 불평할 필요도 없고, 인생에 우여곡절이 너무 많다고 불평할 필요도 없다. 바다가 거센 파도의 파도를 잃으면 그 위엄을 잃고, 사막이 날리는 모래의 거친 춤을 잃으면 그 광채를 잃으리라 인생이 두 점과 한 줄의 순조로운 항해만을 추구한다면 인생은 그 광채를 잃을 것이다. 존재의 매력.

69. 꿈은 당신을 취하게 만들고, 거리는 당신을 성취하게 만들고, 실패와 성공은 동반이 됩니다. 삶이 아름다움의 형태로 증명될 ​​때 행복은 즐거움이 되고 고통도 즐거움이 됩니다. .

70. 세상의 위험을 함께 견디고, 현실의 한계를 경멸하며, 무한하고 절대적인 것을 바라보며 헤어지기 힘든 서로의 존재와 지지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정말 좋아요.

71. 독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말고, 솔직하게 생각하세요.

72. 그 기간 동안 나는 잠에서 깨어나 악몽에서 깨어나고 싶은 아름다운 꿈을 꾸는 경우가 많았다.

73. 몇 년 만에 처음으로 나는 이 정원 곳곳에 내 차의 흔적이 있을 뿐만 아니라 내 차의 흔적이 있는 모든 곳에 어머니의 발자국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74. 모방자가 완벽해지면 시뮬레이션과 변장 모두 현실이 됩니다.

75. 얘야, 이건 다름 아닌 너의 죄이자 축복이다.

76. 사랑은 나약한 순간이며, 다른 사람의 주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참여를 통해 도움을 구하는 기분입니다.

77. 그는 나무 그림자를 원했지만 얻을 수 없었다. 그는 어머니가 절대 떠나지 않기를 바랐지만 거절당했습니다. 그는 모든 사람이 그에게 박수를 보내주기를 바랐지만 모두가 그를 먼지처럼 여겼습니다.

78. 사실 모든 사람은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바탕으로 무한한 미지의 것들을 추측하고, 자신만의 감정으로 세상을 윤곽을 그린다. 모든 사람의 세계는 다릅니다.

79. 사람은 살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결국 사람의 진짜 이름은 바로 욕망이다.

80. 사람들이 따분한 현실 속에서 허구의 예술을 동경하듯이, 그들은 이 무기력한 현실 속에서 순수한 땅과 완벽한 시간을 꿈꾼다.

81. 소위 운명이라는 것은 이 휴먼 드라마에 다양한 역할이 필요하고, 그 중 한 사람일 뿐이고 마음대로 바뀔 수 없다는 뜻이다.

82. 사랑은 닿을 수 있는 곳에도, 닿을 수 없는 곳에도 없습니다. 희망이 태어나게 하고, 말이 존재하게 하며, 믿음이 불멸하게 만듭니다.

83. 인간의 삶도 이 줄과 같아서 잘 조여야만 잘 연주할 수 있다.

84. 아무리 이성에게 실망해도 사랑에는 실망할 이유가 없다. 사랑 자체가 희망이고 삶의 희망이기 때문이다. 사랑은 당신 자신의 자질이고, 당신 자신의 마음과 영혼이며, 당신 자신의 상황이며, 다른 사람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사랑은 명사가 아니라 동사, 영원동사, 무한히 움직이는 것이다.

85. 어떤 사람은 행복해야 하는데 괴로운 것 같고, 어떤 사람은 괴로워 보이지만 행복해 보인다.

86. 인생은 그림과 같고, 인생 자체가 그림이다. 그러나 세상에 깊이 관여하지 않을 때 우리 모두는 바람과 비를 거쳐 그림을 읽고 관찰하는 독자이다. 사물을 구별하면서 우리는 다시 독자가 된다. 책 속 주인공들은 각자 멋진 연기를 펼친다. 행복은 한 줄기의 꽃향기입니다. 꽃이 영혼 깊은 곳에 피어날 때, 바람에 살짝 불기만 하면 길고 황홀한 향기가 납니다. 우리를! 모두가 책임이 있습니다!

87. 인생이 강이라면, 직업은 배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강 위에 떠 있으려면 보트가 있어야 합니다.

88. 추악하고 약하고 완전한 하나님 사이에는 신자들의 영원한 길이 있습니다.

89. 쿵밍의 추측은 어떤 꿈도 이룰 수 있지만, 실제 대답은 실제 고통을 제한할 것이다.

90. 나는 산과 물을 걸어왔지만 사실은 그것들을 내 삶을 살아가기 위해 사용했을 뿐이고, 사실은 그것을 나의 위치를 ​​결정하기 위해 사용했을 뿐이다. 나는 그를 사랑합니다.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실제로 다른 사람들의 도움으로 내 사랑을 깨닫는 것입니다.

91. 하나님은 영광과 행복을 약속하지 않으시고, 당신의 소망에 축복을 내리십니다. 사람은 어려움을 피할 수도 없고 희망을 버릴 수도 없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하나님은 존재하신다. 운명은 뇌물을 받지 않고 당신과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바로 믿음의 참된 의미이며 신자의 길입니다.

92. 나뭇잎의 부드럽고 포근한 숨결, 시인은 집으로 가는 길 내내 휘파람을 불었고, 줄곧 돌을 걷어차며 멋진 생각을 품고 있었다. 그는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행복한 사람이었습니다.

93. 살아야 할 이유를 찾아보세요.

94. 나는 차 안에 숨어 작은 공원의 조용한 숲 속에 앉아 생각했다. 왜 하나님은 우리 어머니를 이렇게 일찍 부르셨을까? 졸음 속에 나는 대답을 들었다. “그 사람이 너무 괴로워하고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 사람이 더 이상 참을 수 없음을 보시고 다시 부르셨습니다. 마음이 조금 편해져서 눈을 뜨니 바람이 부는 것을 보았습니다.” 숲에서.

95. 그날은 나도 목발을 붙잡고 침착하게 산을 내려갈 것이다. 어느 날, 어느 계곡에 반가운 아이가 장난감을 들고 달려올 것입니다.

96. 지난 400년 동안 그것은 고대 궁전 처마의 화려한 유약을 침식시켰고, 문벽의 화려한 주홍색을 퇴색시켰으며, 높은 벽의 무너진 부분과 흩어진 옥 상감과 제단 주변의 오래된 편백나무는 점점 더 삶의 변화를 겪고 있으며 모든 곳의 잡초와 덩굴이 무성하고 열려 있습니다.

97. 내 발자국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어머니의 발자국이 있을 것이다.

98. 상실감을 느끼는 것은 청년이 진리로 개종하는 순간이다.

99. 행복을 품으세요. 행복하려면 즐거움이 필요하지만 때로는 행복이 사람을 쉽게 패배시킬 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행복이 찾아오면 사람들은 행복의 소용돌이에 휩싸여 행복의 정점에서 추락하는 경우가 많다. 행복을 받아들이는 것은 단지 그것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오래된 포도주 한 병을 마주하는 것과 같습니다. 한 모금 마시면 취해서 정신을 잃게 될 때가 많습니다. 달콤한 맛.

100. 사랑의 근본적인 욕구는 낯선 사람들의 바다에서 자유로운 계약을 찾는 것입니다.

101. 몸이 불편한 사람들보다 영혼이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동정과 사랑을 주는 것이 어려운가요?

102. 내가 말하지 않은 것이 있다면 잊어버렸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나는 아무것도 잊지 않았지만 수집에 적합한 것들도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말할 수도 없고 생각할 수도 없지만 잊을 수도 없습니다.

103. 사랑은 현실이 아닌 이상이나 꿈이다. 이처럼 사랑의 현실이 완벽하지 않으면 현실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은 완전히 현실로 돌아오지 못하고 포기하게 된다. 마음과 영혼에 떠있는 사랑의 꿈.

104. 나는 아직도 “물건을 타고 마음을 헤매일 수 있다”는 장자의 말을 믿는다. 그릇의 아름다움은 결국 마음에서 구현되어야 합니다.

105. 마음속의 원한은 남을 만나면 화로 변하고, 사물을 만나면 남이 자기 뜻에 맞지 않으면 미혹으로 변하여 세상에 대한 미혹을 참을 수 없느니라. 심장.

106. 시간의 위대함은 언제나 그 자체를 정당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107. 모든 면에서 그의 미래를 예측한다면 그에게는 무수한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겠지만 그의 과거를 되돌아보면 사실 운명의 길은 하나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108. 어떤 생각이 독특한 길을 택하여 삶의 가능성을 열어준다면 그것은 이미 무대 없는 예술이다.

109. 나는 오늘 서서 과거를 상상하고 미래를 상상한다. 과거와 미래가 오늘 마음대로 교차하므로 과거와 미래가 모두 현재의 바람을 분다.

110. 그것들은 말로 바뀔 수도 없고, 언어로 바뀔 수도 없으며, 일단 언어가 되면 더 이상 그것들이 아닙니다. 그것은 흐릿한 따뜻함과 외로움, 성숙한 희망과 절망이다.